▹ 에 관한 한자 모두 1,817 개
-
生榮死哀(생영사애)
: 살아서 영화롭고 죽어서 애도하다는 뜻으로, 훌륭한 사람은 살아서는 존경을 받고, 죽어서는 애통해함을 받는다는 의미.
生: 날 생 榮: 영화 영 死: 죽을 사 哀: 슬플 애
-
白手乾達(백수건달)
: 돈 한 푼 없이 빈둥거리며 놀고먹는 건달.
白: 흰 백 手: 손 수 乾: 마를 건 達: 통할 달
-
代代孫孫(대대손손)
: 오래도록 내려오는 여러 대.
代: 대신 대 代: 대신 대 孫: 손자 손 孫: 손자 손
-
十行俱下(십행구하)
: 열 줄의 글을 단번에 읽어 내려간다는 뜻으로, 책 읽는 속도가 매우 빠름을 이르는 말.
十: 열 십 行: 갈 행 俱: 함께 구 下: 아래 하
-
智圓行方(지원행방)
: 슬기로움은 원만하고 행동은 방정하다는 뜻으로, 슬기로움은 두루 통하여 모르는 것이 없기를 원하고, 행실은 방정하여 예에 어긋남이 없기를 원한다는 의미.
智: 슬기 지 圓: 둥글 원 行: 갈 행 方: 모 방
-
三度得伸(삼도득신)
: 송사(訟事)에서 초심(初審), 재심(再審), 삼심(三審)을 계속하여 승소하는 일.
三: 석 삼 度: 법도 도 得: 얻을 득 伸: 펼 신
-
無所忌憚(무소기탄)
: 아무 꺼릴 바가 없음.
無: 없을 무 所: 바 소 忌: 꺼릴 기 憚: 꺼릴 탄
-
有心故造(유심고조)
: 마음이 있어 일부러 만든다는 뜻으로, 남의 다리를 잡아당기거나 쓰러뜨리려고 음모를 꾀하고 일부러 일을 벌인다는 의미.
有: 있을 유 心: 마음 심 故: 예 고 造: 지을 조
-
面譽不忠(면예불충)
: 면전에서 남을 칭찬하는 사람은 정성스러운 마음이 적음.
面: 낯 면 譽: 기릴 예 不: 아니 불 忠: 충성 충
-
暴殄天物(포진천물)
: 물건을 아까운 줄 모르고 마구 써 버리거나 아껴 쓰지 아니하고 함부로 버림.
暴: 사나울 포 殄: 다할 진 天: 하늘 천 物: 만물 물
-
生巫殺人(생무살인)
: 선무당이 사람을 잡는다는 뜻으로, 미숙한 사람이 일을 그르침을 이르는 말.
生: 날 생 巫: 무당 무 殺: 죽일 살 人: 사람 인
-
克己復禮(극기복례)
: 자기의 욕심을 누르고 예의범절을 따름.
克: 이길 극 己: 몸 기 復: 회복할 복 禮: 예도 례
-
水至淸無魚(수지청무어)
: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없다는 뜻으로, 사람이 너무 지나치게 따지고 재면 따르는 무리가 없다는 의미. [= 水淸無大魚(수청무대어)].
水: 물 수 至: 이를 지 淸: 맑을 청 無: 없을 무 魚: 고기 어
-
速去千里(속거천리)
: (1)어서 멀리 가라는 뜻으로, 귀신을 쫓을 때 쓰는 말. (2)노래기를 없앤다고 하여 서까래에 써 붙이는 글의 끝마디.
速: 빠를 속 去: 갈 거 千: 일천 천 里: 마을 리
-
無男獨女(무남독녀)
: 아들이 없는 집안의 외동딸.
無: 없을 무 男: 사내 남 獨: 홀로 독 女: 여자 녀
-
葉落知秋(엽락지추)
: 낙엽이 떨어지는 것으로 가을을 한다는 뜻으로, 낙엽이 하나 떨어지는 것을 보면서 계절이 벌써 가을로 들어섬을 아는 것처럼 조그마한 현상으로부터 커다란 근본을 깨달아야 한다는 의미. [= 一葉落知天下秋(일엽락지천하추)].
葉: 잎 엽 落: 떨어질 락 知: 알 지 秋: 가을 추
-
麥秀之嘆(맥수지탄)
: 보리만 무성함을 보고 탄식한다는 뜻으로, 지나간 왕조에 대한 회상의 의미.
麥: 보리 맥 秀: 빼어날 수 之: 갈 지 嘆: 탄식할 탄
-
寄與補裨(기여보비)
: 이익을 주고 모자라는 것을 보탬.
寄: 부칠 기 與: 줄 여 補: 기울 보 裨: 도울 비
-
烏之雌雄(오지자웅)
: 까마귀의 암수를 구별하기 어렵다는 뜻으로, 선악과 시비를 가리기 어려운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烏: 까마귀 오 之: 갈 지 雌: 암컷 자 雄: 수컷 웅
-
鐘鳴漏盡(종명누진)
: 때를 알리는 종이 울리고 물시계의 물이 다한다는 뜻으로, 깊은 밤이나 늙고 병든 늙바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鐘: 종 종 鳴: 울 명 盡: 다할 진
-
一攫千金(일확천금)
: 단번에 천금을 움켜쥔다는 뜻으로, 힘들이지 아니하고 단번에 많은 재물을 얻음을 이르는 말.
一: 한 일 攫: 붙잡을 확 千: 일천 천 金: 쇠 금
-
變則通(변즉통)
: 변하면 통하다는 뜻으로, 지금가지의 주의(主義)나 태도를 바꾸면 막혔던 길이 새로 열린다는 의미.
變: 변할 변 則: 곧 즉 通: 통할 통
-
一擧兩得(일거양득)
: 한 가지 일을 하여 두 가지 이익을 얻음.
一: 한 일 擧: 들 거 得: 얻을 득
-
惹起鬧端(야기요단)
: 서로 시비의 실마리를 끌어 일으킴.
惹: 이끌 야 起: 일어날 기 端: 바를 단
-
書不盡言(서부진언)
: 글로는 생각을 충분히 다 표현할 수 없음.
書: 글 서 不: 아닌가 부 盡: 다할 진 言: 말씀 언
-
苟安偸生(구안투생)
: 일시적인 안락을 탐하여 헛되이 살아감.
苟: 구차할 구 安: 편안할 안 偸: 훔칠 투 生: 날 생
-
伯樂一顧(백낙일고)
: (1)명마가 백낙을 만나 세상에 알려진다는 뜻으로, 자기의 재능을 알아주는 사람을 만나 대접을 잘 받음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백낙일고’이다. (2)명마가 백낙을 만나 세상에 알려진다는 뜻으로, 자기의 재능을 알아주는 사람을 만나 대접을 잘 받음을 이르는 말.
伯: 맏 백 樂: 즐거울 락 一: 한 일 顧: 돌아볼 고
-
門不夜關(문불야관)
: 문은 밤에 잠그지 않는다는 뜻으로, 도적이 없어 문을 잠그지 않는 태평성대(太平聖代 )의 세상이라는 의미.
門: 문 문 不: 아니 불 夜: 밤 야 關: 빗장 관
-
年功序列(연공서열)
: 근속 연수나 나이가 늘어 감에 따라 지위가 올라가는 일. 또는 그런 체계.
功: 공 공 序: 차례 서
-
死生決斷(사생결단)
: 죽고 사는 것을 돌보지 않고 끝장을 내려고 함.
死: 죽을 사 生: 날 생 決: 틀 결 斷: 끊을 단
-
匿跡消聲(익적소성)
: 종적을 감추고 소리를 없앤다는 뜻으로, 숨어살면서 세상일을 알려고도 하지 않고 묻지도 않는다는 의미.
跡: 자취 적 消: 사라질 소 聲: 소리 성
-
弄巧成拙(농교성졸)
: 기교를 너무 부리다가 도리어 서투르게 됨.
巧: 공교할 교 成: 이룰 성 拙: 못날 졸
-
攸好德(유호덕)
: 오복(五福)의 하나. 덕을 좋아하여 즐겨 행하는 일을 이른다.
攸: 바 유 好: 좋을 호 德: 덕 덕
-
先賞後罰(선상후벌)
: 상을 먼저하고 벌을 나중한다는 뜻으로, 벌주는 일보다 상을 내리는 일을 먼저 하는 위무(慰撫)하는 태도를 유지한다는 의미.
先: 먼저 선 賞: 상줄 상 後: 뒤 후 罰: 벌 벌
-
縫衣淺帶(봉의천대)
: 꿰맨 옷과 엷은 띠라는 뜻으로, 유학자(儒學者)의 옷의 의미에서 그런 행세를 한 사람인 학자나 문인(文人) 등의 의미로 사용됨.
縫: 꿰맬 봉 衣: 옷 의 淺: 얕을 천 帶: 띠 대
-
勢利之交(세리지교)
: 권세와 이익을 얻을 목적으로 맺는 교제.
勢: 기세 세 利: 날카로울 리 之: 갈 지 交: 사귈 교
-
紙筆硯墨(지필연묵)
: 종이와 붓과 벼루와 먹을 아울러 이르는 말.
紙: 종이 지 筆: 붓 필 硯: 벼루 연 墨: 먹 묵
-
立春大吉(입춘대길)
: 입춘을 맞이하여 길운을 기원하며 벽이나 문짝 따위에 써 붙이는 글귀.
春: 봄 춘 大: 큰 대 吉: 길할 길
-
行且謀之(행차모지)
: 행하면서 또한 도모한다는 뜻으로, 일을 처리하면서 거기에 따른 수단 방법을 세운다는 의미.
行: 갈 행 且: 또 차 謀: 꾀할 모 之: 갈 지
-
垂頭塞耳(수두색이)
: 머리를 숙이고 귀를 막는다는 뜻으로, 머리 숙여 아첨하며 귀를 막고 세간의 비난을 염두에 두지 않아 아첨만 일삼는다는 의미.
垂: 드리울 수 頭: 머리 두 塞: 막을 색 耳: 귀 이
-
男中一色(남중일색)
: 남자의 얼굴이 썩 뛰어나게 잘생김. 또는 그런 사람.
男: 사내 남 中: 가운데 중 一: 한 일 色: 빛 색
-
自我陶醉(자아도취)
: 스스로에게 황홀하게 빠지는 일.
自: 스스로 자 我: 나 아 陶: 질그릇 도 醉: 취할 취
-
學如不及(학여불급)
: 학문은 미치지 못하는 것처럼 한다는 뜻으로, 학문을 연마하는 것은 마치 달아나는 사람을 뒤쫓되 늘 미치지 못하는 것 같다는 의미. 곧 끈질긴 노력을 거듭하여도 학문의 오묘한 진리에 도달하기가 어려우므로, 한결 더 분발하고 노력해야 한다는 의미.
學: 배울 학 如: 같을 여 不: 아니 불 及: 미칠 급
-
杯酒解怨(배주해원)
: 술을 잔에 따르며 원망을 푼다는 뜻으로, 서로 술잔을 나누는 사이에 묵은 원한을 잊어버린다는 의미.
杯: 잔 배 酒: 술 주 解: 풀 해 怨: 원망할 원
-
名面各知(명면각지)
: 같은 사람인 줄 모르고 이름은 이름대로 얼굴은 얼굴대로 따로따로 앎.
名: 이름 명 面: 낯 면 各: 각각 각 知: 알 지
-
切磨(절마)
: 옥이나 돌 따위를 갈고 닦아서 빛을 낸다는 뜻으로, 부지런히 학문과 덕행을 닦음을 이르는 말.
切: 끊을 절 磨: 갈 마
-
行動擧止(행동거지)
: 몸을 움직여 하는 모든 짓.
行: 갈 행 動: 움직일 동 擧: 들 거 止: 그칠 지
-
群雄割據(군웅할거)
: 여러 영웅이 각기 한 지방씩 차지하고 위세를 부림.
群: 무리 군 雄: 수컷 웅 割: 나눌 할 據: 의거할 거
-
流連荒亡(류련황망)
: (1)이곳저곳을 놀러 다니며 주색에 빠짐. (2)‘유련황망’의 북한어.
連: 이을 련 荒: 거칠 황 亡: 잃을 망
-
杜漸防萌(두점방맹)
: 점(漸)은 사물(事物)의 처음. 맹(萌)은 싹. 애시당초 싹이 나오지 못하도록 막는다는 뜻으로, 곧 좋지 못한 일의 조짐(兆朕)이 보였을 때 즉시(卽時) 그 해(害)로운 것을 제거(除去)해야 더 큰 해(害)가 되지 않는다는 의미(意味).
杜: 팥배나무 두 漸: 점점 점 防: 둑 방 萌: 싹틀 맹
-
善行無鐵迹(선행무철적)
: 길을 잘 가는 사람은 수레 자국이나 발자국을 남기지 않는다는 뜻으로, 참된 선행은 남의 눈에 잘 띄지 않는다는 의미.
善: 착할 선 行: 갈 행 無: 없을 무 鐵: 쇠 철 迹: 자취 적
-
富在知足(부재지족)
: 부유함은 만족함을 아는 것에 있다는 뜻으로, 자기 분수를 알아 이에 만족해야 한다는 의미.
富: 가멸 부 在: 있을 재 知: 알 지 足: 발 족
-
高官大爵(고관대작)
: 지위가 높고 훌륭한 벼슬. 또는 그런 위치에 있는 사람.
高: 높을 고 官: 벼슬 관 大: 큰 대 爵: 잔 작
-
識字憂患(식자우환)
: 학식이 있는 것이 오히려 근심을 사게 됨.
識: 알 식 字: 글자 자 憂: 근심 우 患: 근심 환
-
先病服藥(선병복약)
: 병이 걸리기 전에 미리 약을 복용한다는 뜻으로, 병을 미연에 막음을 의미하는 말.
先: 먼저 선 病: 병 병 服: 옷 복 藥: 약 약
-
四通八達(사통팔달)
: 도로나 교통망, 통신망 따위가 이리저리 사방으로 통함.
四: 넉 사 通: 통할 통 八: 여덟 팔 達: 통할 달
-
悔過自責(회과자책)
: 잘못을 뉘우쳐 스스로 꾸짖음.
悔: 뉘우칠 회 過: 지날 과 自: 스스로 자 責: 꾸짖을 책
-
不惡而嚴(불오이엄)
: 미워하지 않으면서도 엄하다는 뜻으로, 미워하여 꾸짖거나 하지 않으면서도 위엄 있는 태도를 가진다는 의미인데, 주로 소인을 멀리하는 방법을 이르는 말.
不: 아니 불 惡: 미워할 오 而: 말 이을 이 嚴: 엄할 엄
-
拒門不納(거문불납)
: 문을 닫고 들이지 않음.
拒: 막을 거 門: 문 문 不: 아니 불 納: 들일 납
-
杯盤狼藉(배반낭자)
: 술잔과 접시가 이리의 깔개처럼 어지럽다는 뜻으로, 술 마신 뒷자리의 어지러운 상황이나, 너무 지나치면 쇠한다는 의미.
杯: 잔 배 盤: 소반 반 藉: 깔개 자
-
見賢思齊(견현사제)
: 어진 이를 보면 같아지기를 생각하라는 뜻으로, 자신을 항상 바르게 변화시키려는 노력의 의미. ◈ 원문 - 子曰 見賢思齊焉, 見不賢而內自省也[어질지 못한 이를 보면 안으로 스스로를 반성한다.].《논어》.
見: 볼 견 賢: 어질 현 思: 생각할 사 齊: 가지런할 제
-
無道之人(무도지인)
: 도가 없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도리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는 사람을 의미함.
無: 없을 무 道: 길 도 之: 갈 지 人: 사람 인
-
骨肉相殘(골육상잔)
: 가까운 혈족끼리 서로 해치고 죽임.
骨: 뼈 골 肉: 고기 육 相: 서로 상 殘: 해칠 잔
-
勞心焦思(로심초사)
: (1)몹시 마음을 쓰며 애를 태움. (2)‘노심초사’의 북한어.
心: 마음 심 焦: 그스를 초 思: 생각할 사
-
有頭無尾(유두무미)
: 머리는 있어도 꼬리가 없다는 뜻으로, 시작은 있어도 마침이 없다는 의미나 일이 흐지부지 끝나버림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有: 있을 유 頭: 머리 두 無: 없을 무 尾: 꼬리 미
-
心腹之患(심복지환)
: (1)없애기 어려운 근심. (2)쉽게 고치기 어려운 병.
心: 마음 심 腹: 배 복 之: 갈 지 患: 근심 환
-
古色蒼然(고색창연)
: 오래되어 예스러운 풍치나 모습이 그윽함.
古: 예 고 色: 빛 색 蒼: 푸를 창 然: 그러할 연
-
白頭如新(백두여신)
: 머리가 백발이 되도록 오래 사귀었어도 서로 마음을 깊이 알지 못하면 새로 사귄 사람과 다름이 없다는 뜻으로, 오랫동안 사귀어 온 사이지만 서로 간의 정이 두텁지 못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白: 흰 백 頭: 머리 두 如: 같을 여 新: 새 신
-
打草驚蛇(타초경사)
: 수풀을 휘저어 뱀을 놀라게 한다는 뜻으로, 의도하지 않은 행동이 뜻밖의 결과를 낳을 수 있음을 이르는 말.
打: 칠 타 草: 풀 초 驚: 놀랄 경 蛇: 뱀 사
-
不達時變(부달시변)
: 매우 완고하여 시대의 흐름을 따르려는 변통성이 없음.
不: 아닌가 부 達: 통할 달 時: 때 시 變: 변할 변
-
掌上煎醬(장상전장)
: 손바닥에 장을 지진다는 뜻으로, 무엇을 장담하거나 강력하게 부인할 때 스스로 맹세하여 쓰는 말의 의미.
掌: 손바닥 장 上: 위 상 煎: 달일 전 醬: 육장 장
-
浮浪悖類(부랑패류)
: 일정하게 사는 곳과 하는 일 없이 떠돌아다니며 못된 짓이나 하는 무리.
浮: 뜰 부 浪: 물결 랑 悖: 어그러질 패 類: 무리 류
-
生老病死(생로병사)
: 사람이 나고 늙고 병들고 죽는 네 가지 고통.
生: 날 생 老: 늙을 로 病: 병 병 死: 죽을 사
-
以德報怨(이덕보원)
: 덕으로써 원수에 보답한다는 뜻으로, 원수에게 은덕을 베풂을 이르는 말.
以: 써 이 德: 덕 덕 報: 갚을 보 怨: 원망할 원
-
方春和時(방춘화시)
: 바야흐로 봄이 한창 화창한 때.
方: 모 방 春: 봄 춘 和: 고를 화 時: 때 시
-
鳳凰于飛(봉황우비)
: 봉황이 이에 난다는 뜻으로, 한 자웅의 봉황이 서로 짝지어 나는 것처럼 부부가 서로 화목함을 뜻하거나 타인의 혼인을 축하하는 의미로 사용됨. <詩經>.
鳳: 봉새 봉 凰: 봉황새 황 于: 어조사 우 飛: 날 비
-
蠢蠢無識(준준무식)
: 굼뜨고 어리석어 아무것도 아는 것이 없음.
蠢: 꿈틀거릴 준 蠢: 꿈틀거릴 준 無: 없을 무 識: 알 식
-
田父之功(전부지공)
: 농부의 공이라는 뜻으로, 쫓고 쫓기다 서로 지쳐 쓰러진 개와 토끼의 싸움에 제 삼자였던 농부가 둘 다 얻는 득을 본다는 의미.
田: 밭 전 父: 아비 부 之: 갈 지 功: 공 공
-
恨入骨髓(한입골수)
: 원한이 뼈에 사무침.
恨: 한할 한 入: 들 입 骨: 뼈 골 髓: 골수 수
-
疾首蹙頞(질수축알)
: 몹시 싫어서 이마를 찡그림.
疾: 병 질 首: 머리 수 蹙: 대지를 축 頞: 콧마루 알
-
方正之士(방정지사)
: 방정한 선비라는 뜻으로, 언행이 바르고 점잖은 사람의 의미.
方: 모 방 正: 바를 정 之: 갈 지 士: 선비 사
-
風雲兒(풍운아)
: 좋은 때를 타고 활동하여 세상에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
風: 바람 풍 雲: 구름 운 兒: 아이 아
-
不肖子弟(불초자제)
: 어버이의 덕행이나 사업을 이어받지 못한 자손.
不: 아니 불 肖: 닮을 초 子: 아들 자 弟: 아우 제
-
大驚失色(대경실색)
: 몹시 놀라 얼굴빛이 하얗게 질림.
大: 큰 대 驚: 놀랄 경 失: 잃을 실 色: 빛 색
-
甲男乙女(갑남을녀)
: 갑이란 남자와 을이란 여자라는 뜻으로, 평범한 사람들을 이르는 말.
甲: 갑옷 갑 男: 사내 남 乙: 새 을 女: 여자 녀
-
耳目口鼻(이목구비)
: 귀ㆍ눈ㆍ입ㆍ코를 아울러 이르는 말. 또는 귀ㆍ눈ㆍ입ㆍ코를 중심으로 한 얼굴의 생김새.
耳: 귀 이 目: 눈 목 口: 입 구 鼻: 코 비
-
愛之重之(애지중지)
: 매우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모양.
愛: 사랑 애 之: 갈 지 重: 무거울 중 之: 갈 지
-
內柔外剛(내유외강)
: 속은 부드러우나 겉으로 보기에는 강함.
內: 안 내 柔: 부드러울 유 外: 바깥 외 剛: 굳셀 강
-
陽開陰閉(양개음폐)
: 양이 열리고 음이 닫친다는 뜻으로, 이로움을 일으키고 해로움을 물리친다는 의미.
陽: 볕 양 開: 열 개 陰: 응달 음 閉: 닫을 폐
-
五色玲瓏(오색영롱)
: ‘오색영롱하다’의 어근.
五: 다섯 오 色: 빛 색 瓏: 옥 소리 롱
-
見金如石(견금여석)
: 황금 보기를 돌 같이 한다는 뜻으로, 재물을 멀리하고 의리를 앞세운다는 의미. ◈ 고려말 충신인 최영 장군의 일화에서 최영의 아버지가 최영에게 남겨준 이야기.
見: 볼 견 金: 쇠 금 如: 같을 여 石: 돌 석
-
秋毫不犯(추호불범)
: 매우 청렴하여 남의 것을 조금도 건드리지 아니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秋: 가을 추 毫: 가는 털 호 不: 아니 불 犯: 범할 범
-
剖腹藏珠(부복장주)
: 배를 갈라 구슬을 감춘다는 뜻으로, 재물만을 소중하게 여겨 자신의 몸을 망친다는 의미.
剖: 쪼갤 부 腹: 배 복 藏: 감출 장 珠: 구슬 주
-
篳路藍縷(필로남루)
: 거친 수레와 누더기 옷이라는 뜻으로, 섶나무로 거칠게 만든 허술한 수레를 타고 누더기 옷을 입는 것처럼 천신만고를 참으며 노력하는 일의 의미하거나, 일을 처음으로 창시(創始)하는 어려움을 이르는 말로 사용됨.
篳: 사립문 필 路: 길 로 縷: 실 루
-
面壁九年(면벽구년)
: 달마가 중국 쑹산산(嵩山山)의 소림사에서 9년 동안 벽을 보고 좌선하여 도를 깨달은 일을 이르는 말.
面: 낯 면 壁: 벽 벽 九: 아홉 구 年: 해 년
-
片片沃土(편편옥토)
: 어느 논밭이나 모두 다 비옥함.
片: 조각 편 片: 조각 편 沃: 기름질 옥 土: 흙 토
-
洞房華燭(동방화촉)
: 동방에 비치는 환한 촛불이라는 뜻으로, 혼례를 치르고 나서 첫날밤에 신랑이 신부 방에서 자는 의식을 이르는 말.
洞: 골 동 房: 방 방 華: 빛날 화 燭: 촛불 촉
-
橫草之功(횡초지공)
: 풀을 가로로 쓰러뜨리며 세운 공로라는 뜻으로, 싸움터에 나가서 크게 세운 공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橫: 가로 횡 草: 풀 초 之: 갈 지 功: 공 공
-
數間茅屋(수간모옥)
: 몇 칸 안 되는 작은 초가.
數: 셀 수 間: 틈 간 茅: 띠 모 屋: 집 옥
-
前人未發(전인미발)
: 앞사람이 아직 시작하지 않았다는 뜻으로, 이전 사람이 아직 밝히지 않았거나 발명하지 않은 일의 의미.
前: 앞 전 人: 사람 인 未: 아닐 미 發: 필 발
#음식 79
#표현 88
#모양 142
#자신 208
#재앙 64
#모습 66
#마음 496
#죽음 73
#싸움 61
#따위 228
#의지 69
#상태 110
#자식 104
#나이 97
#사람 1461
#목숨 58
#군자 56
#사물 172
#생활 82
#물건 136
#얼굴 99
#근본 66
#집안 93
#때문 58
#실패 56
#잘못 93
#구름 67
#상대 56
🤞 #의미에 관한 1817개의 한자어
#사이 200
▹초성이 같은 단어들
•
ㅇ
ㅁ
(총 856개)
:
아마, 아막, 아만, 아말, 아망, 아매, 아먼, 아멘, 아멩, 아명, 아모, 아목, 아몬, 아몽, 아무, 아문, 아물, 아미, 아민, 아밍, 악마, 악막, 악매, 악면, 악명, 악모, 악목, 악몽, 악무, 악문, 악물, 악미, 안마, 안막, 안맥, 안맹, 안멘, 안면, 안명, 안모, 안목, 안무, 안문, 안물, 안민, 안밀, 알마, 알매, 알면, 알목, 알몸, 알못, 알묘, 알무, 알문, 앏면, 앏묗, 암마, 암막, 암만, 암말, 암망, 암매, 암맥, 암맹, 암먼, 암면, 암명, 암모, 암무, 암묵, 암문, 암물, 암민, 압마, 압맥, 압모, 압물, 압미, 압밀, 앙망, 앙면, 앙모, 앙묘, 앙문, 앙물, 앞막, 앞말, 앞면, 앞몸, 앞무, 앞문, 앞물, 애마, 애막, 애망, 애매, 애먼, 애멸, 애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