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왜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68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20 세 글자 단어: 149 네 글자 단어: 117 다섯 글자 단어: 47 여섯 글자 이상 단어: 34 모든 글자 단어: 468

: (1)한글 자모 ‘ㅙ’의 이름. (2)무슨 까닭으로. 또는 어째서. (3)어떤 사실에 대하여 확인을 요구할 때 쓰는 말. (4)‘일본’을 낮잡아 이르는 말. (5)일본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6)‘일본식의’, ‘일본의’의 뜻을 나타내는 말. (7)‘오이’의 방언

왜가 : (1)‘외가’의 방언

왜가래 : (1)‘종가래’의 방언

왜가리 : (1)왜가릿과의 새. 몸의 길이는 90~100cm이고 다리와 부리가 길다. 정수리ㆍ목ㆍ가슴ㆍ배는 흰색, 등은 청회색이며 머리에서 목덜미에 이르기까지 검은 줄이 있다. 한국, 일본, 러시아의 동부 시베리아, 유럽, 아프리카, 호주 등지에 분포한다.

왜가리 새 여울목 넘어다보듯 : (1)무엇을 얻을 것이 없나 하여 엿보거나 넘겨다보는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남의 눈을 피하여 가며 제 이익만을 취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왜가리 자세 : (1)요가에서, 다리의 각선미를 교정하고 하체의 혈액 순환을 돕는 자세. 앉은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무릎을 위로 세워 굽히고 다른 쪽 다리는 세운 다리 아래로 놓는다. 그 상태에서 양손으로 세운 다리의 발바닥을 잡고 위로 들어 올렸다 내려놓는다. 반대쪽도 실시하고 앉은 상태로 돌아오도록 한다.

왜가리청 : (1)왜가리처럼 떠드는 목소리.

왜가릿과 : (1)조강 황새목의 한 과. 부리와 다리가 길고 목도 길며, ‘S’ 자 모양으로 휘어져 있다. 몸은 순백색, 회색을 띤 검은색, 푸른색 따위로 변화가 심하고 번식기에 머리와 가슴에 장식 깃털이 생기는 종류가 많다. 나무 위나 대숲에 둥지를 틀고 연못, 강변 등지에 모여 사는데 물고기, 개구리, 가재 따위를 잡아먹는다. 전 세계에 64종이 분포하는데 우리나라에는 8속 14종이 있다. 대백로, 쇠백로, 왜가리, 중백로 따위가 있다.

왜각대각 : (1)그릇 따위가 부딪치거나 깨어질 때 요란스럽게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왜각대각하다 : (1)그릇 따위가 부딪치거나 깨어질 때 요란스러운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왜간장 : (1)일본식으로 만든 간장. 집에서 만든 재래식 간장에 대하여 양조장 등에서 만든 개량된 간장을 이르는 말로 흔히 쓴다.

왜갈보 : (1)남자들에게 몸을 파는 일본 여자를 속되게 이르던 말.

왜감 : (1)운향과의 늘푸른나무. 귤의 일종으로, 열매는 주황색 껍질에 싸여 있으며 새콤달콤한 맛이 난다. ⇒규범 표기는 ‘밀감’이다. (2)운향과의 상록 과실나무. 줄기는 높이가 3~5미터이고 가시는 없다. 6월에 흰색 꽃이 피고, 열매는 등황색의 납작한 공 모양으로 11~12월에 익는다. 과수용이나 관상용으로 재배하며, 중국 원저우(溫州) 지방이 원산지로 한국과 일본에도 분포한다. ⇒규범 표기는 ‘밀감’이다.

왜감자 : (1)‘귤’의 방언 (2)‘고구마’의 방언

왜감재 : (1)‘고구마’의 방언

왜 감중련을 하였나 : (1)서로 어울려 다정히 지내지 아니하고 저만 따로 위엄만 차리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왜갓냉이 : (1)십자화과의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높이가 30~50cm이며, 잎은 어긋나고 우상 복엽이다. 5월에 흰 꽃이 총상(總狀) 화서로 줄기 끝에서 피고 열매는 장각과(長角果)를 맺는다. 산지(山地)에서 자라는데 한국의 설악산 이북,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왜개 : (1)‘외가’의 방언

왜개싱아 : (1)마디풀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1미터 정도이며 잎은 어긋나고 달걀 모양의 타원형 또는 피침 모양이다. 5~6월에 원줄기와 가지 끝에 녹백색 꽃이 원추(圓錐) 화서로 피고 열매는 수과(瘦果)로 윤이 나는 갈색으로 꽃덮개보다 두 배 정도 길다. 새싹은 신맛이 있다. 한국의 중부 이북, 만주, 몽골, 시베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왜개연꽃 : (1)수련과의 여러해살이풀. 뿌리줄기는 굵고 옆으로 뻗으며 잎은 뿌리에서 나고 달걀 모양의 원형이다. 8~9월에 긴 꽃자루 끝에 노란 꽃이 하나씩 핀다. 늪에서 자라며 전남에 분포한다.

왜거리 : (1)‘왜가리’의 방언

왜걱제걱 : (1)‘왜각대각’의 옛말.

왜건 : (1)짐을 실을 수 있도록 된 마차. 바퀴가 넷이고, 보통 두 필 이상의 말이 끈다. (2)지붕이 없는 화차(貨車). (3)승용차를 모양에 따라 분류한 형식의 하나. 세단의 지붕을 뒤쪽까지 늘려 뒷좌석 바로 뒤에 화물칸을 설치한 승용차.

왜건 내장형 회전 무대 : (1)연극에서, 필요한 경우에만 무대에 등장할 수 있도록 왜건 무대 안에 넣은 회전 무대.

왜건 드릴 : (1)드리프터를 기울기 조절이 가능한 차륜식 가대에 부착하여, 경사 방향을 조절하면서 구멍을 뚫을 수 있는 드릴.

왜건 무대 : (1)연극에서, 무대 장치를 설치하여 장면 전환에 이용하는 바퀴 달린 무대.

왜건 휠 효과 : (1)이동 중인 마차의 바큇살이 마치 뒤로 돌아가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화면상의 광학적 환상 효과.

왜걸이 : (1)다리가 외틀어진 사람.

왜검 : (1)십팔기(十八技) 또는 이십사반 무예(二十四般武藝) 가운데 보졸(步卒)이 일본도(日本刀)를 가지고 하던 무예. (2)일본 고유의 방법으로 만들어진 칼. 단단하고 잘 들기로 알려져 있으며, 예전부터 무기로 썼다.

왜게 : (1)‘여기’의 방언

왜경 : (1)일제 강점기에, 일본 경찰을 낮잡는 뜻으로 이르던 말.

왜계 : (1)닭의 한 품종. 몸이 작으며, 몸은 흰색이나 날개ㆍ꽁지는 검은색이다. 다리는 짧고 날개가 길며 볏이 크고 꽁지는 길게 볏에 거의 닿도록 곧추서 있다. 애완용으로 인도차이나가 원산지인데, 일본에서 개량된 품종이다.

왜고래 : (1)쇠고랫과의 포유류. 북방혹고래와 비슷한데 몸의 길이는 12미터 정도이며, 몸무게는 14~35톤 정도이다. 어두운 잿빛에 흰 얼룩무늬가 있다. 머리가 작고 앞 지느러미발이 큰데 등지느러미가 없다. 북태평양에서만 사는데 여름에는 빙해에서 지내고 겨울에는 우리나라의 동해까지 남하한다. 멸종 위기인 쇠고래가 이동하는 경로인 울산 부근 동해안은 천연기념물 제126호이다. 천연기념물 정식 명칭은 ‘울산 쇠고래 회유 해면(蔚山克鯨廻遊海面)’이다. ⇒규범 표기는 ‘쇠고래’이다.

왜곡 : (1)사실과 다르게 해석하거나 그릇되게 함. (2)‘왜곡하다’의 어근. (3)세금이나 가격 통제 같은 정부 정책이 시장에 교란을 가져와 경제적 손실을 발생시키는 현상. (4)입출력 관계의 비직진성, 주파수에 의한 전파 특성의 차이에 따른 바람직하지 않은 파형의 변화. (5)렌즈에 의하여 이미지가 변형되어 실제의 정확한 형태와 다르거나 비례가 맞지 않는 현상.

왜곡 대칭 : (1)선대칭인 평면 도형에서 대칭축에 수직인 횡단선에 따라서 대칭성이 있는 것과는 달리, 축과 어느 각도를 이루는 횡단선에 따라서 대칭성이 있는 대칭.

왜곡되다 : (1)사실과 다르게 해석되거나 그릇되게 되다.

왜곡률 : (1)파형의 일그러짐 정도. 고조파 성분의 실횻값을 기본파의 실횻값으로 나눈 값을 백분율 또는 데시벨로 표시한다.

왜곡률계 : (1)왜파 교류에 포함되는 일그러짐의 정도를 나타내는 왜곡률을 측정하는 장치. 엘시(LC)형, 시아르(CR)형이 있다.

왜곡선 : (1)한 평면 위에 포함되지 아니하는 공간 곡선.

왜곡선전 : (1)사실과 다르거나 그릇되게 선전하는 일. 또는 그 선전.

왜곡 수차 : (1)렌즈로 물체를 볼 때, 물체의 주변부와 중심부의 확대율이 달라서 상이 왜곡되어 보이는 현상.

왜곡 원근법 : (1)표상이 원형과 차이가 나 보이도록 하는 원근법.

왜곡 전력 : (1)단상 이선 회로에서 상전력의 크기를 제곱한 값과 피상 전력을 제곱한 값의 차이의 제곱근 값을 크기로 갖는 스칼라량. 단상 이선 회로가 정해진 지역으로 들어가는 두 단자에서의 값이다.

왜곡 제한 작동 : (1)수신된 신호의 왜곡 형태가 시스템 성능을 제한한 상태.

왜곡 축척 : (1)수평 축척과 연직 축척이 서로 다른 축척 표현 방법. 예를 들어 하천 모형의 수심이 폭이나 길이에 비하여 매우 작을 때, 동일한 축척을 적용하면 모형에서 수심을 측정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수심을 폭이나 길이보다 작은 축척으로 사용한다.

왜곡 측도 : (1)왜곡 이론에서 쓰이는 신호나 데이터의 복원 오차를 재는 척도.

왜곡투성이 : (1)사실과 다르게 해석하거나 그릇되게 하는 부분이 매우 많은 것.

왜곡파 : (1)주파수 특성이 같지 않거나 전압ㆍ전류 특성이 비직선성을 가진 선로에서, 입력 신호가 선로를 전파하여 출력단에 도달했을 때 출력 파형이 입력단의 신호 파형과 서로 닮지 않게 되는 파.

왜곡 파형 : (1)기본파를 제외한 고조파 교류 성분에 의해 일그러진 파형. 주파수가 다른 다수의 정현파가 합성되어 나타난다.

왜곡 평면파 : (1)찌그러진 파동 보른 어림법에 사용하는 기저 파동 함수. 이미 알려져 있거나 해를 구하기 쉬운 퍼텐셜에 대응하는 파동 함수이다.

왜곡하다 : (1)사실과 다르게 해석하거나 그릇되게 하다. (2)아주 볼품없이 작달막하고 굽다.

왜곡 한계 작동 : (1)수신된 신호의 왜곡 형태가 시스템 성능을 제한한 상태.

왜곡 허용 범위 : (1)오차가 없다고 인정되는 최대 신호 왜곡 범위.

왜곡 형태 : (1)전송계의 어떤 두 장소 사이에서 생기는 바람직하지 않은 파형의 변화 형태.

왜골 : (1)허우대가 크고 말과 행동이 얌전하지 못한 사람.

왜골스럽다 : (1)허우대가 크고 말과 행동이 얌전하지 못한 데가 있다.

왜골참외 : (1)참외의 하나. 골이 움푹움푹 들어갔다.

왜곱슬거미불가사리 : (1)빗살거미불가사릿과의 하나. 반(盤)의 지름이 2cm로 편평하고 표면은 작은 비늘로 빽빽이 덮여 있다. 팔의 아랫면에 있는 관족과 측면의 가시로 이동한다. 암수딴몸이며 난생이다. 바닷가의 모래밭에 산다.

왜공목 : (1)예전에, 일본과 무역을 할 때 쓰던 무명.

왜관 : (1)조선 시대에, 입국한 왜인(倭人)들이 머물면서 외교적인 업무나 무역을 행하던 관사. (2)경상북도 칠곡군에 있는 읍. 경부선 철도가 지나며 낙동강 수로(水路)의 종점이다. 동남쪽에 있는 평야에서는 담배, 사과 따위가 난다. 칠곡군의 군청 소재지이다. 면적은 54.01㎢.

왜관 개시 : (1)조선 선조 36년(1603)에, 왜관에서 일본과 공식적으로 교역하던 일을 이르던 말.

왜관목 : (1)키가 매우 작은 떨기나무.

왜관 후시 : (1)조선 후기에, 사상이 부산 따위의 왜관에서 왜인들과 행하던 밀무역 시장.

왜광대 : (1)일제 강점기에, 일본인 광대를 낮잡는 뜻으로 이르던 말.

왜광대수염 : (1)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높이가 50cm 정도이며, 잎은 마주나고 달걀 모양이다. 5~6월에 엷은 붉은빛을 띤 자색 꽃이 줄기 위의 잎겨드랑이에 피고 열매는 수과(瘦果)를 맺는다. 어린잎은 먹고 뿌리는 약용하며 한국, 일본, 러시아의 사할린,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왜구 : (1)13세기부터 16세기까지 우리나라 연안을 무대로 약탈을 일삼던 일본 해적. (2)키가 작은 체구.

왜구슬사리 : (1)부처손과의 상록 여러해살이풀. 원줄기와 가지는 짧으며 옆으로 퍼진다. 홀씨주머니가 달리는 줄기는 곧추서며 크기는 8cm 정도이다. 응달에서 자란다.

왜국 : (1)‘일본’을 낮잡아 이르는 말. (2)‘외국’의 방언

왜국기 : (1)옛 일본의 춤 음악.

왜국말 : (1)‘외국어’의 방언

왜국시 : (1)‘왜면’의 방언

왜군 : (1)일본의 군대를 낮잡아 이르는 말.

왜궤 : (1)예전에, 남자들이 쓰던 세간의 하나. 앞쪽에 두 짝의 문이 있고 안에 서랍이 여러 개 있는 네모진 궤이다.

왜귀 : (1)일본 귀신이라는 뜻으로, 일본 제국주의를 낮잡아 이르던 말.

왜귤 : (1)운향과의 늘푸른나무. 귤의 일종으로, 열매는 주황색 껍질에 싸여 있으며 새콤달콤한 맛이 난다. ⇒규범 표기는 ‘밀감’이다. (2)운향과의 상록 과실나무. 줄기는 높이가 3~5미터이고 가시는 없다. 6월에 흰색 꽃이 피고, 열매는 등황색의 납작한 공 모양으로 11~12월에 익는다. 과수용이나 관상용으로 재배하며, 중국 원저우(溫州) 지방이 원산지로 한국과 일본에도 분포한다. ⇒규범 표기는 ‘밀감’이다.

왜그 더 도그 : (1)‘개의 꼬리가 몸통을 흔든다’는 뜻으로, 주식 시장에서 꼬리인 선물이 몸통인 현물 주식 시장을 마음대로 흔드는 현상을 이르는 말.

왜그르르 : (1)된밥이나 굳은 물건 따위가 흐슬부슬 한꺼번에 헤어지는 모양. (2)단단한 물건이 우수수 떨어지는 모양.

왜그르르하다 : (1)된밥이나 굳은 물건 따위가 흐슬부슬 한꺼번에 헤어지다. (2)단단한 물건이 우수수 떨어지다. (3)된밥이나 굳은 물건 따위가 헤어져 흐슬부슬하다.

왜글 : (1)‘왜글거리다’의 어근. (2)골프에서, 선수가 샷을 하기 전에 클럽을 공 위에서 흔드는 동작. 샷을 하기 전에 몸의 긴장을 풀어 공을 정확하게 치기 위한 동작으로, 프리샷 루틴의 한 형태이다. (3)비행기가 비행하는 중에 날개를 상하로 움직이는 일.

왜글거리다 : (1)된밥이나 굳은 물건 따위가 자꾸 흐슬부슬 흩어지다.

왜글대다 : (1)된밥이나 굳은 물건 따위가 자꾸 흐슬부슬 흩어지다.

왜글링 더 볼 : (1)농구에서, 특정 상황에서 버릇처럼 공을 굴리거나 움직이는 일. 예를 들어 자유투를 실시할 때 자신의 리듬에 맞게 공을 다루는 것 따위이다.

왜글왜글 : (1)된밥이나 굳은 물건 따위가 흐슬부슬 자꾸 흩어지는 모양.

왜글왜글하다 : (1)된밥이나 굳은 물건 따위가 흐슬부슬 자꾸 흩어지다.

왜금 : (1)사과의 하나. 열매가 굵고 빛깔이 좋으며 병충해가 적으나 낙과(落果)가 많고 맛이 매우 시다. (2)금붕어의 하나. 금붕어 가운데 가장 크며 빛깔은 빨갛거나 희다. 꼬리지느러미에는 붕어 꼬리, 세 가지 꼬리, 네 가지 꼬리, 벚꽃 꼬리 따위가 있다.

왜긋다 : (1)물체가 굳고 꿋꿋하다. ⇒규범 표기는 ‘뻣뻣하다’이다. (2)풀기가 아주 세거나 팽팽하다. ⇒규범 표기는 ‘뻣뻣하다’이다. (3)태도나 성격이 아주 억세다. ⇒규범 표기는 ‘뻣뻣하다’이다.

왜기 : (1)‘자두’의 방언 (2)‘여기’의 방언 (3)일본 그릇.

왜기름 : (1)‘석유’의 방언

왜길앞잡이 : (1)길앞잡잇과의 곤충. 몸은 검은 자주색이며 머리, 가슴, 등 쪽은 금속광택이 나고 배 쪽은 푸른색의 광택이 난다.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왜김치 : (1)‘외김치’의 방언

왜까닥대까닥 : (1)‘왜깍대깍’의 방언

왜깍대깍 : (1)그릇 따위가 부딪치거나 깨어질 때 요란스럽게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왜각대각’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왜깍대깍하다 : (1)그릇 따위가 부딪치거나 깨어질 때 요란스러운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왜각대각하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왜나라 : (1)‘일본’을 낮잡아 이르는 말.

왜나막신 : (1)일본 사람들이 신는 나막신. 엄지발가락과 둘째 발가락 사이에 끈을 끼워서 신는다.

왜나무다리 : (1)‘외나무다리’의 방언

왜난목 : (1)옷의 안감으로 쓰는 무명. 흔히 품질이 낮은 무명을 이른다.

왜납거미 : (1)납거밋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0.8~1cm이며 두흉부는 편평한 반원형이며 갈색이고, 가슴판은 누런 갈색이다. 배의 등 쪽에는 고리 모양의 흰무늬가 있으며 다리는 갈색에 검은 털이 나 있다.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왜낫 : (1)날이 얇고 짧으며 자루가 긴 낫.

왜냄비 : (1)알루미늄 따위의 얇은 금속으로 만든 냄비.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왜로 끝나는 단어: 61개 : 쩐지가왜, 대차왜, 섭소왜, 자기왜, 수뚜리왜, 통사왜, 효왜, 여름누왜, 무루왜, 문위관호행차왜, 무르왜, 가왜, 문어소왜, 도왜, 북로남왜, 별차왜, 왜왜, 보왜, 봄누왜, 관수왜, 뚜왜, 고부차왜, 부왜, 표차왜, 오왜, 동왜, 옥시끼떠왜, 기왜, 자왜, 금도왜, 주왜, 대관왜 ...

왜로 끝나는 단어는 61개 입니다. 그리고 왜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468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데이브 배리

" 나는 죽음 후에 계속될 미성숙이 기대된다.^1000 "

#계속 #기대 #미성숙 #죽음 #후
존 스튜어트 밀
" 믿음을 가진 1명은 흥미만 있는 99명과 맞먹는다. "
#흥미 #믿음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