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깃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72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38 세 글자 단어: 63 네 글자 단어: 45 다섯 글자 단어: 15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0 모든 글자 단어: 172

: (1)외양간, 마구간, 닭둥우리 따위에 깔아 주는 짚이나 마른풀. (2)부시를 칠 때 불똥이 박혀서 불이 붙도록 부싯돌에 대는 물건. 수리취, 쑥 잎 따위를 불에 볶아 곱게 비벼서 만들기도 하고, 흰 종이나 솜 따위에 잿물을 여러 번 묻혀서 만들기도 한다. (3)물고기를 많이 모이게 하기 위하여 물속에 넣어 두는, 잎이 무성한 나뭇가지나 풀포기 따위. (4)조류의 몸 표면을 덮고 있는 털. (5)새의 날개. (6)화살에 세 갈래로 붙인 새 날개의 털. (7)저고리나 두루마기의 목에 둘러대어 앞에서 여밀 수 있도록 된 부분. 위의 가장자리는 동정으로 싼다. (8)양복 윗옷에서 목둘레에 길게 덧붙여 있는 부분. (9)때가 잘 타는 이불의 위쪽이나 베개의 겉에 덧대는 천. (10)무엇을 나눌 때, 각자에게 돌아오는 한몫. (11)바래지 않은 채로 있는 무명이나 광목 따위의 풀기. (12)보금자리. 소굴. (13)‘포대기’의 옛말. (14)‘기슭’의 방언 (15)‘기장’의 방언 (16)일반적으로 목을 에워싸는 것을 표시하는 데에 사용하는 끈. (17)‘지느러미’의 방언 (18)‘숱’의 방언

깃가 : (1)‘귓가’의 방언

깃가림제 : (1)수산업에서, 수입의 몫을 일정한 비율로 나누는 제도.

깃가지 : (1)새의 깃대에서 갈라져 깃털을 내고 있는 작은 관 모양의 가지.

깃 각 : (1)프로펠러의 회전면과 시위선이 이루는 각.

깃간 : (1)화살에 붙인 깃의 사이.

깃간각명 : (1)화살의 깃 사이에 그 활 임자의 이름을 새기거나 씀. 또는 그 이름.

깃간도피 : (1)화살의 오늬 아래에서 깃 위까지를 싼 복사나무 껍질.

깃간마디 : (1)화살의 깃이 붙은 아랫마디.

깃간명 : (1)화살의 깃 사이에 그 활 임자의 이름을 새기거나 씀. 또는 그 이름.

깃갈이 : (1)날짐승의 묵은 깃이 빠지고 새 깃이 나는 일. (2)집짐승 우리에서 두엄을 쳐내고 깃을 넣어 주는 일.

깃갈이하다 : (1)날짐승의 묵은 깃이 빠지고 새 깃이 나다. (2)집짐승 우리에서 두엄을 쳐내고 깃을 넣어 주다.

깃감 : (1)신사복의 안깃에 사용하는 옷감. 가볍게 수축시켜 보풀을 일으킨 빳빳한 플란넬 따위가 주로 쓰인다.

깃 감침 : (1)남자 양복의 상의에서 뒷목 부분의 깃과 목둘레선을 감치는 바느질법. 이음새가 연결되게 용수철이 감긴 모양처럼 촘촘히 바느질하여 고정한다.

깃갯고사리 : (1)깃갯고사릿과의 극피동물. 고사리와 비슷하며 검은색이고 끝이 누런색이다. 길이 10~15cm의 깃 모양의 팔이 40개 정도 있는데 부러지기 쉽다. 한국, 일본 등지의 얕은 해안에 분포한다.

깃거다 : (1)‘기뻐하다’의 옛말.

깃걸이 : (1)‘귀걸이’의 방언

깃고대 : (1)옷깃의 뒷부분. 특히 깃 달 때에 목 뒤로 돌아가는 부분을 이른다.

깃고사리 : (1)꼬리고사릿과의 하나. 뿌리줄기는 짧고 밑부분에 잔뿌리가 많으며, 잎은 뭉쳐나고 깃 모양으로 갈라진다. 홀씨주머니무리는 선 모양 또는 긴 타원형이다. 숲속의 바위에 자라는데 제주에 분포한다.

깃광목 : (1)잿물에 삶아 바래지 아니한 광목.

깃구넝 : (1)‘귓구멍’의 방언

깃구녁 : (1)‘귓구멍’의 방언

깃구녕 : (1)‘귓구멍’의 방언

깃구먹 : (1)‘귓구멍’의 방언

깃 구멍 : (2)옷깃에 만들어 놓은 단춧구멍 모양의 장식. 구멍이 뚫려 있지 않다.

깃구멍 : (1)‘귓구멍’의 방언

깃 구멍 박기 : (1)옷깃에 낸 구멍의 가장자리에 올이 풀리지 않게 하는 바느질법. 단추나 끈, 줄을 넣는 구멍 따위에도 쓰인다.

깃구무 : (1)‘귓구멍’의 방언

깃궁가리 : (1)‘귓구멍’의 방언

깃 귀 자르기 : (1)봉제에서, 깃의 모서리 시접을 자르는 일. 깃 모양을 살리기 위해 깃 모서리의 시접 여분은 바싹 잘라 낸다.

깃그물 : (1)길그물의 양쪽에 옷소매처럼 길게 달려 있는 그물.

깃근육 : (1)새의 깃처럼 중간에 힘줄이 있고 힘줄 양쪽으로 깃털처럼 근육 다발이 배열된 근육.

깃급문기 : (1)자손에게 상속할 재산의 몫을 적어 놓던 서류.

깃기 : (1)지주(地主)의 이름과 조세액(租稅額)을 적어 놓던 장부. (2)자손에게 상속할 재산의 몫을 적어 놓던 서류.

깃기다 : (1)기쁨을 받다. (2)기뻐하게 하다.

깃기바람 : (1)도포의 옷깃 바람.

깃깃다 : (1)‘깃들이다’의 옛말. 모음으로 시작하는 어미 앞에서는 ‘깃ue197-’으로 나타난다.

깃꺾임선 : (1)깃의 한 부위가 꺾이어 안쪽과 바깥쪽으로 놓일 때의 선.

깃꼬리 : (1)저고리의 겉섶 위에 앞깃이 놓이는 부분의 일부.

깃꼴 : (1)새의 깃 모양.

깃꼴 겹잎 : (1)잎자루의 양쪽에 여러 개의 작은 잎이 새의 깃 모양처럼 붙어 있는 잎. 가시나무, 고비, 고사리, 아카시아의 잎 따위이다.

깃꼴맥 : (1)그물맥의 하나. 잎의 중앙에 있는 주맥(主脈)의 지맥(支脈)이 깃 모양처럼 뻗어 있다. 무궁화나무의 잎맥, 매화나무의 잎맥, 느티나무의 잎맥, 단풍나무의 잎맥 따위이다.

깃꼴잎 : (1)모양이 새의 깃처럼 생긴 잎. 깃꼴 겹잎과 깃꼴 홑잎이 있다.

깃꼴 홑잎 : (1)잎사귀의 가장자리가 깊이 찢어져서 새의 깃 모양처럼 생긴 잎. 민들레, 무, 엉겅퀴 따위의 잎이다.

깃날 : (1)‘곗날’의 방언

깃 눈 : (1)재킷의 아래 깃에 장식으로 만든 단춧구멍.

깃 눌러 박기 : (1)깃을 다는 바느질법의 하나. 깃을 단 다음, 깃이 달린 부분을 바깥쪽에서 다시 한 번 박는다.

깃니 : (1)깃 양 끝의 모난 부분.

깃다 : (1)논밭에 잡풀이 많이 나다. (2)‘깃들이다’의 옛말. 모음으로 시작하는 어미 앞에서는 ‘ue197-’으로 나타난다.

깃 단 고르기 : (1)옷깃을 만들 때, 깃의 여분 시접을 고르게 자르는 일.

깃 단 눌러 박기 : (1)깃의 단을 겉에서 눌러 박아 마무리하는 봉제. 봉제 실무 용어이다.

깃닫이 : (1)깃의 높이가 4cm쯤 되게 하여, 목을 둘러 바싹 여미게 지은 양복. 남자 학생복으로 많이 지었다.

깃달선 : (1)저고리의 본체에 깃을 달기 위한 선. 본체의 앞쪽과 뒤쪽에서 목둘레선들로 이루어진다.

깃달이 : (1)옷에 깃을 다는 일. (2)옷깃을 단 솜씨.

깃당목 : (1)잿물에 삶아 바래지 않은 당목.

깃닻벌레 : (1)요각류의 하나. 몸의 길이는 10cm 정도이다. 밖에 나온 원통 모양의 몸통은 두껍고 튼튼한 겉가죽으로 덮여 있으며, 몸 뒤 끝에는 꽃송이 모양의 돌기와 몸의 길이의 몇 배나 되는 실 모양의 알상자가 있다. 몸 앞 끝을 물고기와 고래의 겉껍질 속에 박고 기생한다.

깃대 : (1)새 깃털의 줄기. 속이 빈 각질로 되어 있다. (2)깃발을 달아매는 장대.

깃대강이 : (1)깃대 꼭대기의 꾸밈새. 장목, 창인, 연봉 따위로 꾸민다.

깃대기둥 : (1)당간(幢竿)을 받쳐 세우는 기둥.

깃대나물 : (1)‘장대나물’의 북한어.

깃대연 : (1)‘방패연’의 방언

깃대종 : (1)어느 지역의 대표가 되는 동식물의 종(種).

깃대춤 : (1)풍물놀이에서, 농기(農旗)를 들고 추는 춤.

깃대형 : (1)주가가 상한선과 하한선을 그리며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과정이 직사각형인 깃대 모양의 밀집된 패턴으로 나타나는 것. 주가 파동이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밀집된 영역으로 나타나는 모형의 폭이나 크기가 작은 특성이 있다.

깃대형 주가 : (1)보합권을 따라서 상한선과 하한선을 그으면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여 외관상 깃대와 비슷한 형태를 나타내는 주가.

깃돈 : (1)‘곗돈’의 방언

깃동 : (1)저고리나 웃옷의 목둘레에 둘러대는 다른 색동.

깃동잠자리 : (1)잠자릿과의 곤충. 몸은 검은빛이 도는 누런 갈색이고 배 양쪽과 가슴 옆쪽에 굵고 검은 줄이 있다. 날개 끝의 무늬가 검어 다른 종류와 구별된다. 유충은 구릉지나 산기슭의 늪에 산다.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깃드리다 : (1)‘깃들이다’의 옛말.

깃들다 : (1)아늑하게 서려 들다. (2)감정, 생각, 노력 따위가 어리거나 스미다.

깃들이다 : (1)주로 조류가 보금자리를 만들어 그 속에 들어 살다. (2)사람이나 건물 따위가 어디에 살거나 그곳에 자리 잡다.

깃듬북 : (1)‘괭생이모자반’의 북한어.

깃등 : (1)‘귓등’의 방언

깃떨기 : (1)누에를 떠는 방법의 하나. 누에알에서 나온 누에를 깃으로 만든 비로 쓸어 모아 누엣자리로 옮긴다.

깃 띠 : (1)셔츠에서 몸판과 옷깃 사이에 끼어 있는 띠.

깃마개 : (1)‘귀마개’의 방언

깃막이 : (1)‘귀마개’의 방언

깃머리 : (1)소의 양(羘)에 붙은 좁고 두꺼운 고기. (2)옷깃의 끝. (3)화살 깃의 오늬 쪽 가장 윗부분.

깃모양 겹잎 : (1)잎자루의 양쪽에 여러 개의 작은 잎이 새의 깃 모양처럼 붙어 있는 잎. 가시나무, 고비, 고사리, 아카시아의 잎 따위이다.

깃모양깊은갈래 : (1)‘우상 심렬’의 북한어.

깃모양 맥 : (1)그물맥의 하나. 잎의 중앙에 있는 주맥(主脈)의 지맥(支脈)이 깃 모양처럼 뻗어 있다. 무궁화나무의 잎맥, 매화나무의 잎맥, 느티나무의 잎맥, 단풍나무의 잎맥 따위이다.

깃모양 잎 : (1)모양이 새의 깃처럼 생긴 잎. 깃꼴 겹잎과 깃꼴 홑잎이 있다.

깃모양 홑잎 : (1)잎사귀의 가장자리가 깊이 찢어져서 새의 깃 모양처럼 생긴 잎. 민들레, 무, 엉겅퀴 따위의 잎이다.

깃목 : (1)바래지 않은 무명.

깃무늬 : (1)새의 깃 모양으로 생긴 무늬. 신라와 가야의 토기에서 많이 볼 수 있다.

깃무명 : (1)원래 그대로의 무명. 보통은 천을 짠 후에 잿물에 삶아서 희게 만들어 사용한다.

깃 물림선 : (1)몸판과 깃이 만나는 선. 봉제 현장에서 쓰는 용어로 몸판에 깃을 끼워 박아 생긴 선이다.

깃물통 : (1)‘개수통’의 방언

깃바구 : (1)‘귓불’의 방언

깃바다지렁이 : (1)갯지렁이의 하나. 몸의 길이는 1cm 이내로 매우 작다. 아가미실은 깃 모양이고 그 안쪽에 작은 아가미실이 있다. ⇒남한 규범 표기는 ‘깃바닷지렁이’이다.

깃바대 : (1)‘등바대’의 옛말.

깃바쿠 : (1)‘귓바퀴’의 방언

깃바쿠이 : (1)‘귓바퀴’의 방언

깃바키 : (1)‘귓바퀴’의 방언

깃받이 : (1)맞섶 양복의 목깃에 대는 좁고 긴 천. (2)목을 여미는 양복 저고리나 와이셔츠의 깃.

깃발 : (1)발로 만든 깃그물 장치. (2)깃대에 달린 천이나 종이로 된 부분. (3)깃대의 반대쪽에 있는 기폭의 귀에 붙인 긴 오리. (4)어떤 사상, 목적 따위를 뚜렷하게 내세우는 태도나 주장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5)청마 유치환이 지은 시. 허무한 현실의 상황을 이겨 내려는 생명의 강한 의지를 깃발이라는 사물을 통하여 형상화한 작품이다.

깃발 관광 : (1)여행 안내원의 깃발을 따라, 짜인 일정만을 돌아보는 관광을 이르는 말.

깃발 구름 : (1)가파른 산봉우리에 바람의 방향으로 걸려 있는, 깃털 모양의 구름.

깃발붙이기 : (1)줄타기 동작의 하나. 줄을 타고 뛰어서 오른손으로 줄을 잡고 오른발로 줄을 딛고 왼쪽 팔다리는 허공에 뻗는 동작이다.

깃발 신호 : (1)철도에서, 수기(手旗)를 이용하여 열차의 진행, 서행, 정지 따위의 운행 조건을 지시하는 신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깃으로 끝나는 단어: 192개 : 꼬리덮깃, 맞깃, 중깃, 프리깃, 부숫깃, 수리취깃, 날개덮깃, 노즐 깃, 로터 깃, 궁깃, 문설깃, 출구 유도 깃, 종깃종깃, 댕기깃, 가슴 깃, 아깃자깃, 흘깃, 갈깃, 뜸깃, 꽁지깃, 벼개깃, 아깃아깃, 좌궁깃, 몽깃몽깃, 바깥날개깃, 돌림 깃, 장식깃, 꼬리깃, 링깃, 뻘깃뻘깃, 깔깃깔깃, 검불깃 ...

깃으로 끝나는 단어는 192개 입니다. 그리고 깃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72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앤디 워홀

" 예술은 당신이 일상을 벗어날 수 있는 모든 것이다.^1000 "

#예술 #일상
헨리 J. 틸만
" 인생이란 누구나 한 번쯤 시도해 볼 만한 것이다. "
#인생 #시도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