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 각성 가정류 서적 나요양 흰점박이회색하늘 지그 오쏘수 공작 소개 검역 리고로 안태 공급

나는 단어

대원소

(1)사람 몸에서 정상적인 생리 과정을 위하여 상대적으로 많은 양이 필요한 원소. 이에는 탄소, 수소, 산소, 질소, 칼륨, 나트륨, 칼슘, 염소, 마그네슘, 인, 유황 따위가 있다.


피소

(1)소송 제기를 당하는 일. (2)강광에 노출되어 나무껍질이 데는 현상. 여름철과 겨울철에 일어나는데 겨울철에 일어나는 것을 동계 피소라 한다. 이식을 할 때 잎을 자른 나무의 줄기가 강한 직사광선에 노출될 때 발생하기 쉽다. 남서 방향의 경사지 나무에서 직사광선에 노출된 줄기에서 많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백색의 나무 테이프로 감아주…


한국 청년 회의소

(1)국제 청년 회의소의 한국 지부.


고체 연료의 연소

(1)석탄, 목탄, 목재 따위와 같은 고체 형태의 연료가 산소와 결합하여 열이 발생하는 과정. 연소 속도가 느린 화격자 연소법과 입자가 작아 착화와 연소 속도가 빠른 미분탄 연소법이 있다.


강제 집행의 취소

(1)이미 시행된 집행 절차의 일부나 전부에 대한 집행 처분을 종국적으로 배제하는 집행 기관의 행위.


"소" 끝 단어: 1쪽

통제 초소

(1)일정한 방침이나 목적에 따라 행위를 제한하거나 제약하기 위한 초소.


도로명 주소

(1)도로명을 기준으로 하여 건물에 고유 번호를 붙인 주소.


대장균 독소

(1)대장균 중독증을 일으키는 대장균이 가지고 있는 물질.


악소

(1)성질이 고약하고 못된 짓을 하는 젊은이.


혈액 영양소

(1)임신 중에 모체의 혈액 순환을 통하여 태내에서 태아에게 공급되는 영양물질.


"소" 끝 단어: 2쪽

과산화 질소

(1)사가(四價) 질소의 산화물. 일산화 질소가 산소에 닿으면 생성되는 붉은 갈색의 기체로, 낮은 온도에서는 푸른색 액체로 변하며, 물과 작용하면 질산과 산화 질소가 된다. 산화제로 쓴다. 화학식은 NO2. ⇒규범 표기는 ‘이산화 질소’이다.


사급 탄소

(1)네 개의 탄소 치환기가 결합한 탄소 원자.


자가 동종 용해소

(1)세포가 생성한 물질이 자신의 세포를 파괴하는 동시에 동종인 다른 동물의 세포도 파괴하는 물질.


각성소

(1)‘내분비물’의 북한어.


산소 첨가 효소

(1)산화 환원 효소의 일종으로, 산소에 있는 분자 모양의 산소 원자를 기질에 결합시키는 반응을 촉매하는 효소.


"소" 끝 단어: 3쪽

가정류소

(1)임시로 만든 정류소.


수력 발전소

(1)수력 발전으로 전력을 발생시키는 발전소. 그 종류는 낙차와 유량의 확보 방식에 따라 다양하다.


아이오딘화 수소

(1)무기산의 하나. 무색의 자극적인 냄새가 나는 발연성 기체로, 환원제, 소독제, 살균제, 분석 시약 따위로 쓴다. 화학식은 HI.


회소

(1)거의 죽어 가다가 다시 살아남. (2)여러 사람이 모이는 곳. (3)실없이 놀리며 웃음. 또는 그런 웃음. (4)선이나 색채를 써서 사물의 형상이나 이미지를 평면 위에 나타낸 것. (5)흙으로 만들어 색칠한 인형. (6)중국 당나라의 승려(725~785). 속성(俗姓)은 전(錢). 자는 장진(藏眞). 현장의 제자로, 연면체의 초서에 뛰어났다. 저서에…


서적소

(1)고려 시대에, 서적을 갖추어 두고 임금이 여러 학사(學士)에게 학문을 배우며 이들과 토론하던 곳. 인종 7년(1129)에 설치하였다.


"소" 끝 단어: 4쪽

가압류의 취소

(1)법원이 가압류 명령 또는 가압류 집행을 취소하는 일.


살포 연소

(1)고형 폐기물을 분쇄하여 공기 또는 수증기로 날려서 스토커에 공급한 뒤 연소하는 방법.


뉴욕 면화 거래소

(1)목화를 선물 거래 하는, 뉴욕시의 상품 거래소.


나요양소

(1)나병 환자의 구호와 요양을 목적으로 국가에서 세운 의료 기관.


흰점박이회색하늘소

(1)하늘솟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40~53mm이며, 칠흑색 또는 검은 갈색에 누런 털이 많이 나 있고 주둥이는 삐죽하며 더듬이는 길다. 애벌레는 밤나무, 굴밤나무 따위의 해충이다.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소" 끝 단어: 5쪽

산화 환원 효소

(1)어떤 물질의 산화 반응을 촉매하는 동시에 다른 물질의 환원을 촉매하는 효소. 탈수소 효소, 카탈라아제 따위가 있다.


정상 응집소

(1)관련 질환이 발견되지 않았고, 병을 일으키는 미생물이 주사되지 않은, 동물이나 사람의 혈액 중에 나타나는 응집소.


팔리 독소

(1)산호 해안에서 서식하는 해류 동물에서 나오는 무색투명한 독물. 산호 해안의 바닷물이 갑자기 붉은빛으로 변할 때 이를 정제하면 얻을 수 있다. 세포막을 통과하는 이온의 흐름을 증대시키며, 만지기만 해도 중독이 될 정도로 독성이 강하여, 상처 부위로 오염되면 수분 이내에 사망할 수 있다. 이 독소에 오염되면 졸음, 무기력증, 동맥 수축과 혈액 토사, 내…


증권 취인소

(1)‘증권 거래소’의 옛 용어.


콘버그 효소

(1)대장균에서 분리한 디엔에이(DNA) 합성과 관련되 효소. 1958년에 콘버그가 발견하였다.


"소" 끝 단어: 6쪽

단말 발신자 수신자 주소

(1)이메일 시스템에서, 메시지의 발신자와 수신자를 식별하기 위한 주소.


벤소

(1)‘변소’의 방언


세포 응집소

(1)세포와 응집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


공동 침강소

(1)하나 또는 그 이상의 침강소를 가진 동일 혈청 속에 존재하는 침강소.


가압 연소

(1)유동층 연소에서 연소실 내의 압력을 5~10kg/㎠로 유지하여 연료를 연소하는 방식. 상압 연소에 비하여 연소 효율이 높고 복합 사이클을 구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소" 끝 단어: 7쪽

선도 원소

(1)행렬의 행에서 0이 아닌 최초의 원소.


지그소

(1)도림질하는 데에 쓰는 전동 공구. 주로 판자 따위의 재료를 곡선형으로 다듬는 데에 쓴다.


환원 효소

(1)생체 내에서 물질의 환원에 촉매 역할을 하는 효소를 통틀어 이르는 말.


오쏘수소

(1)두 양성자의 핵스핀이 같은 수소 분자.


"소" 끝 단어: 8쪽

약식 기소

(1)공판을 열지 아니하고 서면 심리에 의하여 재판하는, 간이 재판소의 기소 절차.


자연 용혈소

(1)어떤 한 종의 동물의 혈청에서 나타나는 용혈소가 다른 종의 적혈구와 보체 결합 하여 용혈을 일으키는 요소. 예를 들면, 개의 적혈구에 미리 토끼 적혈구로 항원 자극을 주지 않아도 개의 적혈구는 토끼의 적혈구를 용혈시킬 수 있음을 의미한다.


공작소

(1)기계 따위를 만드는 곳.


연골 결합소

(1)연골 세포를 제2형 아교질에 부착시키는 연골 바탕질의 당단백.


그을음 연소

(1)휘발분이 공기와 접하여, 스스로 발화되는 온도보다 낮은 온도에서 표면 연소가 지속되면서 연기를 동반하는 발열 반응.


"소" 끝 단어: 9쪽

시카고 상품 거래소

(1)1848년에 미국의 시카고에 설립된, 세계 최초이자 최대의 선물 거래소. 곡물 중심의 선물 거래를 주로 취급하는데, 현재 전 세계 곡물의 선물 거래량의 80~85%를 점유하고 있다.


소개소

(1)집이나 토지 따위의 매매나 임대 따위의 소개를 하는 곳. (2)취직을 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적당한 일자리를 소개하고, 노동력을 필요로 하는 고용주에게는 사람을 소개하는 일을 하는 곳.


검역소

(1)검역을 하기 위하여 주요한 항구나 공항에 마련된 공공 기관.


혼인 재판소

(1)혼인 사건의 심의와 판결을 위하여 교구에 설치되어 있는 재판소.


리고로소

(1)악보에서, 박자를 정확하게 연주하라는 말.


"소" 끝 단어: 10쪽

시작 단어 더보기

소송 행위의 추후 보완

(1)당사자가 책임질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불변 기간’을 준수할 수 없었을 경우, 그 사유가 사라진 후 정한 기한 내에 요건을 갖추지 못한 소송에 대해 추후 할 수 있는 보완.


소비물

(1)쓰고 나면 그만큼 없어지는 물건을 통틀어 이르는 말. 식료품, 석유, 석탄 따위가 있다.


소고기찌개

(1)소고기를 주재료로 하여 끓인 찌개.


소자주

(1)볶은 차조기의 씨를 짓찧어 헝겊 주머니에 넣고 담근 술. 사흘쯤 지난 후에 마신다.


소인 증폭기

(1)소인 신호를 증폭하는 데 사용하는 회로.


소치 국제공항

(1)러시아 크라스노다르 지방의 소치에 있는 국제공항. 1945년에 아들레르 공항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세워졌으며, 1980년에 이 이름으로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