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71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6 세 글자 단어: 14 네 글자 단어: 14 다섯 글자 단어: 6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0 모든 글자 단어: 71

가을 : (1)가을과 봄을 아울러 이르는 말.

애팔래치아의 : (1)미국의 무용가이자 안무가 그레이엄이 안무한 1944년 현대 무용 발레 작품. 청교도적인 정서를 담고 있다.

로직 : (1)컴퓨터에서 특정 논리적 조건이 만족되면 발생하는 악성 프로그램. 호스트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때마다 발생하는 일반적인 트로이 목마와 달리, 어떤 조건이 만족될 때까지 발생하지 않고 기다리는 특성이 있다.

브로디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편을 어깨 위에 들어 올린 후 주저앉으며 바닥으로 내리찍어 상대편의 등에 충격을 가한다.

베이더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상체를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링 모서리 쪽에 있는 중간 로프 위로 관중 방향을 향하여 올라가서, 로프 반동을 이용하여 다리를 뒤로 쭉 뻗으며 뒤로 몸을 날려 누워 있는 상대편을 덮친다.

노던 라이트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머리를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편의 팔을 목에 건 후 상대편의 목을 팔로 감아 잡은 채로 들어서 수직으로 떨어뜨린다.

: (1)‘고금’의 옛말.

: (1)김유정이 지은 단편 소설. 판소리계 소설과 사설시조를 이어받아 농촌의 가난한 현실과 순박한 생활상을 향토적 정서를 바탕으로 특유의 해학적 어조와 문체로 형상화하였다.

: (1)‘전영택’의 호.

: (1)겨울을 보내고 맞이하는 첫봄. (2)새로운 힘이 생기거나 희망이 가득 찬 시절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라이딘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편이 자신에게 달려올 때 양손으로 상대편의 겨드랑이 부분을 잡아 들어 올린 뒤, 상대편의 등이 바닥에 닿게 떨어뜨린다.

: (1)이른 봄. 주로 음력 정월을 이른다.

칼리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공격 기술의 하나. 양손으로 상대편의 목을 잡고 위로 번쩍 들어 올린 뒤 바닥으로 내리친다.

: (1)‘젓가락’의 방언

릴리스 파워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 가운데 하나. 상대의 양다리를 어깨 위에 올린 채로 들어 올린 후에 그대로 바닥에 내던지는 기술이다.

: (1)‘젓가락’의 방언 (2)‘젓가락’의 방언

에이치 : (1)중수소(重水素)의 핵융합을 이용하여 만든 폭탄. 1952년에 미국에서 처음으로 실험하였으며, 효과는 원자 폭탄의 수천 배로 땅 위에서 폭발할 경우 반경 35km 이내는 폭풍과 고열에 의하여 모두 파괴된다.

앨리 웁 싯다운 파워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을 바닥으로 내려치는 기술의 하나. 상대편이 링의 모서리 쪽 로프를 잡고 있을 때 상대편의 두 다리를 잡은 상태에서 뒤로 잡아당기며 주저앉아서 상대편의 등을 바닥에 충돌시켜 충격을 가한다.

: (1)올해 봄.

레갈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체를 숙이고 있는 상대편의 양팔을 등 뒤로 잡는다. 이 상태에서 상대편을 그대로 위로 들어 올리며 회전시킨 후에 잡고 있던 팔을 풀어 상대편이 등으로 바닥에 떨어지게 하여 등에 충격을 가한다.

: (1)당해에 새로 맞이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봄.

스왜거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의 상체를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링의 모서리 쪽으로 달려가서 바닥에 누운 상대를 뛰어넘어 로프를 밟았다가, 그 반동을 이용하여 누워 있는 상대를 배로 덮친다.

버바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엉덩이를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편의 뒤에서 상대편의 겨드랑이 사이에 팔을 넣어 상대편의 머리를 잡은 상태로 들어 올린 뒤, 상대편과 같이 바닥에 주저앉아 상대편의 엉덩이에 충격을 가한다.

개저 : (1)‘도꼬마리’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개봄’으로도 적는다.

거트 렌치 파워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편이 수그리고 있을 때 상대편의 상체 부분을 자신의 옆구리 쪽을 향하게 양팔로 감싸 잡고 들어 올려서 그대로 바닥에 등이 닿게 내리찍는다.

레그 트랩 선셋 플립 파워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이 자신을 들어 올려 내려치려고 할 때 앞으로 구르면서 상대편의 허리를 감싸 잡고 상대편을 뒤로 넘겨 어깨와 등이 바닥에 닿게 하는 기술.

투 핸드 초크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양손으로 상대편의 목을 잡은 상태로 위로 들어 올린 뒤 바닥에 내리찍는다.

스파이럴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를 어깨 위에 앉힌 다음 팔로 다리를 감싼 채로 돌다가 앉으면서 상대의 등이 바닥에 닿게 내리찍는다.

지난 : (1)바로 전에 지나간 봄.

며느리고 : (1)‘며느리고금’의 방언

발도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등과 목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양손으로 상대편의 목을 잡아 위로 들어 올린 뒤, 바닥에 앉으면서 상대편의 등이 바닥에 닿게 내리친다.

비키니 : (1)태평양의 비키니섬 근처에서 폭발시킨 시험용 원자탄.

: (1)‘가을봄’의 준말.

고리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머리를 공격자의 다리 사이에 넣고 들어 올려서 등 뒤로 넘겨 서로 등을 마주 대고 상대편의 양 팔뚝을 잡아 뒤로 떨어뜨리는 기술.

: (1)한 해의 네 철 가운데 첫째 철. 겨울과 여름 사이이며, 달로는 3~5월, 절기(節氣)로는 입춘부터 입하 전까지를 이른다. (2)인생의 한창때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희망찬 앞날이나 행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뼘’의 옛말. (5)‘범’의 방언 (6)‘보름’의 방언 (7)야구에서, 홈런과 같은 장타나 완승을 이르는 말. 폭탄과 같이 화끈하고 위력 있다는 뜻에서 유래되었다.

파워 : (1)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몸을 어깨 위까지 들어 올린 후 그대로 상대편을 내던지는 기술. 보통 상대편 선수를 공격자가 양 어깨 위에 앉힌 후 상대편 선수가 등쪽 부위부터 매트에 떨어지도록 내던지는 동작을 이른다.

선더 파이어 파워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 중 하나. 상대의 상체를 숙여 상대의 머리를 자신의 다리 사이에 넣은 후 몸통을 감싸 잡아 상대를 들어 올린다. 이 상태에서 상대를 자신의 한쪽 어깨 위에 얹은 후, 상대의 등이 바닥에 닿게 앞으로 내려친다.

스완턴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높은 곳에 올라가 누워 있는 상대를 향해 뛰어내리면서 앞으로 굴러 등으로 상대의 복부 쪽을 덮치는 기술.

스핀 아웃 파워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허리와 다리를 잡아 위로 번쩍 들어 올린 후 그대로 바닥에 내려치는 기술.

슈퍼 버바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꼬리뼈를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편의 뒤에서 상대편의 양팔을 잡고 높은 곳에서 내려올 때, 상대편의 엉덩이를 바닥에 내리찍을 수 있게 주저앉아서 상대편의 꼬리뼈에 충격을 가한다.

비케이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사용하는 기술 중 하나. 상대의 겨드랑이쪽을 잡고 위로 들어 올렸다가 앉으면서 그대로 내려치는 기술로, 등에 충격을 준다.

멀티플 파워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누워 있는 상대편의 다리를 어깨 뒤에 걸친 채로 위로 들었다가 바닥에 세 번 내리친다.

마른 : (1)‘보릿고개’의 방언

: (1)봄이 시작되는 첫머리.

선셋 플립 파워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사용하는 기술 중 하나. 상대가 높은 곳에 위치할 때 링에 걸쳐서 상대를 뛰어 넘어 허리를 감싸 잡고 앞으로 돌면서 상대를 바닥에 내려치는 기술이다.

싯다운 파워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다리 뒷부분을 어깨 위에 올린 상태로 주저앉아 상대편을 바닥에 메치는 기술.

바티스타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공격 기술의 하나. 상대편의 머리를 가랑이 사이에 넣고 두 팔로 복부를 잡은 뒤, 상대편을 들어 올려 바닥에 내리친다.

부기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등과 목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양손으로 상대편의 목을 잡아서 들어 올린 뒤 바닥에 내려쳐서 등에 충격을 가한다.

버클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의 두 다리를 목말을 반대로 태우듯이 자신의 어깨 위로 들어 올린 상태에서, 상대를 링의 모서리 쪽으로 던지는 기술.

리프트 업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 가운데 하나. 상대의 몸을 가로로 들어 올린 후에, 상대를 바닥으로 떨어뜨릴 때 두 다리를 잡아서 바닥에 등이 닿게 내려찍는 기술이다.

침묵의 : (1)1962년 레이첼카슨이 쓴 것으로,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남용하면 약제에 대한 곤충의 내성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곤충을 먹이로 하는 새들이 죽게 되어 봄이 되어도 새들의 노래를 들을 수 없게 한다는 내용으로 야생 생물계의 파괴를 고발한 책.

잭나이프 파워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머리를 자신의 다리 사이에 넣고, 배를 양손으로 잡아 위로 번쩍 들어 올린 상태에서 바닥에다 내던지듯이 내려치는 기술.

자기 돌 : (1)전문적인 건강 관리 제공자가 수행하는 활동이나 업무를 자기가 직접 자신이나 자신의 가족과 친구의 건강 관리를 위해 시행하는 것.

안시 : (1)사용자가 텍스트 파일의 내용을 화면에 출력할 때 디스크를 파괴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크루시픽스 파워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의 등, 머리를 공격하는 기술 중 하나. 상대와 등을 마주 본 채로 상대의 겨드랑이 사이를 손으로 대고 위로 들어 올린 후 앞으로 내던져서 상대의 후면부를 바닥에 부딪는다.

턴버클 파워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편을 위로 들어 올려서 상대편의 다리 사이에 머리를 묻은 후에 링의 모서리로 달려가 상대편을 기둥에 던진다.

자가돌 : (1)환자나 건강인 자신이 직접 자기의 건강을 관리하는 일.

스피닝 싯다운 파워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공격 기술의 하나. 상대편의 양다리를 자신의 어깨 위에 걸치고 서서 허리 부분을 잡고 빙글빙글 돌아 바닥에 주저앉으면서 상대편을 내리친다.

: (1)‘젓가락’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봄’으로도 적는다.

: (1)늦은 봄. 주로 음력 3월을 이른다.

운현궁의 : (1)김동인이 지은 역사 소설. 흥선 대원군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통하여 세도 정치와 개항으로 이어지는 조선 말의 사회상을 보여 준다. 1933~1934년에 ≪조선일보≫에 게재되었다.

: (1)‘초봄’의 옛말.

황충이 간 데는 가을도 : (1)풀무치 떼가 지나가면 농작물이 크게 해를 입어 가을 추수 때가 되어도 거둘 것이 없어 봄같이 궁하다는 뜻으로, 악한, 방해자가 나타나거나 불운이 겹쳐서 다 되어 가던 일을 망치는 경우를 이르는 말.

서울의 : (1)민주화 운동이 많이 벌어졌던 1979년 10월 26일부터 1980년 5월 17일 동안을 이르는 말. 이는 1968년 체코슬로바키아의 ‘프라하의 봄’에 비유한 말이다.

리콜라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 가운데 하나. 다리 사이에 상대의 머리를 넣고 상대의 양팔을 교차하여 잡은 후에 위로 들어 올려서 상대를 앞으로 내던지는 기술이다.

: (1)건강 여부를 막론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거나 증진하고, 건강의 회복을 돕는 행위.

테이블 파워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목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편의 다리 사이에 공격자의 얼굴을 끼운 상태로 상대편을 들어 올린 후에 테이블이 있는 곳에 상대편을 내던진다.

: (1)봄이 한창인 때.

트리플 파워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한편인 세 선수 가운데 두 선수는 상대편을 잡고 들어 올려서 가운데에 있는 선수의 어깨에 상대편의 양다리를 올린다. 이 상태로 세 선수가 함께 상대편을 바닥으로 내려쳐서 상대편의 등에 충격을 준다.

아발란체 스타일 싯아웃 데스 벨리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링의 모서리 쪽 로프 위에 올라앉아 상대편을 자신의 어깨 위에 옆으로 짊어 멘다. 이 상태에서 상대편의 머리 방향으로 몸을 눕히면서 그대로 상대편의 등이 바닥에 닿게 내리찍는다.

케이드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와 마주 본 상태로 상대의 목을 감싸 잡아 위로 들어 올린 후 그대로 바닥에 내려찍는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봄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71개 입니다. 그리고 봄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250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봄으로 시작하는 단어: 250개 : 봄, 봄 가꾸기, 봄가리, 봄가물, 봄가실, 봄가실기, 봄가을, 봄가을것, 봄가을뽕밭, 봄가을용, 봄 가지, 봄갈구리노랑나비, 봄갈이, 봄갈이팥, 봄갈이하다, 봄 감기, 봄 감자, 봄 거름, 봄것, 봄계절, 봄고치, 봄곡식, 봄구슬붕이, 봄국, 봄굼벵이벌, 봄기, 봄기운, 봄 길, 봄김치, 봄꽃, 봄꽃도 한때, 봄꽃 처녀 ...

사진과 명언

요한 볼프강 폰 괴테

" 최고는 세상을 등진 깊은 고요함 속에서 살고 성장하며,^500 결코 불과 검으로 내게서 뺏을 수 없는 산물을 수확한다.^1000 "

#세상 #산물 #성장 #검 #수확 #속 #최고 #고요
헬렌 켈러
" 얼굴이 계속 햇빛을 향하도록 하라. 그러면 당신의 그림자를 볼 수 없다. "
#햇빛 #그림자 #얼굴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