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아리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17개

두 글자 단어: 1 세 글자 단어: 95 네 글자 단어: 133 다섯 글자 단어: 49 여섯 글자 이상 단어: 39 모든 글자 단어: 317

고주아리 : (1)‘번데기’의 방언

보아리 : (1)‘봉우리’의 방언

백자 철화 포도 원숭이문 항아리 : (1)조선 시대의 대표적인 백자 항아리. 높이는 30.8cm, 입 지름은 15cm, 밑 지름은 16.4cm이다. 철채로 포도와 원숭이를 그려 넣었으며, 조선 자기로는 드물게 귀족적 아취를 보인다. 국보 제93호.

홍아리 : (1)‘헝가리’의 음역어.

눈사람 속의 검은 항아리 : (1)김소진의 유고 소설집. <눈사람 속의 검은 항아리>를 비롯하여 총 11편의 중ㆍ단편 소설이 수록되어 있다. 1997년에 간행되었다.

모통아리 : (1)‘모퉁이’의 방언

발목동아리 : (1)‘발’을 속되게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발모가지’이다.

앵아리 : (1)심마니들의 은어로, ‘벌’을 이르는 말.

배뚱아리 : (1)‘배퉁이’의 방언

반향 메아리 : (1)원래의 소리가 없어졌는데도 소리가 남아 있는 현상.

종아리 : (1)무릎과 발목 사이의 뒤쪽 근육 부분. (2)‘회초리’의 방언

통아리 : (1)‘관격’의 방언

저아리 : (1)‘그끄저께’의 방언

멕아리 : (1)‘힘’의 방언

깡아리 : (1)‘파리’의 방언 (2)‘고갱이’의 방언 (3)‘광주리’의 방언 (4)‘깡다구’의 방언

암삥아리 : (1)‘암평아리’의 방언

소마항아리 : (1)‘오줌독’을 완곡하게 이르는 말.

빼아리 : (1)‘팽이’의 방언

베아리 : (1)‘벼랑’의 방언 (2)‘병아리’의 방언

뻬아리 : (1)‘병아리’의 방언

뫼아리 : (1)‘메아리’의 방언

벵아리 : (1)흰빛을 띠는 베도라치의 새끼. (2)‘병아리’의 방언

백자 청화 송죽 인물문 항아리 : (1)조선 전기에 제작된 백자 항아리. 크기는 밑 지름 16.7cm, 아가리 지름 15.4cm, 높이 47cm이다. 목 윗부분에 가로줄 하나를 그린 후에 아래에 구름을 그리고, 굽 부분에도 가로줄 하나를 그려 넣었다. 몸통에는 소나무와 대나무를 그렸는데, 소나무 아래에는 책상에 앉아 있는 인물을, 대나무 아래에는 거문고를 든 동자를 거느린 선비를 묘사하였다. 보물 제644호.

재아리 : (1)‘중매’의 옛말.

꽁어벵아리 : (1)‘꺼병이’의 방언

긴 목 항아리 : (1)목이 그릇 높이의 5분의 1 이상이 되는 둥근 항아리. 대표적인 신라 토기(土器)로 바닥은 둥글거나 약간 위로 욱여들어 있다.

주동아리 : (1)‘주둥이’의 방언

꽁병아리 : (1)‘꿩병아리’의 방언

쟈아리 : (1)‘굳은살’의 방언

옹아리 : (1)‘옹알이’의 북한어.

미주아리 : (1)‘미주알’의 방언

경아리 : (1)예전에, 서울 사람을 약고 간사하다고 하여 비속하게 이르던 말.

제석항아리 : (1)제석신을 모신 항아리.

땅꽁아리 : (1)‘토마토’의 방언

참으아리 : (1)미나리아재빗과의 덩굴 식물. 긴 잎자루로 다른 것에 감기어 5미터 정도로 뻗으며, 잎은 마주나고 우상 복엽으로 3~7개의 잔잎으로 이루어져 있다. 7~9월에 흰 꽃이 원추(圓錐) 또는 취산(聚繖) 화서로 피고 열매는 수과(瘦果)로 흰 털이 있다. 뿌리는 약용하고 어린잎은 식용한다. 산야에서 자라는데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연합 동아리 : (1)각각 흩어져 있는 소규모의 모임이나 개인들이 서로 합동하여 하나의 조직체를 이룬 동아리.

백자 철화 운죽문 항아리 : (1)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삼성 미술관 리움에 소장된, 조선 시대의 백자 항아리. 조선 중기의 작품으로 아가리 바로 아래에 구름무늬를, 그 아래에는 대나무 무늬를 그려 장식하였다. 보물 제1231호.

불기아리 : (1)불씨를 싸서 불거나 흔들어서 불을 일구기 위하여 검불, 짚, 새, 가랑잎 따위를 조그마하게 뭉쳐서 만든 것.

쌍병아리 : (1)‘쌍계’의 북한어.

백자 청화 매조죽문 유개 항아리 : (1)15세기 조선 시대에 제작된 백자 항아리. 매화, 새, 대나무, 국화 따위를 청색 도료를 써서 회화 기법으로 그려 넣었다. 국보 제170호.

백자 청화 매죽문 유개 항아리 : (1)조선 전기에 제작된 청화 백자 항아리. 뚜껑을 갖춘 형태로 아가리는 밖으로 벌어져 말려 있고 어깨 부분이 팽창되었다가 바닥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형태이다. 높이는 29.2cm. 국보 제222호.

귀뿔논병아리 : (1)논병아릿과의 겨울 철새. 머리의 대부분은 검은색, 등 쪽은 검은 갈색, 배 쪽은 은빛이 도는 회색이다. 한국, 일본, 중국 동남부에 분포한다.

뼁아리 : (1)‘병아리’의 방언

몽아리 : (1)‘부리망’의 방언

지름종아리 : (1)‘기름종개’의 방언

맹아리 : (1)‘알갱이’의 방언

밤송아리 : (1)‘밤송이’의 방언

모살에아리 : (1)‘황매퉁이’의 방언

삥아리 : (1)‘병아리’의 방언

나무동아리 : (1)곧게 뻗어 올라간 나무줄기의 한 부분.

귀항아리 : (1)항아리의 어깨 부분에 젖꼭지 또는 말 머리 모양의 꼭지나 둥근 고리가 2~4개 달려 있는 토기.

숫병아리 : (1)병아리의 수컷. ⇒규범 표기는 ‘수평아리’이다.

수퉁아리 : (1)‘독’의 방언

농아리 : (1)‘노을’의 방언 (2)‘잡담’의 방언

베통아리 : (1)‘배때기’의 방언

더투아리 : (1)‘말더듬이’의 방언

몽퉁아리 : (1)‘모퉁이’의 방언

꽁에병아리 : (1)‘꿩병아리’의 방언

목 항아리 : (1)목이 그릇 높이의 5분의 1 이상이 되는 둥근 항아리. 대표적인 신라 토기(土器)로 바닥은 둥글거나 약간 위로 욱여들어 있다.

플라스마 메아리 : (1)플라스마에 서로 다른 두 파동이 존재할 때 나타나는 제삼의 파동. 충돌이 없는 플라스마에서 두 파동이 흩어지지 않고 중첩되어 나타나는 현상이다.

과 동아리 : (1)학과 내에 같은 취미나 관심사를 가진 학생들이 만든 소모임.

생아리 : (1)‘청상아리’의 방언

황아리 : (1)‘항아리’의 방언

더퉁아리 : (1)‘말더듬이’의 방언

펭아리 : (1)‘병아리’의 방언

백자 청화 보상 당초문 항아리 : (1)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삼성 미술관 리움에 소장된 조선 시대의 항아리. 항아리의 형태가 안정감이 있으며, 몸통 전면에 그려진 보상 당초문(寶相唐草文)은 조선 전기 청화 백자의 특징을 잘 나타낸다. 보물 제1448호.

한동아리 : (1)떼를 지어 행동하는 무리.

꿩아병아리 : (1)‘꿩병아리’의 방언

삐아리 : (1)‘병아리’의 방언

부항항아리 : (1)부항을 붙이는 데 쓰는 작은 단지. ⇒규범 표기는 ‘부항단지’이다.

꽁비아리 : (1)‘꿩병아리’의 방언

주둥아리 : (1)사람의 입을 속되게 이르는 말. (2)짐승의 입이나 새의 부리를 속되게 이르는 말.

심장 또아리 : (1)심장의 왼심실의 꼭대기에서 근육 섬유들이 나선형으로 돌아가며 배열된 부분. ⇒규범 표기는 ‘심장 똬리’이다.

서릿병아리 : (1)이른 가을에 알에서 깬 병아리. ⇒규범 표기는 ‘서리병아리’이다.

아래동아리 : (1)‘아랫동아리’의 북한어.

광아리 : (1)‘광주리’의 방언

다두아리 : (1)‘말더듬이’의 방언

논병아리 : (1)논병아릿과의 철새. 몸의 길이는 27cm 정도로 몸빛은 겨울에 등 쪽은 회갈색, 배와 멱은 흰색을 띠고, 여름에 배 쪽은 청백색, 뺨과 멱은 밤색을 띤다. 가을부터 날아오는 겨울새로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눈꺼아리 : (1)‘눈깔’의 방언

터주항아리 : (1)터주에게 바치는 곡식을 담은 항아리.

백자 유개 항아리 : (1)조선 시대에 만들어진 백자 항아리 한 쌍. 큰 항아리는 밑 지름 13.7cm, 아가리 지름 10.1cm, 높이 27.2cm, 총높이 34.0cm이며, 작은 항아리는 밑 지름 5.7cm, 아가리 지름 4.2cm, 높이 9.5cm, 총높이 12.5cm이다. 광주 분원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며, 조선 전기 백자의 대표작이다. 국보 제261호.

참지누아리 : (1)홍조류 지누아릿과의 해조류. 몸은 다소 뭉쳐나며, 높이는 20~30cm이고 조간대의 바위에 붙는다.

메아리 : (1)울려 퍼져 가던 소리가 산이나 절벽 같은 데에 부딪쳐 되울려오는 소리. (2)반사 따위의 작용으로 충분한 진폭과 명확한 지연 시간을 갖고 되돌아오는 파(波).

청상아리 : (1)악상엇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7미터 정도의 방추 모양이며, 등은 검푸르고 배는 희며 주둥이가 길고 뾰족하다. 한국 중남부, 일본 중부 이남, 중국, 인도 등 온대와 열대에 널리 분포한다.

등아리 : (1)‘등’의 방언

눈송아리 : (1)‘눈송이’를 귀엽게 이르는 말.

떠뚜아리 : (1)‘말더듬이’의 방언

뚜아리 : (1)‘똬리’의 방언

팟종아리 : (1)‘팟종’의 방언

텍송아리 : (1)‘턱주가리’의 방언

희아리 : (1)약간 상한 채로 말라서 희끗희끗하게 얼룩이 진 고추.

봉퉁아리 : (1)부러진 데에 상처가 나으면서 살이 고르지 않게 붙어 도톰해진 것.

충항아리 : (1)청룡을 그려 넣은 긴 타원형의 사기병. 흔히 꽃을 꽂는 데에 쓴다.

게아리 : (1)‘고사리’의 방언

꿩빙아리 : (1)‘꿩병아리’의 방언

여러귀항아리 : (1)어깨 부분에 귀 모양의 고리 손잡이가 여러 개 달린 항아리.

담배공아리 : (1)‘담배통’의 방언

뼝아리 : (1)‘병아리’의 방언

아리아리 : (1)‘아리아리하다’의 어근. (2)정신이 희미하거나 흐리어 명백하지 않은 모양. (3)‘아리아리하다’의 어근. (4)약간 아린 듯한 느낌이 있는 모양.

비아리 : (1)벗겨 놓은 싸리의 껍질. 노를 꼬거나 미투리 바닥을 삼는 데 쓴다. ⇒규범 표기는 ‘비사리’이다. (2)‘병아리’의 방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아리

아리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17개 입니다. 그리고 아리로 시작하는 단어는 106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아리로 시작하는 단어: 106개 : 아리, 아리까리하다, 아리께, 아리끼, 아리누, 아리눈썹, 아리다, 아리디솔, 아리딕, 아리딕 수분상, 아리딕 토양, 아리딕 토양 수분상, 아리딸딸, 아리딸딸하다, 아리땁다, 아리랑, 아리랑 본드, 아리랑 볼, 아리랑 세상, 아리랑 영상, 아리랑 위성 사업, 아리랑 일호, 아리랑치기, 아리랑치기범, 아리랑 타령, 아리마 하루노부, 아리만, 아리무던하다, 아리바리허다, 아리사리, 아리산, 아리송 ...

사진과 명언

스타니스와프 J. 렉

" 기뻐 날뛸 때는 누구도 발 밑에서 땅을 움직이지 않도록 조심하라.^1000 "

#밑 #때 #땅 #조심 #발
로이스 맥마스터 부욜
" 나의 집이란 장소가 아니라, 사람들이다. "
#사람 #집 #장소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