숍 마스터
(1)백화점 따위의 매장에서 판매ㆍ관리를 책임지고, 단골손님을 유치하여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사람.
숍 마스터 시스템
(1)백화점 등과 같은 곳에서 매장의 판매 및 관리 책임자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판매 방식. 전문 교육을 받은 책임자에게 책임을 맡겨 판매 증진과 매출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실적 위주의 체제이다.
숍 매니저
(1)판매장을 관리하고 영업에 관한 업무를 처리하는 권한을 가진 책임자.
숍 인 숍
(1)판매장 안에 또 다른 가게를 만들어 상품을 파는 곳.
숍제
(1)노동조합이 사용주와 체결하는 노동 협약에 종업원 자격과 조합원 자격의 관계를 규정한 조항을 넣어 조합의 유지와 발전을 도모하려는 제도. 오픈 숍, 유니온 숍, 클로즈드 숍의 세 가지가 기본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