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묵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85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04 세 글자 단어: 105 네 글자 단어: 116 다섯 글자 단어: 25 여섯 글자 이상 단어: 34 모든 글자 단어: 385

: (1)도토리, 메밀, 녹두 따위의 앙금을 되게 쑤어 굳힌 음식. (2)‘북’의 방언 (3)우리나라 성(姓)의 하나. 본관은 요동(遼東) 하나뿐이다. (4)얼굴이나 팔뚝의 살을 따고 홈을 내어 먹물로 죄명을 찍어 넣던 벌. (5)‘묵서가’를 줄여 이르는 말. (6)‘먹’의 방언

묵가 : (1)중국 춘추 전국 시대 때 노나라의 묵자(墨子)의 사상을 받들고 실천하던 제자백가의 한 파. 절대적인 천명에 따라 겸애(兼愛)와 흥리(興利)에 노력하여 근검할 것을 주장하고, 음악ㆍ전쟁에 반대하였으며 영혼과 귀신의 실재를 역설하여 종교적인 색채를 띠기도 하였다.

묵가오리 : (1)가오릿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50cm 정도이며, 등은 갈색 바탕에 좁쌀 또는 눈 모양의 얼룩점이 있으며 배는 회색을 띤 갈색이다. 몸은 납작하고 주둥이는 짧으나 돌출하였고 가시가 많이 나 있다.

묵감 : (1)말없이 속으로 느끼는 감정.

묵객 : (1)먹을 가지고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사람.

묵거 : (1)중국 주나라 때에, 대부(大夫)가 타던 검은 칠을 한 수레.

묵격 : (1)책 속에 글자가 빈 곳에 검게 인쇄된 것.

묵계 : (1)먹을 공물로 바치던 계. (2)말 없는 가운데 뜻이 서로 맞음. 또는 그렇게 하여 성립된 약속.

묵계하다 : (1)말 없는 가운데 뜻이 서로 맞다. 또는 그렇게 하여 약속이 성립하다.

묵고 : (1)말없이 마음속으로 생각함. (2)마음속에서 이루어진 시나 문장 따위의 초안.

묵고살다 : (1)‘먹고살다’의 방언

묵고시리하다 : (1)‘궁금하다’의 방언

묵고하다 : (1)말없이 마음속으로 생각하다.

묵과 : (1)잘못을 알고도 모르는 체하고 그대로 넘김.

묵과되다 : (1)잘못이 드러났으나 지적받거나 문제화되지 않고 그대로 넘겨지다.

묵과하다 : (1)잘못을 알고도 모르는 체하고 그대로 넘기다.

묵광 : (1)먹의 윤기. (2)글씨나 그림에 나타난 먹의 빛깔.

묵구시하다 : (1)‘궁금하다’의 방언

묵구재비 : (1)‘먹보’의 방언

묵구제비 : (1)‘먹보’의 방언

묵국 : (1)장국의 하나. 반듯반듯하게 썬 녹말묵을 다진 후 달걀 푼 것을 씌운 쇠고기나 닭고기와 함께 끓여서 만든다. (2)예전에, ‘멕시코’를 이르던 말. (3)동양화에서, 먹물로 그린 국화.

묵국수 : (1)묵을 가늘게 채 썰어서 오이, 당근, 양배추 따위의 채소와 함께 말아 먹는 음식.

묵권 : (1)과거 시험장에서 독권관(讀卷官)이 답안의 본으로 삼기 위하여 취하던, 가장 우수한 시권(試券).

묵극 : (1)대사 없이 표정과 몸짓만으로 내용을 전달하는 연극.

묵근허다 : (1)‘묵직하다’의 방언

묵기 : (1)말하지 아니하고 마음속에 기억하여 둠.

묵기도 : (1)소리를 내지 아니하고 마음속으로 올리는 기도.

묵기도하다 : (1)소리를 내지 아니하고 마음속으로 기도를 올리다.

묵기하다 : (1)말하지 아니하고 마음속에 기억하여 두다.

묵꾀장어 : (1)꾀장어과의 바닷물고기. 뱀장어와 비슷하며 몸길이는 55cm 정도이다. 몸은 검붉은 색이고, 양쪽에 있는 여섯 개의 아가미구멍은 불규칙한 두 줄로 뚜렷하다. 낚싯밥으로 쓰며 한국, 일본, 태평양 등지에 분포한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실전 끝말 잇기

묵으로 끝나는 단어: 241개 : 굼묵, 오묵오묵, 사묵, 윗묵, 게살어묵, 휘묵, 망묵, 관자 우묵, 님의 침묵, 육선생유묵, 한묵, 과묵, 이조묵, 삼깻묵, 송연묵, 우묵주묵, 상수리묵, 부슬묵, 열묵, 조묵, 들깻묵, 우석묵, 녹디묵, 메물묵, 부실묵, 시묵새묵, 령견잔묵, 신묵, 굴묵, 자묵자묵, 지필묵, 용묵 ...

묵으로 끝나는 단어는 241개 입니다. 그리고 묵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85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해럴드 윌슨

" 용기는 스스로가 죽을 만큼 두려워 떨고 있다는 것을 자신만이 아는 것이다.^1000 "

#용기 #자신 #스스로
에피쿠로스
" 죽음이 우리에게 아무것도 아닌 것은 우리가 우리 스스로이면 죽음은 아직 오지 않은 것이고 죽음이 왔을 땐 우리가 우리 자신이 아니기 때문이다. "
#아무것 #자신 #스스로 #죽음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