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벌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974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323 세 글자 단어: 633 네 글자 단어: 1,016 다섯 글자 단어: 645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356 모든 글자 단어: 3,974

플래시 벌브 : (1)사진 촬영에 쓰는 특수 전구. 내부에 금속 알루미늄과 산소를 넣은 것으로, 전류를 통하면 순간적으로 강한 섬광을 낸다. 야간, 실내, 역광(逆光) 등의 상태에서 조명으로 쓴다.

벌밀 : (1)벌이 나무나 수액에서 수집한 물질과 벌의 타액선에서 나온 효소가 섞여 만들어지는 천연 항생 물질. 벌통 내부에 발라서 벌통이 견고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사용하는 것으로 상처 및 염증을 치료하는 데 쓰이며 방부 효과가 있다.

벌을 씌우다 : (1)벌을 받게 하다.

벌린화성 : (1)사성부(四聲部)에서, 베이스를 제외한 소프라노ㆍ알토ㆍ테너의 세 성부가 옥타브 이상으로 떨어져 진행하는 화성.

양벌규정 : (1)법인 또는 개인의 업무와 관련하여, 범죄를 저지른 경우에 실제로 범죄 행위를 한 사람 외에 관련 있는 법인 또는 사람에 대해서도 같이 형벌을 과할 것을 정한 규정. 철저한 행정 단속을 가하기 위하여 설정된 제도이다.

개떵벌거지 : (1)‘개똥벌레’의 방언

오각채찍벌레 : (1)원생동물의 하나. 세포는 배 면에서 보면 오각형이고, 상추부는 원뿔형이며 하추부는 말굽 모양이다. 하추부의 끝에 두 개의 가시가 있으며 가로 홈은 오목하다. 한국의 동해, 오호츠크해, 대서양 등지에 분포한다.

붉나무벌레집 : (1)‘붉나무’의 북한어.

벌키다 : (1)‘벗기다’의 방언

뽕나무대자벌레 : (1)자남나빗과의 곤충. 머리 부분은 작고 잿빛을 띤 백색이다. 한 해에 세 번 발생하고 번데기로 겨울을 보낸다. 애벌레는 뽕잎을 갉아 먹는다.

벌레퉁이 : (1)재목에 벌레가 먹어서 생긴 흠.

똥벌레 : (1)똥 묻은 벌레. (2)‘구더기’의 방언 (3)‘개똥벌레’의 방언

벌류트 사류 펌프 : (1)임펠러의 송출 쪽에 직접 소용돌이형 케이싱을 갖는 사류 펌프.

벌초객 : (1)무덤의 풀을 베어서 깨끗이 하기 위하여 조상의 묘소를 방문하는 사람.

벌긋하다 : (1)조금 벌겋다.

쇠파랑벌 : (1)청벌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8mm 정도이며 대체로 쪽빛으로 광택이 있다. 머리가 가슴통보다 넓다. 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한다.

개똥벌 : (1)‘개똥벌레’의 방언

갈고리노벌레류 : (1)갑각강 요각류의 한 속을 통틀어 이르는 말. 몸은 둥근 통 모양이고 앞몸과 뒷몸으로 되어 있다.

애벌로니 버튼 : (1)전복의 껍질로 만든 납작한 단추.

좀벌레 : (1)‘좀’의 방언 (2)‘좀’의 북한어. (3)‘종벌레’의 북한어.

도끼벌 : (1)원목을 자귀로 대강 다듬은 목재.

배차벌기 : (1)‘배추벌레’의 방언

재벌질하다 : (1)이미 한 일을 보다 완벽하게 하기 위하여 한 번 더하다. (2)한 번 깎아 낸 나무의 면을 다시 곱게 깎다.

예비 간벌 : (1)산주의 입장에서, 비가치적 생산, 곧 비수익 간벌을 이르는 말.

극벌원욕 : (1)이기고자 하며, 제 자랑하기를 좋아하며, 원망하고 화를 내며, 탐욕하는 네 가지 나쁜 행위를 아울러 이르는 말.

비벌수 : (1)신라에서, 대일임전(大日任典)에 속하던 벼슬.

수관 간벌 : (1)임분을 구성하는 나무들의 수관이 가진 형태를 기준으로 등급을 나눈 뒤, 나무들이 적당한 간격을 유지하여 잘 자라는 데 불필요한 나무를 결정해서 베어 내는 방법.

개찌벌기 : (1)‘반딧불이’의 방언

목화잎말이벌레 : (1)명충나방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0.8~1.4cm이며, 연한 누런색이다. 한 해에 세 번 나타나고 목화, 무궁화, 참오동나무의 해충이다.

벌류트 : (1)원심 펌프 임펠러 배출 측의 소용돌이형 케이싱 부분. 이 부분에서 임펠러로부터 배출된 유체를 모아 배출구로 유도한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진과 명언

벤자민 프랭클린

" 미덕을 갖추지 못한 자는 벌거벗은 것과 다름 없다.^1000 "

#미덕
에드워드 R. 머로
" 모든 사람은 자기 경험의 포로이다. 편견을 버릴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 그저 편견의 존재를 인정할 뿐이다. "
#인정 #존재 #사람 #경험 #편견 #포로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