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해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184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299 세 글자 단어: 732 네 글자 단어: 1,059 다섯 글자 단어: 519 여섯 글자 이상 단어: 574 모든 글자 단어: 3,184

: (1)‘태양’을 일상적으로 이르는 말. (2)지구가 태양을 한 바퀴 도는 동안. 한 해는 열두 달로, 양력으로는 365.25일이고 음력으로는 354일이다. (3)날이 밝아서 어두워질 때까지의 동안. (4)지구가 태양을 한 바퀴 도는 동안을 세는 단위. (5)박두진이 지은 시. 해를 중심적인 소재로 하여 암울하고 어두운 세계를 벗어난 평화롭고 광명한 세계에 대한 소망을 노래하고 있는 작품이다. (6)상대 높임법의 하나. 상대편을 높이지 않는 뜻을 나타내는 종결형으로, 격식체인 ‘해라체’와 ‘하게체’를 쓸 자리에 두루 쓰는 비격식체이다. ‘철수야, 이리 와서 먹어.’ 따위이다. (7)그 사람의 소유물임을 나타내는 말. (8)입을 조금 벌리고 힘없이 싱겁게 웃는 소리. 또는 그 모양. (9)입을 조금 벌리고 경망스럽게 웃는 소리. 또는 그 모양. (10)일이 순조롭게 되지 아니하거나 곤란할 때 가볍게 내는 소리. (11)‘혀’의 방언 (12)‘많이’의 방언 (13)‘많이’의 옛말. (14)십이지(十二支)의 열두째. 돼지를 상징한다. (15)정북(正北)에서 서로 30도 각도를 중심으로 한 15도 각도 안의 방향. (16)밤 아홉 시부터 열한 시까지를 이르는 말. (17)이십사시(二十四時)의 스물셋째 시. 밤 아홉 시 반부터 열 시 반까지이다. (18)경(京)의 만 배가 되는 수. 또는 그런 수의. 즉, 1020을 이른다. (19)예전에, 경의 억 배가 되는 수를 이르던 말. 즉, 1032을 이른다. (20)이롭지 아니하게 하거나 손상을 입힘. 또는 그런 것. (21)우리나라 성(姓)의 하나. 본관은 김해(金海), 영해(靈海) 등이 현존한다. (22)나라에서 신성시하여 가뭄이 있을 때마다 제사를 지내던 바다. 동해는 양양, 남해는 나주, 서해는 풍주(豐州)에서 각각 제사를 지냈다. (23)한문체의 하나. 의혹이나 비난에 대하여 답하기 위한 문체이다. (24)어떤 문제가 요구하는 결과를 얻어 내는 일. 또는 그 결과. (25)방정식이나 부등식을 성립하게 하는 미지수의 값. (26)미분 방정식을 만족하게 하는 함수. (27)진괘(震卦)와 감괘(坎卦)가 거듭된 괘. 우레와 비를 상징한다. (28)‘당해에 난’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29)‘얼마 되지 않은’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30)‘흐뭇하게’ 또는 ‘매우’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31)‘바다’의 뜻을 더하는 접미사. (32)‘곱’의 방언 (33)‘해의’의 방언

해가 : (1)어느 겨를. (2)신라 성덕왕 때의 노래. 순정공(純貞公)이 강릉 태수로 부임하여 가던 길에 동행하던 아내 수로(水路) 부인이 해룡에게 납치되자, 한 노인이 근방의 백성들을 불러 모아 이 노래를 부르며 막대기로 땅을 치게 했더니 수로 부인이 풀려났다는 내용으로, ≪삼국유사≫에 실려 있다. 작가와 연대는 알 수 없다.

해가까운점 : (1)‘근일점’의 북한어.

해가꽃 : (1)‘해당화’의 방언

해가늠 : (1)하루해가 얼마나 남았는가 하는 것을 해를 보고 짐작함. (2)해를 보고 시간을 헤아려 짐작함.

해가늠하다 : (1)하루해가 얼마나 남았는가 하는 것을 해를 보고 짐작하다. (2)해를 보고 시간을 헤아려 짐작하다.

해가락 : (1)본디 가락을 변형하여 타는 가락.

해가루 : (1)‘횟가루’의 방언

해가리 : (1)‘엇셈’의 방언

해 가리개 : (1)햇빛을 가리는 물건.

해가림 : (1)보호하기 위하여 햇볕을 가려 줌. 또는 그런 일.

해가림모 : (1)해를 가릴 수 있도록 큰 차양이 달린 모자. 흔히 머리를 덮는 부분에 천을 대지 않고 ‘+’ 모양으로 천을 붙인다.

해가림 설치 : (1)인삼과 같은 음지 식물의 생장 조건을 만들어 주거나, 재배 작물에 알맞은 빛을 맞추어 주기 위하여 그늘을 설치하는 일.

해가림 시설 : (1)작물을 보호하기 위하여 햇볕을 가리는 시설.

해가림하다 : (1)보호하기 위하여 햇볕을 가려 주다.

해가부리 : (1)‘해바라기’의 방언

해가사 : (1)신라 성덕왕 때의 노래. 순정공(純貞公)이 강릉 태수로 부임하여 가던 길에 동행하던 아내 수로(水路) 부인이 해룡에게 납치되자, 한 노인이 근방의 백성들을 불러 모아 이 노래를 부르며 막대기로 땅을 치게 했더니 수로 부인이 풀려났다는 내용으로, 작가와 연대는 알 수 없다.

해가 서쪽에서 뜨다 : (1)전혀 예상 밖의 일이나 절대로 있을 수 없는 희한한 일을 하려고 하거나 하였을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관용구> ‘서쪽에서 해가 뜨다’

해가오리 : (1)‘해바라기’의 방언

해가우리 : (1)‘해바라기’의 방언

해각 : (1)삼악각의 하나. 다른 사람을 해롭게 하려는 마음을 이른다. (2)멀리 떨어져 있는 곳. (3)육지가 바다 가운데로 뿔처럼 뻗어 나간 부분. (4)새 뿔이 나려고 묵은 뿔이 빠짐.

해각되다 : (1)새 뿔이 나려고 묵은 뿔이 빠지게 되다.

해각하다 : (1)새 뿔이 나려고 묵은 뿔이 빠지다.

해간 : (1)신라 때에 둔, 십칠 관등 가운데 넷째 등급. 진골만이 오를 수 있었다. 공복의 빛깔은 자색이었다.

해갈 : (1)목마름을 해소함. (2)비가 내려 가뭄을 겨우 벗어남. (3)없던 돈이 조금 생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해갈되다 : (1)목마름이 해소되다. (2)비가 내려 가뭄에서 겨우 벗어나다. (3)(비유적으로) 없던 돈이 조금 생기게 되다.

해갈하다 : (1)목마름을 해소하다. (2)비가 내려 가뭄을 겨우 벗어나다. (3)(비유적으로) 없던 돈이 조금 생기다.

해감 : (1)바닷물 따위에서 흙과 유기물이 썩어 생기는 냄새나는 찌꺼기.

해감내 : (1)바닷물 따위에서 흙과 유기물이 썩어서 생긴 찌꺼기의 냄새.

해감탕 : (1)바닷물 따위에서 흙과 유기물이 썩어서 이루어진 진흙탕.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실전 끝말 잇기

해로 끝나는 단어: 1,481개 : 용해, 융해, 재용해, 전전해, 음향 소해, 쌔해, 살균제 약해, 혈전 용해, 셀레베스해, 동종 적혈구 용해, 림프 용해, 옥해, 혹해, 장강대해, 고의 가해, 이산화 질소 장해, 도복해, 냉피해, 생분해, 배해, 감동해, 백수 피해, 시스템 간 장해, 수정체 용해, 켈달 분해, 무수해, 일반해, 이어해, 가재미식해, 직해, 잠재 손해, 합리해 ...

해로 끝나는 단어는 1,481개 입니다. 그리고 해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184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찰리 채플린

" 나는 신과 평화롭게 지낸다.^1000 다만 인간과 갈등이 있을 뿐이다.^1000 "

#갈등 #인간 #평화 #신
플루타르코스
" 경청할 줄 알면 말이 서투른 사람에게서조차 이득을 얻게 된다. "
#사람 #말 #이득 #경청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