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밍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606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38 세 글자 단어: 58 네 글자 단어: 72 다섯 글자 단어: 83 여섯 글자 이상 단어: 354 모든 글자 단어: 606

함수적 프로그래밍 : (1)데이터를 변환하는 함수의 조합으로 구성되는 프로그램 작성 방법. 함수의 출력은 입력에 의해서만 정해지고, 함수를 실행하는 명령어를 내포한 구조로 연결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아이 오프 볼 커밍 : (1)농구에서, 공을 갖지 않은 공격수가 공에 집중하지 않고 패스되는 공에서 시선을 떼는 일. 이 경우 공을 제대로 잡지 못하여 실책을 범하기 쉽기 때문에 늘 집중해야 한다.

프로그래밍 팀 구조 : (1)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프로젝트 수행 집단의 인적 개발 체제. 개발 계획의 성질, 대상 소프트웨어의 규모나 종류, 요원의 질과 수 따위에 따라 조직 방법이 달라진다.

지밍 : (1)‘제명’의 방언

음향 호밍 : (1)소리가 음에너지의 진로를 따라 발신원 또는 반사점으로 진행하여 나가는 일.

포밍 금형 : (1)포밍 집적 회로, 리드 프레임의 리드를 요구하는 현상. 컬, 지 폼 따위가 있으며, 클리 펀치를 요구 형상으로 제작하여 그 사이에 리드 프레임을 위치시켜 곡선을 따라 꺾는 작업을 말한다.

밍감 : (1)‘맹감’의 방언

비프로그래밍 언어 : (1)컴퓨터에 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사람이라도 어떤 종류의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소프트웨어.

로밍 서비스 : (1)자국의 인터넷 서비스 업체의 도움으로 가입자가 해외에서도 전화선으로 접속하여 국내에서와 똑같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작용형 프로그래밍 : (1)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의 하나. 람다 계산법의 개념을 바탕으로 함수를 입력 데이터에 적용함으로써 그 출력 데이터를 얻는 입출력 간의 사상 개념에 입각해서 행하는 프로그래밍이다.

워밍관 : (1)증기 따위로 기기 및 배관을 예열하는 데 사용하는 관.

비선형 프로그래밍 : (1)주어진 조건을 나타내는 식 가운데 일차식이 아닌 식이 포함되어 있을 때 가장 적합한 값을 구하기 위한 수학적 방법.

프로그램 경합 다중 프로그래밍 : (1)다중 프로그램 처리에서 여러 개의 프로그램이 처리기 제어를 요구할 때 기억 장치의 필요량, 처리기의 활용도, 입출력 작업의 정도를 감안하여 순서를 정함으로써 단위 시간당 시스템 처리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프로그래밍 기법.

밍근히 : (1)약간 미지근하게. (2)은근히 허전하고 헛헛한 느낌이 있게.

사회적 글루밍 : (1)어떤 동물 개체가 동종인 다른 개체의 피부, 털, 깃털 등 특히 그 개체가 스스로 만지기 어려운 부위를 청소해 주는 행동.

대각형 마이크로프로그래밍 : (1)제어 기억 장치의 내용을 부호화하는 데 있어서 수직 마이크로프로그래밍과 수평 마이크로프로그래밍의 성질을 합하여 제어 처리기를 만드는 기술. 간단한 기계어 형식의 명령어를 사용하여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다중 프로그래밍 : (1)하나의 처리 장치에 둘 이상의 컴퓨터 프로그램을 번갈아 배치하여 실행하는 기능을 갖춘 조작 형태.

인포밍 시스템 : (1)경영 시스템과 그 환경이 상호 간에 영향을 주는 경우, 시스템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정보를 포함시키는 시스템.

발진기 타이밍 발생기 : (1)반도체 칩인 마이크로프로세서의 기본적인 타이밍 신호를 만들어 내는 회로나 장치.

플레밍의 오른손 법칙 : (1)오른손의 엄지손가락, 집게손가락, 가운뎃손가락을 각각 직각이 되게 뻗어 집게손가락을 자기장 방향으로 향하게 하고, 이 자기장 속에서 엄지손가락의 방향으로 도선을 움직이면, 도선에는 가운뎃손가락의 방향으로 전류가 흐른다는 법칙.

기호 프로그래밍 : (1)기호 언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작업.

종자 프라이밍 : (1)일정 조건에서 종자에 삼투압 용액이나 수용성 화합물 따위를 흡수시켜 종자 내 대사 작용이 진행되지만 발아하지 않도록 처리하는 기술. 발아 촉진과 발아 후 생육 촉진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백코밍 : (1)머리카락 끝에서 두피 방향으로 하는 빗질. 일반적으로 하는 빗질의 반대 방향으로 하는 빗질로, 머리털을 부풀려 볼륨을 주기 위해 사용한다.

객관화 프로그래밍 : (1)작성자 이외의 사람도 알아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

플레밍ㆍ메이어 피판 : (1)폭을 3.75~4.75cm로 하고, 상연을 불규칙하게 하여 새로운 털선 모양을 만들고, 굽은 정도를 감소시킨 피판. 1992년에 플레밍과 메이어가 주리 피판을 변형하여 만들었다.

필드 프로그래밍 : (1)태그가 제조자로부터 오이엠 고객이나 최종 사용자 또는 경우에 따라 제조자의 배포 위치로 선적된 이후에, 정보가 태그에 프로그래밍 되는 것. 일반적으로 태그가 식별할 물체에 설치되기 전에 프로그래밍 된다. 이런 접근법은 태그에 응용 명세와 관련된 데이터 삽입을 언제든지 가능하게 하지만, 태그를 물체에서 제거할 수 있어야 한다.

구조화 프로그래밍 문서 : (1)시스템을 제작한 후에 별도로 작성된 것이 아니라 구조적 프로그래밍의 각 단계에서 부산물로 설계되는 프로그램에 관한 문서.

데밍상 : (1)품질 관리 도입에 크게 공헌한 데밍의 업적을 기념하여 1951년에 창설한 상. 통계적인 품질 관리의 이론과 응용 연구 및 보급 등에 관하여 표창한다.

마이크로프로그래밍 : (1)마이크로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으로 컴퓨터의 시피유(CPU) 내부의 제어 논리를 구현하는 방법.

유니터밍 : (1)문서의 검색을 위해서 그 문서의 내용을 기술하고 있다고 추측되는 단어들을 선택하는 것.

로밍 센터 : (1)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 필요한 가입자 인증과 요금 정산 절차 따위를 대행해 주는 곳.

피스 워크 프로그래밍 : (1)외부 프로그램 서비스 회사의 조언과 조직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 이런 형태의 프로그램 개발은 급료의 기준을 근무 시간에 두지 않고 업무 성취도에 두는 경우가 많다.

기밍물 : (1)‘개숫물’의 방언

스크리밍 트리스 : (1)미국의 그런지 록(grunge rock) 밴드(1985~2000). 1990년대 초반 앨리스인체인스, 스톤템플파일럿츠, 펄잼, 너바나와 함께 그런지 음악의 인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였다.

덕밍아웃 : (2)자신이 특정한 분야에 몹시 열중하는 사람임을 공개적으로 드러내는 일.

호밍 계열 : (1)어떤 유한 상태 기계에서 초기 상태가 알려지지 않은 경우, 일련의 입력 집합들을 인가하여 어떤 원하는 출력을 관측하게 되면 어떤 최종 상태가 될지를 예측할 수 있게 해 주는 데이터 집합. 예를 들어, 자율 로봇이 주변 환경으로부터 다양한 정보를 감지하여 자신의 상태를 결정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로봇이 미리 프로그램이 된 모델에 따라 움직이는 것과 구별된다.

카드 프로그래밍 계산기 : (1)천공 카드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입력하는 계산기.

인크리멘탈 프로그래밍 : (1)수치 제어 장치 따위와 같은 기계 장치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에서, 기계의 위치 이동을 표시하기 위하여 현재의 위치를 기준으로 상대적인 위치를 전달하여 기계의 움직임을 제어하도록 하는 방법.

게이밍 : (1)컴퓨터를 이용하여 경영의 정책이나 전쟁의 전략을 게임처럼 시행해 보고 합리적인 방법을 도출해 내는 일.

리밍 : (1)리벳 구멍을 뜷은 재료를 다른 재료와 이을 때, 미리 뚫어 놓은 리벳 구멍을 확장시켜 상대되는 구멍과 서로 맞추는 작업.

프로그래밍 시스템 : (1)한 개 이상의 프로그램 언어 및 특정 자동 데이터 처리의 기기에서, 프로그램 언어를 사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작성 언어, 루틴, 서브루틴 따위로 구성되어 있다.

밍베 : (1)‘무명베’의 방언

트리밍 레이스 : (1)단이나 깃의 가장자리 둘레나 마무리 작업을 할 때 부분적인 장식을 하기 위해 만든 좁은 띠 레이스. 주머니의 둘레나 여밈의 끝, 소맷부리에 단다.

나이퀴스트 프로그래밍 언어 : (1)음향 합성과 분석을 위해, 리스프 프로그래밍 언어를 기반으로 다넨베르크(Dannenberg, R.)가 개발한 프로그래밍 언어. 엑스리스프의 확장형이다.

프로그래밍 지원 환경 : (1)프로그래밍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시 언어에 의해 사용할 수 있는 도구들의 종합적인 환경. 환경은 대체적으로 설계, 편집, 컴파일, 적재, 테스트, 배치 관리,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도구를 포함한다.

쿤밍 : (1)중국 윈난성(雲南省) 중부, 뎬츠(滇池) 북쪽 기슭에 있는 도시. 베트남, 라오스와의 교통 요충지이며, 성도(省都)이다.

캐릭터 타이밍 : (1)데이터 통신을 할 때 하나의 프레임을 단위로 하여 전달되는 데이터에서, 하나의 프레임을 기준으로 각각의 문자들에 대한 타이밍 정보.

카운터 프로그래밍 : (1)클록 펄스에 따라 수를 셀 수 있는 계수 능력을 가지는 논리 회로. 컴퓨터의 여러 동작 수행 시 필요한 타이밍 신호를 제공한다.

프로그래밍 제어판 : (1)프로그래머가 컴퓨터 내의 루틴을 변경하거나 새로운 루틴을 삽입할 때 쓰는 스위치와 표시등으로 구성된 판.

원격 프로그래밍 : (1)계기와 떨어져 있는 지점에서 통신을 이용하여 계기의 종별 체계 파라미터를 변경ㆍ조정하는 일.

뮤테이션 밍크 : (1)야생의 족제빗과 짐승인 밍크를 변종하여 양식한 밍크. 현재 양식되는 밍크는 거의 돌연변이종으로, 약 40여 가지에 이르는 털 색깔로 다양한 밍크 모피를 생산하고 있다.

노르웨이레밍 : (1)쥣과의 포유류. 몸의 길이는 13~15cm, 꼬리의 길이는 1.5cm 정도이며, 털의 색깔은 갈색이나 겨울에는 흰색으로 변한다. 번식이 빨라서 연 5회 이상 한 배에 10여 마리의 새끼를 낳으며 지나치게 번식하면 집단을 이루어 직선적으로 이동하여 바닷속에 빠져 죽기도 한다. 이끼류 따위가 많은 습지에 사는데 스칸디나비아반도 등지에 분포한다.

밍성 : (1)‘명성’의 방언

프로그래밍 보조 : (1)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여러 가지 도구. 컴파일러, 연결 편집기 따위가 있다.

클라이밍 라인 : (1)차량이 통행하는 도로에서, 과도한 중량으로 속도가 느려진 트럭 따위의 차량이 따로 주행할 수 있도록 설치된 오르막 차선. 다른 차량의 주행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을 한다.

비주얼 프로그래밍 툴 : (1)프로그램의 처리 절차를 부품화한 다음 그것을 화면상에서 조합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방법 혹은 그것들을 모은 것. 부품이 가지고 있는 기능이나 프로그램의 흐름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해서 생산성과 유지 보수성을 높일 수 있으며 데이터베이스 접속이나 논리 연산 등의 처리 절차까지 기술할 수 있다. 다만, 프로그램 언어를 사용하면 간단히 기술할 수 있는 처리도 부품 관계에 부수된 것까지 기술하게 되어 복잡해지는 경우가 있다.

수직형 마이크로프로그래밍 : (1)마이크로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비트 패턴에 대하여 각각 코드를 지정하고, 프로그램에서 이러한 코드를 사용하여 마이크로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

구조적 프로그래밍 언어 : (1)구조적 프로그램의 구조를 제공하거나 구조적 프로그램들의 개발을 용이하게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타깃 타이밍 : (1)레이더 목표의 계속적인 각(各) 위치의 시간 측정. 항공기 따위의 대지(對地) 속도와 항적을 측정하기 위한 것으로 극좌표도에 기입한다.

프로그래밍 제어반 : (1)프로그래머가 컴퓨터 내의 루틴을 변경하거나 새로운 루틴을 삽입할 때 쓰는 스위치와 표시등으로 구성된 판.

컴퓨터 수치 제어 프로그래밍 : (1)선반이나, 공작 기계 따위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제어하기 위한 프로그램.

밍개지다 : (1)‘뭉개지다’의 방언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 : (1)자연 언어에 가까워 사용자가 쓰기에 편리한 프로그래밍 언어. 어느 특정한 컴퓨터의 구조에 의존하지 않으며, 시(C) 언어ㆍ포트란ㆍ베이식ㆍ코볼ㆍ알골ㆍ파스칼 따위가 이에 속한다.

자동 프로그래밍 : (1)사람이 작성하기 쉬운 형태로 프로그래밍한 것을 컴퓨터를 사용하여 컴퓨터 자체에 효율적인 언어로 변환하는 방법. 어셈블러, 컴파일러, 번역 프로그램 따위에 쓰인다.

리니어 프로그래밍 : (1)일차 부등식 또는 일차 등식을 만족하는 제한 조건 가운데에서 목적의 달성도를 최대로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구하는 수학적 기법. 경영 계획, 수송 계획 따위에 쓴다.

매크로 프로그래밍 : (1)원시 프로그램에 대한 기술을 매크로 명령으로 하는 프로그램 작성 기법.

프라이밍 입자 : (1)피디피에서, 이온, 전자, 여기된 원자, 준안정 원자, 광자와 같은 방전 개시를 돕는 셀 내의 입자.

사건 중심 프로그래밍 : (1)프로그램이 키의 누름이나 마우스의 이동과 같은 사건이 발생하는지를 끊임없이 감시하고, 그러한 사건의 발생에 대하여 반응하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

프로그래밍 팀 : (1)하나의 대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하여 조직적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수행 집단.

인터넷 로밍 서비스 : (1)국내 피시(PC) 통신 또는 인터넷 가입자가 해외여행 시 세계 어느 곳에서나 시내 전화료만 내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버밍엄 레퍼토리 시어터 : (1)1913년, 영국 레퍼토리 극단 운동의 기수 배리 잭슨(Jackson, B.)에 의해 창설된 극단 겸 극장. 개관 첫 작품으로 셰익스피어의 <십이야>를 무대에 올렸으며, 이후 셰익스피어 작품을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공연하는 등, 1920년대와 1930년대 영국 연극의 중심이 되었다.

먼델ㆍ플레밍 모형 : (1)단기 개방 경제하에서 아이에스엘엠(IS-LM) 곡선을 확대ㆍ발전시켜 경제를 분석할 수 있도록 만든 모형. 먼델(Mundell, R. A.)과 플레밍(Fleming, J. M.)이 만들었다.

호밍 미사일 : (1)목표물에서 발생하는 전파, 음파, 적외선, 열선 따위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궤도를 수정하는 미사일.

구조적 시스템 프로그래밍 : (1)구조적 프로그래밍 기법을 이용하여 만드는, 시스템 프로그램의 기법의 하나.

수신 신호 요소 타이밍 : (1)신호 변환 장치와 단말 장치 사이에, 데이터가 수신된 시간의 정보를 나타내기 위한 신호.

머신 오퍼랜드 프로그래밍 시스템 : (1)해당 컴퓨터 기계어를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체제. 어셈블리 언어 체제, 매크로 체제 따위가 있다.

풋 재밍 : (1)암벽 등반에서, 바위의 갈라진 틈 속에 발을 끼워 넣는 일. 발을 끼우고 지지력을 얻어 등반하는 기술이다.

트랙 호밍 : (1)위치선을 더듬으면서 목적지를 향하여 나아가는 과정.

병행 프로그래밍 : (1)독립적인 여러 일을 병렬 수행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래밍하는 방법. (2)병행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작업.

객체 중심 프로그래밍 : (1)일의 처리 과정을 객체 중심으로 분석하여 이들 간의 관계와 연결 과정으로 나타내도록 만들어진 언어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일.

스트리밍 텍스트 : (1)엠펙 사에서 오디오나 비디오 따위의 멀티미디어와 텍스트를 동기화하는 표준. 영화의 자막이나 가라오케의 가사와 같은 응용 서비스에 사용된다.

유닉스 셀 프로그래밍 : (1)유닉스 운영 체제에서 시스템과 이용자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커맨드 기능들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

소프트웨어 스트리밍 : (1)소프트웨어를 중앙 서버에 설치하여 두고 개인이 필요할 때마다 서버에 접속하여 이용하는 방식. 기업에서 개인용 컴퓨터마다 한글, 오피스 프로그램 따위를 설치해 주는 방식이다.

게이밍 시뮬레이션 : (1)실질적인 전략의 기준을 합리적으로 찾기 위하여 컴퓨터로 사업 게임이나 전쟁 게임 따위를 시행해 보는 모의실험.

프레이밍 비트 : (1)프레임을 단위로 하여 정보를 교환하는 데이터 통신에서, 데이터의 오류를 검출하기 위하여 데이터 비트에 첨가한 비트 정보.

밍글거리다 : (1)밉살맞게 능글거리다

타이밍 발생기 : (1)논리 회로와 논리 회로 또는 주변 장치와 주변 장치 따위와 같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는 두 개의 장치 사이에서 작업의 동기화를 위하여 타이밍 신호를 생성하는 장치.

리프레이밍 : (1)카메라의 사각 틀이나 스크린의 외곽선을 프레임이라고 할 때, 그 이미지의 사각 틀을 프레임화하는 방식을 프레이밍이라고 하는데, 그 프레임을 카메라 움직임을 통해 조정하는 일. 대체로 인물의 움직임에 따라 이루어지고 때로는 인물과 무관하게 새로운 시각적 정보를 포착하기 위한 점진 노출의 방식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프레임의 조정을 통해 컷을 대신하는 편집의 효과도 있다.

지능 로밍 데이터베이스 : (1)로밍을 위한 일단의 전화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로밍용 트래픽 관리자로, 디지털 이동 전화에서 최적의 네트워크를 선택하는 지능적 역할을 한다. 여기에는 전화 사업자 목록, 주파수대, 우선순위 따위가 들어 있어, 지능 로밍 과정에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 제공자를 찾기 위하여 모든 대역을 탐색한다.

파밍 : (1)사용자를 속여 사용자가 가짜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유도하는 사기 수법. 공식적으로 운영되는 사이트의 인터넷 주소 자체를 중간에서 빼앗아 원래 사이트와 똑같은 주소와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이용자가 인터넷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더라도 가짜 사이트로 연결되게 하므로 피싱보다 더 위험하다.

적외선 호밍 : (1)표적이 내뻗치는 적외선을 감지하여 그 뒤를 추적하는 자동 유도 장치.

프라이밍 효과 : (1)연달아 제시된 두 항목이 의미적으로 관련된 경우, 나중에 제시된 항목의 처리 시간이 단축되는 현상.

스트리밍 테이프 드라이브 : (1)테이프의 블록과 블록을 구분하는 간격에서 멈추지 않고 자기 디스크의 연속적 덤프 또는 연속적 저장을 하기 위하여 고속으로 움직이는 자기 테이프 장치. 블록 사이의 간격이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임의로 취해진다.

심벌릭 프로그래밍 시스템 : (1)항목의 위치나 양을 나타내는 프로그래밍 언어. 아이비엠(IBM) 1401 컴퓨터에 처음으로 적용되었다.

시장 타이밍 : (1)시장 수익률이 단기 국채 수익률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될 때 시장에 대한 투자 비중을 늘리는 자산 배분 방법.

밍그작밍그작 : (1)‘뭉그적뭉그적’의 방언

절대 프로그래밍 : (1)명령어들의 저장 위치가 고정되는 프로그램 작성 기법.

데이터 흐름 프로그래밍 언어 : (1)데이터 흐름은 데이터 플로 그래프로, 데이터 의존 관계는 아크로 번역된 그래프 모형으로, 함수는 노드로 표현하는 프로그램을 수행할 때, 이를 처리하는 컴퓨터에서 쓰는 고수준 프로그램 언어. 최대의 병행 처리가 가능하며 부작용이 없다.

다중 프로그래밍 기억 장치 보호 : (1)사용자가 동시에 작업을 수행하는 환경에서 개별 작업이 사용하는 주기억 장치 영역에 다른 프로그램이나 작업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처리하는 것.

마켓 타이밍 : (1)주식 시장의 상승과 하락을 예측하여 높은 수익률을 얻으려는 투자 행위.

출처: 우리말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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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과 명언

에피쿠로스

" 정의란 인간이 서로 해치지 않도록 하기 위한 편의적인 계약이다.^1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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앨런 패트릭 허버트
" 말다툼 한 번 하지 않고 두 사람이 함께 25년을 산다는 생각은 오직 양떼 사이에서나 칭송 받을 만한 정신적 결여를 보여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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