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재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244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288 세 글자 단어: 1,078 네 글자 단어: 1,128 다섯 글자 단어: 1,058 여섯 글자 이상 단어: 691 모든 글자 단어: 4,244

: (1)불에 타고 남는 가루 모양의 물질. (2)‘재거름’의 북한어. (3)길이 나 있어서 넘어 다닐 수 있는, 높은 산의 고개. (4)높은 산의 마루를 이룬 곳. (5)장기판의 앞쪽 맨 끝줄. (6)‘기와’의 방언 (7)‘조’의 방언 (8)한약의 분량을 나타내는 단위. 한 제는 탕약(湯藥) 스무 첩. 또는 그만한 분량으로 지은 환약(丸藥) 따위를 이른다. ⇒규범 표기는 ‘제’이다. (9)재목의 부피를 나타내는 단위. 1재는 가로와 세로가 모두 한 치이고 길이가 열두 자인 재목의 부피로 약 0.00334㎥에 해당한다. (10)물건이나 돈 따위의 쓰고 난 나머지. (11)자연의 재해로 농작물이 입는 피해. (12)재앙으로 인한 불운. (13)고구려 때에 둔, 성읍(城邑)의 으뜸 벼슬. (14)재화와 자산을 통틀어 이르는 말. 개인, 단체, 국가가 소유하는 토지, 가옥, 가구, 금전, 귀금속 따위의 금전적 가치가 있는 것을 이른다. (15)한 집안의 재물이나 재산. 살림 도구나 돈 따위를 이른다. (16)사람이 바라는 바를 충족시켜 주는 모든 물건. 이것을 획득하는 데에 대가가 필요한 것을 경제재라고 하며, 필요하지 않은 것을 자유재라고 한다. (17)쓸 만하거나 값어치가 있는 것을 골라낸 나머지. (18)정(正)의 만 배가 되는 수. 또는 그런 수의. 즉, 1044을 이른다. (19)예전에, 정의 억 배가 되는 수를 이르던 말. 즉, 1080을 이른다. (20)초상계에 든 사람이 잿돈을 타 쓸 수 있게 된 일. (21)초상계에서, 초상난 집에 상비(喪費)로 보내는 몫의 돈. (22)종교적 의식 따위를 치르기 위하여 몸과 마음을 깨끗이 하고 부정(不淨)한 일을 멀리함. (23)본디 삼업(三業)을 정제(整齊)하여 악업을 짓지 아니하는 일. (24)정오(正午)를 지나지 아니한 식사. (25)우리나라 절에서, 부처에게 드리는 공양. (26)성대한 불공이나 죽은 이를 천도(薦度)하는 법회. (27)승려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공양(供養)을 올리면서 행하던 불교 의식. (28)고려ㆍ조선 시대에, 국자감ㆍ성균관ㆍ사학(四學)ㆍ향교(鄕校)ㆍ정사(精舍)ㆍ서원(書院) 따위에 딸린 유생(儒生)의 기숙사. 건물 위치에 따라 동재(東齋)ㆍ서재(西齋)로 나누었고, 성균관의 경우 상재(上齋)와 하재(下齋)로 구분하여 상재에는 생원(生員)ㆍ진사(進士) 들이 거처하고, 하재에는 전국 각지에서 뽑힌 유학(幼學)들이 거처하였다. (29)조선 시대에, 성균관에 둔 유교 경전 교과 과정 또는 전문 학과. (30)‘다시 하는’ 또는 ‘두 번째’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31)‘그곳에 살고 있는’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32)‘재료’의 뜻을 더하는 접미사. (33)‘-자고 해’가 줄어든 말. (34)‘자위’의 방언 (35)‘자’의 방언 (36)‘자기’의 방언 (37)‘매미’의 방언 (38)‘털매미’의 방언 (39)‘자’의 방언 (40)‘자기’의 방언

재가 : (1)관례(冠禮)의 삼가례(三加禮) 가운데 둘째 절차. 사모를 쓰고 단령을 입고 각대를 띠었다. (2)결혼하였던 여자가 남편과 사별하거나 이혼하여 다른 남자와 결혼함. (3)집에 머물러 있음. (4)집에 있으면서 승려처럼 도를 닦음. 또는 그런 사람. (5)사회에서 살아가는 일반 사람. (6)조선 시대에, 육주비전에서 파는 물건을 자기 집에서 팔던 일. 또는 그 물건이나 집. (7)안건을 결재하여 허가함. (8)왕이 직접 안건에 어새(御璽)를 찍고 결재하여 허가하던 일. (9)무당이나 승려가 초상집을 이르는 말. (10)초상 계원 중에 초상이 난 집. (11)재를 올리는 사람의 집.

재가결 : (1)부결된 의안을 다시 회의에 부쳐 합당하다고 결정함.

재가결되다 : (1)부결된 의안을 다시 회의에 부쳐 의안이 합당하다고 결정되다.

재가결하다 : (1)부결된 의안을 다시 회의에 부쳐 합당하다고 결정하다.

재가계 : (1)삼계(三戒)의 하나. 재가 불자들이 지켜야 할 금계(禁戒)를 이른다. 소승의 오계(五戒)와 팔계(八戒), 대승의 십선계(十善戒) 따위이다.

재가공 : (1)완제품을 다시 인공적으로 처리하여 새로운 제품을 만들거나 제품의 질을 높임.

재가공되다 : (1)완제품이 다시 인공적으로 처리되어 새로운 제품이 되거나 제품의 질이 높아지다.

재가공 리드 타임 : (1)창고에 있는 자재나 공급업자가 소유하는 자재를 다시 인공적으로 처리하여 새로운 제품을 만들거나 제품의 질을 높이는 데 필요한 시간.

재가공하다 : (1)완제품을 다시 인공적으로 처리하여 새로운 제품을 만들거나 제품의 질을 높이다.

재가 급여 : (1)재가 노인에게 노인 장기 요양 보험에서 방문 요양, 방문 목욕, 방문 간호, 주야간 보호 따위를 제공해 주는 서비스 형태의 급여.

재가녀자금고 : (1)조선 시대에, 재가한 여자가 낳은 아들딸에 대하여 벼슬길을 제한하던 일.

재가 노인 : (1)고령이나 노인성 질환으로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워 집에 머물며 살아가는 노인.

재가 노인 복지 시설 : (1)노인 복지 시설 가운데 하나. 방문 요양 서비스, 야간 보호 서비스, 단기 보호 서비스, 방문 목욕 서비스 가운데 어느 하나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하는 시설이다.

재가독서 : (1)밖에 나가지 아니하고 집에 머물며 글을 읽음.

재가독서하다 : (1)밖에 나가지 아니하고 집에 머물며 글을 읽다.

재가동 : (1)일하기 위하여 기계나 인원이 다시 움직임. 또는 그렇게 되게 함.

재가동되다 : (1)일하기 위하여 기계나 인원이 다시 움직이다.

재가동률 : (1)설비나 기계 장치 따위의 시스템이 정지된 상태에서 중단하기 전과 비교하여, 생산 설비가 다시 가동될 수 있는 최대 시간과 실지로 가동한 시간의 비율.

재가동하다 : (1)일하기 위하여 기계나 인원이 다시 움직이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재가 되다 : (1)일이나 생각 따위가 모두 허사가 되다.

재 가루 : (1)불에 타고 남은 가루.

재가리 : (1)‘동자개’의 방언

재가무일 : (1)바삐 돌아다니느라고 집에 있는 날이 없음.

재가 방문 서비스 : (1)재가 노인이나 재가 장애인 등의 집을 방문하여 간호, 목욕, 가사 지원 따위를 제공해 주는 사회적 서비스.

재가 복지 서비스 : (1)재가 노인이나 재가 장애인 등의 집을 방문하여 간호, 목욕, 가사 지원 따위를 제공해 주는 사회적 서비스.

재가 불자 : (1)출가를 하지 않고 세속에서 사는 불제자.

재가 센터 : (1)재가 노인이나 재가 장애인 등에게 전문 봉사원을 파견하여 간호, 목욕, 가사 지원 따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 시설.

재가속 : (1)다시 점점 속도가 더해짐. 또는 다시 점점 속도를 더함.

재가속되다 : (1)다시 점점 속도가 더해지다.

재가속하다 : (1)다시 점점 속도가 더해지다. 또는 다시 점점 속도를 더하다.

재가승 : (1)집을 떠나지 아니하고 제 집에서 불법을 닦는 사람. (2)예전에, 함경북도 변두리 지방에서 아내를 얻어 살던 승려.

재가 시설 : (1)정신적, 신체적인 이유로 독립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곤란한 노인과 그러한 노인을 부양하는 가정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설. 노인은 가족과 더불어 안정된 노후 생활을 할 수 있고 부양 가족은 부담을 덜 수 있다.

재가 십선계 : (1)재가 불자가 지켜야 할 대승의 십선계.

재가압 : (1)현저한 저압력 상태에서 정상 기압의 상태로 되돌리는 행위. 공기 색전증이나 감압병 환자에게 필요하다.

재가열 : (1)이미 한 번 가열한 물질에 다시 열을 가함. (2)어느 정도 안정적인 국면에 접어든 사건이나 논란에 다시 열기를 더함.

재가열되다 : (1)이미 한 번 가열된 물질에 다시 열이 가해지다. (2)어느 정도 안정적인 국면에 접어든 사건이나 논란에 다시 열기가 더해지다.

재가열하다 : (1)이미 한 번 가열한 물질에 다시 열을 가하다.

재가 오계 : (1)재가 불자가 지켜야 할 소승의 다섯 가지 계율.

재가 요양 : (1)요양이 필요한 환자가 집에서 병원과 동일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는 일.

재가입 : (1)가입한 적이 있는 조직이나 단체 따위에 다시 들어감.

재가입되다 : (1)가입한 적이 있는 조직이나 단체 따위에 다시 들어가게 되다.

재가입률 : (1)이미 들어간 적이 있는 조직이나 단체 따위에 다시 들어가는 비율.

재가입하다 : (1)가입한 적이 있는 조직이나 단체 따위에 다시 들어가다.

재가 장애인 : (1)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워 집에 머물며 살아가는 장애인.

재가출가 : (1)집에 머물러 있으면서 출가한 승려처럼 세속을 벗어나는 일.

재가하다 : (1)결혼하였던 여자가 남편과 사별하거나 이혼하여 다른 남자와 결혼하다. (2)집에 머물러 있다. (3)집에 있으면서 승려처럼 도를 닦다. (4)조선 시대에, 육주비전에서 파는 물건을 자기 집에서 팔다. (5)안건을 결재하여 허가하다. (6)왕이 직접 안건에 어새(御璽)를 찍고 결재하여 허가하다.

재가화상 : (1)속가(俗家)에서 불법을 닦는 사람. (2)예전에, 함경북도 변두리 지방에서 아내를 얻어 살던 승려.

재가 환자 : (1)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워 집에 머물며 살아가는 환자.

재각 : (1)재주와 지각(知覺)을 아울러 이르는 말. (2)무덤이나 사당 옆에 제사를 지내기 위하여 지은 집.

재간 : (1)‘저지레’의 방언 (2)어떤 일을 할 수 있는 재주와 솜씨. (3)어떠한 수단이나 방도(方途). (4)두 번째로 간행함. (5)임금이나 왕자, 왕녀 따위의 배우자가 될 사람을 두 번째로 고르던 일. 또는 그 두 번째 간택. (6)‘자간’의 방언

재간꾼 : (1)여러 가지의 재간을 지닌 사람.

재간덩이 : (1)‘재간둥이’의 북한어.

재간도 써야 재간이다 : (1)아무리 재주가 있어도 쓰지 않으면 쓸모없음을 이르는 말.

재간동이 : (1)여러 가지 재간을 지닌 사람을 귀엽게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재간둥이’이다.

재간되다 : (1)두 번째로 간행되다.

재간둥이 : (1)여러 가지 재간을 지닌 사람을 귀엽게 이르는 말.

재간보따리 : (1)슬기와 재주가 남달리 뛰어난 사람. 또는 그 슬기와 재주.

재간색 : (1)물감 혼합에서, 삼원색의 하나와 그것과 가까운 중간색을 같은 비율로 섞어서 얻은 색.

재간을 배 속에서 타고난 사람 없다 : (1)재간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는 뜻으로, 무엇이든 노력을 하면 될 수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재간을 배 안에서부터 배우겠나’

재간을 배 안에서부터 배우겠나 : (1)재간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는 뜻으로, 무엇이든 노력을 하면 될 수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재간을 배 속에서 타고난 사람 없다’

재간접 : (1)중간에 매개(媒介)가 되는 사람이나 사물 따위를 통하여 다시 맺어지는 관계.

재간접 펀드 : (1)펀드의 자산을 채권이나 주식이 아닌, 성격이 다른 여러 펀드에 나누어 투자하여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 전체 자산의 오십 퍼센트 이상을 다른 펀드에 투자할 수 있다.

재간접형 : (1)중간에 매개(媒介)가 되는 사람이나 사물 따위를 통하여 다시 관계가 맺어지는 유형.

재간치다 : (1)‘저지레하다’의 방언

재간택 : (1)임금이나 왕자, 왕녀 따위의 배우자가 될 사람을 두 번째로 고르던 일. 또는 그 두 번째 간택.

재간택하다 : (1)임금이나 왕자, 왕녀 따위의 배우자가 될 사람을 두 번째로 고르다.

재간하다 : (1)두 번째로 간행하다. (2)임금이나 왕자, 왕녀 따위의 배우자가 될 사람을 두 번째로 고르다. (3)‘저지레하다’의 방언 (4)재주를 부리다

재간행 : (1)책 따위를 인쇄하여 다시 발행함.

재간행되다 : (1)책 따위가 다시 인쇄ㆍ발행되어 나오다.

재간행하다 : (1)책 따위를 인쇄하여 다시 발행하다.

재갈 : (1)말을 부리기 위하여 아가리에 가로 물리는 가느다란 막대. 보통 쇠로 만들었는데 굴레가 달려 있어 여기에 고삐를 맨다. (2)소리를 내거나 말을 하지 못하도록 사람의 입에 물리는 물건. (3)‘재갈거리다’의 어근. (4)‘자갈’의 방언

재갈거리다 : (1)나직한 소리로 조금 떠들썩하게 자꾸 이야기하다. ‘재깔거리다’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재갈 거부 : (1)말이 재갈을 벗으려고 머리를 쳐들면서 반항하는 일.

재갈 넣기 : (1)택견에서, 허리의 측면을 공격하는 기술. 허리의 측면에 있는 뼈를 공격하는 기술로, 손을 이용하여 비스듬한 각도로 내려친다. 주먹의 측면이나 손의 측면을 사용한다.

재갈논 : (1)‘자갈논’의 방언

재갈대다 : (1)나직한 소리로 조금 떠들썩하게 자꾸 이야기하다. ‘재깔대다’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재갈땅 : (1)‘자갈땅’의 방언

재갈매기 : (1)갈매깃과의 새. 갈매기와 비슷한데 훨씬 크며, 부리는 노란색이고 끝에 붉은색 얼룩점이 있다. 꽁지는 흰색, 다리는 살색이고 머리 위, 목 윗부분에 세로무늬가 있다. 시베리아 동북부 연안에서 번식하는데 한국, 일본, 중국 남부에서 겨울을 보낸다.

재갈 먹인 말 같다 : (1)말문이 막혀 아무 소리도 못한다는 말.

재갈 멈추개 : (1)말에 물린 재갈이 빠지지 아니하도록 고리 양 끝에 꽂아 놓은 물건.

재갈멈치 : (1)재갈의 두 끝으로 말의 입 가장자리에 대는, 막대기 모양의 기구. 한쪽에 고삐를 매어 잡아당길 때에 재갈이 빠지지 않게 한다.

재갈받이 : (1)말이 재갈을 물고 진행하면서 머리를 정위치로 취하는 일.

재갈밭 : (1)‘자갈밭’의 방언

재갈(을) 먹이다 : (1)말의 입에 재갈을 물리다. (2)말이나 소리를 내지 못하게 입을 틀어막다.

재갈이 : (1)‘두벌갈이’의 북한어.

재갈이다 : (1)나직한 소리로 약간 떠들썩하게 이야기하다. ‘재깔이다’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재갈재갈 : (1)나직한 소리로 조금 떠들썩하게 자꾸 이야기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재깔재깔’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재갈재갈하다 : (1)나직한 소리로 자꾸 조금 떠들썩하게 이야기하다. ‘재깔재깔하다’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재갈질 : (1)‘자갈길’의 방언

재갈하다 : (1)나직한 소리로 조금 떠들썩하게 이야기하다. ‘재깔하다’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2)나직한 소리로 조금 떠들썩하게 이야기하여 시끄럽다. ‘재깔하다’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재감 : (1)징역형, 금고형, 구류 처분 따위를 받은 사람이 교도소 안에 갇혀 있는 일. (2)재해를 입은 논밭에 대하여 세금을 덜어 줌. (3)남의 처지를 미리 헤아려서 부담을 덜어 줌.

재감염 : (1)병이 재발(再發)하는 일. 처음 감염되었을 때와는 다른 경과를 보인다.

재감염되다 : (1)병이 나은 뒤에 같은 병원체가 다시 몸 안으로 들어와 증식되다.

재감염률 : (1)감염이 다시 일어나는 비율.

재감자 : (1)감옥에 갇혀 있는 사람.

재감정 : (1)사물의 특성이나 참과 거짓, 좋고 나쁨을 다시 분별하여 판정함.

재감정하다 : (1)사물의 특성이나 참과 거짓, 좋고 나쁨을 다시 분별하여 판정하다.

재감정 회부 : (1)보다 정밀한 감정을 위해, 이미 감정된 물품을 재감정 담당자에게 다시 의뢰하는 일.

재감 중 : (1)징역형, 금고형, 구류 처분 따위를 받은 사람이 교도소 안에 갇혀 있는 상태.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재로 끝나는 단어: 2,093개 : 반응성 골재, 무긴장 강재, 처재, 일재, 오줌재, 살각재, 논어재, 양감재, 중심누름부재, 전심재, 반민주화 독재, 추출 용재, 홍줄노린재, 돌자재, 쌀재, 선수재, 금속재, 벌재, 중심 압축재, 난재, 폭약재, 분방자재, 데크재, 콘크리트 혼화재, 집성 판재, 돌재, 건설재, 행정 행위의 부존재, 고래재, 삭상재, 순수 민간재, 고로 슬래그 잔골재 ...

재로 끝나는 단어는 2,093개 입니다. 그리고 재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4,244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도로시 버나드

" 용기는 기도를 마친 두려움이다.^1000 "

#용기 #기도 #두려움
매리앤 랫마쳐 허쉬
" 당신 집 안의 벽이 기쁨을 알기를. 모든 방이 웃음을 놓지 않고 모든 창문이 위대한 가능성에 열려 있기를. "
#창문 #안 #벽 #방 #집 #가능 #웃음 #기쁨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