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겯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8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3 세 글자 단어: 7 네 글자 단어: 4 다섯 글자 단어: 1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 모든 글자 단어: 18

엇겯다 : (1)서로 어긋나게 맞추어 겯다.

: (1)‘겨드랑이’의 옛말.

어깨를 겯다 : (1)같은 목적을 위하여 행동을 서로 같이하다.

알겯다 : (1)암탉이 알을 낳을 무렵에 골골 소리를 내다.

겯 : (1)‘곁방’의 옛말.

겯거니틀거니 : (1)서로 겨루느라고 버티는 모양.

별 겯듯 : (1)별이 총총 박히듯.

겯디르다 : (1)‘겯지르다’의 옛말. 모음으로 시작하는 어미 앞에서는 ‘겯딜-’로 나타난다.

겯권 : (1)방계 친족.

겯지르다 : (1)서로 마주 엇갈리게 걸다. (2)엇갈리게 하여 다른 쪽으로 지르다.

겯질리다 : (1)‘겯지르다’의 피동사. (2)‘겯지르다’의 피동사. (3)일이 이리저리 엇갈리게 얽혀 있어 서로 거리끼다. (4)일이 힘에 겨워서 기운을 잃어버리다.

말겯 : (1)‘말씨’의 옛말.

맞겯다 : (1)양쪽에서 서로 보고 어긋나게 짜거나 걸치다.

겯다 : (1)기름 따위가 흠씬 배다. 또는 그렇게 하다. (2)일이나 기술 따위가 익어서 몸에 배다. (3)대, 갈대, 싸리 따위로 씨와 날이 서로 어긋매끼게 엮어 짜다. (4)풀어지거나 자빠지지 않도록 서로 어긋매끼게 끼거나 걸치다. (5)실꾸리를 만들기 위해서 실을 어긋맞게 감다. (6)암탉이 알을 낳을 무렵에 골골 소리를 내다.

섯겯다 : (1)섞어 겯다. 엇겯다.

총겯다 : (1)총을 삼발이 꼴로 걸어 세우다. ⇒규범 표기는 ‘총걸다’이다.

천 냥 잃고 조리 겯기 : (1)한때 흥성거리다가 재물을 다 팔아먹고 가련한 처지가 된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이것저것 하다가는 마지막에 다 잃고 조리 장사밖에 할 수 없게 된다는 뜻으로, 하던 직업을 버리지 말고 끝까지 해 나가라는 말. (3)많은 자금을 들여 보잘것없는 기술을 배우게 된 경우를 이르는 말.

겯고틀다 : (1)시비나 승부를 다툴 때에, 서로 지지 않으려고 버티어 겨루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힘이 됩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체 게바라

" 우습게 들릴지 모르지만,^500 진정한 혁명가를 이끄는 것은 위대한 사랑의 감정이다,^500 이런 자질이 없는 혁명가는 생각할 수 없다.^1000 "

#혁명가 #자질 #감정 #생각 #사랑
안나 퀸드랜
" 내 아이가 자라서, 장식이란 대체로 책꽂이를 충분히 만들어 두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가장 만족스러울 것이다. "
#아이 #만족 #장식 #생각 #책꽂이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