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빵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45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79 세 글자 단어: 112 네 글자 단어: 91 다섯 글자 단어: 26 여섯 글자 이상 단어: 36 모든 글자 단어: 345

빵긋거리다 : (1)입을 예쁘게 약간 벌리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다. ‘방긋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이마빵 : (1)‘이마빼기’의 방언

풀먼식빵 : (1)밀가루에 효모를 넣고 반죽한 뒤 뚜껑이 있는 사각 틀에 넣고 구운 식빵. 주로 샌드위치용으로 사용한다.

공갈빵 : (1)속이 텅 비고 겉만 부풀게 구운 중국식 빵을 낮잡아 이르는 말.

빵긋빵긋 : (1)입을 예쁘게 약간 벌리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방긋방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2)꽃이 매우 아름답게 자꾸 피어나는 모양.

빵깨 : (1)‘소꿉질’의 방언

빵실빵실하다 : (1)입을 예쁘게 살짝 벌리고 자꾸 소리 없이 밝고 보드랍게 웃다. ‘방실방실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쌍긋빵긋 : (1)눈과 입을 귀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상긋방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멜빵허리 : (1)멜빵을 단 치마허리.

고리멜빵 : (1)고리 상자를 메는 멜빵.

띨빵 : (1)‘멜빵’의 방언

쌩끗빵끗거리다 : (1)눈과 입을 살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자꾸 웃다. ‘생긋방긋거리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딜빵 : (1)‘질빵’의 방언

멜빵 의자 : (1)패러글라이딩을 하거나 낙하산을 탈 때 활공 중에 앉아서 탈 수 있도록 기구와 몸을 연결하는 의자.

빵끗거리다 : (1)입을 예쁘게 약간 벌리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다. ‘방긋거리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발효 빵 : (1)발효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빵.

물빵구 : (1)‘물방개’의 방언 (2)‘물장구’의 방언

쌩끗빵끗대다 : (1)눈과 입을 살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자꾸 웃다. ‘생긋방긋대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식빵 자세 : (1)고양이가 앞다리와 뒷다리를 모두 접어 몸통 아래에 깔고 몸을 움츠려 동그랗게 만든 자세.

빵긋대다 : (1)입을 예쁘게 약간 벌리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다. ‘방긋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쌍끗빵끗 : (1)눈과 입을 귀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상긋방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풀빵 : (1)모양이 새겨진 우묵하게 팬 틀에 묽은 밀가루 반죽과 팥소 따위를 넣어 구운 빵. 주로 길거리에서 구워 판다.

풍빵 : (1)여러 종류의 악기를 연주할 때 나는 소리.

크림빵 : (1)속에 크림을 넣은 빵.

거들빵 : (1)‘거푸’의 방언

빵지순례 : (1)전국의 유명한 빵집을 찾아다니는 일을 ‘성지 순례’에 빗대어 이르는 말.

보험빵 : (1)일부러 교통사고를 내어 보험금을 타내는 보험 사기를 비속하게 이르는 말.

빵점 : (1)‘영점(零點)’을 속되게 이르는 말.

좀사위질빵 : (1)미나리아재빗과의 낙엽 활엽 덩굴나무. 사위질빵과 비슷하나 잎은 이회 우상 복엽이다. 7~9월에 흰 꽃이 잎겨드랑이에 취산(聚繖) 화서로 피고 열매는 수과(瘦果)로 가을에 익는다. 어린잎은 식용하고 한국의 강원ㆍ경북ㆍ전남ㆍ함북, 일본, 중국, 몽골, 시베리아, 유럽 등지에 분포한다.

남새말이빵 : (1)물기 없이 볶은 채소를 넓적하게 민 밀가루 반대기에 고루 펴고 둘둘 말아서 쪄 낸 음식.

옥수수식빵 : (1)반죽에 옥수숫가루나 옥수수알을 넣어 만든 식빵.

빵 굽는 사람 습진 : (1)빵 굽는 사람의 손과 팔에 생기는 알레르기 발진. 빵 굽는 사람이 취급하는 밀가루나 효모, 또는 곡물 가려움 진드기 따위로 인하여 일어난다.

빵긋하다 : (1)입을 예쁘게 약간 벌리며 소리 없이 가볍게 한 번 웃다. ‘방긋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꽃이 매우 아름답게 살짝 피어나다. (3)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가 소리 없이 살그머니 열리다. ‘방긋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4)입이나 문 따위의 틈새가 약간 벌어져 있다. ‘방긋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남새빵 : (1)채소를 데쳐서 물을 꼭 짜고 간을 맞추어 기름에 볶은 것을 넣고 만든 빵.

우유빵 : (1)우유를 넣어 만든 빵.

붕어빵 교육 : (1)학생의 적성에 맞는 특성화 교육이 아닌, 획일적인 교육을 비꼬아 이르는 말.

빵시레 : (1)소리 없이 입을 예쁘게 벌리고 밝고 보드랍게 살그머니 웃는 모양. ‘방시레’보다 센 느낌을 준다.

빵구다 : (1)‘빻다’의 방언

쌩끗빵끗 : (1)눈과 입을 살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생긋방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밤식빵 : (1)반죽에 밤을 넣어 만든 식빵.

무발효 빵 : (1)발효 과정을 거치지 않고 만든 빵.

빵 가게 : (1)빵을 파는 가게.

석굴빵가루튀기 : (1)석굴을 식초에 재웠다가 양념을 하여 밀가루와 달걀, 빵가루에 묻혀서 튀긴 요리.

깜빵 : (1)‘감방’의 방언

빵류 : (1)빵 종류.

빵죽 : (1)빵으로 만든 죽. 또는 빵을 넣어 만든 죽.

빵형배합먹이 : (1)여러 가지 사료를 가루 상태로 배합하여 형틀에 찍어서 빵 모양으로 만든 배합 사료. ‘덩이배합먹이’로 다듬음.

빵실거리다 : (1)입을 예쁘게 살짝 벌리고 소리 없이 밝고 보드랍게 자꾸 웃다. ‘방실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이망빵 : (1)‘이마빼기’의 방언

돌림빵 : (1)여러 사람이 한 사람을 돌려 가며 때림. (2)‘윤간’을 속되게 이르는 말.

빵쟁이 : (1)빵을 굽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빵깨다 : (1)‘빠개다’의 방언

빵밀 : (1)빵이나 식품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밀. 염색체 수는 42개이고 게놈형은 이질 육배체(異質六倍體)이다.

붕어빵 진료 : (1)환자에게 맞는 맞춤형 진료가 아닌, 획일적인 진료 방식을 비꼬아 이르는 말.

소빵굴 : (1)‘솔방울’의 방언

식빵 틀 : (1)반죽을 담고 오븐 따위에 넣어 식빵을 만드는 틀.

찰떡빵 : (1)속에 찰떡을 넣은 빵.

빵까지 : (1)‘물방개’의 방언

멜빵끈 : (1)멜빵으로 쓰는 끈.

도토리빵 : (1)도토리 가루를 넣어 만든 빵. 밀가루와 도토리 가루를 적당한 비율로 혼합하여 만든다.

뛰뛰빵빵 : (1)자동차가 잇따라 경적을 울리는 소리. (2)어린아이의 말로, ‘자동차’를 이르는 말.

빵싯 : (1)입을 예쁘게 벌리며 소리 없이 가볍고 보드랍게 살짝 한 번 웃는 모양. ‘방싯’보다 센 느낌을 준다.

솔빵알 : (1)‘솔방울’의 방언

식빵 : (1)밀가루에 효모를 넣고 반죽하여 구워 낸 주식용 빵. 직육면체 모양의 빵으로, 위가 볼록볼록하기도 하며 주로 속에 아무것도 넣지 않고 구워 낸다.

빵빵대다 : (1)공 따위를 잇따라 세게 차다. (2)풍선이나 폭탄 따위가 갑자기 터지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3)자동차 따위의 경적이 잇따라 울리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뛔빵 : (1)‘멜빵’의 방언

뿡빵 : (1)‘뿡빵거리다’의 어근.

땜빵쟁이 : (1)‘땜장이’의 방언

외질빵 : (1)한쪽 어깨로만 메는 질빵.

담배빵 : (1)담뱃불로 살갗이나 물건의 표면 따위를 지지는 일. 또는 그런 자국.

현미빵 : (1)현미 가루로 만든 빵.

빵싯빵싯하다 : (1)입을 예쁘게 벌리며 소리 없이 가볍고 보드랍게 자꾸 살짝살짝 웃다. ‘방싯방싯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걸레빵 : (1)주로 중동 지역에서 먹는 둥글고 넓적하게 생긴 빵. 걸레처럼 생겼다 하여 붙은 이름이다.

빵판 구조 : (1)실험 작업용으로 어떤 회로의 구성 요소들을 임시로 회로판에 이어 놓은 배열.

큰질빵덩굴 : (1)‘할미질빵’의 북한어.

고빵 : (1)‘고삐’의 방언

: (1)밀가루를 주원료로 하여 소금, 설탕, 버터, 효모 따위를 섞어 반죽하여 발효한 뒤에 불에 굽거나 찐 음식. 서양 사람들의 주 음식이다. (2)먹고살 양식. (3)풍선이나 폭탄 따위가 갑자기 터지는 소리. (4)작은 구멍이 뚫리는 소리. 또는 그 모양. (5)공 따위를 세게 차는 소리. 또는 그 모양. (6)자동차 따위의 경적이 울리는 소리. (7)죄수들의 은어로, ‘감방’을 이르는 말. (8)‘영’을 속되게 이르는 말. (9)걸어 놓은 금품이나 일정한 약속 뒤에 쓰여 ‘내기’를 뜻하는 말.

생일빵 : (1)생일을 맞이한 친구를 장난스럽게 때리는 일.

뜰빵 : (1)‘질빵’의 방언

잡곡빵 : (1)보리, 콩 따위의 잡곡으로 만든 빵.

수제 빵 : (1)손으로 직접 만든 빵.

빵따냄 : (1)바둑에서, 네 개의 돌을 가지고 상대편의 돌 한 점을 둘러싸서 따내는 일. 또는 그런 형세.

소빵구리 : (1)‘솔방울’의 방언

빵글 : (1)입을 조금 벌리고 소리 없이 귀엽고 보드랍게 한 번 웃는 모양. ‘방글’보다 센 느낌을 준다.

급속 해체 멜빵 : (1)항공 승무원이 장착한 안전벨트와 어깨끈을 신속하게 분리할 수 있는 어셈블리.

채식 빵 : (1)우유, 달걀, 버터 따위의 동물성 원료 대신 식물성 원료를 넣어 만든 빵.

호밀빵 : (1)호밀 가루에 효모를 넣고 반죽하여 구워 낸 빵.

빵집 : (1)빵을 만들어 파는 집.

빵과 인형 극단 : (1)미국의 슈만(Schuman, P.)이 창설한 대안 연극 집단. 대형 인형과 여러 폐품을 활용하여 순진무구한 세계를 무대 위에 꾸미며, 공연 전후에 자기네 농장에서 직접 만든 빵을 관객들에게 나눠주고 같이 먹는 등의 의식을 벌인다.

물빵개미 : (1)‘물방개’의 방언

빵 셔틀 : (1)힘이 약한 학생이 힘이 센 학생의 강압에 못 이겨 빵이나 물건을 대신 사서 가져다주는 일. 또는 그런 사람.

빵글빵글 : (1)입을 조금 벌리고 소리 없이 귀엽고 보드랍게 자꾸 웃는 모양. ‘방글방글’보다 센 느낌을 준다.

선빵 필승 : (1)싸움에서 먼저 때리면 이긴다는 뜻으로, 선제공격을 하는 것이 유리함을 속되게 이르는 말.

쌩긋빵긋거리다 : (1)눈과 입을 살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자꾸 웃다. ‘생긋방긋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빵깽이 : (1)‘소꿉장난’의 방언

떨빵하다 : (1)어수룩하고 어리석은 데가 있다

베륵빵 : (1)‘바람벽’의 방언

빵 장수 : (1)빵을 직접 만들거나 납품을 받아 파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빵개다 : (1)‘빠개다’의 방언

새알 멜빵 하겠다 : (1)사람이 매우 약음을 이르는 말.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아리스토텔레스

" 어머니가 아버지보다 자식을 더 사랑하는 이유는 아이가 자기 자식임을 더 확신하기 때문이다.^1000 "

#어머니 #아이 #아버지 #확신 #자식 #사랑 #이유
알버트 아인슈타인
" 나는 미래에 대해 생각하는 법이 없다. 어차피 곧 닥치니까. "
#생각 #미래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