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혜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640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88 세 글자 단어: 122 네 글자 단어: 178 다섯 글자 단어: 47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04 모든 글자 단어: 640

혜택률 : (1)혜택을 받은 비율.

혜증하다 : (1)은혜를 베풀어 무엇을 주다.

혜리 : (1)은혜를 베풀어 이롭게 해 줌.

사회 보험 수혜금 : (1)조직화된 사회 보험 기구에 의하여 지급되는 수혜금.

호혜세 : (1)어떤 품목에 대하여 교역 상대국이 받는 수입세만큼, 상대국으로부터 수입되는 동일 품목에 동일하게 매기는 수입세. 일종의 보복 관세로 보기도 한다.

상호 호혜 원칙 : (1)국제 무역에서 교역 당사국 간의 동등한 대우, 동등한 정책 조치의 채택, 동등한 권리와 의무의 수행 따위에 관하여 정한 원칙.

금리지혜 : (1)조선 시대 숙종 9년(1683)에, 종이로 만든 신발을 신지 못하도록 왕명으로 금지한 일.

혜청 : (1)조선 시대에, 대동미와 대동목, 대동포 따위의 출납을 맡아보던 관아. 선조 41년(1608)에 두었다가, 고종 31년(1894)에 없앴다.

민혜 : (1)‘민혜하다’의 어근.

일반 특혜 제도 : (1)모든 선진국이 모든 개발 도상국으로부터 수입한 제품 및 반제품에 대하여 일방적으로 특혜를 제공하도록 하는 제도.

직접 서혜 탈장 : (1)샅굴 부위에 생긴 탈장으로 깊은 배벽 동맥과 배곧은근 모서리 사이의 복벽을 통하여 나온 탈장.

혜윤 : (1)은혜를 베풀어 혜택을 줌. 또는 그 은혜.

혜민국 : (1)고려 시대에, 가난한 백성의 질병 치료를 맡아보던 관아. 예종 7년(1112)에 설치하여 충렬왕 때에 사의서의 관할로 하였다가 공양왕 3년(1391)에 혜민전약국으로 고쳤다. (2)조선 시대에, 백성의 질병을 고치는 일을 맡아보던 관아. 태조 1년(1392)에 설치한 것으로, 세조 12년(1466)에 혜민서로 승격하였다.

전정 투혜 : (1)전정을 감싸는 방한용 덧신.

준혜하다 : (1)남보다 뛰어나고 슬기롭다.

혜비 : (1)고려 정종의 비(?~1036). 성은 한(韓). 한조(韓祚)의 딸로 정종의 두 번째 비인 용의 왕후와 자매간이다. 능은 현릉(玄陵)이다.

실혜 : (1)실제로 받는 혜택.

감출혜몸 : (1)한자 부수의 하나. ‘匹’, ‘匿’ 따위에 쓰인 ‘匸’을 이른다.

혜가단비 : (1)혜가가 달마에게 입문을 빌었으나 허락하지 않자, 구도의 의지를 보이려 왼쪽 팔을 절단하고 허락을 받았다는 고사. 화제(畫題)로 많이 쓴다.

혜기 : (1)제사를 지낼 때 식혜를 담는 그릇.

목저혜 : (1)중국 만주족의 신발. 인위적으로 헝겊을 감아 발을 작게 만든 전족에 신는다.

최혜 국민 조항 : (1)통상 조약이나 항해 조약에서, 상대국에 최혜국 대우를 부여할 것을 약속한 조항.

이벌혜정 : (1)통일 신라 시대에 두었던 군대. 지금의 경상북도 청송군 안덕면에 설치했다.

대정혜 : (1)발해 문왕의 둘째 딸(737~777). 1949년 8월 지린성(吉林省) 둔화현(敦化縣) 육정산 고분군(六頂山古墳群)에서 묘와 묘비가 발견되어 알려졌다.

홍목당혜 : (1)푸른 바탕에 붉은 눈을 수놓은 가죽신. 젊은 여자나 어린아이들이 신었다.

말혜 : (1)버선과 신발을 함께 이르는 말.

식혜가루 : (1)‘엿기름가루’의 북한어. ⇒남한 규범 표기는 ‘식혯가루’이다.

혜공왕 : (1)신라의 제36대 왕(758~780). 성은 김(金). 이름은 건운(乾運). 재위 중 천재지변이 자주 일어나 민심이 흉흉하였으나 사치와 방탕을 일삼고 국사를 돌보지 않다가, 780년에 김지정의 난으로 살해되었다. 재위 기간은 765~780년이다.

수자원 혜택 보상 프로그램 : (1)물 사용 요금의 일정액을 모아 그것을 국토 전체적으로 가장 중요한 산림 유역 보전에 사용하는 프로그램. 멕시코에서 시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납세자들은 중요한 유역의 산림을 보호하면서 수생태계의 보전에 이바지하게 된다.

혜시하다 : (1)(높이는 뜻으로) 남이 무엇을 알려 주다. 은혜롭게 알리거나 보인다는 뜻에서 나온 말로, 주로 편지에 쓴다. (2)은혜로 베풀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진과 명언

로건 피어설 스미스

" 젊은이가 꾸미는 것을 비웃지 말라.^1000 그는 그저 자신의 얼굴을 찾기 위해서 하나 하나 차례로 걸쳐 보고 있는 것이다.^1000 "

#자신 #젊은이 #차례 #얼굴
미셸 드 몽테뉴
" 내가 농부들과 함께 있는 것을 더 좋아하는 이유는 농부들은 잘못 사고하도록 충분한 교육을 받지 않았기 때문이다. "
#교육 #농부 #사고 #이유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