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칭 에 관한 한자 모두 7

  • 綠衣使者 획순 綠衣使者(녹의사자) : 푸른 옷을 입은 사자(使者)라는 뜻으로, 앵무새의 다른 명칭.
    衣: 使: 부릴 者:

  • 草綠同色 획순 草綠同色(초록동색) : 풀색과 녹색은 같은 색이라는 뜻으로, 서로 같은 무리끼리 어울린다는 의미로 사용되거나, 명칭은 달라도 성질이나 내용은 같다는 뜻으로도 사용됨.
    草: 綠: 초록빛 同: 한가지 色:

  • 名從主人 획순 名從主人(명종주인) : 사물(事物)의 이름은 원래 주인이 붙인 이름을 따른다는 뜻으로, 사물(事物)의 명칭은 현지의 호칭법(號稱法)을 따라야 함을 이르는 말.
    名: 이름 從: 좇을 主: 주인 人: 사람

  • 死之五等 획순 死之五等(사지오등) : 신분에 따른 죽음의 다섯 가지 등급. 천자(天子)는 붕(崩), 제후(諸侯)는 훙(薨), 대부(大夫)는 졸(卒), 선비는 불록(不祿), 서인(庶人)은 사(死)라 한다.
    死: 죽을 之: 五: 다섯 等: 등급

  • 無形學 획순 無形學(무형학) : 사물의 본질, 존재의 근본 원리를 사유나 직관에 의하여 탐구하는 학문. 명칭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저작물의 제목에서 유래한다.
    無: 없을 形: 형상 學: 배울

  • 形而上學(형이상학) : (1)사물의 본질, 존재의 근본 원리를 사유나 직관에 의하여 탐구하는 학문. 명칭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저작물의 제목에서 유래한다. (2)헤겔ㆍ마르크스 철학에서, 비변증법적 사고를 이르는 말. (3)초경험적인 것을 대상으로 하는 학문을, 형이하 또는 경험적 대상의 학문인 자연 과학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 (4)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서. 아리스토텔레스가 제일 철학이라고 하는 이름으로 다룬 여러 문제의 연구를 후세에 정리한 것으로, 플라톤의 이데아론을 비판하고 실재론을 설명하였다. 스콜라 철학을 통하여 중세의 유럽 사상에 큰 영향을 끼쳤다. 14장(章).
    形: 형상 而: 말 이을 上: 學: 배울

  • 法服貴族(법복귀족) : 프랑스 절대 왕정의 관료 귀족. 관직 매매 제도를 통하여 주로 사법(司法) 관계의 관직을 사서 귀족의 신분으로 오르게 된 신흥 귀족으로, 오래된 봉건 귀족인 대검(帶劍) 귀족과 구별된다. 그들이 입은 관복에서 명칭이 유래하였으며, 부를 소유하고 관직을 장악하였으므로 주도적으로 개혁에 반대하였다.
    法: 服: 貴: 귀할 族: 겨레

#시대 114 #벼슬 88 #모습 66 #사물 172 #지위 65 #자식 104 #사람 1461 #경계 56 #상대 56 #집안 93 #아침 72 #은혜 70 #조금 96 #나무 166 #머리 141 #잘못 93 #백성 105 #어버이 60 #따위 228 #이치 67 #세상 339 #하늘 251 #인간 65 #자리 94 #이름 211 #사랑 91 #싸움 61 #상황 119 #형제 68 #문장 59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380개) : 마차, 마찰, 마참, 마채, 마천, 마철, 마첨, 마첩, 마청, 마체, 마초, 마추, 마축, 마춤, 마충, 마취, 마츰, 마치, 마침, 막차, 막참, 막창, 막채, 막책, 막처, 막체, 막초, 막춤, 막치, 만차, 만착, 만찬, 만참, 만창, 만천, 만철, 만첩, 만청, 만초, 만촉, 만추, 만축, 만춘, 만출, 만춤, 만취, 만츰, 만치, 만침, 말차, 말착, 말찰, 말채, 말천, 말청, 말체, 말초, 말촉, 말촐, 말총, 말축, 말춤, 말치, 말칩, 맘채, 맘치, 망참, 망창, 망채, 망책, 망처, 망첩, 망체, 망초, 망촉, 망추, 망축, 망춘, 망충, 망측, 망치, 망친, 망칠, 망침, 맞창, 맞춤, 맞침, 매차, 매착, 매채, 매천, 매청, 매체, 매초, 매추, 매축, 매춘, 매출, 매취, 매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