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렷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8개

두 글자 단어: 7 세 글자 단어: 9 네 글자 단어: 18 다섯 글자 단어: 7 여섯 글자 이상 단어: 7 모든 글자 단어: 48

두렷두렷 : (1)여럿이 다 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아니하고 아주 분명한 모양. ‘뚜렷뚜렷’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2)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아니하고 몹시 분명한 모양. ‘뚜렷뚜렷’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3)눈을 굴리며 여기저기 살피는 모양.

렷다 : (1)경험이나 이치로 미루어 틀림없이 그러할 것임을 추측하거나 다짐하는 뜻을 나타내는 종결 어미. (2)명령의 뜻을 나타내는 종결 어미.

또렷하다 : (1)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않고 분명하다.

두렷두렷하다 : (1)여럿이 다 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아니하고 아주 분명하다. ‘뚜렷뚜렷하다’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2)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아니하고 몹시 분명하다. ‘뚜렷뚜렷하다’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3)눈을 굴리며 여기저기 살피다.

도렷 : (1)‘도렷하다’의 어근.

퍼스렷하다 : (1)조금 푸르다. ⇒규범 표기는 ‘푸르스름하다’이다.

뚜렷이 : (1)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않고 아주 분명하게.

도렷도렷하다 : (1)여럿이 다 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않고 분명하다. ‘또렷또렷하다’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2)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않고 매우 분명하다. ‘또렷또렷하다’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덩두렷 : (1)‘덩두렷하다’의 어근.

또렷또렷 : (1)여럿이 다 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않고 분명한 모양. (2)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않고 매우 분명한 모양.

추렷하다 : (1)‘추레하다’의 방언

또렷이 : (1)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않고 분명하게.

도렷하다 : (1)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않고 분명하다. ‘또렷하다’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뚜렷 : (1)‘뚜렷하다’의 어근. (2)‘뚜렷거리다’의 어근.

어스렷하다 : (1)‘어스레하다’의 북한어.

차렷하다 : (1)차렷 자세를 취하다.

미렷 : (1)‘미렷하다’의 어근.

차렷 : (1)‘차려’를 강조하여 이르는 말.

뚜렷대다 : (1)눈을 굴리며 자꾸 여기저기 살피다. ‘두렷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또렷 : (1)‘또렷하다’의 어근.

뚜렷거리다 : (1)눈을 굴리며 자꾸 여기저기 살피다. ‘두렷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두렷 : (1)‘두렷하다’의 어근. (2)‘두렷거리다’의 어근.

쓰렷쓰렷 : (1)‘비쓱비쓱’의 방언

우렷하다 : (1)형태가 약간 나타나 보일 정도로 희미하다. ⇒규범 표기는 ‘우련하다’이다. (2)눈앞에 보이거나 떠오르는 모양 따위가 좀 희미한 가운데 은근하면서도 뚜렷하다. (3)빛깔이 엷고 희미하다. ⇒규범 표기는 ‘우련하다’이다.

두렷거리다 : (1)눈을 굴리며 자꾸 여기저기 살피다.

두렷이 : (1)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아니하고 아주 분명하게. ‘뚜렷이’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으렷다 : (1)해라할 자리에 쓰여, 경험이나 이치로 미루어 틀림없이 그러할 것임을 추측하거나 다짐하는 뜻을 나타내는 종결 어미. (2)명령의 뜻을 나타내는 종결 어미.

뚜렷뚜렷 : (1)여럿이 다 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아니하고 아주 분명한 모양. ‘두렷두렷’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아니하고 몹시 분명한 모양. (3)눈을 굴리며 여기저기 살피는 모양. ‘두렷두렷’보다 센 느낌을 준다.

덩두렷하다 : (1)매우 덩실하고 두렷하다.

렷노라 : (1)-으련다.

어렷두렷 : (1)어릿어릿. 어뜩비뜩.

장가는 얕이 들고 시집은 높이 가렷다 : (1)장가는 자기보다 부유하지 아니한 집에 가고 시집은 자기보다 부유한 사람에게 가야 아내가 남편을 존경하며 화목하게 살게 된다는 말.

두두렷다 : (1)‘둥글다’의 옛말.

두렷하다 : (1)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아니하고 아주 분명하다. ‘뚜렷하다’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2)‘빼어나다’의 방언

두렷대다 : (1)눈을 굴리며 자꾸 여기저기 살피다.

차렷총하다 : (1)세워총 자세를 취하다.

나렷하다 : (1)‘나른하다’의 방언

도렷이 : (1)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않고 분명하게. ‘또렷이’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퍼르스렷하다 : (1)조금 푸르다. ⇒규범 표기는 ‘푸르스름하다’이다.

우렷이 : (1)눈앞에 보이거나 떠오르는 모양 따위가 좀 희미한 가운데 은근하면서도 뚜렷하게.

쓰렷쓰렷하다 : (1)‘비쓱비쓱하다’의 방언

뚜렷하다 : (1)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않고 아주 분명하다.

뚜렷뚜렷하다 : (1)여럿이 다 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아니하고 아주 분명하다. (2)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아니하고 몹시 분명하다. (3)눈을 굴리며 여기저기 살피다. ‘두렷두렷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도렷도렷 : (1)여럿이 다 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않고 분명한 모양. ‘또렷또렷’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2)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않고 매우 분명한 모양. ‘또렷또렷’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차렷총 : (1)‘세워총’의 북한어. ⇒남한 규범 표기는 ‘차려총’이다.

렷노라 : (1)-려 하노라.

미렷하다 : (1)살이 쪄서 군턱이 져 있다.

또렷또렷하다 : (1)여럿이 다 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않고 분명하다. (2)엉클어지거나 흐리지 않고 매우 분명하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그루초 마르크스

" 다섯 살짜리도 이건 안다.^1000 누굴 보내 다섯 살짜리를 하나 데려와라.^1000 "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 정치에서 부조리는 약점이 아니다. "
#정치 #약점 #부조리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