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컹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07개

두 글자 단어: 16 세 글자 단어: 7 네 글자 단어: 48 다섯 글자 단어: 17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9 모든 글자 단어: 107

멀컹멀컹 : (1)물크러질 정도로 매우 무르고 연한 느낌.

월컹월컹하다 : (1)크고 든든한 물건들이 자꾸 서로 부딪치면서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월겅월겅하다’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2)크고 든든한 물건을 갑자기 자꾸 잡아당기거나 밀치면서 울리는 소리가 나다.

떨컹 : (1)‘떨커덩’의 준말.

월컹덜컹하다 : (1)크고 단단한 물건들이 거칠고 어수선하게 자꾸 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월겅덜겅하다’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절컹 : (1)‘절커덩’의 준말.

덜컹하다 : (1)갑자기 놀라거나 겁에 질려서 몹시 가슴이 울렁거리다. (2)‘덜커덩하다’의 준말.

월컹거리다 : (1)크고 든든한 물건들이 서로 부딪치면서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월겅거리다’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2)크고 든든한 물건을 갑자기 잡아당기거나 밀치면서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늘컹 : (1)‘늘컹거리다’의 어근.

물컹이 : (1)지나치게 익거나 곯아서 본 모양이 없어질 정도로 무른 물건. (2)몸이 약하거나 의지가 굳지 못한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절컹절컹하다 : (1)‘절커덩절커덩하다’의 준말.

컹컹대다 : (1)개가 자꾸 크게 짖다.

늘컹대다 : (1)너무 물러서 자꾸 늘어지게 되다.

월컹월컹 : (1)크고 든든한 물건들이 자꾸 서로 부딪치면서 울리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월겅월겅’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2)크고 든든한 물건을 갑자기 자꾸 잡아당기거나 밀치면서 울리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설컹 : (1)‘설컹거리다’의 어근.

철컹 : (1)‘철커덩’의 준말.

쩔컹거리다 : (1)‘쩔커덩거리다’의 준말.

점박이스컹크 : (1)족제빗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30cm 정도이며, 꼬리 길이는 20cm 정도이다. 검은색 바탕에 등과 옆구리를 따라 흰색 점무늬가 흩어져 있으며 눈에 잘 띄어 포식자에게 경고색이 된다. 잡식성이다.

뜰컹 : (1)‘등걸’의 방언

컹컹하다 : (1)개가 크게 짖다.

실컹 : (1)‘시렁’의 방언

설컹거리다 : (1)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씹히는 소리가 자꾸 나다. ‘설겅거리다’보다 조금 거센 느낌을 준다. (2)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씹히는 느낌이 자꾸 들다. ‘설겅거리다’보다 조금 거센 느낌을 준다.

쩔컹 : (1)‘쩔커덩’의 준말.

떨컹대다 : (1)‘떨커덩대다’의 준말.

컹컹 : (1)개가 크게 짖는 소리.

밀컹거리다 : (1)‘미끈거리다’의 방언

들컹들컹 : (1)언짢거나 불쾌한 말로 자꾸 남의 비위를 건드리는 모양. ⇒규범 표기는 ‘들큰들큰’이다.

떨컹떨컹 : (1)‘떨커덩떨커덩’의 준말.

털컹 : (1)‘털커덩’의 준말.

절컹이다 : (1)크고 단단한 쇠붙이 따위가 맞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절겅이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컹크다 : (1)‘꺾다’의 방언

철컹하다 : (1)‘철커덩하다’의 준말.

철컹대다 : (1)‘철커덩대다’의 준말.

늘컹거리다 : (1)너무 물러서 자꾸 늘어지게 되다.

물컹병 : (1)수목에 생기는 병의 하나. 줄기나 가지의 껍질이 갈색을 띠면서 부풀어 올랐다가 마르면서 사마귀 같은 반점이 생긴다. 보통 자낭균에 의한 것을 이르며 뽕나무, 밤나무, 사과나무, 오동나무 따위에 많이 발생한다.

덜컹 : (1)갑자기 놀라거나 겁에 질려서 가슴이 몹시 울렁거리는 모양. (2)‘덜커덩’의 준말.

스컹크캐비지 : (1)천남성과 속한 앉은부채의 생약명. 꽃은 악취가 있고 잎은 부채 모양이다. 이뇨제로 쓰인다.

멀컹하다 : (1)물크러질 정도로 무르고 연하다.

들컹거리다 : (1)언짢거나 불쾌한 말로 남의 비위를 자꾸 건드리다. ⇒규범 표기는 ‘들큰거리다’이다.

멀컹이 : (1)지나치게 익거나 곯아서 본 모양이 없어질 정도로 무른 물건. ⇒규범 표기는 ‘물컹이’이다.

썰컹대다 : (1)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씹히는 소리가 자꾸 나다. ‘설겅대다’보다 세고 거센 느낌을 준다. (2)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씹히는 느낌이 자꾸 들다. ‘설겅대다’보다 세고 거센 느낌을 준다.

물컹하다 : (1)너무 익거나 곯아서 물크러질 정도로 물렁하다.

설컹대다 : (1)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씹히는 소리가 자꾸 나다. ‘설겅대다’보다 조금 거센 느낌을 준다. (2)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씹히는 느낌이 자꾸 들다. ‘설겅대다’보다 조금 거센 느낌을 준다.

멀컹거리다 : (1)물크러질 정도로 매우 무르고 연한 느낌이 들다.

절컹대다 : (1)‘절커덩대다’의 준말.

월컹덜컹 : (1)크고 단단한 물건들이 거칠고 어수선하게 자꾸 부딪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월겅덜겅’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컹컹거리다 : (1)개가 자꾸 크게 짖다.

물컹거리다 : (1)너무 익거나 곯아서 물크러질 정도로 매우 또는 여기저기가 물렁한 느낌이 들다.

썰컹거리다 : (1)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씹히는 소리가 자꾸 나다. ‘설겅거리다’보다 세고 거센 느낌을 준다. (2)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씹히는 느낌이 자꾸 들다. ‘설겅거리다’보다 세고 거센 느낌을 준다.

스컹크 : (1)포유강 족제빗과의 동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몸의 길이는 50cm 정도이며, 족제비와 비슷하나 몸이 튼튼하고 실팍하며 꼬리는 길고 귀는 작다. 항문 옆에 항문샘이 있어 위험에 닥치면 악취가 있는 황금색의 액체를 적의 얼굴을 향하여 3~4미터까지 발사한다. 야행성으로 북아메리카 남부와 멕시코 등지에 서식한다. 항문샘을 제거하면 애완용도 된다.

쩔컹대다 : (1)‘쩔커덩대다’의 준말.

쩔컹쩔컹하다 : (1)‘쩔커덩쩔커덩하다’의 준말.

철컹이다 : (1)크고 단단한 쇠붙이 따위가 맞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절겅이다’보다 아주 거센 느낌을 준다.

털컹이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덜겅이다’보다 아주 거센 느낌을 준다.

설컹설컹하다 : (1)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자꾸 씹히는 소리가 나다. ‘설겅설겅하다’보다 조금 거센 느낌을 준다. (2)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자꾸 씹히는 느낌이 있다. ‘설겅설겅하다’보다 조금 거센 느낌을 준다.

덜컹대다 : (1)갑자기 놀라거나 겁에 질려서 가슴이 몹시 울렁거리다. (2)‘덜커덩대다’의 준말.

떨컹떨컹하다 : (1)‘떨커덩떨커덩하다’의 준말.

절컹거리다 : (1)‘절커덩거리다’의 준말.

물컹물컹 : (1)너무 익거나 곯아서 물크러질 정도로 매우 또는 여기저기가 물렁한 느낌.

쩔컹이다 : (1)크고 단단한 쇠붙이 따위가 맞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절겅이다’보다 세고 거센 느낌을 준다.

쩔컹쩔컹 : (1)‘쩔커덩쩔커덩’의 준말.

글컹글컹 : (1)남의 심사를 자꾸 긁어 몹시 상하게 하는 모양.

멀컹멀컹하다 : (1)물크러질 정도로 매우 무르고 연하다.

월컹대다 : (1)크고 든든한 물건들이 서로 부딪치면서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월겅대다’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2)크고 든든한 물건을 갑자기 잡아당기거나 밀치면서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철컹거리다 : (1)‘철커덩거리다’의 준말.

철컹철컹하다 : (1)‘철커덩철커덩하다’의 준말.

떨컹거리다 : (1)‘떨커덩거리다’의 준말.

털컹대다 : (1)‘털커덩대다’의 준말.

말컹 : (1)‘말끔’의 방언

글컹글컹하다 : (1)남의 심사를 자꾸 긁어 몹시 상하게 하다.

물컹물컹하다 : (1)너무 익거나 곯아서 물크러질 정도로 매우 또는 여기저기가 물렁하다.

쩔컹하다 : (1)‘쩔커덩하다’의 준말.

털컹거리다 : (1)‘털커덩거리다’의 준말.

절컹절컹 : (1)‘절커덩절커덩’의 준말.

물컹 : (1)‘물컹거리다’의 어근.

썰컹하다 : (1)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거칠게 씹히는 소리가 나다.

털컹털컹하다 : (1)‘털커덩털커덩하다’의 준말.

월컹하다 : (1)크고 든든한 물건들이 서로 부딪치면서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월겅하다’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2)크고 든든한 물건을 갑자기 잡아당기거나 밀치면서 울리는 소리가 나다.

월컹 : (1)크고 든든한 물건들이 서로 부딪치면서 울리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월겅’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2)크고 든든한 물건을 갑자기 잡아당기거나 밀치면서 울리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동부얼룩스컹크 : (1)족제빗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30cm 정도이며, 꼬리 길이는 20cm 정도이다. 검은색 바탕에 등과 옆구리를 따라 흰색 점무늬가 흩어져 있으며 눈에 잘 띄어 포식자에게 경고색이 된다. 잡식성이다.

절컹하다 : (1)‘절커덩하다’의 준말.

털컹털컹 : (1)‘털커덩털커덩’의 준말.

썰컹썰컹 : (1)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자꾸 씹히는 소리. 또는 그 느낌. ‘설겅설겅’보다 세고 거센 느낌을 준다.

덜컹이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뒷말컹 : (1)‘툇마루’의 방언

떨컹이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덜겅이다’보다 세고 거센 느낌을 준다.

썰컹 : (1)‘썰컹거리다’의 어근. (2)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거칠게 씹히는 소리. 또는 그 느낌.

설컹설컹 : (1)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자꾸 씹히는 소리. 또는 그런 느낌. ‘설겅설겅’보다 조금 거센 느낌을 준다.

썰컹썰컹하다 : (1)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자꾸 씹히는 소리가 나다. ‘설겅설겅하다’보다 세고 거센 느낌을 준다. (2)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자꾸 씹히는 느낌이 있다. ‘설겅설겅하다’보다 세고 거센 느낌을 준다.

멀컹대다 : (1)물크러질 정도로 매우 무르고 연한 느낌이 들다.

글컹대다 : (1)남의 심사를 자꾸 긁어 상하게 하다.

글컹 : (1)‘글컹거리다’의 어근.

늘컹하다 : (1)너무 물러서 늘어지게 되다. (2)너무 물러서 늘어질 듯하다.

떵컹떨컹 : (1)단단하고 큰 쇠붙이가 세게 울리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덜컹덜컹 : (1)갑자기 놀라거나 겁에 질려서 몹시 가슴이 울렁거리는 모양. (2)‘덜커덩덜커덩’의 준말.

설컹밭 : (1)‘너덜밭’의 방언

덜컹거리다 : (1)갑자기 놀라거나 겁에 질려서 가슴이 몹시 울렁거리다. (2)‘덜커덩거리다’의 준말.

글컹거리다 : (1)남의 심사를 자꾸 긁어 상하게 하다.

털컹하다 : (1)‘털커덩하다’의 준말.

늘컹늘컹 : (1)너무 물러서 자꾸 늘어지는 모양.

간이 덜렁[덜컹/철렁]하다 : (1)몹시 놀라 충격을 받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찰스 E. 제퍼슨

" 감사는 마음에서 우러나는 것이라 과거의 자비를 깨닫기까지 시간이 걸린다.^1000 "

#감사 #마음 #과거 #시간 #자비
존 리만
" 권력은 부패한다. 절대 권력은 달콤하다. "
#부패 #권력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