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124개

한 글자:1개 두 글자:465개 세 글자:1,090개 네 글자:1,140개 다섯 글자:478개 여섯 글자 이상:950개 🍈모든 글자: 4,124개

  • 영달 : (1)재산이 많고 지위가 높으며 귀하게 됨.
  • 두부 요도밑 열림증 : (1)요도가 음경의 하부 또는 회음(會陰) 위에 열려 있는 발육 이상.
  • : (1)귀신이 됨. (2)밤에 무덤이나 축축한 땅 또는 고목이나 낡고 오래된 집에서 인 따위의 작용으로 저절로 번쩍이는 푸른빛의 불꽃. (3)도깨비에 관한 이야기. (4)왕의 어진 정치에 감화되어 그 백성이 됨. (5)다른 나라에 살면서 법적인 자격을 얻어 그 나라의 국민이 됨. (6)원산지가 아닌 지역으로 옮겨진 동식물이 그곳의 기후나 땅의 조건에 적응하여 번식하는 일.
  • 살적다 : (1)일이나 물건 따위가 마구 얼크러져 정신이 뒤숭숭하거나 산란하다. ⇒규범 표기는 ‘귀살쩍다’이다.
  • : (1)나무를 긴 네모꼴로 네 귀가 지게 파서 자그마하게 만든 함지박. (2)‘귓바퀴’의 북한어. (3)‘쇠죽바가지’의 방언
  • 돌쩌에 녹이 슬지 않는다 : (1)창문이나 미닫이문이 계속 왕복하는 홈통은 썩지 아니한다는 뜻으로, 무슨 일이든 쉬지 아니하고 부지런히 하여야 실수나 탈이 안 생긴다는 말. <동의 속담> ‘홈통은 썩지 않는다’ (2)물건이나 재능 따위를 쓰지 아니하고 놓아 두면 못 쓰게 되므로 항상 잘 활용하라는 말. <동의 속담> ‘홈통은 썩지 않는다’
  • 소문 말고 눈 소문 하라[내라] : (1)실지로 보고 확인한 것이 아니면 말하지 말라는 뜻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귀 장사 하지 말고 눈 장사 하라’
  • 뚜러미 : (1)‘귀뚜라미’의 방언
  • 곡조 : (1)음침한 날 밤에 구슬프게 울고 다니는 부엉이.
  • 호재기 : (1)‘귀이개’의 방언
  • : (1)어린아이가 죽어서 된 귀신.
  • 갓 쓰고 당나 타고 다니던 때 : (1)근대적 문명에서 뒤떨어진 조선 시대를 이르는 말.
  • 공통 : (1)두 개 이상의 통신 선로가 각각의 선을 쓰지 않고 귀로(歸路)로 같이 쓰는 한 개의 선.
  • 우하 : (1)바둑에서, 바둑판의 오른쪽 아래 귀퉁이에 있는 점.
  • 순도절 : (1)‘수톨쩌귀’의 방언
  • 두 요도상열증 : (1)음경 귀두 등쪽의 구멍이 몸쪽으로 열려 있는 증상.
  • 숭숭하다 : (1)‘뒤숭숭하다’의 방언
  • 리유적 : (1)자강도 심귀리에 있는 청동기 시대 및 고구려 때의 유적. 원시 사회 이래의 오랜 집터와 고구려 무덤떼가 있으며 활촉, 도끼, 돌낫, 반달 칼 따위가 출토되었다.
  • 신보다 사람이 더 무섭다 : (1)사람의 증오와 음모가 가장 무섭다는 말.
  • 가마물꾸럭 : (1)‘불가사리’의 방언
  • 나무명정례 : (1)‘나무’라고 외면서 부처의 발에 머리를 대고 예배한다는 뜻으로, 신명을 바치어 부처 또는 보살에 돌아가 의지함을 이르는 말.
  • 까마베개 : (1)갈매나뭇과의 낙엽 활엽 교목. 높이는 7미터 정도로, 잎은 어긋나며 긴 타원형이고 끝이 뾰족하다. 6월에 푸른빛을 띤 흰색 꽃이 잎겨드랑이에서 취산(聚繖) 화서로 피고 열매는 긴 타원형의 누런 핵과(核果)로 익으면 검게 된다. 땔감으로 쓰이고 들에서 자라는데 한국의 충남 이남,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 금속 가공 기능장 : (1)귀금속 가공에 관한 전문 지식과 숙련된 기술을 가지고, 산업 현장에서 귀금속을 가공하는 작업을 관리하고 감독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 또는 그런 자격.
  • 루틴 : (1)하나의 루틴 안에서 자기 자신을 직접 호출하거나 자신이 호출한 서브루틴에 의해 자기 자신이 호출되는 루틴.
  • 인터럽트 복 : (1)인터럽트가 일어나면 해당 서비스 루틴으로 가서 처리한 후, 인터럽트가 생기기 이전의 상태로 복귀하는 일. 되돌아갈 수 있는 주소를 저장해 두었다가 이 주소에 의해 원래 수행하던 곳으로 복귀한다.
  • 유행 밑샘염 : (1)멈프스 바이러스의 감염에 따른 이하선의 염증. 2~3주일의 잠복기를 거쳐 귀밑의 이하선이 부어오르고 열이 나며 고환염, 난소염을 일으키기도 한다. 치유 뒤에는 평생 면역이 되는 제2종 법정 전염병이다.
  • 코에 걸면 코걸이 에 걸면 걸이 : (1)정당한 근거와 원인을 밝히지 아니하고 제게 이로운 대로 이유를 붙이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보는 입장에 따라 이렇게도 설명할 수 있고 저렇게도 설명할 수 있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의삼보 : (1)불(佛), 법(法), 승(僧)의 삼보(三寶)에 돌아가 의지함. ‘귀의불’, ‘귀의불’, ‘귀의법’, ‘귀의승’을 이른다.
  • 금속상 : (1)금, 은, 백금 따위와 같이 아름다운 광택과 고운 빛깔을 띠는 값비싼 금속을 파는 가게. 또는 그런 장수.
  • 사마 : (1)신체 또는 조직의 표면이 사마귀 같은 돌기로 뒤덮인 모습.
  • 촉도 : (1)두견과의 새. 편 날개의 길이는 15~17cm, 꽁지는 12~15cm, 부리는 2cm 정도이다. 등은 회갈색이고 배는 어두운 푸른빛이 나는 흰색에 검은 가로줄 무늬가 있다. 여름새로 스스로 집을 짓지 않고 휘파람새의 둥지에 알을 낳아, 휘파람새가 새끼를 키우게 한다. 한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지에 분포한다. (2)서정주의 두 번째 시집. 첫 시집 ≪화사집≫에서 관능의 세계를 보여 주었던 서정주는 이 시집에서 전혀 다른 변모를 보여 준다. ‘누님’의 이미지는 이 시집에 수록된 작품들을 지배하는 중요한 이미지이며, 차분하게 가라앉은 목소리가 특징이다. 1948년에 발표하였다.
  • 환자 : (1)다른 곳으로 떠나 있다가 본래 있던 곳으로 돌아가거나 돌아온 사람.
  • : (1)이십팔수의 스물셋째 별자리의 별들. 대한(大寒) 때 해가 뜨고 질 무렵에 천구(天球)의 정남쪽에 나타난다. (2)희성(稀姓)보다는 사람 수가 많지만 좀 드문 성(姓). 공(孔), 변(卞), 현(玄) 등이 있다. (3)미혹이 없는 본성으로 돌아가는 일. 생멸하는 온갖 법의 차별화되어 있는 형태를 받아들여 진여(眞如)의 본성에 귀일하게 한다. (4)부모를 뵙기 위하여 객지에서 고향으로 돌아가거나 돌아옴. (5)성(城)으로 돌아가거나 돌아옴.
  • 환수 : (1)한 번 쓰면 지하수가 되어 냇물이나 저수지로 다시 흘러 들어가는 물.
  • 뜨기 : (1)메뚜기목 귀뚜라밋과의 곤충을 통틀어 이르는 말. 애귀뚜라미, 알락귀뚜라미, 왕귀뚜라미 따위가 있다. ⇒규범 표기는 ‘귀뚜라미’이다.
  • 천하다 : (1)무과(武科)에 급제한 사람 가운데서 대장 후보를 추천하다. (2)사람이 죽다. 넋이 하늘로 돌아간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3)사람이 죽다. 황천(黃泉)으로 돌아간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 : (1)쐐기풀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10~20cm이며, 잎은 어긋나고 달걀 모양이다. 4~5월에 연두색 꽃이 잎겨드랑이에서 피고 열매는 수과(痩果)이며 타원형이다.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 사마 모양 결핵 : (1)결핵에 대한 면역성이 있는 사람의 피부가 재차 결핵균에 접촉할 경우 접촉 부위에 생기는 사마귀와 같은 모양의 발진.
  • 시중 심리 유적 : (1)북한의 자강도 시중군 심귀리에 있는 복합 유적. 강계에서 독로강(禿魯江)을 따라 북쪽으로 32km 정도 떨어져 있는 강변의 넓은 벌판과 그 옆 언덕에 위치하고 있다. 벌판에는 약 200기에 달하는 고구려 돌무지무덤이, 언덕에는 선사 시대 유물 포함층이 분포되어 있다. 강계 공귀리 유적 등 압록강 유역의 청동기 시대 문화와 같은 시기로, 기원전 1000년 전반기의 이 지역 문화를 밝힐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 평가된다.
  • 일관계 : (1)접속의 방법으로 결합된 단위들에서, 의존어의 문법적 의미가 주도어의 문법적 의미에 합치는 관계. ‘우리는 책과 연필을 가지고 들어갔다.’에서 ‘책’, ‘방 동무는 곡괭이를 들고 김 동무는 삽을 잡으시오.’에서 ‘들고’, ‘부드럽고 연한 색깔’에서 ‘부드럽고’ 따위의 격 조사, 활용형, 관형형 따위가 각각 그 뒤의 주도어 ‘연필을, 잡으시오, 연한’에 귀일하는 것을 이른다.
  • 세잎돌쩌 : (1)미나리아재빗과의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높이가 1~2미터이며, 잎은 어긋나고 세 개로 갈라지고 양쪽 갈라진 잎들은 다시 두 개로 갈라진다. 9월에 보라색 꽃이 줄기 끝에 총상(總狀) 화서로 피고 열매는 골돌과(蓇葖果)로 3~5개이다. 산지(山地)에 나는데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 까마 똥도 약에 쓰려면 오백 냥이라 : (1)평소에 흔하던 것도 막상 긴하게 쓰려고 구하면 없다는 말. <동의 속담> ‘개똥도 약에 쓰려면 없다’ ‘까마귀 똥도 약이라니까 물에 깔긴다’ ‘까마귀 똥도 열닷[오백] 냥 하면 물에 깔긴다’ ‘쇠똥도 약에 쓰려면 없다’
  • : (1)임진왜란 때 이순신이 만들어 왜군을 무찌르는 데 크게 이바지한 거북 모양의 철갑선. 세계 최초의 철갑선으로, 등에는 창검과 송곳을 꽂아 적이 오르지 못하게 하였고, 앞머리와 옆구리 사방에는 화포를 설치하였다. (2)항구로 돌아가거나 돌아오는 배. (3)배에서 내린 사람이 그 배로 다시 되돌아감. (4)전기 회로를 구성하는 두 줄 이상의 도선(導線) 가운데 전기 장치와 회로 부품을 거쳐 접지 쪽으로 돌아가는 선.
  • 검은 사마 : (1)피부에서 볼 수 있는 원형이나 난원형인 평탄한 갈색의 색소반. 멜라닌의 침착 증가에 의하여 생기며, 햇볕에 쬐어도 주근깨같이 까맣게 되지 않는다.
  • 타깃 랭 : (1)컴퓨터로 번역할 때 출구에서 얻어지는 언어. 한국어를 영어로 번역하는 경우, 출구에 나오는 영어가 이에 해당한다.
  • 개똥지빠 : (1)딱샛과의 새. 편 날개의 길이는 12~14cm, 꽁지의 길이는 8~10cm이며, 대체로 검은 갈색이다. 배는 희고 옆구리에 검은 갈색의 무늬가 있다. 다리가 길며 다른 새의 울음소리를 잘 흉내 내고 잔 모양의 둥지에 네 개 정도의 알을 낳는다. 곤충과 식물의 씨 따위를 먹는다. 낮은 산이나 풀밭 등에 사는데 동부 시베리아, 사할린에서 번식하고 한국, 일본, 중국, 몽골 등에서 겨울을 난다.
  • 일체 : (1)천도교에서, 인간의 정신적 결합을 뜻하는 말. 저마다 다른 마음을 이겨 내고 한울님의 참뜻으로 돌아가 한 몸같이 되는 일을 이른다.
  • 전달 함수 : (1)되먹임 제어계에서 입력 신호의 라플라스 변환에 대한 되돌림 신호의 라플라스 변환의 비로 정의되는 전달 함수. 되돌림 신호의 라플라스 변환을 Math Image , 입력의 라플라스 변환을 Math Image , 폐로 전달 함수를 Math Image 로 할 때 이에 대응되는 되돌림 전달 함수는 Math Image Math Image +Math Image 이다.
  • 삼정승을 사지 말고 내 한 몸을 조심하라 : (1)권세나 권세 있는 사람들의 도움에 헛된 욕심을 두지 말고 제 몸의 건강이나 바른 행실을 위해 힘쓰라는 말. <동의 속담> ‘삼정승 부러워 말고 내 한 몸 튼튼히 가지라’ ‘정승 판서 사귀지 말고 제 입이나 잘 닦아라’
  • 난치 질환자 : (1)발병이 드물어 고치기 어려운 병을 앓고 있는 사람.
  • 틀벽돌무덤 : (1)벽돌을 깔고 귀틀을 만들거나 귀틀 위에 벽돌을 덮어 놓은 무덤. 귀틀무덤이 벽돌무덤으로 넘어가기 직전 단계의 무덤 형식으로, 낙랑 고분에서 볼 수 있다.
  • : (1)마루를 놓기 위하여 먼저 굵은 나무로 가로세로 짜 놓은 틀. 가로로 들이는 것을 동귀틀, 세로로 들이는 것을 장귀틀이라 한다. (2)네모진 목재나 통나무 따위를 써서 가로세로 어긋나게 ‘井’ 자 모양으로 짠 틀.
  • 까마쪽나무 : (1)녹나뭇과의 상록 활엽 교목. 높이는 7미터 정도로 잎 뒷면에 갈색 털이 빽빽이 나며, 10월에 흰 꽃이 짧은 꽃줄기 끝에 산형(繖形) 화서로 피고 열매는 타원형의 장과(漿果)로 이듬해 10월에 자주색으로 익는다. 관상용으로 재배하며 바닷가 산기슭에서 자란다.
  • 휘개 : (1)‘귀이개’의 방언
  • 족스레 : (1)정치적 또는 사회적으로 특권을 가진 계층과 같은 느낌이 있게.
  • 까마껍질밤나비 : (1)밤나방과에 속하는 곤충. 편 날개의 길이는 38~48mm이다. 수나비의 더듬이는 가는 털 모양이고 날개의 기슭과 배, 앞날개는 진한 잿빛 밤색이다. 한 해에 한 번 생겨난다.
  • : (1)사람이나 동물의 머리 양옆에서 듣는 기능을 하는 감각 기관. 바깥귀, 가운데귀, 속귀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2)겉귀의 드러난 가장자리 부분. 연골(軟骨)로 되어 쭈그러져 있으며, 밖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귓구멍으로 들어가기 쉽게 한다. (3)주전자의 부리같이 그릇의 한쪽에 바깥쪽으로 내밀어 만든 구멍. 액체를 따르는 데 편리하도록 만들어져 있다. (4)모가 난 물건의 모서리. (5)두루마기나 저고리의 섶 끝부분. (6)주머니의 양쪽 끝부분. (7)실을 꿰기 위하여 바늘의 위쪽에 뚫은 구멍. (8)화승총(火繩銃)의 총열에 불을 대는 구멍. (9)항아리나 그릇 따위의 전이나 손잡이를 달리 이르는 말. (10)바둑판과 같은 넓적한 바닥의 네 모서리 부분. (11)돈의 큰 단위에 함께 붙는 적은 단위의 액수. 또는 부른 물건값보다 조금 더 붙이는 금액. (12)‘구유’의 방언 (13)이십팔수의 스물셋째 별자리의 별들. 대한(大寒) 때 해가 뜨고 질 무렵에 천구(天球)의 정남쪽에 나타난다. (14)이십팔수의 스물셋째 별자리. (15)상대편이나 그 소속체를 높이는 뜻을 나타내는 말. (16)‘귀하다’의 어근. (17)‘존귀한’이나 ‘희귀한’ 또는 ‘값비싼’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18)나부랭이. 쪼가리. (19)죽죽 내리거나 내뻗치는 줄이라는 뜻을 더하는 접미사. (20)‘구석’의 방언 (21)‘궤’의 방언 (22)‘게’의 방언 (23)‘귀리’의 방언
  • : (1)‘모기’의 방언
  • 오른손 따 : (1)택견에서, 오른쪽 손바닥을 이용하여 상대편의 따귀를 때리는 기술. 정확한 타이밍을 요구하며, 상대편의 턱뼈를 부러뜨릴 목적으로 사용한다.
  • 명상 : (1)부처가 구원하여 주기를 바라는 생각.
  • 곡오궁 : (1)바둑에서, 귀각에 생긴 곡오궁.
  • 동이 : (1)특별히 귀염을 받는 아이. ⇒규범 표기는 ‘귀둥이’이다. (2)귀때가 달린 대야
  • : (1)등산에서, 바늘같이 날카롭고 뾰족한 바위나 봉우리.
  • : (1)화승총(火繩銃)의 총열에 불을 대는 구멍. (2)돌아오지 아니함. 또는 돌아가지 아니함. (3)사람의 죽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금각다 : (1)모깃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4mm 정도이며, 배의 각 마디 위쪽 가장자리에 흰 띠가 둘러 있고 중앙선에 삼각형의 흰 반점이 있다. 흡혈성이고 낮에 활동하는데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 : (1)적도를 중심으로 하여 남북 각 23도 27분을 지나는 위선(緯線). 북쪽을 북회귀선 또는 하지선, 남쪽을 남회귀선 또는 동지선이라 한다. 북회귀선 상에서는 하지에, 남회귀선 상에서는 동지에 태양이 머리 위에 온다. 위도 23도 27분은 적도가 지구의 공전 궤도면과 이루는 각이다. (2)회귀 분석에서 종속 변수가 독립 변수의 일차식으로 표현될 때, 독립 변수의 증감이 종속 변수의 단위 증가에 대하여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가를 결정하는 선. (3)1991년 김말애가 안무하여 발표한 작품. 한 척의 배가 멀고 긴 항해를 거쳐 돌아오는 질곡의 여정을 통해 인간 심성의 근원과 회귀 본능을 표현한 작품이다.
  • 이발잎이끼 : (1)귀잎이낏과의 이끼. 잎의 등 쪽은 달걀 모양이며 배 쪽은 투구 모양 또는 종 모양이고 배엽은 넓은 쐐기 모양으로 두 갈래로 갈라진다. 갈래쪽의 끝에는 한두 개의 무딘 이빨이 있다. 산지의 나무줄기나 가지 또는 바위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의 북부 각지에 분포한다. ⇒남한 규범 표기는 ‘이빨귀잎이끼’이다.
  • 흰눈썹지빠 : (1)딱샛과의 새. 몸의 길이는 23cm 정도이며, 대체로 검은색이다. 암컷의 등은 다갈색이고 배는 누런 흰색에 갈색 얼룩점이 있으며, 수컷은 등이 푸른 회색에 흰 눈썹 선이 있다. 시베리아 중부에서 번식하고 한국, 일본 등지에서 겨울을 보낸다.
  • 진공 대사 탑비 부 및 이수 : (1)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안창리 흥법사 터에 있는 고려 시대의 탑비. 통일 신라 후기에서 고려 전기에 활동한 진공 대사 충담(忠湛)을 기리기 위해 만든 것으로, 훼손된 비신(碑身)은 경복궁으로 옮겨지고 귀부와 이수만 남아 있다. 고려 태조가 손수 비문을 지었으며, 당나라 태종의 글씨를 모아 새겼다. 귀부와 이수의 조각은 힘이 넘치면서도 섬세하여, 당시의 높은 예술 수준을 엿볼 수 있다. 보물 정식 명칭은 ‘원주 흥법사지 진공 대사 탑비’이다.
  • 노크 : (1)2012년 북한 군인이 휴전선을 넘어와 일반 전초 소초의 문을 두드려 귀순 의사를 밝힌 사건을 이르는 말.
  • 중회 : (1)두 개 이상의 종속 변수를 사용하여 하나의 독립 변수에 대한 값을 예측하는 방법. (2)목적변수 Y를, Y에 관한 정보를 가지는 p개의 설명 변수 Math Image , Math Image , ……, Math Image 를 써서 예측 또는 추측하는 수법.
  • : (1)대단히 귀함. (2)매우 고귀한 사람. 흔히 군주(君主)를 이른다. (3)여자가 이혼을 하고 친정으로 돌아옴. (4)근본으로 돌아간다는 뜻으로, 사람의 죽음을 이르는 말. (5)비슷한 어조나 어세를 가진 것으로 짝 지은 둘 이상의 글귀. 특히 한시를 비롯한 시가 문장에 많이 쓴다. ⇒규범 표기는 ‘대구’이다. (6)‘대구’의 방언
  • 까마 안(을) 받아먹듯 : (1)까마귀가 안갚음을 받는다는 데서, 늙은 부모가 자식의 지극한 효양을 받게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원대 복 : (1)파견이나 지원을 나온 부대나 병력이 본래 소속되어 있는 부대로 돌아감. (2)파견이나 지원을 나온 사람이 본래 소속된 곳으로 돌아감.
  • 비제로 복 반전 : (1)자화의 상태가 영이나 일을 나타내며, 일이 전송된 때에만 자화 상태를 변경하는 기록 방법.
  • 개씀바 : (1)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10cm 정도이며, 잎은 어긋나고 3~5갈래로 갈라진다. 6~7월에 노란 두상화가 핀다. 바닷가 모래땅에 나는데 한국의 각지와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 죽어도 시집의 : (1)여자는 한번 시집을 가면 무슨 일이 있어도 시집에서 끝까지 살아가야 한다는 말. <동의 속담> ‘죽어도 시집 울타리 밑에서 죽어라’ ‘시집 울타리 귀신이 되어야 한다’
  • 씨앗 : (1)씨아에서 톱니바퀴 구실을 하는 위아래 두 가락의 끝부분. 꽈배기같이 생긴 톱니인데, 위아래의 두 가락이 맞물려 돈다.
  • 까시랭 : (1)‘가시’의 방언 (2)‘가시랭이’의 방언
  • 납법 공리 : (1)자연수 N의 부분 집합 S가 다음의 조건
    Math Image 이면 Math Image
    를 만족하면 S=N이 된다는 내용의 공리.
  • 경천읍 : (1)하늘을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린다는 뜻으로, 세상을 놀라게 할 만큼 뛰어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납 추론 : (1)개별적인 특수한 사실이나 원리로부터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명제 및 법칙을 유도해 내는 추론 방식.
  • 접이하다 : (1)물건의 귀를 깎아 버리거나 접어 붙이다. (2)목재나 석재의 모서리를 깎아 내어 둥글게 하다.
  • 까마 둥우리에 솔개미 들어앉는다 : (1)좁은 곳에 큰 것이 들어앉아 그 모양이 어울리지 않고 우습다는 말. (2)적당치 못한 자리에 큰 인물을 앉히는 것이 불합리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적 절차 : (1)출력의 일부를 계속 불러서 입력의 일부로 되풀이하여 사용하는 과정.
  • 옥자 : (1)끝이 안쪽으로 꼬부라진 자귀. 무엇을 후비어 파내는 데 쓴다.
  • 똘개미 : (1)‘귀뚜라미’의 방언
  • 질어 망울 : (1)질 구멍의 양쪽 옆에 있는, 발기 조직의 덩어리. 이것은 치밀한 정맥얼기가 결합 조직에 싸여 있는 구조이며, 뒤쪽은 넓고 앞쪽으로 가면서 좁아지고, 양쪽 것은 좁은 띠로 계속되어 음핵 귀두로 합쳐진다.
  • : (1)‘귓구멍’의 북한어. (2)저승으로 들어가는 문. (3)남쪽의 둘째 별자리인 귀성(鬼星)이 있다는 방위(方位). 점술가들이 귀신이 드나든다 하여 매사에 꺼리는 방위로서, 동북방을 가리킨다. (4)지체가 높거나 부유한 집안. (5)주로 편지글에서, 상대편의 집안을 높여 이르는 말. (6)거북의 등 모양으로 여섯 모 꼴이 가로세로로 잇달아 있는 무늬. 부귀와 장수를 의미한다.
  • 식인 : (1)사람을 잡아먹는 귀신.
  • 까마 : (1)까마귓과의 새를 통틀어 이르는 말. 몸은 대개 검은색이며, 번식기는 3~5월이다. 어미 새에게 먹이를 물어다 준다고 하여 ‘반포조’ 또는 ‘효조’라고도 한다. 잡식성으로 갈까마귀, 떼까마귀, 잣까마귀 따위가 있다. (2)까마귓과의 새. 몸의 색깔은 광택이 있는 검은색이며 부리가 굵고 날카롭다. 나뭇가지에 둥지를 틀고 4~5개의 알을 낳는다. 잡식성으로 한국, 중국, 유럽 등지에 분포한다.
  • 염 수막염 : (1)중이염 또는 꼭지돌기염의 합병증으로 나타나는 수막염.
  • 녕서방 : (1)‘개구멍서방’의 방언
  • 호랑지빠 : (1)딱샛과의 새. 몸의 길이는 30cm 정도이며, 등은 누런 갈색, 배는 누런색이고 아래위 날개에 초승달 모양의 검은 무늬가 있다. 여름새로 한국, 시베리아 동부, 몽골, 일본 홋카이도(北海道) 등지에서 번식하고 아시아 남부, 유럽 등지에서 겨울을 보낸다.
  • 사회 복 센터 : (1)장애인 등이 지역 사회에 융합하여 사회생활을 안정되게 유지할 수 있을 때까지 자립을 지원하는 센터.
  • 신출몰하다 : (1)(비유적으로) 그 움직임을 쉽게 알 수 없을 만큼 자유자재로 나타나고 사라지다. 귀신같이 나타났다가 사라진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2)그 움직임이나 변화가 쉽게 알아챌 수 없을 만큼 자유자재하고 신기하다.
  • : (1)해산과 유아 양육을 맡은 신. 만 명의 자식을 두고도 늘 남의 어린아이를 잡아먹으므로 석가모니가 그의 막내아들을 숨겨 놓고 훈계하여 귀의하도록 하였다. 어린아이를 품고 석류를 쥐고 있는 모습이다. (2)보통 사람으로는 생각조차 할 수 없는 뛰어난 꾀. (3)거북의 털이라는 뜻으로, 매우 진귀한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하다 : (1)고귀한 집안에 태어나다.
  • : (1)적도를 중심으로 하여 남북 각 23도 27분을 지나는 위선(緯線). 북쪽을 북회귀선 또는 하지선, 남쪽을 남회귀선 또는 동지선이라 한다. 북회귀선상에서는 하지에, 남회귀선상에서는 동지에 태양이 머리 위에 온다. 위도 23도 27분은 적도가 지구의 공전 궤도면과 이루는 각이다.
  • : (1)주로 편지글에서, 상대편의 의견을 높여 이르는 말. (2)돌아가거나 돌아와 몸을 의지함. (3)부처와 불법(佛法)과 승가(僧伽)로 돌아가 의지하여 구원을 청함. 불교 신앙의 근본이 되는 신조이다. (4)몰아의 경지에서 종교적 절대자나 종교적 진리를 깊이 믿고 의지하는 일. (5)떠나온 곳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
38 39 40 42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1개) : 가, 각, 간, 갇, 갈, 갉, 갏, 감, 갑, 값, 갓, 강, 갖, 갗, 개, 객, 갠, 갤, 갬, 갭, 갱, 갸, 갹, 걈, 걍, 걔, 걘, 거, 건, 걸, 검, 겁, 겂, 것, 겄, 겇, 겉, 게, 겍, 겐, 겔, 겝, 겟, 겠, 겡, 겥, 겨, 격, 견, 겯, 결, 겸, 겹, 겻, 경, 겿, 곁, 계, 고, 곡, 곤, 곧, 골, 곬, 곰, 곱, 곳, 공, 곶, 곷, 곻, 과, 곽, 관, 괄, 괌, 광, 괘, 괙, 괜, 괠, 괨, 괭, 괴, 괵, 괼, 굄, 굉, 교, 굠, 굥, 구, 국, 굮, 군, 굳, 굴, 굼, 굽, 굿 ...

실전 끝말 잇기

귀로 시작하는 단어 (1,661개) : 귀호즈재기, 귀갑, 귀고, 귀갑상 수피, 귀양처, 귀신문, 귀또래미, 귀면와, 귀재미, 귀동냥하다, 귀얄질, 귀리소주, 귀양객, 귀인상, 귀지떡, 귀웅젖, 귀찌, 귀어자, 귀접이반자, 귀띔하다, 귀환 열차, 귀차, 귀경 행렬, 귀 막고 아옹 한다, 귀수작, 귀에고리, 귀신 대접하여 그른 데 있느냐, 귀간, 귀환결합곁수, 귀문조적 ...
귀로 시작하는 단어는 1,661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귀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4,124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