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뒤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091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67 세 글자 단어: 394 네 글자 단어: 446 다섯 글자 단어: 365 여섯 글자 이상 단어: 718 모든 글자 단어: 2,091

척주 옆뒤굽음증 : (1)척주가 앞뒤로 둥글게 구부러져서 척주가 측면으로 굽은 증상. 척추 뼈의 연골증에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유전 뒤효과 : (1)유전체가 전기장에 뒤늦게 반응하는 현상.

뒤살피다 : (1)이모저모 두루 자세히 보다.

뒤 정중 사이막 : (1)척수를 둘러싸는 연막의 부분이 뒤 정중 고랑에서 계속되어 들어간 막.

뒤통수 동맥 고랑 : (1)관자뼈의 꼭지돌기 안쪽에 뒤통수 동맥이 지나가는 고랑.

뒤기 : (1)‘뒤트기’의 옛말.

비대칭 뒤통수 결합 쌍태아 : (1)뒤통수가 비대칭적으로 붙어 있는 쌍둥이.

뒤룽거리다 : (1)조금 묵직한 물건이 매달려 잇따라 느리게 흔들리다.

간(이) 뒤집히다 : (1)속이 상해서 부아가 나다. (2)까닭 없이 웃음을 나무라는 말.

뒤통수뼈 관절 융기 : (1)뒤통수뼈 아랫면에서 큰 구멍 옆에 있는 길쭉한 타원형의 관절면. 첫째 목뼈인 고리뼈와 관절을 이룬다.

뒤돌아서다 : (1)뒤로 돌아서다.

윤뒤 : (1)‘인두’의 방언

발뒤꿈치 들면서 머리 옆으로 돌리기 : (1)맨손 체조에서, 목 운동의 하나. 바로 선 상태로 두 발뒤꿈치를 붙여서 들고, 머리를 옆으로 돌린다. 발뒤꿈치를 들면 땅에 닿는 면적이 좁아져 몸이 불안정해지므로 등을 힘주어 펴서 선 자세를 유지한다.

뒤영벌 : (1)꿀벌과 뒤영벌속의 벌을 통틀어 이르는 말. 애뒤영벌, 노랑띠뒤영벌 따위가 있다. (2)꿀벌과의 벌. 몸의 길이는 1.8~2.2cm이며, 어두운 갈색이다. 가슴, 배는 검은 갈색이고 가슴에 누런 털이 있다. 땅속에 집을 짓고 사는데, 한국ㆍ일본ㆍ시베리아ㆍ유럽 등지에 분포한다.

뒤 귓바퀴 정맥 : (1)귓바퀴의 뒤쪽에서 내려가다 귀밑샘 속에서 아래턱 뒤 정맥과 만나 바깥 목정맥을 이루는 정맥.

뒤재주 : (1)몸을 이리저리 묘하게 돌려 엎드리는 재주. ⇒남한 규범 표기는 ‘뒷재주’이다. (2)뒤에서 부정적인 꾀를 부리거나 좋지 아니한 일을 몰래 꾸며 시행하는 것. ⇒남한 규범 표기는 ‘뒷재주’이다.

쌍뒤 : (1)‘쌍둥이’의 방언

뒤뿔치다 : (1)남의 밑에서 그 뒤를 거들어 도와주다.

손 뒤침근 : (1)아래팔 뒤 칸 깊은 층에서 손을 뒤치는 데 작용하는 근육.

젖 먹는 강아지 발뒤축 문다 : (1)나이 어린 사람이 윗사람을 어려워하지 않고 버릇없이 행동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뒤걸어뜨기하다 : (1)코바늘뜨기에서, 뒤코에서 앞코로 바늘을 걸어 뜨다.

외로뒤기 : (1)씨름에서, 상대편을 안걸이나 연장걸이로 걸어 넘어뜨리거나, 걸린 사람이 몸을 왼쪽으로 돌려 상대편을 넘어뜨리는 기술.

뒤집개 : (1)프라이팬에 요리할 때 음식을 뒤집는 기구.

복장 뒤 공간 : (1)가슴 엑스선 옆면 영상에서 복장뼈 뒷면과 오름 대동맥 앞면 사이의 부분.

뒤발통 : (1)뒷발의 발굽. ⇒남한 규범 표기는 ‘뒷발통’이다.

자반뒤집기 : (1)몹시 아플 때에, 몸을 엎치락뒤치락하는 짓. (2)생각이나 행동 따위를 정반대되게 이랬다저랬다 함. (3)검무에서, 허리를 앞뒤로 구부렸다 젖혔다 하면서 빙빙 도는 춤사위.

뒤 위 이자 샘창자 정맥 : (1)뒤 위 이자 샘창자 동맥과 같이 달리다 간문맥으로 들어가는 정맥.

뒤 가쪽 고립핵 : (1)숨뇌에서 고립핵을 이루는 열한 개의 신경핵 가운데 하나.

뒤 심실 사이 가지 : (1)오른심장 동맥에서 뒤 심실 사이 고랑으로 달리는 동맥 가지.

뒤뿔쭉이다 : (1)‘뒤적이다’의 방언

유리 귓바퀴 뒤 피판 : (1)귓바퀴 뒤 혈관을 포함한 유리 피판. 코를 재건할 때 사용한다.

뒤무직증 : (1)‘이급후중’의 북한어.

무대 뒤 : (1)관객에게 보이지 않는 극장 안의 공연 준비 공간. 극장 공간 중에서 객석을 제외한 공연에 관련된 모든 공간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앞 뒤통수 속 결합 : (1)갓난아이의 뒤통수뼈 바닥 부분과 가쪽 부분 사이의 유리 연골 결합.

뒤꼼치 : (1)‘뒤꿈치’의 방언

뒤아지막 : (1)‘돼지우리’의 방언

에영뒤낭 : (1)‘앵두나무’의 방언

뒤룽궁거리다 : (1)큼직한 물건이 느슨하게 매달려 자꾸 느리게 흔들리다.

망뒤 : (1)‘망둥이’의 방언

발뒤축차기 : (1)축구에서, 발뒤꿈치 부위로 공을 차는 기술.

만뒤 : (1)‘만두’의 방언

뒤궁그러지다 : (1)‘나동그라지다’의 방언

콩 뒤주 : (1)콩을 담아 두는 뒤주.

뒤방이다 : (1)윷놀이에서, 뒷밭을 거쳐 말을 방에 놓다.

뒤꽂다 : (1)윷놀이에서, 말을 뒷밭에 놓다.

앞뒤마무리 : (1)조어론에서, 어근에 접두사와 접미사가 동시에 결합하여 단어 마무리가 되는 일. ‘되-풀-이’, ‘풋-절-이’ 따위와 같이 단어 마무리가 되는 것이다. ⇒남한 규범 표기는 ‘앞뒷마무리’이다.

뒤태도 : (1)뒤에서 본 모양이나 몸매. (2)어떤 일이 있은 뒤의 태도.

앞뒤를 재다[가리다/헤아리다] : (1)어떤 일을 할 때 자신의 이해나 득실을 신중하게 따지고 이것저것 계산하다.

뒤꿈치 패드 : (1)뒤꿈치에 대는 덧대. 군인들이 딱딱한 군화로 인하여 물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발의 통증을 완화해 주는 역할을 하며 신발이 잘 맞지 않을 때도 사용된다.

문뒤 : (1)‘문둥이’의 방언

뒤돌려 차기 : (1)태권도에서, 발을 뒤로 돌려서 뒤꿈치로 상대편을 가격하는 기술.

뒤슬뒤슬하다 : (1)되지못하게 건방진 태도로 행동하다.

뒤가 꿀리다 : (1)자신의 약점 때문에 떳떳하지 못하고 마음이 켕기다.

뒤 침샘 : (1)두족류의 인두에 개구하고 있는 소화선. 내분비선으로도 기능하며 혈액 중에 티라민을 분비한다. 오징어나 낙지에서 이 선을 적출하면 몸빛이 하얗게 된다.

뒤여쓰다 : (1)‘뒤어쓰다’의 북한어.

뒤선자 : (1)사자춤을 출 때, 사자탈 속에서 뒤꼬리를 놀리는 사람.

엉덩 동맥 뒤 요관 : (1)온 엉덩 동맥 뒤쪽으로 지나가는 요관. 선천적으로 일어나는 결함이다.

뒤까불다 : (1)몹시 경망하게 행동하다. (2)몸이나 몸의 일부를 경망스럽게 뒤흔들다. (3)‘뒤까부르다’의 준말.

앳뒤다 : (1)‘앳되다’의 방언

뒤웅박 : (1)박을 쪼개지 않고 꼭지 근처에 구멍만 뚫어 속을 파낸 바가지. 마른 그릇으로 쓴다.

수정체 뒤 섬유 증식 : (1)미숙아가 보육기에 과다한 양의 산소를 흡입하면 혈관이 확장 또는 증식이 되거나 꼬부라지게 되며 부종과 망막 박리가 일어나게 되고 궁극적으로는 망막이 섬유 조직으로 대체되어 조밀한 수정체 뒤 막으로 변하는 상태.

산뒤왓 : (1)‘밭벼밭’의 방언

거꾸로뒤집기 : (1)레슬링이나 씨름에서, 상대편의 머리를 중심으로 삼아 거꾸로 넘기는 기술.

뒤동구르다 : (1)‘뒹굴다’의 방언

뒤주 : (1)쌀 따위의 곡식을 담아 두는 세간의 하나. 나무로 궤짝같이 만드는데, 네 기둥과 짧은 발이 있으며 뚜껑의 절반 앞쪽이 문이 된다. (2)‘뒤주간’의 북한어. (3)뗏목이 잘 흘러내리도록 강기슭이나 여울목 따위에 만들어 놓은 귀틀.

뒤끓다 : (1)한데 마구 섞여서 몹시 끓다. (2)많은 사람이나 동물 따위가 한데 섞여서 마구 움직이다.

뒤통수극 : (1)대뇌 반구에서 가장 뒤쪽으로 돌출한 곳. 뒤통수엽의 부분이 된다.

잇몸 뒤당김 : (1)가쪽의 잇몸이 치아 표면에서 멀어지는 현상.

뒤웅박 팔자 : (1)입구가 좁은 뒤웅박 속에 갇힌 팔자라는 뜻으로, 일단 신세를 망치면 거기서 헤어 나오기가 어려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뒤묻다 : (1)뒤따라 가거나 오다.

뒤굄돌 : (1)석축(石築)을 쌓을 때 견칫돌 밑의 안쪽에 괴어 받치는 돌.

뒤리치다 : (1)‘들이뜨리다’의 방언

버선목이라 (오장을) 뒤집어 보이지도 못하고 : (1)버선목처럼 뒤집어 보일 수도 없어 답답하다는 뜻으로, 아무리 해명을 해도 상대편이 수긍을 하지 않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버선목이라 뒤집어 보이나’

뒤디기 : (1)‘기저귀’의 방언 (2)‘누더기’의 방언 (3)‘포대기’의 방언 (4)‘두더지’의 방언

뒤룽궁뒤룽궁하다 : (1)큼직한 물건이 느슨하게 매달려 느리게 자꾸 흔들리다.

뒤보름 : (1)‘후보름’의 북한어. ⇒남한 규범 표기는 ‘뒷보름’이다.

뒤방 : (1)눈의 수정체 주위에 있는 빈 곳. 안구 앞방과는 동공을 통해서 연락된다. ⇒규범 표기는 ‘뒷방’이다.

뒤덥다 : (1)편들어 감싸 주다.

뒤숭숭히 : (1)느낌이나 마음이 어수선하고 불안하게. (2)일이나 물건이 뒤섞이거나 흩어져 어수선하게.

뒤 전위 : (1)신체의 장기가 뒤쪽으로 위치 변동이 된 일. 예를 들면, 자궁후굴 따위가 있다.

뒤삶다 : (1)다시 삶다. 또는 몹시 삶다.

뒤로 목 굽히기 : (1)요가에서, 허리를 펴고 서서 양손을 깍지 껴 이마에 댄 채, 천천히 뒤로 젖히면서 위를 바라보는 동작. 온몸을 이완시키고 긴장을 풀어 준다.

뒤 힘살 : (1)턱 두 힘살근에서 중간 힘줄의 뒤쪽 힘살 부분.

뒤이다 : (1)‘뒤지다’의 방언

뒤문치기 : (1)드러내 놓지 아니하고 남몰래 슬그머니 하는 일. ⇒남한 규범 표기는 ‘뒷문치기’이다.

발뒤꾸머리 : (1)발의 뒤쪽 발바닥과 발목 사이의 불룩한 부분. (2)어떤 사람이 가진 능력이나 자질의 가장 낮은 수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뒤룩뒤룩 : (1)크고 둥그런 눈알이 자꾸 힘 있게 움직이는 모양. (2)군살이 처지도록 살이 몹시 쪄서 뚱뚱한 모양.

뒤통수뿔 : (1)가쪽 뇌실에서 뒤통수엽으로 뻗어 나간 부분.

녹뒤지짐 : (1)‘녹두전’의 방언

뒤로 가기 : (1)웹 서핑 중에 이전에 보았던 페이지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웹 브라우저의 기능.

눈둘레근 뒤 지방 : (1)위 눈구멍 모서리의 뼈막 사이에 있는, 길쭉한 섬유 지방 조직으로 된 덩어리. 연장 부분이 윗눈꺼풀로 조금 내려와 있으며, 수직 길이는 1cm이고 두께는 0.5cm이다. 안쪽으로 눈구멍 위 신경, 가쪽으로 눈구멍 위의 다양한 부위까지 뻗쳐 있다.

손목 뒤 부위 : (1)손목의 뒤쪽 부분.

눈알이 까뒤집히다 : (1)‘눈(이) 뒤집히다’를 속되게 이르는 말.

뒤줍다 : (1)‘뒤집다’의 방언

샘창자 뒤 동맥 : (1)위 샘창자 동맥에서 일어나 샘창자의 뒤쪽으로 내려가는 동맥.

엎치고 뒤치고 하다 : (1)엎어졌다 뒤쳤다 한다는 뜻으로, 서로의 힘이 비슷하여 결판이 나지 아니하고 이쪽이 우세하였다 저쪽이 우세하였다 하면서 겨룬다는 말.

뒤 굴 : (1)고실의 뒷벽에서 모루 오목과 피라미드 융기 사이에 있는 작은 고랑.

뒤잡어엎다 : (1)‘뒤집어엎다’의 방언

나뒤쳐지다 : (1)엎어진 것이 별안간 냅다 젖혀지다.

뒤팔뼈 : (1)팔의 아랫마디에 있는 두 뼈 가운데 안쪽에 있는 뼈.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시드 비셔스

" 나는 무정부주의적 좌파 성향이 아주 약간이라도 남아있는 유일한 녀석이었다.^1000 "

#성향 #무정부주의 #좌파 #유일
아리스토텔레스
" 친구는 제 2의 자신이다. "
#자신 #친구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