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640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88개 세 글자:122개 네 글자:178개 다섯 글자:47개 여섯 글자 이상:104개 🎄모든 글자: 640개

  • : (1)함경남도 혜산군에 있는 읍. 군청 소재지이다. (2)광복 이후 북한이 신설한 시의 하나. 양강도에 속한 시로, 북한이 1954년 10월 행정 구역을 개편하면서 양강도를 신설할 때에 혜산군의 일부 지역이 분리ㆍ통합되어 신설되었다.
  • 적 이타 행동 : (1)어떤 생물 개체가 자기에게 이타적 행동을 한 개체를 골라서 자기도 그 개체에게 이타적 행동을 하는 현상.
  • : (1)‘받아 간직하여 주십시오.’라는 뜻으로, 자기의 저서나 작품 따위를 남에게 드릴 때에 상대편의 이름 아래에 쓰는 말.
  • 척하다 : (1)은혜를 베풀어 무엇을 주다.
  • 사팔 : (1)가야 가실왕 때에, 우륵이 지은 가야금 열두 곡 가운데 열째 곡 이름.
  • 김정 : (1)여성 교육가(1868~1915). 본성은 양(梁). 1908년에 개성의 송계 학당(松桂學堂)을 인수하여 젊은 미망인을 위한 배움터를 마련하고 신학문을 배우도록 하였으며, 1910년에 학부의 설립 인가와 함께 정화(貞和) 여자 중ㆍ상업 고등학교로 발전시켰다.
  • : (1)어떤 나라와 통상 조약을 맺은 여러 나라 가운데 가장 유리한 대우를 받는 나라.
  • : (1)삼이나 노 따위로 짚신처럼 삼은 신. 흔히 날을 여섯 개로 한다. (2)‘마헤’의 북한어.
  • 사 대웅전 : (1)전라남도 순천시 서면 정혜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불전. 정면 세 칸, 측면 두 칸의 팔작지붕 건물이다. 건물의 세부 처리 기법과 단청에서 조선 전기 건축의 특징이 잘 나타난다. 보물 정식 명칭은 ‘순천 정혜사 대웅전’이다.
  • : (1)상대편의 편지를 높여 이르는 말. (2)쥣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6~10cm, 꼬리의 길이는 5~10cm이다. 야생종은 몸 윗면이 잿빛을 띤 갈색이다. 인가에서 볼 수 있는 것은 검은 회색, 다색, 검은색 따위이고 몸 아랫면도 희지 않다. 귀가 크고 위턱의 앞니 뒷면에 점각이 있는데 위턱 제1어금니에 두 개의 돌기가 있다. 한 배에 3~8마리의 새끼를 한 해에 네 번 정도 낳는다. 유전학, 의학, 생리학 따위 여러 가지 실험용이나 애완용으로 기르며 야생종은 극지방을 제외한 전 세계에 분포한다.
  • 하다 : (1)은혜를 입다.
  • : (1)지혜의 칼이라는 뜻으로, 번뇌의 얽매임을 끊어 버리는 지혜를 이르는 말.
  • 보험 이익 수 약관 : (1)운송인이나 기타 수탁자가 운송 화물에 대하여 체결된 보험의 이익을 가진다는 내용의 약관.
  • 연금 수 : (1)매년 일정 금액의 연금을 지급받을 권리.
  • 를 원수로 갚는다 : (1)감사로써 은혜에 보답해야 할 자리에 도리어 해를 끼침을 이르는 말. <동의 속담> ‘공을 원수로 갚는다’
  • 명태식 : (1)‘명태식해’의 북한어.
  • : (1)화가(1896~1948). 호는 정월(晶月). 일본 도쿄 여자 미술 학교를 졸업하고, 1921년에 한국 여성 화가 최초로 개인전을 가졌다. 작품에 <나부(裸婦)> 따위가 있다.
  • 담론 : (1)사물의 이치를 깨닫고 사물을 정확하게 바라보도록 하는 선인들의 현명한 말. 또는 그런 이야기를 하는 행위.
  • 성군 : (1)앞뒤에서 거의 같은 궤도 위를 운행하고 있는 혜성의 무리. 원래 한 개의 혜성이던 것이 분열되어 생겨난 것으로 추정된다.
  • 먹은 고양이 속 : (1)죄를 짓고 그것이 탄로 날까 봐 근심하는 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 (1)백제의 승려(?~?). 삼론경에 정통하여 수덕사에 있으면서 대중에게 강설하였으며, 당나라에까지 이름이 알려져 당나라 ≪고승전≫에 그의 전기가 실려 전한다.
  • : (1)남이 무엇을 보내 줌을 높여 이르는 말.
  • 염불 : (1)육자 명호의 염불. ‘나무아미타불’이라는 육자 명호는 그 본체가 아미타불의 진실, 원만의 지혜이므로 이렇게 이른다.
  • 협금 : (1)조선 시대에, 문무 당상관이 보통 때에 신던 울이 낮은 신.
  • : (1)조선 시대에, 상의원에 속하여 삽혜를 만들던 장인.
  • 피온 : (1)조선 시대, 가죽으로 만든 상궁이 신는 마른신. 앞코에 구름무늬를 놓았다.
  • : (1)조선 시대의 높이가 낮은 가죽신.
  • 불비지 : (1)자기에게는 해가 될 것이 없어도 남에게는 이익이 될 만하게 베풀어 주는 은혜.
  • : (1)조선 연산군 때에 기녀들이 쓰는 물건을 대 주던 관아.
  • : (1)덕택과 은혜를 아울러 이르는 말.
  • : (1)은혜를 베풀어 무엇을 줌.
  • 무역 특 협정 : (1)세계 무역 기구 체제에서 선진국이 개발 도상국에 일방적으로 양허할 경우에 허용되는 무역 특혜. 예를 들면 유럽 국가들이 아프리카, 카리브해 지역 그리고 태평양 국가들에게 허용한 로메 협정, 미국의 카리브 연안 특혜 제도 등이 있다.
  • 대상 시 : (1)복지 국가 개혁에 대한 저항을 무력화하기 위하여 개혁의 피해자들에게 부여하는 선별적 혜택.
  • 백운 : (1)상중에 신는, 흰색의 여성용 마른신.
  • : (1)샅굴에 팽대를 동반하는 샅고랑 혹은 넓적다리 헤르니아.
  • 주기 : (1)타원 궤도를 따라 일정한 주기로 태양 주위를 도는 혜성. 핼리 혜성은 약 76년을 주기로 나타난다.
  • : (1)서로 특별한 혜택을 주고받는 일.
  • 림프 육아종 : (1)성교에 의하여 클라미디아라는 미생물이 침입하여 음부에 미란(糜爛)이 생기고 서혜부의 림프절이 부어서 아픈 병. 서혜부가 화농하여 주위에도 염증을 일으키고 빨갛게 부었다가 터져서 고름이 나오며, 여성의 경우 직장(直腸) 협착을 초래하여 배변이 어렵고 질과 직장에 구멍이 뚫리기도 한다.
  • 산선 : (1)함경북도 길주에서 출발하여 백암을 거쳐 혜산에 이르는 철도. 길주에서 함경선, 백암에서 백무선과 만난다. 길이 141.7km의 철도로, 1937년 11월 1일에 개통되었다.
  • : (1)사사로이 입은 은혜. 또는 사사로이 베푸는 은혜. (2)삼혜(三慧)의 하나. 생각하고 관찰하여 얻은 지혜를 이른다. (3)명주실로 만든 신.
  • : (1)복덕과 지혜를 아울러 이르는 말.
  • : (1)자애롭게 베푸는 은혜.
  • : (1)경기도 구리시에 있는, 조선 경종의 원비인 단의 왕후의 능. 동구릉의 하나이다. (2)중국 허베이성 탕산 청 동릉에 있는, 청나라 동치제의 능.
  • 성가무 : (1)신라 진평왕 때 융천사가 지은 무악. 혜성이 나타나 심대성(心大星)을 범하는 괴이한 현상이 일어났는데, 이 무악으로 괴변이 사라졌다고 전한다. 현재, 그 춤의 형태는 알 수 없다.
  • 암죽 : (1)식혜를 걸러서 끓인 암죽. 흔히 젖먹이에게 먹인다.
  • 백피 : (1)조선 시대에, 관리들이 국상(國喪)에 남녀 구별 없이 신던, 흰 가죽으로 만든 춤이 낮은 신.
  • 환경 택 보상 프로그램 : (1)1996년에 코스타리카에서 만든 생태계 혜택 보상 프로그램. 코스타리카에서 숲을 보호하는 사유지의 소유주는 자연 산림 트러스트 기금에서 숲의 유형 및 면적에 따라 일정액을 보상받는다.
  • : (1)총명하고 지혜로움.
  • : (1)지혜를 얽매어 도를 닦는 데에 방해가 되는 우매와 무지.
  • : (1)고구려 영양왕 때의 승려(?~?). 595년 일본에 건너가 쇼토쿠(聖德) 태자의 스승이 되었으며, 백제의 승려 혜총과 함께 호코사(法興寺)에서 포교에 힘썼다.
  • : (1)오분법신(五分法身)의 하나. 소승 불교에서, 부처의 몸의 한 부분을 이르는 것으로, 계(戒)ㆍ정(定)ㆍ혜(慧)ㆍ해탈(解脫)ㆍ해탈지견(解脫知見)의 오법 중에 ‘혜’를 부처의 몸에 비유하여 이르는 말이다. 원만하고 밝은 지혜로 법성을 달관한 상태를 뜻한다.
  • 향포초 : (1)조선 시대에 서민이 신던, 부들로 만든 짚신.
  • : (1)‘영혜하다’의 어근. (2)남보다 뛰어나고 슬기로움. 또는 그런 사람. (3)‘영혜하다’의 어근.
  • : (1)난초와 혜초를 아울러 이르는 말. (2)난초와 혜초처럼 향기로운 풀이라는 뜻으로, 현인과 군자를 이르는 말.
  • : (1)고맙게 베풀어 주는 신세나 혜택.
  • 계정 : (1)불도에 들어가는 세 가지 요체인 계율, 선정, 지혜를 줄여 이르는 말. 계율은 몸과 입과 뜻으로 나쁜 짓을 하지 않도록 막는 것, 선정은 어지럽게 흩어진 마음을 한곳에 머물게 하는 것, 지혜는 미혹을 깨뜨리고 진리를 깨닫기 위하여 사제(四諦)나 십이 연기 또는 진여나 실상을 관(觀)하는 것이다.
  • 자 부담 원칙 : (1)환경 개선으로 이득을 보는 수혜자가 환경 개선에 드는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는 원칙.
  • : (1)고려 충렬왕 때의 승려(1228~1294). 속성은 강(康). 중국 원나라 경수사(慶壽寺)에서 대장경을 베껴 왔으며, 국존(國尊)에 봉하여졌다.
  • 옹주 : (1)조선 성종의 딸(1486~1525). 숙용(淑容) 심씨(沈氏)의 소생이며, 참봉(參奉) 조광세(趙光世)의 아들인 한천위(漢川尉) 조무강(趙無疆)에게 하가하였다. 슬하에 1남을 두었다.
  • 수당 : (1)수놓은 비단으로 신울을 만든 당혜.
  • 산군 : (1)함경남도의 동북쪽에 있는 군. 귀리ㆍ옥수수ㆍ수수 따위의 농산물과 소ㆍ돼지 따위의 축산물, 목재ㆍ숯 따위의 임산물이 난다. 군청 소재지는 혜산, 면적은 2,325㎢. 북한에서는 1954년 10월 행정 구역 개편 때 이 군의 일부 지역이 통합되어 시로 승격되었다.
  • : (1)은혜를 베풀어 잘 돌보아 줌. (2)‘왕림’을 달리 이르는 말. (3)여칫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3.3cm 정도이며, 녹색 또는 누런 갈색이다. 더듬이가 길고 수컷은 울음소리가 크다. 한국, 일본, 중국, 시베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 자 은행 이름 주소 : (1)올바른 수혜자 은행 식별을 제공하기 위한 데이터 내의 이름과 주소.
  • 주 사건 : (1)1900년에 중국 광둥성(廣東省)의 혜주에서 쑨원의 흥중회가 주체가 되어 일으킨 만주 조정에 대한 배척 사건.
  • 민하다 : (1)슬기롭고 민첩하다.
  • 균등 : (1)혜택을 다 같이 골고루 받음.
  • 제비도 은를 갚는다 : (1)고전 소설 <흥부전>에서 제비도 은혜를 아는데 하물며 사람이 은혜를 몰라서야 되겠느냐는 뜻으로 이르는 말.
  • 원칙 : (1)나라와 나라 사이의 무역에서 상대국에 대하여 가장 유리한 혜택을 제공하는 원칙.
  • 자 식별자 : (1)수혜자 은행에 수혜자를 분명히 알리기 위한 부호. 제공된 식별자 부호 유형의 명세를 포함할 수 있다.
  • 사회 보장 수 : (1)사회 보장 기금에 따라 특별 기금을 재원으로 하여 개인에게 지급되는 돈. 개인의 고용에서 발생한 개인 소득 또는 그 개인을 수익자로 하는 계정의 사회 보장 부담금과의 관계에 따라 지급액이 결정된다.
  • 녹비 : (1)사슴의 가죽으로 만든, 목이 짧은 남자 신발.
  • 고성 : (1)여치의 울음 소리.
  • 하하다 : (1)아랫사람에게 은혜롭게 베풀다.
  • 래하다 : (1)‘왕림하다’를 달리 이르는 말.
  • : (1)팔음(八音)의 하나. 덕망이 높아 듣는 자의 지혜를 밝게 하는 부처의 음성이다.
  • 제도 : (1)국제 무역에서 상대국에 대하여 가장 유리한 혜택을 제공하여 주는 제도.
  • : (1)번뇌로 말미암아 더럽혀진 지혜.
  • : (1)백제 위덕왕 때의 승려(?~?). 595년에 일본에 건너가 고구려의 승려 혜자와 함께 호코사(法興寺)에서 포교하였다.
  • 하루 은 백 날에 갚지 못한다 : (1)은혜를 입기는 쉬워도 갚기는 어려움을 이르는 말. (2)좀처럼 갚기 힘든 큰 은혜를 이르는 말.
  • : (1)채무자의 이익을 위하여 어음 지급이 유예되는 기간. 우리나라에서는 인정하지 아니하고 영미법에서 인정한다.
  • : (1)앞쪽 두덩 결합, 양쪽 옆은 앉았을 때 바닥에 닿는 뼈의 부분인 궁둥뼈 결절, 뒤쪽 꼬리뼈의 끝 등 네 곳을 연결하여 이루어진 다리 사이 아래쪽의 마름모꼴 공간.
  • : (1)두터운 은혜.
  • 성가 : (1)신라 진평왕 때 융천사가 지은 10구체 향가. 혜성이 나타나 심대성(心大星)을 범하는 괴이한 현상이 일어났는데, 작가가 이 노래를 지어 불렀더니 괴변이 없어지고 마침 신라를 침범하였던 왜병도 물러갔다는 내용으로, ≪삼국유사≫에 실려 있다.
  • 리바람 : (1)‘회오리바람’의 방언
  • : (1)삼이나 노 따위로 짚신처럼 삼은 신. 흔히 날을 여섯 개로 한다. ⇒규범 표기는 ‘마혜’이다.
  • 헤르니아 : (1)‘샅굴 탈장’의 전 용어.
  • 육하다 : (1)은혜를 베풀어 기르다.
  • : (1)생선젓을 담그기 위하여 지은 밥. ⇒남한 규범 표기는 ‘식혯밥’이다.
  • : (1)은혜를 베풀어 기름.
  • : (1)‘승혜’를 달리 이르는 말. 검은색 융으로 만들었다는 데서 이렇게 이른다. (2)검은 가죽으로 만든 마른신.
  • 무역 : (1)두 나라가 대등한 입장에서 서로 이익이 되도록 거래하는 무역. 서로 관세율을 인하하거나 수량 할당제를 완화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 : (1)‘혀끝’의 방언
  • 칠장사 소 국사비 : (1)경기도 안성시 죽산면에 있는 고려 시대의 비. 문종 14년(1060)에 혜소 국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하여 세웠다. 비석은 화강석과 흑대리석으로 만들었고, 몸돌 가운데가 갈라져 있던 것을 1975년에 비각을 복원하면서 함께 보수하였다. 보물 정식 명칭은 ‘안성 칠장사 혜소 국사비’이다.
  • 복지 수 : (1)복지 혜택을 받을 권리를 지닌 당사자나 단체를 이르는 말.
  • 의 확산 : (1)특정 대상이 수혜를 받으면 그로 인해 다른 이들이 간접적으로 수혜를 받게 되는 현상.
  • 하다 : (1)어릴 때부터 영리하다.
  • : (1)지혜의 구름이라는 뜻으로, 모든 중생을 포섭하는 부처의 지혜를 이르는 말.
  • 교하다 : (1)지혜를 베풀어 가르치다.
  • 화율사 : (1)조선 시대에, 혜민서와 도화서에 속한 벼슬아치와 율관(律官)ㆍ사자관(寫字官) 따위의 벼슬아치를 통틀어 이르던 말.
  • : (1)중국 남북조 시대의 승려(487~593). 속성은 희(姬). 초명은 신광(神光). 선종(禪宗)의 개조(開祖)인 달마의 제자가 되어 6년간 수행 끝에 달마의 선법을 계승하여 포교하였다.
1 3 4 5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98개) : 하, 학, 한, 할, 핡, 함, 합, 핫, 항, 해, 핵, 핸, 햄, 햇, 행, 향, 허, 헉, 헌, 헐, 험, 헛, 헝, 헤, 헥, 헬, 헴, 헵, 헷, 헹, 혀, 혁, 현, 혈, 혐, 협, 형, 혜, 혬, 호, 혹, 혼, 홀, 홈, 홉, 홍, 홑, 화, 확, 환, 활, 황, 홰, 홱, 횅, 회, 획, 횟, 횡, 효, 후, 훅, 훈, 훌, 훍, 훔, 훗, 훙, 훠, 훤, 훨, 훰, 훼, 휀, 휑, 휘, 휙, 휠, 휨, 휭, 휴, 흄, 흉, 흐, 흑, 흔, 흘, 흙, 흠, 흥, 흨, 희, 힁, 히, 힐, 힘, 힝, 힠

실전 끝말 잇기

혜로 시작하는 단어 (188개) : 혜, 혜가, 혜가단비, 혜감, 혜강, 혜거, 혜검, 혜게하다, 혜견, 혜경궁 홍씨, 혜계, 혜고, 혜고성, 혜고하다, 혜공, 혜공왕, 혜과, 혜관, 혜교, 혜교하다, 혜군, 혜근, 혜기, 혜깟, 혜녀, 혜념, 혜념하다, 혜능, 혜다, 혜당 ...
혜로 시작하는 단어는 188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혜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64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