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무하 식기뚜 조닐 민물장 단껍 스코트라알로 장상 나티 개암누 인누 곽주 르베리 무에리수 가타마 갈원반누 앙근 여름가을누 라우 지풀 애기검은소경등 고소 곡젱 코아틀리쿠 숫쉐멍 갈고등 뜻밖 큰재니등 세잠누 르샤틀리 대반 댐반 진꽃등 큰개암나무누 이차이피 어차어피 알로 왕쇠등 외다리방 원누 벨기 말방 곽중 상들리 고도 메티

나는 단어

모에

(1)‘멍에’의 방언


거무하에

(1)시간상으로 있은 지 얼마 안 되어.


식기뚜에

(1)식기의 뚜껑


조닐에

(1)남에게 사정할 때에 제발 빈다는 뜻으로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조닐로’이다.


넝에

(1)‘물개’의 방언


"에" 끝 단어: 1쪽

민물장에

(1)‘뱀장어’의 방언


빙에

(1)‘끄리’의 방언


단껍에

(1)‘단번에’의 방언


스코트라알로에

(1)인도양의 섬인 스코트라 지역에서 생산되는 알로에. 알로에 페리이 품종이 주종을 이룬다.


조에

(1)‘종이’의 방언


"에" 끝 단어: 2쪽

두에

(1)‘뚜껑’의 옛말. (2)‘쇠파리’의 방언


장상에

(1)‘장상’의 방언


나티에

(1)장 마르크 나티에, 프랑스의 초상화가(1685~1766). 밝고 우아한 색채로 궁정(宮廷)의 여성들을 그렸다. 작품에 <마리 렉장스카의 초상>, <가족들에게 둘러싸인 화가> 따위가 있다.


개암누에

(1)긴꼬리산누에나방의 애벌레.


인누에

(1)허물을 갓 벗은 누에.


"에" 끝 단어: 3쪽

곽주에

(1)‘느닷없이’의 방언


울에

(1)‘우레’의 옛말.


지에

(1)찹쌀이나 멥쌀을 물에 불려서 시루에 찐 밥. 약밥이나 인절미를 만들거나 술밑으로 쓴다. (2)‘기와’의 방언


르베리에

(1)위르뱅 장 조제프 르베리에, 프랑스의 천문학자(1811~1877). 천체 역학ㆍ행성의 운동론에 권위적 저술을 남겼으며, 천왕성의 궤도 측정으로 미지의 행성이 존재함을 예언하여 해왕성의 존재를 예상하였다.


무에리수에

(1)돌팔이장님이 거리로 다니면서 자기에게 점을 치라고 할 때 외치는 소리.


"에" 끝 단어: 4쪽

숭에

(1)‘숭어’의 방언


가타마에

(1)양복 저고리의 섶을 조금 겹치게 하여 단추를 외줄로 단 것.


갈원반누에

(1)등에 갈색 원반 형태의 무늬가 있는 누에의 한 품종. 같은 종이라도 무늬의 수와 모양은 다를 수 있다.


앙근에

(1)‘-고서’의 방언 (2)‘-아서’의 방언


여름가을누에

(1)‘하추잠’의 북한어.


"에" 끝 단어: 5쪽

라우에

(1)막스 테오도어 펠릭스 폰 라우에, 독일의 이론 물리학자(1879~1960). 엑스선의 전자파로서의 성질을 확인하고 결정 해석학을 개척하였으며, 이 밖에 상대성 이론 따위의 연구로 1914년에 노벨 물리학상을 받았다.


지풀에

(1)‘제풀에’의 방언


애기검은소경등에

(1)등엣과의 해충. 몸의 길이는 0.7~0.9cm이며 검다. 가슴의 등판은 광택 있는 검은색에 연한 잿빛의 줄무늬가 있다. 날개는 투명하고 앞 가장자리에는 넓고 검은 무늬가 있는데 끝 쪽은 약간 가늘다. 산간 지대의 습한 곳, 개울가, 강가 등에서 산다.


기에

(1)‘게’의 방언 (2)원인이나 근거를 나타내는 연결 어미. (3)‘귀리’의 방언 (4)‘기어이’의 방언


고소에

(1)‘불쏘시개’의 방언


"에" 끝 단어: 6쪽

곡젱에

(1)‘사마귀’의 방언


코아틀리쿠에

(1)아즈텍 신화에 나오는 대지와 뱀의 여신. 심장으로 만든 목걸이와 뱀 치마를 입고 다닌다. 사람 송장을 먹고 살며 곡식을 나눠 준다.


고에

(1)‘조문’의 방언


천에

(1)‘피라미’의 방언


숫쉐멍에

(1)수소에 씌우는 멍에


"에" 끝 단어: 7쪽

갈고등에

(1)‘갈고등어’의 방언


뜻밖에

(1)생각이나 기대 또는 예상과 달리.


큰재니등에

(1)재니등엣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7~11mm이며 검은색에 엷은 노란색의 긴 털이 많이 나 있다. 가슴과 등의 앞쪽에는 검은 털이 섞여 있고 가슴 옆구리에는 희고 긴 털이 많으며 주둥이가 길게 튀어나왔다. 한국, 북아프리카, 유럽,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세잠누에

(1)애벌레 때 세 번 자고 세 번 허물을 벗는 종령이 4령인 누에.


르샤틀리에

(1)프랑스의 화학자(1850~1936). ‘평형 이동의 법칙’을 발견하였으며, 고온에서의 비열 측정ㆍ기체 반응의 연구 따위로 많은 업적을 남겼다. 팽창계, 반사 현미경, 열전기쌍을 발명하여 현대 금속학, 합금학과 요업 공업에 선구적 업적을 남겼다.


"에" 끝 단어: 8쪽

대반에

(1)‘대번에’의 방언


댐반에

(1)‘대번에’의 방언


진꽃등에

(1)꽃등엣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8~10mm이며, 검은색 광택이 난다. 어깨는 황색, 배는 누런빛을 띤 적색이고 가슴ㆍ등에는 흰색 가루로 된 두 개의 세로띠가 있다.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큰개암나무누에

(1)산누에나방과의 곤충. 성충은 개암나무누에에 비하여 훨씬 크다. 한 해에 두 번 나타나는데 애벌레는 번데기로 겨울을 보낸다.


이차이피에

(1)이렇게 하든지 저렇게 하든지.


"에" 끝 단어: 9쪽

어차어피에

(1)이렇게 하든지 저렇게 하든지. 또는 이렇게 되든지 저렇게 되든지.


알로에

(1)백합과 알로에속의 식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잎은 칼 모양으로 가장자리에 가시가 있고 꽃은 겨울에서 봄까지 총상(總狀) 화서로 핀다. 즙액은 위(胃)에 좋다. 관상용이고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이다. 아프리카, 지중해 지방 등지에 600여 종이 있다. (2)백합과의 상록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짧고 다육질의 경엽 또는 근생엽이 나며 칼날 모양인데 톱니가 가…


쇠에

(1)‘소’의 방언


왕쇠등에

(1)등엣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2.1~3.3cm이며 검은빛과 누런빛의 가로 얼룩무늬가 있다. 가슴등에는 다섯 개의 누런 잿빛 세로줄이 있고 더듬이는 황적색, 다리는 검은색 또는 검은 갈색이다. 소나 말의 피를 빨아 먹고 사는데 한국, 일본, 우수리강 등지에 분포한다.


외다리방에

(1)‘외다리방아’의 방언


"에" 끝 단어: 10쪽

시작 단어 더보기

(1)한글 자모 ‘ㅔ’의 이름. (2)뜻에 맞지 아니하여 속이 상할 때에 혼자서 하는 소리. (3)가볍게 거절하는 뜻으로 하는 소리. (4)남을 나무랄 때 하는 소리. (5)스스로 생각을 끊어 버리려 할 때 내는 소리. (6)무엇을 생각하거나 기억을 더듬을 때 내는 소리. (7)말을 시작하거나 말하기를 망설일 때, 또는 말하는 도중에 뒷말이 곧 나오지 아…


에가

(1)‘외가’의 방언


에각

(1)‘외곽’의 방언


에간

(1)‘외관’의 방언


에갓집

(1)‘외갓집’의 방언


에거시미터

(1)신경 및 근육의 전기 흥분성 따위를 측정하는 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