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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시시피 모음 : (1)미국의 작곡가 그로페의 작품. 1925년에 완성한 작곡가의 초기 작품으로, 미시시피강의 발원지 미네소타에서부터 미시시피강의 하구에 있는 재즈의 발상지 뉴올리언스까지의 여정을 그린 모음곡이다.
  • : (1)소리를 크게 내어 몹시 욺.
  • 태정지 : (1)고려 시대에, 태묘의 초헌례에 연주하던 곡.
  • 한림별 : (1)고려 고종 때에 한림(翰林)의 학자들이 지은 경기체가. 무신 집권하에서 문인들의 향락적ㆍ유흥적 생활 감정을 읊은 것으로, 시부(詩賦)ㆍ서적ㆍ명필ㆍ명주(名酒)ㆍ화훼ㆍ누각ㆍ추천(鞦韆) 따위를 소재로 하였다. 현전하는 경기체가 가운데 가장 먼저 창작된 작품으로, 한문 가사는 ≪고려사≫에, 한글ㆍ한문 가사는 ≪악장가사≫에 실려 있다.
  • 데모 : (1)가수나 작곡가, 연주자 등 제작자가 방송 관계자 등에게 들려주기 위하여 시연 용도로 만든 곡.
  • : (1)물이 마른 골짜기. (2)제철에 거두어 말린 곡식.
  • 척추 만 : (1)‘척주 만곡’의 전 용어.
  • 후주 : (1)후주로 연주하는 악곡. (2)예배 뒤에 연주하는 악곡.
  • 수록 : (1)음반이나 음악책, 오에스티(OST) 따위에 실려 있는 곡.
  • : (1)실속 있는 좋은 곡식.
  • 규수상사 : (1)조선 시대의 규방 가사. 한 여인을 그리워하는 남자의 심정을 노래하였다. 작가와 연대는 알 수 없다.
  • : (1)슬픈 곡조. (2)소리 내어 슬프게 욺.
  • : (1)마음속에 품고 있는 생각.
  • 유곡청성 : (1)신라 때에, 옥보고가 지은 거문고 곡 서른 곡 가운데 하나.
  • 상면 만 : (1)렌즈의 면을 구부려서 초점이 맺히는 면이 굽어지도록 만든 것. 필름이나 화상 소자가 평면으로 배열되면 가장자리로 갈수록 초점이 맞지 않아 흐린 영상을 얻게 되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 일부러 굽어지도록 하였다.
  • 상원 : (1)신라 때 옥보고가 지은 거문고 30곡 가운데 하나.
  • 환송 : (1)떠나는 사람을 기쁜 마음으로 보내는 뜻으로 울리는 악곡.
  • 관악 : (1)관악에 맞게 만든 곡.
  • 지조부 : (1)종이를 만들어 나라에 공물(貢物)로 바치던 부곡. 신라와 고려 시대에 많았다.
  • 붕우춘회 : (1)조선 시대의 규방 가사. 시집간 여인이 봄에 친정에 가서 옛 친구들을 만나려고 하였으나 뜻을 이루지 못한 안타까운 심정을 노래하였다. 모두 291구로 되어 있으며 ≪조선민요집성≫에 실려 있다. 작가와 연대는 알 수 없다.
  • 계목 : (1)아악 합주곡의 하나. 거문고의 연주법에서 온 이름이며, 웃도드리의 변주곡으로 <천년만세(千年萬歲)>라는 모음곡의 두 번째 곡이다.
  • 영진 : (1)곡가(穀價) 조절을 위하여, 품귀가 되었을 때 창곡(倉穀)을 풀어 포(布)와 바꾸고, 하락할 때 포로써 바꾸어 곡식을 사들이던 제도.
  • 수입 : (1)거두어들인 곡식. (2)수입한 곡식.
  • 설악 계 : (1)강원도 양양군과 인제군 사이의 설악산 안에 있는 계곡들을 통틀어 이르는 말.
  • 괴레메 계 : (1)터키 네브세히르(Nevşehir)에 있는 국립 역사 공원. 괴레메 계곡은 300만 년 전의 화산 분화로 퇴적된 응회암층(凝灰巖層)이 지하수나 빗물의 작용으로 침식되어 만들어진 해발 1,000~1,300미터의 계곡이다. 계곡 안에는 벽화가 있는 동굴 수도원이 360여 개가 흩어져 있다. 1985년 유네스코 세계 유산 목록 중 복합 유산으로 등록되었다.
  • 냄비 연습 : (1)프랑스의 작곡가 셰페르가 1948년에 발표, 방송한 구체 음악 작품 다섯 개의 소음 연습곡 중 다섯 번째 곡.
  • 피아골 계 : (1)지리산의 반야봉에서 연곡사 사이의 계곡. 폭포, 담소, 심연이 계속되는 풍경이 뛰어나고 특히 이곳 단풍은 지리산 10경의 하나로 손꼽힌다.
  • 고상사별 : (1)조선 시대의 규방 가사. 남녀 간의 그리움을 노래하였다. 작자와 연대는 알 수 없다.
  • 송계사 계 : (1)경상남도 거창군 북상면에 있는 계곡. 덕유산 국립 공원 내에 있으며, 깊은 골짜기와 폭포가 어우러져 경치가 아름답다. 계곡을 따라 송계사(松溪寺) 등의 명소가 있다.
  • 덕구 계 : (1)경상북도 울진군 북면에 있는 계곡. 크고 작은 폭포와 선녀탕, 옥류대 따위가 바위들과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며, 곳곳에 세계의 유명한 다리를 본떠 만든 작은 다리들이 세워져 있다. 인근에 덕구 온천, 자연 휴양림 등의 명소가 있다.
  • 프랑스 서 : (1)느림과 빠름의 두도막 형식으로 된 서곡. 륄리가 발레 <알시디아느(Alcidiane)>에서 처음으로 사용하였다. 점 리듬을 수반한 장중한 제1부 뒤에 푸가와 같은 모방적 수법의 알레그로 부분이 이어진다. 제1부 뒤에 도입의 느린 부분을 연상하게 하는 코다가 달리기도 한다.
  • 국가납부 : (1)나라에 바쳐야 하는 일정한 양의 곡물.
  • 은천 계 : (1)전라남도 영암군 영암읍에 있는 계곡. 월출산의 북쪽에 흐르는 계곡으로, 은천 폭포와 용추 폭포가 계곡을 따라 이어져 있다. 인근에 월출산 탐방로, 왕인 박사 유적지 등이 있다.
  • : (1)옛 형구인 차꼬와 수갑을 아울러 이르는 말. (2)몹시 속박하여 자유를 가질 수 없는 고통의 상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가요조 : (1)두세 개 이상의 가요를 묶어서 하나의 완결된 주제를 나타내는 연주 형식.
  • 살둔 계 : (1)강원도 홍천군 내면(內面)에 있는 계곡. 홍천 9경의 하나로, 울창한 원시림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 전원 전압 왜 : (1)전원 장치에 접속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전원 왜곡.
  • 신청 : (1)관객이나 청취자가 연주자나 디제이에게 구두나 쪽지를 통하여 요청하는 연주나 음악.
  • 정습 : (1)습곡 축면이 수직이고, 양 날개 지층의 반대 방향으로 같은 기울기를 가지는 습곡.
  • 달림 : (1)‘푸가’의 북한어.
  • : (1)‘완곡하다’의 어근. (2)‘완곡하다’의 어근.
  • 운달 계 : (1)경상북도 문경시 산북면에 있는 계곡. 물이 맑고 차며, 수령이 200여 년 이상 된 전나무 숲이 펼쳐져 있다. 인근에는 신라 진평왕 때 창건된 김룡사가 있다.
  • 백석탄 계 : (1)경상북도 청송군 안덕면에 있는 계곡. 계곡 주위로 소나무 숲이 펼쳐져 있으며, 흰 바위가 많아 아름답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인근에 다섯 신선이 살았다고 하는 방호정이 있다.
  • 사제 : (1)조선 광해군 때 박인로가 지은 가사(歌辭). 경기도 용진(龍津)의 사제(莎堤)에 은거하고 있는 이덕형을 찾아가, 그곳의 아름다운 경치와 한가로이 살아가는 이덕형의 모습을 읊은 것으로 ≪노계집≫에 실려 있다.
  • 도산별 : (1)조선 후기에, 조성신(趙星臣)이 지은 가사. 도산 서원의 풍경과 제(祭)를 올릴 때의 광경을 묘사하면서 이황의 행적과 덕을 추모하는 내용이다. 작가의 문집인 ≪염와유고(恬窩遺稿)≫에 실려 있다.
  • 사공중 : (1)무턱대고 쏜 화살이 과녁에 맞았다는 뜻으로, 멋모르고 한 일이 우연히 들어맞아 성공하였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영화 주제 : (1)영화의 주제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기 위하여 영화에 삽입한 곡.
  • 사행 : (1)뱀이 기어가는 모양처럼 구불구불한 골짜기라는 뜻으로, 흐르는 길이 ‘S’ 자 모양으로 굽어진 강 골짜기를 이르는 말.
  • : (1)사실과 다르게 해석하거나 그릇되게 함. ⇒규범 표기는 ‘왜곡’이다.
  • : (1)지조를 굽히어 아첨함.
  • 구구 : (1)제주특별자치도 서남부, 어승생악 동쪽 동산에 있는 크고 작은 골짜기. 그 수가 많아서 붙은 이름으로, 아흔아홉 골 또는 구구동이라고도 한다.
  • 절리 : (1)암석이 갈라져 그 틈으로 생긴 골짜기.
  • 단장이별 : (1)조선 시대의 가사(歌辭). 이별한 임을 그리는 애절한 마음을 노래하였다. 작자와 연대는 알 수 없다.
  • 입력 전압 왜 : (1)정지형 전환 시스템정지형 전환 시스템이 허용하는 입력 전압 고조파 왜곡.
  • : (1)세상에 유행하는 노래의 곡조. (2)저속한 노래의 곡조.
  • 소야 : (1)저녁 음악이라는 뜻으로, 밤에 연인의 집 창가에서 부르거나 연주하던 사랑의 노래. 18세기 말에 이르러 짧은 길이로 된 기악 모음곡 형태로 발달하였다.
  • 원인백종 : (1)중국 명나라의 원곡(元曲) 작품집. 장진숙(臧晋叔)이 원곡 100편을 골라 엄격한 교정을 가하여 1616년에 간행하였다.
  • 향사 : (1)향사의 축(軸) 부분을 따라서 생긴 골짜기.
  • 좌결장 굴 : (1)아래로 향해 터진 ‘ㄷ’ 자 모양으로 배열된 결장에서 왼쪽의 굽은 부분.
  • 삼천사 계 : (1)서울특별시 은평구에 있는 계곡. 북한산 국립 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계곡 하류에는 신라 때 원효 대사가 창건한 것으로 전하는 삼천사(三千寺)가 있다. 물이 맑고 깨끗하며 크고 작은 폭포가 있다.
  • 변주 : (1)하나의 주제가 되는 선율을 바탕으로, 선율ㆍ리듬ㆍ화성 따위를 여러 가지로 변형하여 나가는 기악곡.
  • 자연의 왕국에서 서 : (1)체코슬로바키아의 작곡가 드보르자크의 관현악 작품. 작품 번호 91번으로 1891년에 작곡되었으며, 1892년에 프라하에서 초연되었다.
  • 배천 : (1)조선 성종 23년(1492) 8월에, 문선왕인 공자의 제사를 위하여 지은 제7작 악장. 경기하여체 가락이다.
  • 은대 : (1)조선 시대에, 은(銀)을 모으기 위한 값으로 비축한 곡식.
  • 선운산 : (1)백제 때의 가요(歌謠). 장사 땅에 사는 한 여인이 싸움터에 나가서 기한이 지나도록 돌아오지 않는 남편을 그리워하며 선운산에 올라가 지어 불렀다고 하는데, 가사는 전하지 않고 노래의 유래만이 ≪고려사≫ <악지>에 전한다. 작자와 연대는 알 수 없다.
  • 도산십이 : (1)조선 명종 20년(1565)에 퇴계 이황이 지은 연시조. 65세 때의 작품으로 모두 12수로 되어 있으며 전 6곡은 언지(言志), 후 6곡은 언학(言學)이라 하였다.
  • 편차 왜 : (1)주파수 변조 수신기에서, 부적절한 대역폭과 부적절한 진폭 변조 제거로 발생하는 파형의 일그러짐 현상.
  • 유행 : (1)특정한 시기에 대중의 인기를 얻어서 많은 사람들이 듣고 부르는 노래나 악곡.
  • 우결장 굴 : (1)대장 오른쪽의 가로 방향에서 세로 방향으로 향하는 부분에 존재하는 굴곡.
  • 레일 복부 굴 : (1)레일의 중간 부분이 변형되어 휘어지는 일.
  • 함녕지 : (1)현악 영산회상의 다섯째 곡인 ‘삼현 도드리’의 다른 이름.
  • 유행 만 : (1)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해학과 풍자를 담은 곡.
  • : (1)옛 가곡. (2)건조 지역에서, 평소에는 마른 골짜기이다가 큰비가 내리면 홍수가 되어 물이 흐르는 강. 지하수가 솟아 물을 얻기 쉽고, 다니기가 편리하여서 통행로로도 이용된다.
  • 몽환 : (1)조용한 밤의 분위기를 나타낸 서정적인 피아노곡. 19세기 초엽에 필드(Field, J.)가 처음으로 작곡한 형식으로, 특정한 박자와 형식은 없고 세도막 형식 또는 론도 형식을 따른다. 쇼팽의 19곡이 가장 유명하다.
  • : (1)곡식을 서로 바꿈. (2)조선 시대에, 곡식을 사창(社倉)에 저장하였다가 백성들에게 봄에 꾸어 주고 가을에 이자를 붙여 거두던 일. 또는 그 곡식. 고종 32년(1895)에 사환으로 고쳤다.
  • 브이자 : (1)횡단면이 ‘V’ 자 모양으로 된 골짜기. 빙하곡의 특징인 유자곡(U字谷)에 대응하는 말로, 유년기의 하곡에 특징적인 횡단면이다.
  • 문군 : (1)삼가(三歌)의 하나. 신라 경문왕 때에 화랑 요원랑(邀元郞), 예흔랑(譽昕郞), 숙종랑(叔宗郞) 등이 군주가 나라를 다스리는 길을 노래했다는 것으로 가사는 전하지 않는다.
  • 관전국 : (1)나랏돈과 나라 곡식을 아울러 이르는 말.
  • 이끼 계 : (1)강원도 삼척시 육백산(六百山)에 있는 계곡. 숲이 울창하게 우거져 있으며, 여름에 바위를 뒤덮은 푸른 이끼와 폭포가 어우러진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 춘조 : (1)신라 때, 옥보고가 지은 거문고곡 30곡 가운데 하나. ≪삼국사기≫에 곡명만 전한다.
  • 경안지 : (1)고려 시대에, 천지에 지내던 환구단 제사에서 천신을 맞아들일 때에 연주하던 음악.
  • 파라탁식 왜 : (1)자신이 경험한 바에 따라 타인의 반응을 정형화함으로써 발생하는 대인 관계에서의 인지나 판단상의 왜곡.
  • 이율 : (1)‘이이’의 성과 호를 함께 이르는 말.
  • 기악 : (1)기악을 위하여 작곡한 곡.
  • : (1)벼, 보리 따위의 이삭에서 낟알을 떨어내는 일.
  • 협연 : (1)한 독주자가 다른 독주자나 악단 따위와 함께 연주하기 위하여 정한 곡.
  • 자유변주 : (1)주제의 가락이나 화성, 리듬, 박자까지도 자유스럽게 변화시켜 만든 변주곡.
  • 간주 : (1)연극이나 오페라의 중간이나 막과 막 사이에 연주되는 음악. (2)규모가 큰 악곡의 중간에 삽입되어 연주되는 작은 규모의 기악곡.
  • 중원 : (1)신라 때에, 옥보고가 지은 서른 곡의 거문고곡 가운데 하나.
  • 조선 : (1)우리 민족적 정서를 바탕으로 한 악곡.
  • : (1)겉껍질을 벗겨 내지 않은 곡식.
  • 발자 : (1)‘발자국’의 방언 (2)‘발자국’의 옛말.
  • 중뇌 굴 : (1)배아의 중뇌 발생 단계에서 형성된 신경관의 굴곡. 배쪽으로 날카롭고 오목하게 구부러진 형태이다.
  • 단일 만 : (1)한 평면에 한 개만 생기는 만곡.
  • 타이틀 : (1)음반의 분위기나 주제를 대표할 만한 곡. 음반 첫머리에 싣거나, 음반의 제목과 일치시키기도 한다.
  • 머릿 : (1)음반 따위를 낼 때, 대표곡으로 삼아 첫머리에 싣는 곡.
  • 응원 : (1)운동 경기 따위에서, 응원을 위히야 틀거나 부르는 곡조나 음악.
  • 용흥사 계 : (1)전라남도 담양군 월산면에 있는 계곡. 단풍나무, 소나무가 기암괴석과 어우러져 자연 경관이 아름답고, 인근에 백제 때 창건되었다고 전해지는 용흥사(龍興寺)가 있다.
  • 확장 교향 : (1)1911년 덴마크의 작곡가 닐센의 작품. 교향곡 제3번에 해당한다.
  • 노르웨이 환상 : (1)프랑스의 작곡가 랄로가 1880년에 작곡한 바이올린과 관현악을 위한 협주곡. 네 개의 곡 중 세 번째 곡이며, 랄로의 일반적인 작품 경향과 같이 이국적 정서와 대담한 악상, 화려한 색채감을 띠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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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1개) : 가, 각, 간, 갇, 갈, 갉, 갏, 감, 갑, 값, 갓, 강, 갖, 갗, 개, 객, 갠, 갤, 갬, 갭, 갱, 갸, 갹, 걈, 걍, 걔, 걘, 거, 건, 걸, 검, 겁, 겂, 것, 겄, 겇, 겉, 게, 겍, 겐, 겔, 겝, 겟, 겠, 겡, 겥, 겨, 격, 견, 겯, 결, 겸, 겹, 겻, 경, 겿, 곁, 계, 고, 곡, 곤, 곧, 골, 곬, 곰, 곱, 곳, 공, 곶, 곷, 곻, 과, 곽, 관, 괄, 괌, 광, 괘, 괙, 괜, 괠, 괨, 괭, 괴, 괵, 괼, 굄, 굉, 교, 굠, 굥, 구, 국, 굮, 군, 굳, 굴, 굼, 굽, 굿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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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으로 시작하는 단어 (630개) : 곡, 곡가, 곡가 조절, 곡각, 곡각상, 곡간, 곡간답, 곡간차, 곡갈, 곡감, 곡갑다, 곡강분지, 곡개, 곡개이, 곡갱이, 곡거, 곡거포, 곡걸다, 곡겡이, 곡격, 곡격견마, 곡결하다, 곡경, 곡경비파, 곡고화과, 곡곡, 곡골, 곡과, 곡과이, 곡관 ...
곡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630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곡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22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