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08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78 세 글자 단어: 63 네 글자 단어: 50 다섯 글자 단어: 8 여섯 글자 이상 단어: 8 모든 글자 단어: 208

: (1)무엇을 실어 나르거나 일정한 곳까지 다녀오는 횟수를 세는 단위. (2)어떤 일을 하는 횟수를 나타내는 단위. (3)작은 쇠붙이나 단단한 물건이 세게 부딪쳐 울리는 소리. ‘땅’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4)총을 쏘는 소리. ‘땅’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5)작은 것이 속이 비어 아무것도 없는 모양. (6)‘올가미’의 방언 (7)여름철 장마 때 축축한 곳에 생기는 검푸른 곰팡이. ⇒규범 표기는 ‘매기’이다. (8)‘국’의 높임말. (9)제사에 쓰는, 건더기가 많고 국물이 적은 국. 소탕, 어탕, 육탕 따위가 있다. (10)온천이나 목욕탕 따위를 두루 이르는 말. (11)목욕탕 안에 물을 채워 놓은 곳. (12)머리를 감으며 온몸을 씻는 일. (13)목욕이나 한증을 할 때, 목욕물에 몸을 잠그거나 한증막에 들어간 횟수를 세는 단위. (14)‘국’의 뜻을 더하는 접미사. 흔히 일반적인 국에 비해 오래 끓여 진하게 국물을 우려낸 것을 이른다. (15)‘달여 먹는 약’이라는 뜻을 더하는 접미사.

: (1)아프리카 동부, 탄자니아 동북쪽 인도양 연안에 있는 항구 도시. 사이잘삼의 수출로 유명하다.

가니카 : (1)아프리카 동부, 탄자니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지역. 1964년에 잔지바르(Zanzibar)와 통합되어 탄자니아가 되었다.

가니카호 : (1)아프리카 중부, 콩고 민주 공화국과 탄자니아 사이에 있는 호수. 세계에서 두 번째로 깊은 담수호이다. 깊이는 1,436m, 면적은 3만 2893㎢.

: (1)재물이 남김없이 다 없어짐. 또는 재물을 다 없앰.

갈하다 : (1)재물이 남김없이 다 없어지다. 또는 재물을 다 없애다.

: (1)빚이나 요금, 세금 따위의 물어야 할 것을 삭쳐 줌.

감되다 : (1)빚이나 요금, 세금 따위의 물어야 할 것이 삭쳐지다.

감용 : (1)빚이나 요금, 세금 따위의 물어야 할 것을 삭쳐 주는 데에 쓰임. 또는 그런 것.

감하다 : (1)빚이나 요금, 세금 따위의 물어야 할 것을 삭쳐 주다.

: (1)물건의 동인 줄을 죄는 물건. 동인 줄의 중간에 비녀장을 질러서 틀어 넘기면 줄이 졸아들게 된다.

개노 : (1)나뭇조각을 붙이고 굳을 때까지 동여매는 데에 쓰는 노끈. ⇒규범 표기는 ‘쌈노’이다.

개(를) 치다 : (1)동인 물건을 탕개로 팽팽하게 하다.

개(를) 틀다 : (1)탕갯줄을 틀어 동인 물건을 죄다.

개목 : (1)탕갯줄을 비비 튼 다음 풀리지 않도록 질러 놓는 나무.

개붙임 : (1)탕개를 틀어서 나무쪽을 붙이는 일.

개톱 : (1)탕개로 메운 톱.

: (1)목욕이나 한증 따위를 하러 온 사람. (2)방탕한 사람.

갯줄 : (1)탕개를 친 줄.

갱이 : (1)‘탕개’의 방언

거리 : (1)탕을 끓이는 데에 쓰이는 여러 가지 재료.

: (1)벼슬아치가 갓 아래 받쳐 쓰던 관(冠)의 하나. 말총을 잘게 세워서 앞쪽은 낮고 뒤쪽은 높게 턱이 지도록 뜬다. 집 안에서는 그대로 쓰고 외출할 때는 그 위에 갓을 썼다.

건 노래 : (1)제주도 민요의 하나. 탕건을 결으면서 부르던 노동요로, 조선 시대부터 근래까지 부녀자들에 의하여 전승되었다.

건바농 : (1)탕건을 만들 때 쓰는 바늘

건 쓰고 세수한다 : (1)세수를 하고 머리를 빗고 그 다음에 망건을 쓰는 법인데 망건을 먼저 쓰고 세수를 한다는 뜻으로, 일의 순서를 바꾸어 함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망건 쓰고 세수한다’

건장 : (1)말총이나 머리카락 따위로 탕건을 만드는 사람.

건쟁이 : (1)탕건을 쓴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2)탕건을 만드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건집 : (1)탕건을 넣어 두는 상자.

겐스 : (1)‘탄젠트’의 북한어.

고춤 : (1)‘탱고’의 북한어. ⇒남한 규범 표기는 ‘탱고 춤’이다.

: (1)불교의 장사(葬事)에서, 관(棺)에 넣기 전에 시체를 목욕시키는 일. (2)국을 끓이거나 약을 달이는 자그마한 그릇. 쇠붙이나 오지 따위로 만들며 흔히 손잡이가 달려 있다. (3)‘탕건’의 방언

관하다 : (1)불교의 장사(葬事)에서, 관(棺)에 넣기 전에 시체를 목욕시키다.

: (1)주물에서, 쇳물을 붓는 주둥이. (2)‘두레우물’의 방언

구계 : (1)주형(鑄型) 안에 쇳물이 골고루 부어지게 하는 통로의 체계.

구 정전 협정 : (1)1933년 중국의 탕구에서 일본 관동군과 중국 국민 정부군 사이에 맺은 협정. 이 협정에 따라 중국은 만주 일대에서 군대를 철수함으로써 일본의 만주 지배를 사실상 인정하게 되었다.

구트 : (1)6세기에서 14세기에 중국 서북부에서 활약하던 티베트계 유목 민족. 11세기에 서하(西夏)를 세웠는데, 13세기에 몽골에게 망하였다.

구 협정 : (1)1933년 중국의 탕구에서 일본 관동군과 중국 국민 정부군 사이에 맺은 협정. 이 협정에 따라 중국은 만주 일대에서 군대를 철수함으로써 일본의 만주 지배를 사실상 인정하게 되었다.

: (1)제사에 쓰는, 건더기가 많고 국물이 적은 국. 소탕, 어탕, 육탕 따위가 있다.

국물 : (1)탕의 국물.

그릇 : (1)‘욕조’의 북한어.

그스텐 : (1)‘텅스텐’의 북한어.

: (1)‘탕건’의 방언

근청 : (1)아낙들이 모여 탕건을 만드는 집

: (1)‘탕기’의 옛말.

: (1)국이나 찌개 따위를 떠 놓는 자그마한 그릇. 모양이 주발과 비슷하다. (2)국이나 찌개 따위를 ‘탕기’에 담아 그 분량을 세는 단위. (3)방탕한 기운. (4)이브 탕기, 프랑스 태생의 미국 화가(1900~1955). 초현실주의 운동의 대표자로, 깊은 바다를 연상시키는 환상적 세계를 주로 표현하였다. 작품에 <여름의 사시, 희망>이 있다.

기다 : (1)‘퉁기다’의 방언

깅이 : (1)‘탕개’의 방언

: (1)‘탕기’의 방언

내기 : (1)‘턱’의 방언

: (1)음탕한 여자.

다우티다 : (1)‘강도질하다’의 방언

: (1)거푸집으로 쇳물이 들어가는 통로. (2)‘당도’의 북한어.

: (1)‘강도’의 방언 (2)절에서, 물 끓이는 일을 맡은 사람.

두꾼 : (1)‘강도’의 방언

뒹이 : (1)‘강도’의 방언

: (1)‘강도’의 방언

: (1)온천 따위에서, 솟아 나오는 뜨거운 물의 양.

: (1)어느 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공평한 이론이나 논의. (2)조선 영조 때에, 노론과 소론의 인재를 고루 등용하여 당파 경쟁을 없애자고 한 의논.

: (1)‘탕’을 통틀어 이르는 말.

: (1)제사 때 쓰는 국과 밥.

: (1)국에 만 국수.

: (1)모조리 멸망함.

멸하다 : (1)모조리 멸망하다.

: (1)중국 은나라 탕왕이 쓰던, 쟁반에 새긴 명(銘).

: (1)목욕을 하고 머리를 감음.

목읍 : (1)중국에서, 목욕하는 데 쓸 비용을 마련하도록 나라에서 특별히 내려 준 채지. 주(周)나라 때에, 천자가 제후에게 이 같은 목적으로 채지를 내려 준 것에서 유래한다. 이후에는 임금을 비롯한 일가들이 부세를 거두어 관할하는 지역을 뜻하게 되었다.

목하다 : (1)목욕을 하고 머리를 감다.

: (1)모조리 물에 잠김.

몰하다 : (1)모조리 물에 잠기다.

: (1)뜨거운 물에 도체를 담가 가금류의 깃털이나 돼지의 피모를 간편하게 제거하는 공정. 닭은 60℃에서 1~2분, 돼지는 60~63℃에서 3분 정도 실시한다.

: (1)더운 장국에 만 밥. (2)장국을 붓고, 산적과 혹살을 넣은 다음 고명을 얹은 밥. (3)중국요리에서, 요리의 도중에 내오는 더운물 그릇. 젓가락을 씻는 데 쓴다.

: (1)넓고 큰 구들장을 놓아 만든 방.

: (1)밀가루ㆍ메밀가루ㆍ감자 가루 따위를 반죽한 다음, 반죽을 얇게 밀어 가늘게 썰거나 틀에 눌러 가늘게 뽑아낸 식품. 또는 그것을 삶아 만든 음식. (2)국과 떡을 아울러 이르는 말. (3)아이를 낳은 지 사흘 만에 그 아이의 장수를 빌기 위하여 먹는 메밀국수.

: (1)망하여 뒤집힘. 또는 무찔러 뒤집어엎음.

복하다 : (1)망하여 뒤집히다. 또는 무찔러 뒤집어엎다.

볶밥 : (1)반으로 갈라진 오목한 그릇에 탕수육과 중국식 볶음밥을 반반씩 담아 동시에 먹을 수 있는 음식.

: (1)방탕한 계집.

부랭 : (1)4분의2 박자로 활발하고 속도가 빠른 프랑스 춤곡. 또는 그 춤. (2)남프랑스에서 비롯한, 통이 긴 북. 북채로 쳐서 소리를 낸다.

부르 : (1)돔(dome)을 떠받치기 위하여 원통형으로 쌓아 올린 벽체.

비기 : (1)가스와 전기 등을 열원으로 하며, 밸브를 작동하면 내부의 관을 통과할 때 가해진 열로 온도가 상승한 물을 공급하는 장치.

비실 : (1)회사나 사무실 등에서, 음식이나 음료 따위를 준비할 수 있도록 개수대와 냉장고, 정수기 등을 갖춘 방.

사오이 : (1)중국의 정치가(1860~1938). 제이 혁명 때 위안스카이(袁世凱)의 직계 관료로서 우전부 상서(郵傳部尙書)에 이르렀으나, 후에 쑨원의 호법 운동(護法運動)에 가담하였으며, 중화민국 성립 후에는 국무원 총리를 지냈다.

: (1)집안의 재산을 모두 써서 없애 버림. (2)망하여 뿔뿔이 흩어져 없어짐. (3)중국 허베이성(河北省) 동북부에 있는 광공업 도시. 징산 철도 연변에 위치하며, 부근에 카이롼(開灤) 탄전이 있어 철강, 기관차, 시멘트 따위의 공업이 발달하였다.

산하다 : (1)집안의 재산을 모두 써서 없애 버리다. (2)망하여 뿔뿔이 흩어져 없어지다.

: (1)삶은 인삼의 뿌리.

: (1)끓는 물에 덴 상처.

: (1)설탕을 졸이다가 간장, 조미료 따위를 넣고 저어서 만든 것. 붉은팥색이나 붉은 밤색을 띠는데 음식에 넣어 먹는다. (2)끓인 차의 빛깔.

: (1)망하여 뿔뿔이 흩어져 없어짐. (2)‘천석’의 방언

석하다 : (1)망하여 뿔뿔이 흩어져 없어지다.

: (1)탕을 끓이는 솥.

: (1)‘홍수’의 방언 (2)끓는 물. (3)시뻘겋게 흐린 흙탕물. (4)‘잡채’의 방언

수국 : (1)‘탕국’의 방언

수만두 : (1)굽거나 튀긴 만두에 초, 간장, 설탕, 야채 따위를 넣고 끓인 녹말 물을 부어 만든 음식.

수빗 : (1)조선 시대에, 액정서에 속하여 각전에서 왕명을 전달하거나 붓, 벼루를 준비하는 따위의 일을 맡아 하던 사람.

수색 : (1)조선 시대에, 액정서에 속하여 각전에서 왕명을 전달하거나 붓, 벼루를 준비하는 따위의 일을 맡아 하던 사람.

수육 : (1)중국요리의 하나. 쇠고기나 돼지고기에 녹말을 묻혀 튀긴 것에 초, 간장, 설탕, 야채 따위를 넣고 끓인 녹말 물을 부어 만든다.

: (1)삶은 고사리나 콩나물 따위에 기름, 깨 등을 쳐서 만든 잡채. 제사에 쓴다

: (1)소니 라부 탕시, 콩고의 시인ㆍ작가(1947~1995). 아프리카의 폭압적 독재 권력이 저지르는 비인간적 폭력에 대한 풍자와 비판을 하였다. 저서에 ≪라비 에 드미(La Vie et demie)≫ 따위가 있다.

: (1)방탕한 마음.

: (1)방탕한 사나이.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탕으로 끝나는 단어: 772개 : 수렁탕, 온조탕, 개탕, 삼출건비탕, 이중탕, 환탕, 열구자탕, 포탕, 소탕, 꼴바탕, 승교바탕, 앞바탕, 닭도가니탕, 성주탕, 사우나탕, 대구매운탕, 무르렛바탕, 계란탕, 백빌탕, 버럭탕, 흙바탕, 모사탕, 흑설탕, 쿵탕쿵탕, 골탕, 부탕, 플라스터 바탕, 메탕, 석류탕, 궐어탕, 보중익기탕, 규조감탕 ...

탕으로 끝나는 단어는 772개 입니다. 그리고 탕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208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에드거 앨런 포

" 내 스스로 확신한다면 나는 남의 확신을 구하지 않는다.^1000 "

#남 #확신
프레드리히 니체
" 명분을 해치는 가장 비열한 방법은 일부러 잘못된 주장으로 명분을 옹호하는 것이다. "
#옹호 #주장 #명분 #방법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