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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글자:1개 두 글자:203개 세 글자:336개 네 글자:314개 다섯 글자:115개 여섯 글자 이상:110개 🍇모든 글자: 1,079개

  • : (1)남의 주장을 반대하는 학설. (2)겨우 발자국이 날 만큼 적게 내린 눈.
  • 설기 : (1)박을 넣고 찐 설기떡
  • : (1)음력 정월 보름날에 김이나 배춧잎과 같은 넓은 잎에 밥을 싸서 먹는 쌈. 복을 싸서 먹는다는 뜻으로 풍년을 기원하는 풍속이다.
  • : (1)여러 가지 책을 널리 많이 읽음. (2)널리 사물을 견문함.
  • 섭하다 : (1)여러 가지 책을 널리 많이 읽다. (2)널리 사물을 견문하다.
  • : (1)성(姓)을 박탈함. (2)‘박승’의 방언
  • 성삼 : (1)공예가(1907~1987). 1956년 국전에 특선되고, 국전 추천 작가를 거쳐 한국 미술 협회전 심사 위원, 동아 공예 대전 심사 위원을 역임하였다. 작품에 <백문양(柏文樣) 소반> 따위가 있다.
  • 성옥 : (1)국악기 연주자(1908~1983). 최승희가 안무한 여러 작품에서 음악을 담당했던 것을 계기로 최승희의 음악적 동반자 또는 전속 악사라고 불린다.
  • 성원 : (1)조선 숙종ㆍ영조 때의 학자(1697~1757). 자는 사수(士洙). 호는 겸재(謙齋). 진사로서 예학(禮學)에 뛰어나고, 음운학에 밝았다. 저서에 ≪화동정음통석운고(華東正音通釋韻考)≫, ≪화동협음통석(華東叶音通釋)≫ 따위가 있다.
  • 성하다 : (1)성(姓)을 박탈하다.
  • 성환 : (1)‘박승환’의 다른 이름.
  • : (1)섣달그믐이 가까워 옴.
  • 세기 : (1)‘바가지’의 방언
  • 세당 : (1)조선 숙종 때의 문신ㆍ학자(1629~1703). 자는 계긍(季肯). 호는 서계(西溪)ㆍ잠수(潛叟)ㆍ서계초수(西溪樵叟). 1660년 문과에 장원, 수찬(修撰) 등을 거쳐 이조ㆍ형조의 판서를 지냈다. 실학자로서 박물학의 학풍을 이룩하였으며, ≪사변록(思辨錄)≫을 지어 종래의 경설(經說)을 개작하여 물의를 일으키고, 숙종 29년(1703)에는 ≪사서집주(四書集註)≫가 주자의 학설을 비방하였다 하여 관직에서 추방되었다.
  • 세당 필적 서계유묵 : (1)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한국학 중앙 연구원에 소장되어 있는 조선 시대의 서첩. 17세기의 문신인 박세당이 쓴 것으로, 상ㆍ중ㆍ하의 3첩으로 이루어져 있다. 박세당의 자연에 대한 관심과 당시 서찰의 형식을 엿볼 수 있는 귀중한 자료이다. 보물 제1674호.
  • 세영 : (1)시인(1902~1989). 경기도 고양 출신. 1925년 시 <농부의 탄식>, <해빈(海濱)의 처녀>를 발표하며 문단 활동을 시작했다. 1925년 조선 프롤레타리아 예술 동맹의 일원으로 활동하였다. 1926년부터 1934년까지 ≪별나라≫의 편집을 맡아 일했고, 해방 이후 ‘조선 프롤레타리아 예술 동맹’과 ‘조선 문학가 동맹’에 참가하여 활동했고, 월북하였다. 주요 작품으로는 <타적>, <바다의 여인>, <해 하나, 별 스물>, <빛나는 조국>, 서사시로 ≪밀림의 력사≫, 시집으로 ≪용성시초≫ 등이 있다.
  • 세채 : (1)조선 숙종 때의 문신(1631~1695). 자는 화숙(和叔). 호는 현석(玄石)ㆍ남계(南溪). 성리학자로서 숙종 20년(1694)에 좌의정이 되었고, 황극 탕평설(皇極蕩平說)을 주장하였다. 저서에 ≪심학지결(心學至訣)≫, ≪이학통록(理學通錄)≫ 따위가 있다.
  • 세통 설화 : (1)고려 중기의 문신인 박세통에 관한 설화. 어느 날 박세통이 어부에게 잡힌 거북을 구해 주었는데 알고 보니 그 거북은 용왕의 아들이었다. 거북이 은혜를 갚아 박세통이 정승이 되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교남지(嶠南誌)≫, ≪역옹패설≫, ≪영해군읍지≫에 실려 전한다.
  • 세하다 : (1)섣달그믐이 가까워 오다.
  • 센산 : (1)탄소 수 18개의 유기산으로 열한 자리에 이중 결합을 한 곧은 사슬 모노엔 지방산. 트랜스형과 시스형 모두 자연계에 존재한다.
  • : (1)‘박석’의 옛말.
  • : (1)‘박소하다’의 어근. (2)손뼉을 치며 크게 웃음. (3)‘박소하다’의 어근.
  • 소엽 : (1)소뇌의 뒤쪽 아래에 있는 소엽 중에서 앞쪽 부분.
  • 소하다 : (1)꾸밈이나 거짓이 없고 수수하다. (2)손뼉을 치며 크게 웃다. (3)얼마 되지 아니하다.
  • : (1)박의 안에 씨가 박혀 있는 하얀 부분. (2)경박한 풍속. (3)척수의 뒤 섬유단에서 안쪽 부분. 몸통 아랫부분과 다리에서 오는 접촉, 진동, 수동적 자세에 대한 감각을 전달하는 신경 섬유가 지나간다.
  • 속같다 : (1)피부나 치아 따위가 곱고 하얗다. (2)얼굴이 얽어 오목오목한 흠이 있다.
  • 속같이 : (1)피부나 치아 따위가 곱고 하얗게. (2)얼굴이 얽어 오목오목한 흠이 있게.
  • 속겉다 : (1)‘박속같다’의 방언
  • 속겉이 : (1)‘박속같이’의 방언
  • 속나물 : (1)덜 여문 박을 쪼개 삶아, 그 속에서 씨가 박힌 부분은 버리고 살만 긁어서 무친 나물.
  • 속무침 : (1)덜 여문 박을 쪼개 삶아, 그 속에서 씨가 박힌 부분은 버리고 살만 긁어서 무친 나물.
  • 속핵 : (1)숨뇌에서 몸통 아랫부분과 다리에서 오는 접촉, 진동, 수동적 자세에 대한 감각을 중계하는 신경핵. 여기에서 일어나는 신경 다발은 안쪽 섬유띠를 이루어 시상으로 전달된다.
  • 속핵 결절 : (1)숨뇌의 뒷면에서 널판핵에 의해 길쭉하게 솟은 부분. 정중면 바로 옆, 넷째 뇌실 바로 아래에 있다.
  • 손 문화 : (1)동남아시아의 중석기 말기에서 신석기 초기에 걸친 문화 유형. 베트남 통킹평야 북부를 중심으로 편도형(扁桃形)의 타제(打製) 돌도끼, 날만을 간 직사각형의 돌도끼 따위의 박손식 석기가 출토되었다.
  • : (1)죄인을 잡아서 묶어 보냄. (2)소나무를 두께 3cm, 너비 25cm, 길이 210cm 정도로 엷게 켜서 만든 널.
  • 송하다 : (1)죄인을 잡아서 묶어 보내다.
  • : (1)‘박초’의 옛말.
  • : (1)남자 무당. (2)기쁨, 찬성, 환영을 나타내거나 장단을 맞추려고 두 손뼉을 마주 침. (3)여러 사람이나 여러 곳에서 널리 받음. (4)이 책 저 책에서 널리 찾음. (5)적은 수확. 또는 얼마 안 되는 수입.
  • 수갈채 : (1)손뼉을 치고 소리를 질러 환영하거나 찬성함.
  • 수갈채하다 : (1)손뼉을 치고 소리를 질러 환영하거나 찬성하다.
  • 수근 : (1)서양화가(1914~1965). 독학으로 미술을 공부하여 1932년에 조선 미술 전람회에 입선, 1953년에 국전에 특선, 1962년부터는 국전 심사 위원이 되었다. 그는 잿빛을 띤 흰색을 주로 하여 생활 주변의 풍정을 그렸는데 굵은 선으로 소박하게 그려 한국 서민의 정서를 잘 표현하였다.
  • 수근 미술관 : (1)화가 박수근의 작품 세계와 예술혼을 기리기 위한 취지에서 2002년 10월 강원도 양구군 양구읍 박수근의 생가에 건립된 미술관.
  • 수량 : (1)조선 명종 때의 문신(1491~1554). 자는 군수(君遂). 청렴한 관리로 알려졌으며, 벼슬은 우참찬ㆍ좌참찬을 거쳐 지중추부사, 형조 판서에 이르렀다. 명종 1년(1546)에 동지춘추관사로서 ≪중종실록≫, ≪인종실록≫을 편찬하였다.
  • 수례 : (1)박수로 대신하는 인사.
  • 수무당 : (1)귀신을 받들어 점치고 굿을 하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남자.
  • 수 부대 : (1)방송 프로그램에 방청객으로 참가해 큰 소리로 웃거나 박수를 치면서 분위기를 띄우는 사람들을 이르는 말. (2)관객들에게서 좋은 평을 이끌어 내기 위한 수단으로 동원된 사람들. 고대 로마 시대에 이미 생겨났고,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처럼 현대의 일부 극장에서는 이들에게 출연료 형식의 일정한 급료를 지불하기도 한다.
  • 수 세례 : (1)한꺼번에 많은 박수를 받는 일.
  • 수업 : (1)신라 하대에 당나라에 파견된 숙위 학생(宿衛學生)(?~?). 헌덕왕(憲德王) 17년(825) 신라 조정에서 수학(受學) 연한이 지났는데도 귀국하지 않고 체류하고 있는 학생들을 귀국시켜 줄 것을 당나라에 요청하였다. 이때 귀국한 유학생 중 한 명으로, 헌덕왕 초에 당나라에 건너간 것으로 추정되며, 귀국 후의 활동은 전해지지 않는다.
  • 수춘 : (1)조선 인조 때의 성리학자(1572~1652). 자는 경로(景老). 호는 국담(菊潭)ㆍ숭정처사(崇禎處士). 정유재란 때에 창녕에서 의병을 모집하여 곽재우를 도와 싸웠다. 저서에 ≪도통연원록(道統淵源錄)≫, ≪독서지남(讀書指南)≫, ≪학문유해(學問類解)≫ 따위가 있다.
  • 수패 : (1)박수를 치도록 묶어 놓은 집단이나 무리를 낮잡아 이르는 말.
  • 수표창 : (1)박수로 표시하는 표창.
  • 수피 : (1)느릅나뭇과에 속한 팽나무의 생약명. 줄기 껍질을 약용하며 담마진, 폐농양 따위를 치료하고 즙액은 칠창을 치료하는 데 쓴다.
  • 수하다 : (1)기쁨, 찬성, 환영을 나타내거나 장단을 맞추려고 두 손뼉을 마주치다. (2)여러 사람이나 여러 곳에서 널리 받다. (3)이 책 저 책에서 널리 찾다.
  • : (1)고려 말기ㆍ조선 초기의 무신(?~1402). 조선 태종의 명으로, 함흥에서 돌아오지 않는 태조의 뜻을 돌리고 오다가 용흥강(龍興江)에서 태조의 측근에게 살해당하였다. (2)조선 선조 때의 문신(1523~1589). 자는 화숙(和叔). 호는 사암(思庵). 서경덕의 제자로, 명종 8년(1553)에 문과에 장원, 벼슬이 우의정, 영의정에 이르렀다. 율곡과 퇴계를 변론하여 서인으로 지목받고 탄핵당하여 영평(永平) 백운산에 은거하였다. 한당체(漢唐體)의 시를 잘 지었으며, 저서에 ≪사암집≫이 있다. (3)‘박순하다’의 어근.
  • 순어 : (1)양볼락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20~30cm이고 방추 모양이며, 잿빛을 띤 갈색이 가장 많고, 잿빛을 띤 적색도 있는데 몸의 색깔은 생활 장소나 물의 깊이에 따라 변화가 심하다. 몸 옆에 대여섯 줄의 불분명한 검은 띠가 가로로 나 있고, 주둥이는 끝이 뾰족하며 눈이 불거지고 아주 크다. 온대성 근해 어종으로 태생어이고 맛이 좋다.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규범 표기는 ‘볼락’이다.
  • 순천 : (1)정치가(1898~1983). 본명은 명련(命蓮). 3ㆍ1 운동에 참가, 일본 경찰에 체포되어 1년간 옥고를 치렀다. 경성 가정 여숙(京城家庭女塾)을 설립하여 교육에 열중하였다. 광복 후 제2ㆍ4ㆍ5대 민의원, 제6ㆍ7대 국회 의원을 지내는 동안 민주당 최고 위원, 민중당 대표 최고 위원, 신민당 고문 등 야당의 지도자로 활동하였다.
  • 순하다 : (1)거짓이나 꾸밈이 없이 순수하며 인정이 두텁다.
  • 술음 : (1)영문학자ㆍ교육자(1902~1983). 호는 취하(醉霞). 휘문 중학교 교장, 연세대 교수, 한국 외국어 대학 대학원장ㆍ학장을 역임하였고 1952년에는 사회부 장관에 임명되었다. 저서에 ≪학습 영문법≫이 있다.
  • : (1)물건을 넣어 두기 위하여 나무, 대나무, 두꺼운 종이 같은 것으로 만든 네모난 그릇. (2)물건을 ‘상자’에 담아 그 분량을 세는 단위. (3)사방을 둘러막은 그 선의 안. (4)야구에서, 타자가 공을 치도록 정해 놓은 구역.
  • 스ㆍ젠킨스 모형 : (1)시계열 자료의 예측에 널리 사용되는 모형. 자기 회귀 모형, 이동 평균 모형, 자기 회귀 이동 평균 모형의 세 가지 유형이 있다.
  • 스 갈이 : (1)원래 상품이 포장된 박스를 다른 상자로 바꿔서 원산지나 유통 기한을 속이는 일. 또는 처음에 포장된 박스에서 상품 가치가 있는 것만을 골라서 다시 포장하는 일.
  • 스 거더 : (1)단면이 네모인 조립보 또는 플레이트 거더.
  • 스 광고 : (1)신문 따위에 박스 모양의 칸을 두어 싣는 광고.
  • 스권 : (1)주가가 일정한 가격 폭 안에서만 움직일 때에 그 가격의 범위.
  • 스권 장세 : (1)주식 시장에서 주가가 일정한 가격 폭 안에서만 움직이고 그 상한선과 하한선의 범위를 벗어나지 못하여, 주가가 움직이는 폭이 상자 모양을 형성하는 장세.
  • 스권 주가 : (1)일정한 가격 폭 안에서만 움직이고 그 상한선과 하한선의 범위를 벗어나지 못하여, 이동하는 폭이 상자 모양을 형성하는 주가.
  • 스 기둥 : (1)상자형의 단면을 가진 기둥을 통틀어 이르는 말.
  • 스 기사 : (1)어떤 사실과 관련하여 해설이나 주변 이야기를 더하여 흥미 위주로 쓴 기사. 그런 기사가 신문에서 박스 안에 실리는 데서 유래하였다.
  • 스 모델 : (1)특정 구역의 오염 물질 농도가 균일한 경우, 박스 안의 오염 물질 수지를 이용하여 농도를 예측하는 방법. 광역 오염이나 고층 건물에 둘러싸인 지역의 오염 농도 측정에 사용한다.
  • 스 못 : (1)목구조에서 판재와 구조재를 연결하는 데에 사용하는 못. 동일한 길이의 보통 못에 비해 지름이 작다.
  • 스 백 : (1)직육면체 형태로 모서리가 각이 진 딱딱한 가방.
  • 스 보브 : (1)상자 모양처럼 머리카락 끝을 일자로 자른 단발머리.
  • 스 보브 커트 : (1)상자 모양이 되도록 머리 끝을 일자로 자른 단발머리.
  • 스 보텀스 : (1)빳빳한 안감을 넣은 무릎 아래 길이의 꼭 맞는 반바지. 19세기에 남성들이 착용하였다.
  • 스 붐 : (1)객석의 양쪽 옆 벽면에 설치되어 있는 조명의 위치. 긴 수직 파이프를 설치에 사용하기도 하고 극장의 양쪽 벽면 안에 작은 공간을 만들어 쓰기도 한다.
  • 스 빔 : (1)단면이 네모인 조립보 또는 플레이트 거더.
  • 스석 : (1)극장에서 이층 이상의 측면이나 정면에 설치되어 네 명 또는 여섯 명이 들어가 앉도록 제한된 객석 공간.
  • 스 세트 : (1)여러 개를 한 벌로 구성하여 상자 안에 넣어 저렴한 가격으로 파는 음반. (2)배우가 연기하는 공간을 네 개의 벽이 둘러싸고 있다고 가정할 때, 관객이 직접 바라보는 벽만 없앤 채 나머지 세 개의 면을 모두 평판으로 제작한 무대 세트.
  • 스 슈트 : (1)위아래 같은 소재의 사각 모양으로 된 한 벌의 옷.
  • 스 스코어 : (1)게임에 출장한 선수의 이름, 득점, 실점, 합산 점수 따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경기 과정과 결과를 기록하여 발표하는 것.
  • 스스타일 : (1)주로 여성의 옷에서, 허리가 들어가지 아니하여 상자 같은 느낌을 주는 스타일.
  • 스 스패너 : (1)너트(nut)의 위로부터 덮어씌워서 틀게 만든 스패너.
  • 스 스프레드 : (1)선물 거래와 옵션 거래를 할 때 강세 스프레드와 약세 스프레드를 합성하여 위험 없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 전략. 선물 거래와 현물 거래를 이용하지 않고 옵션거래만을 이용한다.
  • 스 슬라이드 : (1)농구에서, 전후좌우로 움직이는 상대편을 수비할 때 사용하는 스텝. 슬라이드 스텝, 어드밴스 스텝, 리트리트 스텝을 섞어서 수비한다.
  • 스 시트 : (1)공연장이나 극장 따위에서 특별히 칸막이로 따로 구분되어 있는 좌석이나 관람석.
  • 스 실루엣 : (1)허리를 조이지 않고 어깨에서 수직으로 내려가, 복장이 상자 모양처럼 전체적으로 직선적인 느낌을 주는 외형.
  • 스 아우트 : (1)상자 형태의 거푸집을 이용하여 콘크리트에 구멍을 내는 작업. ⇒규범 표기는 ‘박스 아웃’이다.
  • 스 아웃 : (1)농구에서, 상대 팀에서 슛을 시도할 때 골 지역에서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서 상대 선수를 등지거나, 밀어내는 일. 또는 그런 전술.
  • 스 앤드 원 : (1)농구에서, 상대 팀의 공격수나 특정 선수 한 명을 수비수 한 명이 집중적으로 방어하고, 나머지 네 명의 수비수는 박스 형태의 지역 방어를 취하는 수비 전술.
  • 스 앤드 원 디펜스 : (1)농구에서, 상대 팀의 공격수나 특정 선수 한 명을 수비수 한 명이 집중적으로 방어하고, 나머지 네 명의 수비수는 박스 형태의 지역 방어를 취하는 수비 전술.
  • 스 앤드 원 컴비네이션 디펜스 : (1)농구에서, 상대 팀의 공격수나 특정 선수 한 명을 수비수 한 명이 집중적으로 방어하고, 나머지 네 명의 수비수는 박스 형태의 지역 방어를 취하는 수비 전술. ⇒규범 표기는 ‘박스 앤드 원 콤비네이션 디펜스’이다.
  • 스 앤드 원 콤비네이션 디펜스 : (1)농구에서, 상대 팀의 공격수나 특정 선수 한 명을 수비수 한 명이 집중적으로 방어하고, 나머지 네 명의 수비수는 박스 형태의 지역 방어를 취하는 수비 전술.
  • 스 앤 원 디펜스 : (1)농구에서, 상대 팀의 공격수나 특정 선수 한 명을 수비수 한 명이 집중적으로 방어하고, 나머지 네 명의 수비수는 박스 형태의 지역 방어를 취하는 수비 전술. ⇒규범 표기는 ‘박스 앤드 원 디펜스’이다.
  • 스 앤 원 컴비네이션 디펜스 : (1)농구에서, 상대 팀의 공격수나 특정 선수 한 명을 수비수 한 명이 집중적으로 방어하고, 나머지 네 명의 수비수는 박스 형태의 지역 방어를 취하는 수비 전술. ⇒규범 표기는 ‘박스 앤드 원 콤비네이션 디펜스’이다.
  • 스 앤 원 콤비네이션 디펜스 : (1)농구에서, 상대 팀의 공격수나 특정 선수 한 명을 수비수 한 명이 집중적으로 방어하고, 나머지 네 명의 수비수는 박스 형태의 지역 방어를 취하는 수비 전술. ⇒규범 표기는 ‘박스 앤드 원 콤비네이션 디펜스’이다.
  • 스 오피스 : (1)영화나 연극 따위를 대중에게 요금을 받고 보여 주어 거두어들이는 이익.
  • 스 오피스 수익 : (1)영화나 연극 따위의 흥행에서 거두어들이는 이익.
  • 스 원 : (1)농구에서, 한 명의 선수가 상대 팀의 특정 선수를 집중 마크하고 나머지 선수는 지역 방어를 취하는 전술.
  • 스 이론 : (1)주가의 파동은 일정한 가격 폭에 따라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습성이 있고 그 폭은 하나의 상자 모양을 형성한다는 이론. 니콜라스(Nicolas, D.)가 개발한 투자 이론으로, 상자의 밑변에서 주식을 사들이고 윗변에서 주식을 팔면 차익을 남길 수 있고, 주가가 밑변을 하향 돌파하면 즉시 보유 주식을 팔아서 위험을 피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 스 재킷 : (1)어깨에서부터 허리선까지 수직으로 여유 있게 내려온 네모난 상자 형태의 윗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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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12개) : 바, 박, 밖, 반, 발, 밤, 밥, 밧, 방, 밭, 밯, 배, 백, 밲, 밴, 밸, 뱀, 뱁, 뱅, 뱍, 뱐, 뱔, 뱜, 버, 벅, 벆, 번, 벋, 벌, 범, 법, 벗, 벙, 벚, 벜, 베, 벡, 벢, 벤, 벨, 벰, 벱, 벳, 벵, 벸, 벹, 벼, 벽, 벾, 변, 볃, 별, 볋, 볌, 볏, 병, 볔, 볕, 보, 복, 볶, 본, 볼, 봄, 봅, 봇, 봉, 봋, 봌, 봏, 뵈, 뵐, 뵘, 뵴, 부, 북, 분, 붇, 불, 붉, 붐, 붑, 붓, 붕, 붘, 붚, 붝, 붞, 붤, 붬, 붴, 붸, 붺, 뷔, 뷖, 뷰, 브, 블, 븟, 빀 ...

실전 끝말 잇기

박으로 끝나는 단어 (985개) : 곰박, 큰새박, 앉은호박, 자박자박, 게박, 외소박, 탈압박, 궁구물박, 국제 항해 선박, 자유 선박, 간박, 고급 민박, 보쪼박, 노박, 톰박, 알루미니움박, 독박, 준박, 얽박얽박, 서양호박, 차박차박, 타름박, 도박, 얘박, 포도박, 뚬박, 짤박짤박, 졸박졸박, 앉은땅호박, 아몬드박 ...
박으로 끝나는 단어는 985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박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079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