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렁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698개

두 글자 단어: 73 세 글자 단어: 298 네 글자 단어: 425 다섯 글자 단어: 319 여섯 글자 이상 단어: 583 모든 글자 단어: 1,698

감탕마디지렁이 : (1)갯지렁이의 하나. 머리부는 둥글고 모서리는 막으로 싸여 있다. 항문 앞에는 두 개의 체절이 있으며 항문마디의 주위에는 돌기 모양의 척수가 있다.

국선 트렁크 : (1)지역 중앙 교환국과 기업의 사설 구내 교환기를 직접 연결하는 고속 통신 선로 묶음.

철그렁철그렁 : (1)크고 얇은 쇠붙이 따위가 자꾸 떨어지거나 맞부딪쳐 울리는 소리. ‘절그렁절그렁’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수렁탕 : (1)수렁으로 된 진창.

지렁내 : (1)‘지린내’의 방언

실바다지렁이 : (1)갯지렁이의 하나. 입의 앞마디는 길고 몸의 앞 끝은 넓으며 뒷부분은 매우 좁다. 아가미는 보통 등다리와 합쳐졌다. 바다 밑에서 사는데 우리나라에 분포한다. ⇒남한 규범 표기는 ‘실바닷지렁이’이다.

터드렁 : (1)깨어진 쇠 그릇 따위가 부딪치거나 떨어져 둔하게 울리는 소리.

뻘렁거리다 : (1)아주 가볍고도 재빠르고 크게 행동하다. ‘벌렁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실갯지렁이 : (1)참갯지렁잇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20~30cm이고 가늘며 환절이 약 300개이다. 강물이 흘러드는 해변의 진흙 속에서 사는데 낚싯밥으로 쓴다. 우리나라에 분포한다.

꺼부렁하다 : (1)조금 꺼부러져 있다.

우둘렁거리다 : (1)몹시 성이 나서 불평을 하며 투덜거리다.

얼렁이 : (1)‘얼망’의 방언

애기주둥이바다지렁이 : (1)갯지렁이의 하나. 아가미는 돌기 모양이다. 바다의 바닥에서 살며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들다. ⇒남한 규범 표기는 ‘애기주둥이바닷지렁이’이다.

얼렁질 : (1)실 끝에 작은 돌을 매어 서로 걸고 당겨서 어느 실이 더 질긴가를 겨룸. 또는 그런 장난.

쓰르렁이 : (1)‘쓰르라미’의 옛말.

아르렁대다 : (1)작고 사나운 짐승 따위가 자꾸 성내어 울부짖다. (2)부드럽지 못한 말로 자꾸 크게 외치거나 다투다. (3)전동기 따위가 자꾸 세차게 돌아가다.

두렁 관개 : (1)밭의 내부를 몇 개의 지역으로 나누어 두렁을 쌓고 담수하는 관수법.

단도렁 : (1)‘괭이상어’의 방언

배렁빡 : (1)‘바람벽’의 방언

팔렁개비 : (1)‘팔랑개비’의 방언

이렁뎌렁 : (1)‘이렁저렁’의 옛말.

썰렁거리다 : (1)조금 서늘한 바람이 거볍게 자꾸 불다. ‘설렁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물이 끓어오르며 이리저리 자꾸 움직이다. ‘설렁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팔이나 꼬리 따위가 거볍게 자꾸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하다. ‘설렁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4)‘수군거리다’의 방언

뎅그렁 : (1)큰 쇠붙이, 방울, 종, 풍경, 워낭 따위가 흔들리거나 부딪칠 때 나는 소리.

흔드렁거리다 : (1)매달려 있는 큰 물체가 좁은 폭으로 가볍게 자꾸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하다.

우렁하다 : (1)울리는 소리가 크다.

어부렁 : (1)‘어부렁하다’의 어근.

너부렁넓적하다 : (1)평평하게 퍼진 듯이 넓적하다.

우렁잇속 : (1)내용이 복잡하여 헤아리기 어려운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품은 생각을 모두 털어놓지 아니하는 의뭉스러운 속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비렁벡 : (1)‘바람벽’의 방언

꾸렁내 : (1)‘구린내’의 방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진과 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 내가 본래 정직한 건 아니지만 가끔 우연히 정직할 때도 있다.^1000 "

#정직 #본래 #때
칼 샌드버그
" 시간은 인생의 동전이다. 시간은 네가 가진 유일한 동전이고, 그 동전을 어디에 쓸지는 너만이 결정할 수 있다. 네 대신 타인이 그 동전을 써버리지 않도록 주의하라. "
#인생 #타인 #시간 #결정 #동전 #대신 #유일 #주의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