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89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33 세 글자 단어: 36 네 글자 단어: 72 다섯 글자 단어: 22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5 모든 글자 단어: 189

: (1)침 따위를 모양 없이 아무 곳에나 내뱉는 모양. (2)눈을 모양 없이 흘기는 모양. (3)기름 따위를 마구 많이 바른 모양. (4)‘종류’의 방언

: (1)‘여치’의 방언

개이 : (1)‘반찬’의 방언

: (1)‘찌걸’의 방언

: (1)‘반찬’의 북한어.

게이 : (1)‘질경이’의 방언

게타발 : (1)반찬이 나쁘니 좋으니 하며 투덜거림.

게타발과 사람 타발은 하지 말랬다 : (1)가정생활에서는 공연한 음식 타박을 하지 말아야 하며 사회생활에서는 함부로 사람들을 배척하지 말아야 한다는 말.

게타발하다 : (1)반찬이 나쁘니 좋으니 하며 투덜거리다.

겡이 : (1)‘지렁이’의 방언 (2)‘질경이’의 방언

겨이 : (1)‘질경이’의 방언

공이 : (1)‘지렁이’의 방언

광나무 : (1)‘산사나무’의 북한어.

광이 : (1)‘산사자’의 북한어.

광이매제 : (1)‘아가위’의 방언

: (1)‘여치’의 방언

: (1)‘찔레’의 방언 (2)‘질경이’의 방언

구나무 : (1)‘찔레나무’의 방언

구배 : (1)‘아그배’의 방언

굽다 : (1)‘질기다’의 방언

그다 : (1)‘질기다’의 방언 (2)‘찌르다’의 방언

그지다 : (1)‘질기다’의 방언

: (1)액체 따위가 단번에 아주 조금 쏟아지다가 그치는 모양. (2)비가 아주 조금 내렸다 그치는 모양. (3)물건을 아주 조금씩 흘리는 모양. (4)물건을 아주 조금씩 쓰거나 나누어서 주는 모양.

금거리다 : (1)액체 따위가 아주 조금씩 자꾸 쏟아졌다 그쳤다 하다. (2)비가 아주 조금씩 자꾸 내렸다 그쳤다 하다. (3)물건을 아주 조금씩 자꾸 흘리다. (4)물건을 아주 조금씩 쓰거나 자꾸 나누어서 주다.

금대다 : (1)액체 따위가 아주 조금씩 자꾸 쏟아졌다 그쳤다 하다. (2)비가 아주 조금씩 자꾸 내렸다 그쳤다 하다. (3)물건을 아주 조금씩 자꾸 흘리다. (4)물건을 아주 조금씩 쓰거나 자꾸 나누어서 주다.

: (1)액체 따위가 자꾸 아주 조금씩 쏟아졌다 그쳤다 하는 모양. (2)비가 자꾸 아주 조금씩 내렸다 그쳤다 하는 모양. (3)물건을 자꾸 아주 조금씩 흘리는 모양. (4)물건을 자꾸 아주 조금씩 쓰거나 나누어서 주는 모양.

금하다 : (1)액체 따위가 자꾸 아주 조금씩 쏟아졌다 그쳤다 하다. (2)비가 자꾸 아주 조금씩 내렸다 그쳤다 하다. (3)물건을 자꾸 아주 조금씩 흘리다. (4)물건을 자꾸 아주 조금씩 쓰거나 나누어서 주다.

금하다 : (1)액체 따위가 단번에 아주 조금 쏟아지다가 그치다. (2)비가 아주 조금 내렸다 그치다. (3)물건을 아주 조금씩 흘리다. (4)물건을 아주 조금씩 쓰거나 나누어서 주다.

: (1)몸의 일부를 세게 움츠리거나 펴는 모양.

: (1)‘찔깃찔깃’의 방언

: (1)‘반찬’의 방언 (2)‘질경이’의 방언

기다 : (1)‘지리다’의 방언 (2)‘질기다’의 방언 (3)‘질다’의 방언

: (1)‘찔깃찔깃’의 방언

기하다 : (1)‘질기다’의 방언

기하다 : (1)‘찔깃하다’의 방언

: (1)‘찔깃하다’의 어근.

: (1)몹시 질긴 듯한 느낌. ‘질깃질깃’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성질이나 행동이 몹시 검질긴 모양. ‘질깃질깃’보다 센 느낌을 준다.

깃하다 : (1)몹시 질긴 듯하다. ‘질깃질깃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성질이나 행동이 몹시 검질기다. ‘질깃질깃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깃하다 : (1)질긴 듯한 느낌이 들다. ‘질깃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성질이나 행동이 좀 검질기다. ‘질깃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깡이 : (1)‘지렁이’의 방언

: (1)‘찔꺽거리다’의 어근. (2)차지고 끈끈한 물질이 한 번 밟히거나 들러붙는 소리. 또는 그 모양.

꺽거리다 : (1)차지고 끈끈한 물질이 밟히거나 들러붙는 소리가 자꾸 나다.

꺽눈 : (1)짓물러서 늘 진물진물한 눈.

꺽눈이 : (1)찔꺽눈을 가진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꺽대다 : (1)차지고 끈끈한 물질이 밟히거나 들러붙는 소리가 자꾸 나다.

: (1)차지고 끈끈한 물질이 자꾸 밟히거나 들러붙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꿀꺽꿀꺽’의 방언

꺽하다 : (1)차지고 끈끈한 물질이 자꾸 밟히거나 들러붙는 소리가 나다.

꺽하다 : (1)차지고 끈끈한 물질이 밟히거나 들러붙다.

껭이 : (1)‘지렁이’의 방언

꽁이 : (1)‘지렁이’의 방언

: (1)'찔끔'의 방언

꿈거리다 : (1)‘찔끔거리다’의 방언

꿈대다 : (1)‘찔끔대다’의 방언

: (1)‘찔끔찔끔’의 방언

꿈하다 : (1)‘찔끔찔끔하다’의 방언

꿈하다 : (1)'찔끔하다'의 방언

꿩이 : (1)‘지렁이’의 방언

: (1)액체 따위가 조금 새어 흐르거나 나왔다 그치는 모양. ‘질금’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비가 아주 조금 내렸다 그치는 모양. ‘질금’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물건 따위를 조금씩 흘리는 모양. ‘질금’보다 센 느낌을 준다. (4)물건이나 돈 따위를 조금씩 쓰거나 나누어서 주는 모양. ‘질금’보다 센 느낌을 준다. (5)겁이 나거나 놀라서 몸을 갑자기 뒤로 물리듯 움츠리는 모양.

끔거리다 : (1)액체 따위가 조금씩 자꾸 새어 흐르거나 나왔다 그쳤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질금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비가 아주 조금씩 자꾸 내렸다 그쳤다 하다. ‘질금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물건 따위를 조금씩 자꾸 흘리다. ‘질금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4)물건이나 돈 따위를 조금씩 자꾸 쓰거나 여러 번 나누어서 주다. ‘질금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끔대다 : (1)액체 따위가 조금씩 자꾸 새어 흐르거나 나왔다 그쳤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질금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비가 아주 조금씩 자꾸 내렸다 그쳤다 하다. ‘질금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물건 따위를 조금씩 자꾸 흘리다. ‘질금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4)물건이나 돈 따위를 조금씩 자꾸 쓰거나 여러 번 나누어서 주다. ‘질금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끔증 : (1)소변이나 대변이 무의식적으로 새어 나오거나 불수의적으로 배출되는 증상.

: (1)액체 따위가 자꾸 조금씩 새어 흐르거나 나왔다 그쳤다 하는 모양. ‘질금질금’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비가 자꾸 아주 조금씩 내렸다 그쳤다 하는 모양. ‘질금질금’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물건 따위를 자꾸 조금씩 흘리는 모양. ‘질금질금’보다 센 느낌을 준다. (4)돈이나 물건 따위를 조금씩 주거나 여러 번 나누어서 주는 모양. ‘질금질금’보다 센 느낌을 준다.

끔하다 : (1)액체 따위가 자꾸 조금씩 새어 흐르거나 나왔다 그쳤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질금질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비가 자꾸 아주 조금씩 내렸다 그쳤다 하다. ‘질금질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물건 따위를 자꾸 조금씩 흘리다. ‘질금질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4)돈이나 물건 따위를 조금씩 주거나 여러 번 나누어서 주다. ‘질금질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끔하다 : (1)액체 따위가 조금 새어 흐르거나 나왔다 그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질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비가 아주 조금 내렸다 그치다. ‘질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물건 따위를 조금씩 흘리다. ‘질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4)물건이나 돈 따위를 조금씩 쓰거나 나누어서 주다. ‘질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5)겁이 나거나 놀라서 몸을 갑자기 뒤로 물리듯 움츠리다.

: (1)‘지린내’의 방언

: (1)‘긷다’의 방언 (2)‘길다’의 방언 (3)‘질다’의 방언

: (1)‘찌도’의 방언

둑없다 : (1)‘재미없다’의 방언

: (1)‘성깔’의 방언

때머리 : (1)‘성깔머리’의 방언

: (1)‘쭈르르’의 방언

뚜룩 : (1)몸에 균형이 잡히지 않을 정도로 몹시 거북스럽게 다리를 절며 느리게 걷는 모양.

뚜룩거리다 : (1)몸에 균형이 잡히지 않을 정도로 몹시 거북스럽게 다리를 절며 자꾸 느리게 걷다.

뚜룩대다 : (1)몸에 균형이 잡히지 않을 정도로 몹시 거북스럽게 다리를 절며 자꾸 느리게 걷다.

뚜룩뚜룩 : (1)몸에 균형이 잡히지 않을 정도로 몹시 거북스럽게 자꾸 다리를 절며 느리게 걷는 모양.

뚜룩뚜룩하다 : (1)몸에 균형이 잡히지 않을 정도로 몹시 거북스럽게 자꾸 다리를 절며 느리게 걷다.

뚜룩하다 : (1)몸에 균형이 잡히지 않을 정도로 몹시 거북스럽게 다리를 절며 느리게 걷다.

뚜름하다 : (1)‘길쭉스름하다’의 방언

: (1)‘찔뚝거리다’의 어근. (2)몸의 균형이 잡히지 않아 다리를 몹시 거북스럽게 한 번 저는 모양. (3)‘찔뚝하다’의 어근.

뚝거리다 : (1)한쪽 다리가 짧거나 탈이 나서 몹시 거북스럽게 자꾸 뒤뚝뒤뚝 절다. ‘질뚝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뚝대다 : (1)한쪽 다리가 짧거나 탈이 나서 몹시 거북스럽게 자꾸 뒤뚝뒤뚝 절다. ‘질뚝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뚝발이 : (1)‘쩔룩발이’의 방언

뚝없다 : (1)‘주책없다’의 방언

뚝이 : (1)기다란 물건의 한 부분이 깊게 패어 우묵하게. ‘질뚝이’보다 센 느낌을 준다.

뚝이다 : (1)한쪽 다리가 짧거나 탈이 나서 몹시 거북스럽게 뒤뚝뒤뚝 절다.

: (1)한쪽 다리가 짧거나 탈이 나서 자꾸 몹시 거북스럽게 뒤뚝뒤뚝 저는 모양. ‘질뚝질뚝’보다 센 느낌을 준다. (2)기다란 물건이 군데군데 깊게 패어 우묵한 모양. ‘질뚝질뚝’보다 센 느낌을 준다.

뚝하다 : (1)한쪽 다리가 짧거나 탈이 나서 자꾸 몹시 거북스럽게 뒤뚝뒤뚝 절다. ‘질뚝질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기다란 물건이 군데군데 깊게 패어 우묵하다. ‘질뚝질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뚝하다 : (1)기다란 물건의 한 부분이 깊게 패어 우묵하다. ‘질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쭈르르’의 방언

뜩발이 : (1)‘절뚝발이’의 방언

라래비 : (1)‘절름발이’의 방언 (2)‘잠자리’의 방언

락거리다 : (1)‘거드럭거리다’의 방언

락배이 : (1)‘쩔룩발이’의 방언

락베이 : (1)‘쩔뚝발이’의 방언

: (1)‘아가위’의 방언

러도 피 한 방울 안 나겠다 : (1)도무지 빈틈이 없고 야무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냉혹하기 짝이 없어 인정이라고는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이마를 뚫어도 진물도 아니[안] 난다’ ‘이마를 찔러도 피 한 방울 안 나겠다’ ‘이마에 송곳을 박아도 진물 한 점 안 난다’

러박다 : (1)남의 잘못이나 비밀 따위를 남에게 고하다

러보다 : (1)어떤 자극을 주어서 속마음을 알아보다.

러서다 : (1)땅에 박힌 듯이 우뚝 서다.

러 스쳐 올려 머리 치기 : (1)검도에서, 연속 공격 기술의 하나. 상대방이 찌르기 공격을 할 때, 상대방의 죽도를 스쳐 올려 받아 역으로 상대방의 머리를 친다. 방어와 공격을 순차적으로 할 수 있으며, 상대의 죽도를 스쳐 올릴 때, 바깥쪽에서 걸거나 안쪽에서 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찔로 끝나는 단어: 24개 : 만찔만찔, 발찔, 찔찔, 어찔어찔, 아찔아찔, 엉금찔, 옴찔옴찔, 움찔, 민찔민찔, 뜨로찔, 상찔, 아직찔, 건건찝찔, 어찔, 바찔, 스찔, 말찔, 찔, 아찔, 움찔움찔, 옴찔, 찝찔, 아츰찔, 새찔 ...

찔로 끝나는 단어는 24개 입니다. 그리고 찔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89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게오로크 크리스토프 리히텐베르크

" 무엇에 대한 불신은 또다른 무엇에 대한 맹신에서 비롯된다.^1000 "

#불신 #맹신
작자 미상
" 우리의 목적은 성공이 아니라 봉사라야 한다. "
#봉사 #목적 #성공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