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찾으시는 결과는 없습니다. 하지만 포함하는 단어는 있습니다.
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71개

두 글자 단어: 4 세 글자 단어: 17 네 글자 단어: 62 다섯 글자 단어: 4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44 모든 글자 단어: 271

꿇고 태클 : (1)레슬링에서, 무릎을 꿇고 중심을 낮추어 상대편을 뒤로 밀어내는 태클 기술. 두 손으로 상대편의 다리를 안쪽으로 모아 잡고 가슴을 상대편의 두 다리에 밀착시켜 밀어서 넘어뜨린다.

관자 섬유 : (1)청각을 전달하는 신경 섬유 다발이 안쪽 무릎체부터 가로 관자 이랑의 대뇌 겉질로 달리는 부분. 렌즈 밑 부분의 일부를 이룬다.

깍지 : (1)앉아서 두 무릎을 세우고 무릎이 팔 안에 안기도록 끼는 깍지.

안쪽 무 : (1)‘사이뇌’에서 청각을 대뇌 겉질로 중계하는 신경 세포체가 모여 있는 곳. 이것은 시상의 뒤 아랫면에 융기된 부분으로 구별되며 시각을 중계하는 가쪽 무릎체와 함께 ‘시상 후부’라고 한다.

힘줄 : (1)넙다리 네 갈래근이 종아리의 정강이뼈에 붙는 부분의 힘줄. 안에 무릎뼈가 있고 무릎 반사를 관찰할 때에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일이 많다.

모음 반사 : (1)넓적다리의 네 갈래 힘줄을 가볍게 두드릴 때 다리가 교차하여 모이는 현상.

위 숏 : (1)인물의 머리끝에서 무릎 위까지를 촬영하는 방법 또는 장면. 롱 숏과 미디엄 숏의 중간에 해당한다.

두무곱치기 : (1)줄타기 동작의 하나. 섰다가 껑충 뛰어서 줄 위에 무릎을 꿇고 또 뛰어오르면서 줄 위에 서는 동작을 되풀이한다.

맞붙이기 : (1)택견에서, 상대편이 가까운 거리에 있을 때 무릎으로 상대편의 무릎 안쪽을 치는 기술. 다음 공격을 연계하는 데 필요한 기본 기술이다.

누르기형벌 : (1)‘압슬’의 북한어.

관절의 양측성 관절 수증 : (1)선천성 매독 환자에게 나타나는, 대칭 관절의 부종과 통증을 동반하는 질병. 주로 무릎에 영향을 주어 활액막염과 관절액 삼출이 나타나나 발목, 팔꿈치, 손목 및 손가락 관절에서도 나타난다.

걷기 : (1)바닥에 두 무릎을 대고 두 손으로 발목을 잡고서 걷는 걸음.

장화 : (1)무릎까지 올라오게 하여 신는 장화.

앉은뱅이 무걸음[무밀이]하듯 : (1)앉아서 뭉개기만 할 뿐 일에 성과를 올리지 못하는 경우를 이르는 말.

늙은이 무 세우듯 씌운다 : (1)마구 우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앞뒤로 무 세워 밀기 : (1)한쪽 무릎을 세우고 몸을 앞으로 미는 스트레칭 동작. 이때 양손은 앞쪽 허벅지에 갖다 대도록 한다. 엉덩이 뒤쪽과 허벅지 근육의 유연성을 높여 준다.

꿇고 상체 젖히기 : (1)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양손으로 뒤에 있는 발목을 잡고 상체를 뒤로 젖히는 스트레칭 동작. 20초 정도 머물다가 제자리로 돌아온다.

양 무 세우고 팔 앞으로 굽혀서 옆으로 벌리기 : (1)맨손 체조에서, 가슴 운동의 하나. 자리에 앉아서 무릎 세워 자세를 취하고 상체를 일으켜 팔꿈치를 굽혀서 탄력적으로 옆으로 벌리는 운동이다. 앞으로 굽힌 경우 팔꿈치가 내려가지 않도록 한다.

가쪽 무체 배쪽 핵 : (1)가쪽 무릎체의 가쪽 앞쪽에 있는 작은 신경 세포 집단.

내번 무 : (1)양쪽 무릎이 비정상적으로 정중선에서 밖을 향해 있어 다리가 안쪽으로 휘어져 있는 기형.

인대 : (1)넙다리 네 갈래근이 종아리의 정강이뼈에 붙는 부분의 힘줄. 안에 무릎뼈가 있고 무릎 반사를 관찰할 때에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일이 많다.

굽히기 테스트 : (1)체력 측정 방법의 하나로, 자신의 몸무게로 다리를 굽혔다 폈다 하는 힘을 측정하는 방법. 피검자는 양손을 허리에 대고 발을 어깨너비로 벌린 상태에서 팔을 수평으로 내밀며 앉는데, 이때 발뒤꿈치를 든다. 20초 동안 동작을 반복하여 횟수를 세고, 2회 실시하여 좋은 성적을 기록한다.

오른 무 올려 재기 : (1)택견에서, 오른쪽 발바닥을 상대편이 볼 수 있도록 하여 끌어 올리는 동작. 왼발의 끝은 몸의 중앙에 오도록 하고 중심을 잡는다. 발길질의 길을 잡아 주는 역할을 한다.

엎드려 누워 무 굽혀 잡고 뒤로 젖히기 : (1)맨손 체조에서 하는 등 운동 가운데 하나. 엎드려 누운 자세를 취하여 양 무릎을 굽혀 양팔로 다리의 등 또는 발목을 잡는다. 무릎을 펴는 힘으로 잡아당기면서 몸을 젖히고 앞뒤로 흔든다.

싸움 : (1)‘닭싸움’의 북한어.

고베이 : (1)‘무릎’의 방언

한 무 세우고 가슴 젖히기 : (1)맨손 체조에서, 가슴 운동의 하나. 무릎을 세운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앞으로 내놓고 무릎을 굽히고 골반을 고정하여 가슴을 뒤로 굽힌다. 내놓은 무릎을 굽히지 않으면 배 운동이 되기 쉽다.

공간 : (1)항공기 앞 좌석과 뒷좌석 사이의 공간.

왼 무 올려 재기 : (1)택견에서, 왼쪽 발바닥을 상대편이 볼 수 있도록 하여 끌어 올리는 동작. 오른발의 끝은 몸의 중앙에 오도록 하고 중심을 잡는다. 발길질의 길을 잡아 주는 역할을 한다.

땅드 : (1)‘땅두릅나물’의 방언

두무가새틀음 : (1)줄타기 재주의 하나. 두 무릎을 다 꿇어 홱 돌았다가 다시 제자리에서 무릎 꿇는 것을 되풀이한다.

중간 무 동맥 : (1)오금 동맥에서 일어나 무릎 관절로 들어가 윤활 주름과 십자 인대에 분포하는 동맥.

단무 : (1)무릎을 대고 시작한 김에 단박.

서로 맞대기 : (1)임산부 요가에서, 두 손을 편안하게 옆에 두고 두 무릎을 세워 허리를 편하게 하는 동작. 힘을 비축하며 휴식을 함으로써 긴장을 풀고 숙면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

: (1)넙다리와 정강이의 사이에 앞쪽으로 둥글게 튀어나온 부분.

: (1)무릎 앞 한가운데 있는 작은 종지 모양의 오목한 뼈. 무릎 인대로 둘러싸여 있으며, 무릎 관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부위 : (1)위쪽 넓적다리 부위와 아래쪽 종아리 부위 사이에 있는 무릎 관절의 앞부분과 뒷부분. 무릎 앞 부위와 무릎 뒤 부위로 나뉘며, 뒤 부위에는 다리오금이 있다.

한쪽 무 들기 : (1)맨손 체조에서, 서기 자세의 하나. 바로 선 자세에서 한쪽 무릎을 든 자세이다. 허벅다리는 수평으로 하고 무릎에서 발끝까지는 쭉 편다.

오금 : (1)‘오금’의 북한어.

앞으로 내놓고 팔 위로 들어 가슴 젖히기 : (1)맨손 체조에서, 가슴 운동의 하나. 한쪽 다리를 앞으로 한 걸음 내딛고 무릎을 굽혀 체중을 실은 뒤, 팔을 위로 올리며 가슴을 젖힌다.

쇠무 : (1)‘쇠무릎’의 북한어.

밖굽이무 : (1)넙다리뼈와 정강이뼈가 바깥쪽으로 구부러져 두 다리가 ‘O’ 자처럼 된 다리. 신생아부터 세 살까지는 생리적으로 두 다리가 구부러져 있으나 그 이후에도 계속되면 비정상적인 것이다.

: (1)다른 사람의 무릎을 베고 자는 잠.

대기 : (1)맨손 체조에서, 평형 운동의 하나. 서 있는 상태에서 한쪽 무릎을 올려 양손으로 잡은 뒤, 무릎을 안으면서 위로 끌어 올린다. 이때 무릎 끝이 이마에 닿게 한다.

왼무치기 : (1)씨름에서, 오른팔로 상대편의 왼쪽 무릎 바깥쪽을 쳐서 넘어뜨리는 기술.

돌려 치기 : (1)태권도에서, 무릎을 굽히고 몸을 수평으로 돌리면서 주먹으로 상대편의 가슴이나 명치를 치는 기술.

: (1)‘두릅’의 방언

도가니 : (1)소 무릎의 무릎뼈와 거기에 붙은 고깃덩이. (2)‘무릎뼈’를 속되게 이르는 말.

배쪽 가쪽 무체핵 : (1)가쪽 무릎체의 가쪽 앞쪽에 있는 작은 신경 세포 집단.

돌리기 : (1)양손으로 양쪽 무릎을 잡고 조금 구부린 상태에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또는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돌리는 스트레칭 동작. 무릎 관절의 유연성을 높여 준다.

노리 : (1)다리에서 무릎마디가 있는 자리.

뼈 윗점 : (1)무릎뼈의 가장 높은 곳의 윗부분. 인체 계측을 위한 기준점 중의 하나다.

안면 신경 무 : (1)안면 신경이 관자뼈 속을 지날 때 날카롭게 구부러지는 부분.

걸음 : (1)다리를 굽혀 무릎을 꿇고 걷는 걸음.

뼈 바닥 : (1)세모꼴의 무릎뼈에서 위쪽의 모서리.

담요 : (1)무릎 부분을 덮을 수 있는 크기의 담요.

높이 : (1)선 자세에서 바닥면부터 정강뼈 윗점까지를 잰 수직 거리. 인체 측정 항목의 하나다.

귀밑이 무까지 닿았다 : (1)몹시 허리가 굽은 상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1)제식 훈련에서, 한쪽 무릎을 꿇고 다른 한쪽은 무릎을 세운 자세로 사격을 가하라는 구령. 또는 그 구령에 따라 행하는 동작.

위 반사 : (1)무릎뼈 위의 네 갈래근 힘줄에 두드림을 가할 때 무릎뼈가 일어나는 현상.

손 허리에 대고 발꿈치 들어 반 무 굽히기 : (1)맨손 체조에서 하는 발 운동 중의 하나. 손을 허리에 대고 발꿈치를 들어 무릎을 반쯤 굽히는 자세이다. 용수철처럼 유연하게 실시하며, 다리를 폈을 때에는 발꿈치와 무릎이 각각 단단히 닿도록 한다. 굽힐 때는 손을 허리에 대고 펼 때는 팔도 아래로 편다. 팔과 다리를 동시에 펴도록 한다.

가쪽 위 무 동맥 : (1)오금 동맥에서 일어나 무릎 관절과 그 주위에 분포하는 다섯 개의 동맥 가운데 하나.

잡이 : (1)씨름에서, 상대편의 무릎 뒤쪽 오금을 치면서 끌어당겨 넘기는 기술.

앞무 : (1)무릎의 구부러지는 볼록한 바깥 부분.

굽히고 다리 옆으로 내놓기 : (1)맨손 체조에서, 다리 운동의 하나. 손을 허리에 대고 한쪽 다리의 무릎을 굽혀 옆으로 내놓은 뒤, 다리를 제자리로 가져오고 팔을 내린다.

벌려 당기기 : (1)누운 상태에서 두 다리의 발바닥을 마주 대고 무릎을 바깥쪽으로 벌린 뒤, 두 발목을 손으로 잡아 몸쪽으로 끌어당기는 스트레칭 동작. 골반의 유연성을 높여 준다.

맞춤 : (1)두 사람의 말이 서로 어긋날 때, 제삼자를 앞에 두고 전에 한 말을 되풀이하여 옳고 그름을 따짐.

시아버지 무에 앉은 것 같다 : (1)몹시 민망하고 불편한 상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신경절 : (1)얼굴 신경이 속귓길을 통해 관자뼈 속으로 들어간 후 구부러지는 곳에 있는 감각 신경절. 중추로 가는 가지는 중간 신경을 통해 뇌줄기로 들어가고, 말초 가지는 혀 앞쪽의 2/3에서 맛을 담당한다.

오른쪽 무 낮추기 : (1)임산부 요가 자세 가운데 골반의 위치를 수정해 주는 동작. 두 다리를 구부려서 세우고 누운 상태에서 어깨너비로 벌린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을 몸 안쪽으로 낮춰서 내린다.

보호대 : (1)무릎 부위를 보호하기 위하여 대거나 두르는 도구.

뒷무 : (1)무릎의 구부러지는 오목한 안쪽 부분.

필기대 : (1)조종사들의 조종실 업무를 기록할 때 사용하거나 접근 차트 따위를 끼워 놓는 필기대.

뒤 부위 : (1)무릎의 뒤쪽 부분.

대어 돌리기 : (1)씨름에서, 상대편의 왼쪽 무릎에 오른쪽 발을 딛고 버티어 옆으로 돌리면서 던지는 기술.

한 무 세우고 팔 올려 몸 옆으로 굽히기 : (1)맨손 체조에서, 옆구리 운동의 하나. 한쪽 무릎을 세우고 다른 무릎은 바닥에 대고 일어선 후에 팔을 부드럽게 원형으로 올려서 세운 무릎 쪽으로 흔들듯이 부드럽게 옆으로 굽힌다.

덮개 : (1)무릎 부위를 따뜻하게 하기 위하여 덮는 천이나 작은 담요.

두무꿇기 : (1)줄타기 동작의 하나. 두 무릎을 모두 꿇고 앞으로 나간다.

외무꿇기 : (1)남사당패에서, 광대가 부리는 줄타기 재주의 하나. 쌍홍잡이를 하여 줄 위에 올라섰다가 오른발로 무릎을 꿇고 줄 위에 앉는다.

걸이 : (1)씨름에서, 오른발로 상대편의 오른쪽 다리 무릎 바깥쪽을 걸어 왼쪽으로 넘어뜨리는 기술.

한 무 대고 앞뒤로 다리 벌려 몸 앞뒤로 굽히기 : (1)맨손 체조에서, 배 운동의 하나. 한쪽 무릎을 대고 한쪽 다리를 앞으로 내놓고 팔은 위로 흔들어 올리고 아래로 흔들어 내리면서 몸을 깊게 앞뒤로 흔들면서 앞뒤로 굽힌다.

베개하다 : (1)남의 무릎을 베개 삼아 베다.

밀이 : (1)꿇어앉아서 무릎을 내밀어 걸음.

뼈 관절면 : (1)무릎뼈 뒷면에서 넙다리뼈와 관절을 이루는 면. 수직 능선에 의해 안쪽 면과 가쪽 면으로 나뉘며, 각각 해당 관절 융기와 관절을 이룬다.

올리기 : (1)웨이트 트레이닝에서, 하복부의 근력을 키워 주는 운동의 하나. 바닥에 앉아 손을 어깨너비 정도로 벌려 어깨 뒤를 짚고 무릎을 조금 굽힌 상태에서, 무릎을 명치 방향으로 들어 올린 뒤에 원위치로 돌아온다.

바깥 무 치기 : (1)씨름에서, 상대편의 왼쪽 다리가 가까이 들어왔을 때에, 왼손으로 샅바를 당기고 어깨로 상대편의 어깨를 밀면서 오른손으로 왼다리 오금이나 넓적다리의 바깥쪽을 쳐서 넘어뜨리는 기술.

손 무에 대고 다리 굽혀 펴기 : (1)맨손 체조에서 하는 발 운동 중의 하나. 무릎에 손을 놓고 탄력적으로 무릎을 굽혔다 펴는 자세이다. 중심을 상하로 움직이면서 굽혔다 폈다를 교대로 한다.

모으기 : (1)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다리를 살짝 벌린 뒤, 엉덩이를 들어 골반을 위로 민 상태에서 두 무릎을 붙이는 스트레칭 동작. 다리를 다시 벌리면서 엉덩이를 내린다. 골반의 유연성을 높여 주는 운동이다.

뒷무 치기 : (1)씨름에서, 상대편의 뒤쪽에 디딘 다리의 무릎을 손으로 끌어당기면서 어깨로 상대를 밀어 넘어뜨리는 기술.

가쪽 무체핵 : (1)가쪽 무릎체 속에 모여 있는 신경 세포체의 집단. 이것은 망막에서 오는 시각전달 신경 섬유를 대뇌 겉질로 중계하는 신경핵이다.

올려 치기 : (1)태권도에서, 무릎을 굽히고 팔을 아래에서 위로 들어 올려 상대편의 가슴을 치는 기술.

올리며 제자리걸음 : (1)맨손 체조에서, 배 운동의 하나. 제자리에서 무릎을 높이 올리면서 걷는 것처럼 다리를 움직인다. 다리를 들어 올릴 때 복근의 힘을 이용하게 되므로 배 운동과 다리 운동이 동시에 이루어진다.

꿇림 : (1)예전에, 범인을 문초하거나 벌을 줄 때 두 손을 뒤로 젖혀 묶고 무릎을 꿇려 앉히던 일.

깊은 무 아래 주머니 : (1)슬개 인대 바로 아래에서 경골 전면에 있는 슬개하 지방체 앞부분에 있는 주머니.

앞무뒤집기 : (1)‘안다리 후리기’의 북한어.

내림 동맥 : (1)넙다리 동맥에서 일어나 아래로 달려 무릎 관절 주위에 분포하는 동맥.

: (1)사람의 몸이나 옷에서, 무릎에 닿거나 무릎 가까이 오는 것으로 여겨지는 가상(假想)의 선. (2)높지도 않고 낮지도 않은, 적당하게 낮은 선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등쪽 가쪽 무체핵 : (1)가쪽 무릎체를 이루는 주된 신경핵. 이것은 망막에서 대뇌의 시각 겉질로 시각을 전달하고 중계하는 역할을 한다.

관절염 : (1)무릎 관절에 생긴 염증.

앞 윤활낭 : (1)무릎 앞에 있는 윤활 주머니.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프랜시스 베이컨

" 아는 것이 힘이다.^1000 "

#힘
앤디 워홀
" 미래에는 모든 사람이 15분 동안 유명해질 것이다. "
#사람 #미래 #유명 #동안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