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220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96개 세 글자:318개 네 글자:376개 다섯 글자:185개 여섯 글자 이상:144개 🍩모든 글자: 1,220개

  • 동공이 : (1)재주나 솜씨는 같지만 표현된 내용이나 맛이 다름을 이르는 말. 한유(韓愈)의 ≪진학해(進學解)≫에 나오는 말이다.
  • 위상 지연 왜 : (1)한 주파수에서 위상 지연에 의하여 발생되는 파형의 찌그러짐.
  • 호천통 : (1)하늘을 우러러 부르짖으며 목 놓아 욺.
  • 문수 계 : (1)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에 있는 계곡. 칠선 계곡, 심원 계곡과 함께 지리산 3대 계곡으로 불린다. 계곡물이 맑고 깨끗하며, 인근에 문수사ㆍ화엄사ㆍ천은사 등의 사찰이 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 왈쯔 : (1)‘왈츠곡’의 북한어.
  • 삼중 협주 : (1)세 개의 독주 악기를 가진 협주곡.
  • 등등 : (1)임진왜란 때, 서울 지방에서 유행하던 잡가. 양반 가문의 자제들이 무리 지어 귀신 탈을 쓰거나 무당 옷을 입고 춤을 추며 불렀다.
  • 장한성 : (1)신라 때의 가요. 신라의 장한성을 고구려에 빼앗겼다가 다시 찾은 기쁨을 노래하였다. ≪고려사≫ 〈악지(樂志)〉에 제목과 내용만 전하고 가사는 전하지 않는다. 작가와 연대는 알 수 없다.
  • 덕풍 계 : (1)강원도 삼척시 가곡면에 있는 계곡.
  • 중광지 : (1)‘현악 영산회상’을 달리 이르는 말.
  • 노동 계 : (1)강원도 평창군 용평면에 있는 계곡. 물이 맑고 깊으며, 여름철에도 선선해 피서지로 인기가 높다. 인근에 계방산이 있어 등산을 즐길 수 있다.
  • 음경 만 : (1)음경이 활 모양으로 굽은 상태. 소에 있어서 불임증의 원인이 된다.
  • : (1)지층이 물결 모양으로 주름이 지는 현상. 지각에 작용하는 횡압력으로 생기며 대체로 퇴적암에서 많이 나타난다. (2)습기가 채 마르지 않은 곡식.
  • 근대 모음 : (1)19세기 이후에 발전한 모음곡. 자유로운 형식으로 된 모음곡으로, 극(劇)의 부수 음악이나 발레곡 따위를 연주회용으로 편곡한 관현악곡과 피아노곡이다. 비제의 <아를의 여인>, 차이콥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따위가 있다.
  • 다섯 개의 관현악 : (1)오스트리아의 작곡가 쇤베르크의 관현악 작품. 후기 낭만파에서 무조 기법으로 전환되는 시기인 1909년에 완성되었다. 이 곡은 형식에 구애됨이 없이 자유롭게 전개되며 각 곡마다 표제가 붙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화상 : (1)달콤한 정조를 가진, 자유 형식의 작은 악곡.
  • 고게 : (1)‘꼬끼오’의 방언
  • 미시령 계 : (1)강원도 인제군 북면에 있는 계곡. 물이 맑고 깨끗하며, 울창한 숲과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자연 경관이 아름답다. 인근에 도적 폭포, 백담사, 옥녀탕, 장수대 따위의 명소가 있다.
  • : (1)맞아들이며 곡을 함. (2)중국 춘추 시대 초나라의 서울이던, 영(郢)의 악곡(樂曲). <하리파인(下里巴人)>, <양아(陽阿)>, <해로(薤露)>, <양춘백설(陽春白雪)> 등의 악곡이 있었다. (3)영남 지방에서 나는 곡삼.
  • : (1)깊은 산골짜기.
  • 승전 : (1)싸움에서 승리한 것을 기리는 내용을 담은 악곡.
  • 지붕마루 : (1)지붕마루의 양 끝이 휘어 오른 곡선.
  • 신세계 교향 : (1)체코의 드보르자크가 1893년에 작곡한 교향곡 제9번의 이름. 아메리카 대륙을 주제로 한 것으로, 흑인 영가와 인디언 음악의 요소가 가미되어 있으며 지방색이 풍부하고 선율미와 구성미가 뛰어나다. 원제목은 <신세계로부터(Aus der Neuen Welt)>이며, 모두 4악장으로 되어 있는데, 제2악장의 <라르고>가 유명하다.
  • 승평만세지 : (1)‘여민락’을 달리 이르는 말.
  • : (1)곡식을 되는 말과 휘를 아울러 이르는 말. (2)되질하는 일. (3)한 말가량 되는 곡식.
  • 합주 협주 : (1)바로크 시대에 만든 다악장(多樂章) 형식의 협주곡. 몇 개의 독주 악기와 관현악의 합주를 위하여 쓴 모음곡을 이른다.
  • 표현주의 희 : (1)제일 차 세계 대전 무렵에 독일에서 일어난 표현주의극의 형식에 기초한 희곡. 베데킨트나 카이저가 대표적인 극작가이며, 인간의 내면 세계와 무의식의 세계를 주관적으로 나타낸다는 특징이 있다.
  • 바다 교향 : (1)영국의 작곡가 본윌리엄스가 작곡한 교향곡. 1909년에 완성한 곡으로 미국 시인 휘트먼의 시집 ≪풀잎≫에서 가사를 발췌하여 곡을 붙였다. 모든 악장에 표제가 붙어 있으며 고전적 형식을 취하고 있다.
  • : (1)두견과의 새. 두견과 비슷한데 훨씬 커서 몸의 길이는 33cm, 편 날개의 길이는 20~22cm이며, 등 쪽과 멱은 잿빛을 띤 청색, 배 쪽은 흰 바탕에 어두운 적색의 촘촘한 가로줄 무늬가 있다. 때까치, 지빠귀 따위의 둥지에 알을 낳아 까게 한다. 초여름에 남쪽에서 날아오는 여름새로 ‘뻐꾹뻐꾹’ 하고 구슬프게 운다. 산이나 숲속에 사는데 유럽과 아시아 전 지역에 걸쳐 아열대에서 북극까지 번식하고 겨울에는 아프리카 남부와 동남아시아로 남하하여 겨울을 보낸다.
  • 대만 : (1)속이 비어 있는 위(胃)의 왼쪽 모서리. 오른쪽 모서리보다 더 길고 불룩하다.
  • 구곡담 계 : (1)강원도 인제군 북면에 있는 계곡. 설악산 국립 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계곡을 따라 크고 작은 폭포와 못이 이어져 있어 자연 경관이 아름답다. 명승 정식 명칭은 ‘설악산 수렴동ㆍ구곡담 계곡 일원’이다.
  • 서금가 : (1)가곡 반주를 위하여 편찬한 양금식(洋琴式) 육보(六譜)로 된 옛 악보의 하나.
  • 예비 : (1)‘비축미’의 북한어.
  • : (1)귀신이 나온다는 골짜기. (2)사람의 죽은 넋이 밤에 우는 울음.
  • 혁우 : (1)경모궁 제례 때 진찬에 연주하던 곡.
  • 주제 : (1)주제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기 위하여 영화, 연극, 드라마 따위에 삽입한 곡.
  • 두타연 계 : (1)강원도 양구군 방산면에 있는 계곡. 계곡 인근에 두타사라는 절이 있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계곡물이 맑고 깨끗하며, 기암괴석, 폭포, 굴(窟) 등이 어우러져 있어 경치가 아름답다.
  • : (1)부르짖는 것 같은 노래.
  • 삼일 계 : (1)강원도 화천군 사내면에 있는 계곡. 물이 맑고 차가우며, 기암괴석과 울창한 숲이 어우러져 경치가 아름답다. 계곡의 상류에 촛대 바위가 있다.
  • : (1)농사지은 곡식.
  • 황제 사중주 : (1)하이든이 1798년에 작곡한 현악 사중주곡. 제이 악장에 자작(自作)인 오스트리아 국가 <황제 찬가>를 사용한 데서 붙은 이름이다.
  • 옥련환 : (1)<현악 영산회상>의 일곱째 곡인 ‘염불도드리’의 다른 이름.
  • 의자 습 : (1)땅 주름이 의자 모양으로 되어 있는 습곡.
  • : (1)‘백곡’의 방언
  • 경근지 : (1)조선 세조 때에 지은 제례 악곡(祭禮樂曲)의 하나. 치조(徵調)에 해당하는 음계인 임종궁으로, 16정간(井間)을 1각(刻)으로 하여 모두 108각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조실록≫ 권 49에 악보가 실려 있다.
  • 코랄 환상 : (1)판타지아 혹은 즉흥적으로 자유롭게 작곡한 코랄.
  • 재즈 : (1)재즈에 맞게 만든 곡. 또는 재즈 조로 된 곡.
  • 형왕영 : (1)물건의 형체가 굽어 있으면 그 그림자도 반드시 굽는다는 뜻으로, 원인과 결과가 서로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환산별 : (1)조선 시대의 가사. 벼슬을 버리고 전원으로 돌아와 자연과 벗하며 살아가는 마음의 상태를 노래하였다. 작자와 연대는 분명하지 않다.
  • 펄스파형 특징 왜 : (1)어떤 펄스파형과 기준 펄스파형의 모든 대응 시점 간 크기의 대수적 차이. 일반적으로 기준 펄스파형에 대한 크기 차이의 정점 간 진폭으로 왜곡값을 나타낸다.
  • 종료 시 왜 : (1)텔레타이프의 자료 송수신 과정에서 발생하는 정보의 뒤틀림 현상. 텔레타이프에서 사용되는 신호 펄스가 송수신 과정에서 옆으로 밀려 전혀 다른 자료로 나타난다.
  • : (1)‘북곡’을 달리 이르는 말. 중국 원나라 때 희곡이 성하여 이렇게 이른 데서 유래한다. (2)사환곡제에 따라 농가에 꾸어 주던 곡식. (3)작곡가가 처음 작곡한 곡에서 다른 형식으로 바꾸지 아니한 본래의 곡.
  • : (1)곡예의 기술. (2)진기한 악곡. (3)농사가 잘되기를 기원함. (4)무늬가 있는 얇고 고운 명주.
  • : (1)찰벼, 차조, 찰수수 따위의 찰기가 있는 곡식.
  • : (1)한 줄기로 이어 가는 골짜기. (2)깊은 골짜기. (3)소리를 높여 슬피 욺. (4)조선 시대에, 통제사 군영의 곡식을 이르던 말. (5)유치진의 희곡. 육이오 전쟁의 실상을 다루었다.
  • : (1)큰 소리로 욺.
  • 발췌 : (1)다른 악곡에서 일부를 발췌하여 엮은 곡. 주로 오페라나 큰 규모의 악곡 가운데서 널리 알려진 곡만 추려 편곡한다.
  • 요추 만 : (1)척주에서 허리뼈 부위가 앞쪽으로 볼록한 굽이.
  • 장송 행진 : (1)장사 지내는 행렬이 행진할 때 연주하는 행진곡. 슬프고 장중한 느낌을 주는, 느린 행진곡이다.
  • 힙합 : (1)힙합에 맞게 만든 곡. 또는 힙합 조로 된 곡.
  • 상대별 : (1)조선 태종 때에 권근이 지은 경기체가. 사헌부의 생활을 읊은 것으로, 모두 5장으로 되어 있으며, ≪악장가사≫에 실려 있다.
  • 상춘 : (1)조선 성종 때에, 문인 정극인이 지은 가사(歌辭). 우리나라 최초의 가사이며, 자연에 파묻힌 생활 속에서 봄날의 경치를 찬탄한 내용으로, ≪불우헌집≫에 실려 있다.
  • : (1)짝 잃은 한 마리 고니라는 뜻으로, 배우자를 잃은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미나릿과 식물에 존재하는, 늑선과 늑선 사이의 오목한 부분.
  • : (1)육지에서 관찰되는, 두 개의 평행한 단층애로 둘러싸인 좁고 긴 골짜기. (2)해령(海嶺)의 중앙에 분포하는 깊은 골짜기.
  • 심산계 : (1)깊은 산속의 골짜기.
  • : (1)랩에 맞게 만든 곡.
  • : (1)반대로 휘거나 뒤로 구부러짐. (2)장지로부터 집에 돌아와 신주(神主)와 혼백상자를 영좌(靈座)에 모시고 곡함. (3)꼬불꼬불하게 얽힘.
  • : (1)곡식은 안 먹고 솔잎, 대추, 밤 따위만 날로 조금씩 먹음. 또는 그런 삶. (2)아주 외진 골짜기.
  • 하프너 교향 : (1)모차르트가 작곡한 교향곡 제35번, 라장조 쾨헬 번호 385의 이름. 1783년에 빈에서 초연하였다.
  • 측방 굴 : (1)한쪽으로 구부리거나 휘게 함.
  • 교회 협주 : (1)무반주의 아 카펠라 합창곡과 구별하기 위해 기악 반주를 붙인 성악곡.
  • 후두개 : (1)혀뿌리 바로 뒤쪽의 우묵한 부분. 혀와 후두개 사이의 점막 주름인 정중 및 가쪽 혀 덮개 주름 사이이며, 삼킨 음식물이 잘 걸릴 수 있는 곳이다.
  • 단층 : (1)지표에 드러난 단층면이 침식을 받아서 이루어진 골짜기.
  • 익선지 : (1)고려 시대에, 태묘의 초헌례에 연주하던 곡.
  • 춤 모음 : (1)춤곡이나 춤곡 형식의 곡을 여러 개 모아 엮은 모음곡. 실제로 춤은 따르지 않고 자유 모음곡의 형식을 취하여, 관현악을 위하여 작곡하는 것이 보통이다.
  • 만화 주제 : (1)주제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기 위하여 만화 영화나 프로그램에 삽입한 곡.
  • : (1)그해에 새로 난 곡식. ⇒규범 표기는 ‘햇곡’이다.
  • 방성대 : (1)큰 소리로 몹시 슬프게 곡을 함.
  • 시가요 : (1)조선 말기의 한글 가요집. 편찬한 사람과 연대는 알 수 없다. 27장의 필사본.
  • : (1)한자 부수의 하나. ‘豁’, ‘谽’ 따위에 쓰인 ‘谷’을 이른다.
  • : (1)‘능곡’의 북한어.
  • 원무 : (1)3박자의 경쾌한 춤곡. 또는 그에 맞추어 남녀가 한 쌍이 되어 원을 그리며 추는 춤.
  • 스키타이 모음 : (1)러시아의 작곡가 프로코피예프의 관현악 모음곡. 댜길레프의 위촉으로 만든 발레 <알라와 롤리(Ala and Lolli)>에서 네 개 부분을 발췌하여 1915년에 발표한 곡으로, 1916년 1월 29일 마린스키 극장에서 작곡자의 지휘로 초연되었다.
  • 납부 : (1)나라에 바쳐야 하는 일정한 양의 곡물.
  • 척주 만 : (1)척주가 굽는 증상. 대개 결핵, 구루병 따위나 나쁜 자세가 원인이다.
  • : (1)추수한 곡식을 몫몫이 나눔.
  • 감수 분열 분리비 왜 : (1)하나의 이형 접합체에 의해 만들어진 두 종류의 배우자의 불평등한 생산을 초래하는 기작.
  • 조화 왜 : (1)입력파가 정현파일 때 기본파 이외의 고조파 성분에 의하여 발생되는 계통 또는 변환기 출력의 변형. 계통의 특성이 주파수에 따라 다를 때 나타난다.
  • 골드베르크 변주 : (1)1741년 바흐가 드레스덴 주재 러시아 대사인 카이저링크 백작을 위해 작곡한 곡으로, 오랫동안 피아노 연주자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 예상우의 : (1)신선들의 세계인 월궁(月宮)의 음악을 본떠 만들었다고 하는 곡조.
  • 매호별 : (1)조선 인조 때에, 조우인이 지은 가사(歌辭). 벼슬을 버리고 강호(江湖)에 묻혀 한가로이 살아가는 심정을 노래하였다. ≪이재영언(頥齋詠言)≫과 ≪간례(簡禮)≫에 실려 있다.
  • 현악 : (1)바이올린, 첼로, 비올라 따위의 현악기로 연주하는 음악에 맞게 만든 곡.
  • 연형제 : (1)조선 시대의 경기체가. 형제 사이의 우애와 조선의 문물을 칭송한 작품으로, 모두 5연으로 되어 있으며, ≪악장가사≫에 실려 있다. 작가와 연대는 알 수 없다.
  • 스코틀랜드 무 : (1)스코틀랜드에서 일어나 19세기에 유행한, 폴카 비슷한 2박자의 춤곡.
  • 만전춘 : (1)조선 세종 때에, 윤회(尹淮)가 지은 가사. 나라의 태평함과 문물제도를 읊은 것으로 고려 가요 <만전춘>의 곡에 얹어 불렀다. ≪세종실록≫과 ≪악학궤범≫에 실려 있다.
  • 백분율 펄스파 특징 왜 : (1)특별히 명시하지 않는 한 기준 펄스파형의 진폭에 대한 백분율로 표시되는 펄스파형 특징 왜곡.
  • 파우스트 서 : (1)독일의 바그너가 작곡한 서곡. 괴테의 <파우스트>에 바탕을 둔 연주회용 서곡이다. 라단조이고, 사분의사 박자의 느린 서주와 이분의이 박자의 주부로 구성된다.
  • 애내 : (1)뱃노래의 곡조.
  • 교향 : (1)관현악을 위하여 작곡한, 소나타 형식의 규모가 큰 곡. 보통 4 악장으로 이루어지며, 하이든이 시작하여 모차르트와 베토벤에 의하여 확립되었다.
  • 순담 계 : (1)강원도 철원군 갈말읍에 있는 계곡. 한탄강 중류에 자리하고 있으며, 기암괴석이 소나무와 어우러져 있다. 수량이 풍부하고, 물가에는 흰모래가 깔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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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1개) : 가, 각, 간, 갇, 갈, 갉, 갏, 감, 갑, 값, 갓, 강, 갖, 갗, 개, 객, 갠, 갤, 갬, 갭, 갱, 갸, 갹, 걈, 걍, 걔, 걘, 거, 건, 걸, 검, 겁, 겂, 것, 겄, 겇, 겉, 게, 겍, 겐, 겔, 겝, 겟, 겠, 겡, 겥, 겨, 격, 견, 겯, 결, 겸, 겹, 겻, 경, 겿, 곁, 계, 고, 곡, 곤, 곧, 골, 곬, 곰, 곱, 곳, 공, 곶, 곷, 곻, 과, 곽, 관, 괄, 괌, 광, 괘, 괙, 괜, 괠, 괨, 괭, 괴, 괵, 괼, 굄, 굉, 교, 굠, 굥, 구, 국, 굮, 군, 굳, 굴, 굼, 굽, 굿 ...

실전 끝말 잇기

곡으로 시작하는 단어 (630개) : 곡, 곡가, 곡가 조절, 곡각, 곡각상, 곡간, 곡간답, 곡간차, 곡갈, 곡감, 곡갑다, 곡강분지, 곡개, 곡개이, 곡갱이, 곡거, 곡거포, 곡걸다, 곡겡이, 곡격, 곡격견마, 곡결하다, 곡경, 곡경비파, 곡고화과, 곡곡, 곡골, 곡과, 곡과이, 곡관 ...
곡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630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곡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22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