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썽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02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8 세 글자 단어: 13 네 글자 단어: 37 다섯 글자 단어: 1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9 모든 글자 단어: 102

썽글다 : (1)‘썰다’의 방언

얼썽덜썽 : (1)‘얼싸절싸’의 방언

썽긋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웃는 모양. ‘성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말썽스레 : (1)보기에 자주 트집이나 시비를 일으킬 만하여 딱하고 귀찮은 데가 있게.

훨썽 : (1)‘훨씬’의 방언

글썽이다 : (1)눈에 눈물이 넘칠 듯이 그득하게 고이다. 또는 그렇게 하다.

썽끗썽끗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성긋성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썽그레하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부드럽게 웃다. ‘성그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글썽글썽 : (1)눈에 눈물이 넘칠 듯이 자꾸 그득하게 고이는 모양.

썽썽하다 : (1)물건이 흠이 없어 쓸 만하다

걸썽걸썽 : (1)다리를 가볍게 높이 들면서 내디디는 모양. (2)성격이나 행동이 좀스럽지 않고 시원스럽고 빠른 모양.

들썽대다 : (1)가라앉지 않고 어수선하게 자꾸 들뜨다.

썽끗썽끗하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자꾸 소리 없이 가볍게 웃다. ‘성긋성긋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짐썽 : (1)‘짐승’의 방언

썽그레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부드럽게 웃는 모양. ‘성그레’보다 센 느낌을 준다.

물썽하다 : (1)몸이나 성질이 물러서 손쉽게 다루거나 대할 만하다.

말썽궁이다 : (1)‘거리끼다’의 방언

늘썽 : (1)‘늘썽하다’의 어근. (2)앞으로 좋게 발전할 품질이나 품성. ⇒규범 표기는 ‘늘품’이다.

썽끗대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다. ‘성긋대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늘썽늘썽히 : (1)천, 대나무 따위의 짜임새나 엮음새가 여럿이 다 또는 매우 설핏하게. (2)생김새가 아주 늘씬하게.

썽끗뻥끗하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다. ‘성긋벙긋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썽내다 : (1)‘성내다’의 방언

썽문다리 : (1)‘정강이’의 방언

썽글썽글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게 자꾸 웃는 모양. ‘성글성글’보다 센 느낌을 준다.

늘썽늘썽 : (1)천, 대나무 따위의 짜임새나 엮음새가 여럿이 다 또는 매우 설핏한 모양. (2)생김새가 아주 늘씬한 모양.

보썽 : (1)‘복숭아’의 방언

내썽 : (1)‘뇌성’의 방언

썽나다 : (1)‘덧나다’의 방언 (2)‘성나다’의 방언

썽긋썽긋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성긋성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남볼썽 : (1)남을 대하여 볼 면목.

들썽들썽하다 : (1)가라앉지 않고 자꾸 어수선하게 들뜨다.

썽긋이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웃는 상태로. ‘성긋이’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끗하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웃다. ‘성긋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말썽스럽다 : (1)보기에 자주 트집이나 시비를 일으킬 만하여 딱하고 귀찮은 데가 있다.

썽둥거리다 : (1)크고 연한 물건을 단번에 잇따라 큼직하고 가볍게 베거나 자르다. ‘성둥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들썽하다 : (1)어수선하게 들떠 가라앉지 않다.

말썽구멍 : (1)말썽이 될 만한 사건이나 현상. 또는 말썽을 일으킬 수 있는 근거나 단서.

늘썽늘썽하다 : (1)천, 대나무 따위의 짜임새나 엮음새가 여럿이 다 또는 매우 설핏하다. (2)생김새가 아주 늘씬하다.

썽글뻥글거리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고 환하게 자꾸 웃다. ‘성글벙글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얼썽덜썽허다 : (1)‘얼싸절싸하다’의 방언

들썽들썽 : (1)가라앉지 않고 자꾸 어수선하게 들뜨는 모양.

글썽거리다 : (1)눈에 눈물이 자꾸 넘칠 듯이 그득하게 고이다. 또는 그렇게 하다.

뒷말썽 : (1)뒤에 있을 말썽. 또는 뒤에 일어난 말썽.

썽글거리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게 자꾸 웃다. ‘성글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글뻥글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고 환하게 웃는 모양. ‘성글벙글’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긋대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다. ‘성긋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말썽 : (1)일을 들추어내어 트집이나 문젯거리를 일으키는 말이나 행동.

썽끗뻥끗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성긋벙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썽썽허다 : (1)‘성하다’의 방언

썽글썽글하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자꾸 소리 없이 정답게 웃다. ‘성글성글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말썽질 : (1)자주 트집이나 시비를 일으키는 짓.

썽글뻥글하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고 환하게 웃다. ‘성글벙글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매방아 : (1)‘연자방아’의 방언

군말썽 : (1)공연히 일으키는 말썽.

말썽질하다 : (1)자주 트집이나 시비를 일으키는 짓을 하다.

썽글뻥글대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고 환하게 자꾸 웃다. ‘성글벙글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끗뻥끗대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자꾸 웃다. ‘성긋벙긋대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성’의 방언

썽끗이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웃는 상태로. ‘성긋이’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썽긋뻥긋하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다. ‘성긋벙긋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글대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게 자꾸 웃다. ‘성글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긋뻥긋대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자꾸 웃다. ‘성긋벙긋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들썽 : (1)‘들썽거리다’의 어근.

썽냥깨이 : (1)‘대장장이’의 방언

썽긋뻥긋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성긋벙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들썽거리다 : (1)가라앉지 않고 어수선하게 자꾸 들뜨다.

썽기 : (1)‘서리’의 방언

물썽 : (1)‘물썽하다’의 어근.

범썽 : (1)‘범상히’의 방언

말썽꾼 : (1)자주 트집이나 시비를 일으키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썽글하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게 웃다. ‘성글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말썽쟁이 : (1)‘말썽꾼’을 낮잡아 이르는 말.

볼썽 : (1)남에게 보이는 체면이나 태도.

썽둥 : (1)크고 연한 물건을 단번에 큼직하고 가볍게 베거나 자르는 모양. ‘성둥’보다 센 느낌을 준다.

글썽 : (1)눈에 눈물이 넘칠 듯이 그득하게 고이는 모양.

썽냥 : (1)‘성냥’의 방언

남볼썽스럽다 : (1)남을 대하여 볼 면목이 없다

썽긋뻥긋거리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자꾸 웃다. ‘성긋벙긋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볼썽없다 : (1)어떤 사물의 모습이 보기에 역겹고 보잘것없다.

글썽대다 : (1)눈에 눈물이 자꾸 넘칠 듯이 그득하게 고이다. 또는 그렇게 하다.

썽긋거리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다. ‘성긋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둥썽둥하다 : (1)크고 연한 물건을 단번에 잇따라 큼직하고 가볍게 자르거나 베다. ‘성둥성둥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긋썽긋하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자꾸 소리 없이 가볍게 웃다. ‘성긋성긋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버름버름하다’의 방언

썽끗뻥끗거리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자꾸 웃다. ‘성긋벙긋거리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네썽 : (1)‘뇌성’의 방언

썽둥썽둥 : (1)크고 연한 물건을 단번에 잇따라 큼직하고 가볍게 베거나 자르는 모양. ‘성둥성둥’보다 센 느낌을 준다.

말썽꾸러기 : (1)‘말썽꾼’을 낮잡아 이르는 말.

뒤말썽 : (1)‘뒷말썽’의 북한어.

볼썽싸무룹다 : (1)‘볼썽사납다’의 방언

늘썽하다 : (1)천, 대나무 따위의 짜임새나 엮음새가 설핏하다.

말썽거리 : (1)트집이나 시비가 될 만한 일이나 사물.

썽글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게 웃는 모양. ‘성글’보다 센 느낌을 준다.

늘썽히 : (1)천, 대나무 따위의 짜임새나 엮음새가 설핏한 상태로.

썽긋하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웃다. ‘성긋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글썽하다 : (1)눈에 눈물이 넘칠 듯이 그득하게 고이다. (2)눈에 눈물이 넘칠 듯이 그득하다.

볼썽사납다 : (1)어떤 사람이나 사물의 모습이 보기에 역겹다.

말썽꾸레기 : (1)‘말썽꾸러기’의 방언

볼썽없이 : (1)어떤 사물의 모습이 보기에 역겹고 보잘것없이.

썽끗거리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다. ‘성긋거리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썽둥대다 : (1)크고 연한 물건을 단번에 잇따라 큼직하고 가볍게 베거나 자르다. ‘성둥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프랭크 토마스

" 모든 것을 관찰하세요.^1000 소통을 잘 하세요.^1000 그림을 그리고,^500 그리고 ,^500 또 그리세요.^1000 "

#소통 #관찰 #그림
에드워드 8세
" 미국에서 가장 인상깊은 점은 부모가 자식에게 복종하는 방식이다. "
#미국 #복종 #방식 #점 #자식 #부모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