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오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6,849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413 세 글자 단어: 1,383 네 글자 단어: 1,843 다섯 글자 단어: 1,139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070 모든 글자 단어: 6,849

: (1)한글 자모 ‘ㅗ’의 이름. (2)상대편의 말이나 행동을 인정하는 뜻으로 내는 소리. (3)상대편의 말에 대답하는 뜻으로 내는 소리. (4)감탄할 때 내는 소리. (5)공척보에서, 청대려ㆍ청태주ㆍ청협종의 세 음을 이르는 말. (6)사에 일을 더한 수. 아라비아 숫자로는 ‘5’, 로마 숫자로는 ‘Ⅴ’로 쓴다. (7)그 수량이 다섯임을 나타내는 말. (8)그 순서가 다섯 번째임을 나타내는 말. (9)십이지(十二支)의 일곱째. 말을 상징한다. (10)정남(正南)을 중심으로 한 15도 각도 안의 방향. (11)오전 열한 시부터 오후 한 시까지를 이르는 말. (12)이십사시(二十四時)의 열셋째 시. 낮 열한 시 반부터 열두 시 반까지이다. (13)대열에서 종대로 늘어섰을 때 옆으로의 한 조. 또는 횡대로 늘어섰을 때 앞뒤로의 한 조. (14)행군할 때 다섯 사람씩 편제한 군사의 무리. (15)우리나라 성(姓)의 하나. 본관은 해주(海州), 보성(寶城), 동복(同福) 등 60여 본이 현존한다. (16)중국 춘추 시대에, 주나라 문왕(文王)의 백부 태백(太白)이 세운 나라. 양쯔강 하류 지역을 영유하였고, 황허강 중류 유역의 주민과 풍속이 달라 만이(蠻夷)로 취급받았는데 기원전 473년에 월(越)나라의 구천(句踐)에게 멸망하였다. (17)중국 삼국 시대에, 222년에 손권이 건업(建業)에 도읍하고 강남에 세운 나라. 280년 서진(西晉)에게 멸망하였다. (18)중국 오대십국 가운데 902년에 양행밀(楊行密)이 양저우(揚州)에 도읍하고 화이난(淮南), 장둥(江東)에 세운 나라. 937년에 남당(南唐)에 멸망하였다. (19)신라 때에 이문(泥文)이 지은 가야금곡. (20)‘오스트리아’를 이르는 말. (21)문제의 답이 맞았다는 표시. (22)해석 기하학에서, 두 개의 좌표축이 교차하는 원점을 이르는 말. (23)영어 알파벳의 열다섯 번째 자모 이름. (24)에이비오식(ABO式) 혈액형의 하나. 같은 혈액형을 비롯하여 에이형(A型), 비형(B型), 에이비형(AB型) 모두에게 수혈이 가능하나, 같은 혈액형에게서만 수혈받을 수 있다. (25)‘산소’의 원소 기호. (26)(예스러운 표현으로) 서술이나 의문에 공손함을 더하여 주는 어미. (27)하오할 자리에 쓰여, 설명ㆍ의문ㆍ명령의 뜻을 나타내는 종결 어미. (28)‘올-’의 준말. (29)이오. (30)동작 주체의 의도를 나타내는 어미. (31)-고. (32)사동사를 만드는 접미사. (33)부사를 만드는 접미사. (34)특정 종목 보통 주식의 일차 시장이 장외 거래 시장임을 나타내기 위하여, 신문에 공고되는 이익 보고서에 사용하는 기호.

오가 : (1)두릅나뭇과의 낙엽 활엽 관목. 높이는 2미터 정도이고 줄기에 가시가 있으며 잎은 어긋나고 장상 복엽이다. 여름에 자주색의 잔꽃이 뭉쳐 피고 가을에 열매가 검게 익는다. 뿌리나 줄기의 껍질은 오갈피라고 하며 약용한다. 숲속에서 자라는데 한국, 만주 등지에 분포한다. (2)다섯 채의 집. 또는 다섯 세대. (3)다섯 사람의 명인(名人). (4)선종의 다섯 종파. 임제종, 위앙종, 조동종, 운문종, 법안종이다. (5)판소리 열두 마당 가운데 현존하는 다섯 작품. <춘향가>, <심청가>, <수궁가>, <흥부가>, <적벽가>의 다섯 마당을 이른다. (6)다섯 가지 중요한 곡식. 쌀, 보리, 콩, 조, 기장을 이른다. (7)온갖 곡식을 통틀어 이르는 말. (8)인도 음악에서 리듬 악기를 중심으로 활기 넘치는 연주를 구사하는 반주법. 고도의 기교가 필요하며, 리듬 악기를 복수로 사용한다.

오가군 : (1)조선 시대에, 황해도ㆍ평안도ㆍ함경도에서, 다섯 집에서 한 사람씩 뽑아 모은 군대.

오가군 점고 : (1)조선 시대에, 황해도ㆍ평안도ㆍ함경도에서, 다섯 집에서 한 사람씩 뽑아 모은 군대의 명부에 일일이 점을 찍어 가며 사람의 수를 조사하던 일.

오가나무 : (1)두릅나뭇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2미터 정도이며, 7월에 연한 녹색의 단성화가 잎 사이에서 피고 열매는 둥글고 검은색이며 5~7개의 종자가 들어 있다. 애순은 식용하고 뿌리와 껍질은 약용한다. 중국이 원산지이다.

오가나이즈드 사운드 : (1)1996년부터 케임브리지 대학교 출판사에서 한 해에 세 번 발간되는 국제 학술지. 실험적 전자 음악, 음향 예술, 음향 설치에 관해서 다룬다.

오가닉 리버브 : (1)실내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잔향음.

오가다 : (1)무엇을 주거니 받거니 하다. (2)거리나 길을 오거니 가거니 하다. (3)일정한 곳을 오고 가다. (4)어떤 때나 계절 따위가 왔다가 가는 일이 되풀이되다. (5)친분이나 관계가 있는 사람들끼리 서로 오고 가고 하다.

오가닥 : (1)굴비나 자반준치 따위를 다섯 마리씩 한 줄에 엮은 것. ⇒규범 표기는 ‘오가재비’이다.

오가도감 : (1)고려 신종 2년(1199년)에, 수양장도감과 함께 설치되었던 임시 관아. 최충헌의 집권과 관계있는 것으로 추정되나 자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다.

오가료프 : (1)니콜라이 플라토노비치 오가료프, 제정 러시아의 시인(1813~1877). 1856년에 런던으로 망명하여 러시아 국내를 대상으로 하는 혁명적 잡지 ≪종(鐘)≫을 창간ㆍ편집하였다. 작품에 연작 <모놀로그>, 시집 ≪선술집≫, ≪농가(農家)≫ 따위가 있다.

오가리 : (1)무나 호박 따위의 살을 길게 오리거나 썰어서 말린 것. (2)식물의 잎이 병들거나 말라서 오글쪼글한 모양. (3)오그린 모양이나 오그라든 상태. 또는 그런 물건. (4)‘항아리’의 방언 (5)‘왜가리’의 방언 (6)‘진딧물’의 방언

오가리과자 : (1)납작하게 구워서 말거나 겹으로 접어 만든 과자.

오가리손님 : (1)‘항아리손님’의 방언

오가리솥 : (1)아가리가 안쪽으로 조금 고부라진 작고 오목한 솥.

오가목 : (1)‘오가피나무’의 방언

오가미아와세 : (1)웃옷 따위에서 앞길의 좌우를 겹치지 않고 맞붙인 것.

오가미히다 : (1)일정한 간격으로 마주 접어서 접힌 부분이 맞닿게 ‘ㄷ’ 자 모양이 되도록 접은 주름.

오가 비소 화합물 : (1)독성이 적은 오가 비소가 들어간 화합물. 의약품 같은 데에 활용되는데, 황화 수소기를 불활성화하여 아메바를 사멸한다. 칼바존과 글라이코비아솔 따위가 있다.

오가사리꾼 : (1)‘살림꾼’의 방언

오가사와라 나가토키 : (1)일본 전국 시대의 센고쿠 다이묘(1514~1583). 시나노(信濃) 지방을 장악하고 있었으나, 다케다 신겐(武田信玄)에게 패하여 영지를 잃고 몰락하였다.

오가사와라 제도 : (1)일본 이즈 칠도(伊豆七島) 동남쪽에 있는 화산섬의 무리. 3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로 열대 농업과 어업이 이루어진다. 면적은 70㎢.

오가산 : (1)평안남도 후창군에 있는 산. 높이는 1,198미터.

오가소립 : (1)자기가 도와서 출세시켜 준 사람.

오 가야 : (1)육 가야 가운데 맹주국을 제외한 다섯 가야.

오가양 : (1)불화(佛畫)에서, 중국 당나라 때의 화가 오도현의 화풍을 따라 힘차게 그리는 방법. 가볍고 옅게 채색한다.

오가작통 : (1)조선 시대에, 범죄자의 색출과 세금 징수ㆍ부역의 동원 따위를 위하여 다섯 민호(民戶)를 한 통씩 묶던 호적 제도. 성종 16년(1485)과 숙종 원년(1675)에 시행하였으며, 헌종 때에는 천주교를 탄압하는 데 이용하였다.

오가작통법 : (1)조선 시대에, 범죄자의 색출과 세금 징수ㆍ부역의 동원 따위를 위하여 다섯 민호(民戶)를 한 통씩 묶던 호적 제도. 성종 16년(1485)과 숙종 원년(1675)에 시행하였으며, 헌종 때에는 천주교를 탄압하는 데 이용하였다.

오가잡탕 : (1)온갖 못된 짓을 거침없이 하는 잡놈.

오가재비 : (1)굴비나 자반준치 따위를 다섯 마리씩 한 줄에 엮은 것.

오가전집 : (1)김택수(金澤洙)가 이선유(李善有)의 창본(唱本)을 채록하여 펴낸 판소리 사설집. <춘향가>, <심청가>, <흥부가>, <적벽가>, <수궁가>의 다섯 판소리에 대하여 창의 장단을 모두 붙이고 창자(唱者)들이 직접 정리한 자료로 가치가 크다. 1933년에 간행되었다.

오가타법 : (1)카르디올리핀을 생체 속에 주입하여 항체가 형성되면, 매독 감염 여부를 검사하는 방법.

오가피 : (1)오갈피나무의 뿌리나 줄기의 껍질. 간장과 콩팥에 좋고, 힘줄과 뼈를 강하게 하는 데 쓴다.

오가피나무 : (1)두릅나뭇과의 낙엽 활엽 관목. 높이는 2미터 정도이고 줄기에 가시가 있으며 잎은 어긋나고 장상 복엽이다. 여름에 자주색의 잔꽃이 뭉쳐 피고 가을에 열매가 검게 익는다. 뿌리나 줄기의 껍질은 오갈피라고 하며 약용한다. 숲속에서 자라는데 한국, 만주 등지에 분포한다.

오가피주 : (1)오갈피를 삶은 물로 담근 술. 흔히 허리가 아플 때 약으로 쓴다. (2)빛이 붉고 향기가 있는 중국 술의 하나.

오가피차 : (1)오가피나무의 잎과 뿌리의 껍질을 살짝 데쳐서 그늘에서 말려 두었다가 물을 붓고 끓인 차. 강장제(強壯劑)와 강정제(強精劑)로 쓰며, 중풍이나 신경통에도 효과가 있다.

오각 : (1)각이 다섯 개 있는 것. (2)다섯 개의 선분으로 둘러싸인 평면 도형. (3)본각ㆍ시각ㆍ상사각ㆍ수분각ㆍ구경각 또는 중생각(衆生覺)ㆍ성문각(聲聞覺)ㆍ삼승각(三乘覺)ㆍ보살각(菩薩覺)ㆍ불각(佛覺)의 다섯 가지 깨달음. (4)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의 다섯 가지 감각.

오 각 : (5)원자핵에 묶여 있는 궤도 전자의 다섯 번째 층.

오각기둥 : (1)밑면이 오각형인 기둥체.

오각대 : (1)은 테두리에 검은 뿔 조각을 붙인 품대(品帶). 정칠품부터 종구품까지의 벼슬아치가 띠었다. (2)검은 뿔 조각을 장식한 품대. 정일품 이하의 벼슬아치가 천담복을 입을 때 띠었다.

오각 둥근 지붕 : (1)십이이십면체를 반으로 쪼개어 만든 다면체. 존슨(Johnson, N.) 다면체의 하나이다.

오각병 : (1)비소가 든 우물물이 원인이 되어 발병하는, 손과 발이 괴사하는 병. 대만에서 처음 나타난 풍토병이다.

오각뿔 : (1)밑면이 오각형인 각뿔.

오각뿔대 : (1)오각뿔의 꼭짓점이 있는 부분을 그 밑면에 평행하는 평면으로 잘라서 없애고, 남은 부분으로 이루어지는 입체.

오각뿔 십이면체 : (1)깎은 정이십면체의 쌍대 다면체.

오각뿔의 절두체 : (1)오각뿔의 꼭짓점이 있는 부분을 그 밑면에 평행하는 평면으로 잘라서 없애고, 남은 부분으로 이루어지는 입체.

오각수 : (1)윗입술의 양쪽, 양 볼, 턱에 난 털이 다섯모꼴을 이루고 있다는 뜻으로, 수염을 이르는 말.

오각순털진드기 : (1)털진드기의 하나. 어깨의 털은 세 쌍이고 가슴털은 두 쌍이며 배의 털은 38개이다. 쥐에 기생한다.

오각 십이면체 : (1)열두 개의 정오각형 면으로 구성된 입체.

오각 안티프리즘 : (1)밑면이 정오각형이고 옆면이 정삼각형인, 비틀린 각기둥.

오각주 : (1)‘오각기둥’의 전 용어.

오각지붕 : (1)부풀린 십이이십면체의 일부분을 잘라 만든 다면체. 존슨(Johnson, N.) 다면체의 하나이다.

오각채찍벌레 : (1)원생동물의 하나. 세포는 배 면에서 보면 오각형이고, 상추부는 원뿔형이며 하추부는 말굽 모양이다. 하추부의 끝에 두 개의 가시가 있으며 가로 홈은 오목하다. 한국의 동해, 오호츠크해, 대서양 등지에 분포한다.

오각 철심 : (1)다섯 개의 갈래로 이루어진 자로(磁路)를 형성하는 모양을 한 철심.

오각추 : (1)‘오각뿔’의 전 용어.

오각 프리즘 : (1)오각형의 지붕형 프리즘. 상하ㆍ좌우의 정립상을 볼 수 있어서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의 파인더에 쓴다.

오각형 : (1)다섯 개의 선분으로 둘러싸인 평면 도형.

오각형 육십면체 : (1)다듬은 십이이십면체의 쌍대 다면체.

오간 : (1)조선 시대에, 을사사화를 일으킨 다섯 사람. 이이의 ≪동호문답(東湖問答)≫에 나오는 말로, 정순붕ㆍ윤원형ㆍ이기ㆍ임백령ㆍ허자를 이른다. (2)다섯 가지의 간하는 방법. 휼간ㆍ장간(戇諫)ㆍ강간(降諫)ㆍ직간ㆍ풍간이 있다. (3)병의 원인을 오장(五臟)과 결부하여 다섯 가지로 나눈 간질. (4)한낮을 중심으로 한 한동안.

오간색 : (1)오방색 가운데 두 가지 색을 섞어서 얻은 색.

오간수 : (1)예전에, 서울 동대문과 수구문 사이의 성벽에 뚫린, 쇠창살을 박은 다섯 개의 구멍으로 흘러 내려가던 물. 매우 더러웠다고 전한다.

오간자 : (1)실크나 면 따위로 만든, 얇고 빳빳하며 속이 비치는 직물.

오간지검 : (1)중국 춘추 시대의 오나라 사람인 간장이 만든 명검(名劍).

오갈 : (1)‘오가리’의 준말.

오갈 데가 없다 : (1)살 집이 없다. (2)의지할 곳이 없다.

오갈벵 : (1)‘오갈병’의 방언

오갈병 : (1)식물에 생기는 병의 하나. 바이러스의 침입을 받아 잎이나 줄기가 불규칙하게 오그라들어 기형이 된다. 벼, 보리, 무 따위에 발생한다.

오갈솟 : (1)‘뚝배기’의 방언

오갈솥 : (1)‘뚝배기’의 방언

오갈(이) 들다 : (1)두려움에 기운을 펴지 못하다.

오갈잎병 : (1)잎이 주름이 잡히거나 오므라져서 울룩불룩하여지며, 하얘졌다가 어두운 갈색으로 변하여 떨어지는 병. 복사나무나 매화나무에 발생한다.

오갈피 : (1)오갈피나무의 뿌리나 줄기의 껍질. 간장과 콩팥에 좋고, 힘줄과 뼈를 강하게 하는 데 쓴다.

오갈피나무 : (1)두릅나뭇과의 낙엽 활엽 관목. 높이는 2미터 정도이고 줄기에 가시가 있으며 잎은 어긋나고 장상 복엽이다. 여름에 자주색의 잔꽃이 뭉쳐 피고 가을에 열매가 검게 익는다. 뿌리나 줄기의 껍질은 오갈피라고 하며 약용한다. 숲속에서 자라는데 한국, 만주 등지에 분포한다.

오갈피낭 : (1)‘오갈피나무’의 방언

오갈피모피나무좀 : (1)나무좀의 하나. 아랫부분과 머리는 검은색이고, 앞등판과 윗날개는 검은 밤색이며 더듬이는 붉은 밤색이다. 오갈피나무 줄기의 껍질 밑에서 기생하며 우리나라 북부 고산 지대와 러시아 극동 지역에 분포한다.

오갈피술 : (1)오갈피를 삶은 물로 담근 술. 흔히 허리가 아플 때 약으로 쓴다.

오갈피차 : (1)오갈피나무의 잎과 뿌리의 껍질을 살짝 데쳐서 그늘에서 말려 두었다가 물을 붓고 끓인 차. 강장제(強壯劑)와 강정제(強精劑)로 쓰며, 중풍이나 신경통에도 효과가 있다.

오감 : (1)‘오감하다’의 어근. (2)오장(五臟)과 결부하여 다섯 가지로 나눈 감병(疳病). (3)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의 다섯 가지 감각. (4)‘성’의 방언

오감도 : (1)이상(李箱)이 지은 연작시. 현실의 부조리, 모순, 혼란 따위를 표현한 시로 초현실주의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1934년 ≪조선중앙일보≫에 연재되었다.

오감 만족 : (1)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의 다섯 가지 감각이 모두 흡족함.

오감사 : (1)‘안주인’의 방언

오감스럽다 : (1)언행이 괴벽하고 경망한 데가 있다.

오감스레 : (1)언행이 괴벽하고 경망한 데가 있게.

오감알약 : (1)오징어 뼈, 구운 백반, 탄산수소 나트륨, 삽주, 감초, 황기, 미치광이풀 따위를 원료로 하여 만든 알약. 제산(制酸) 작용이 있어서 위 및 샘창자 궤양, 만성 위염을 치료하는 데 쓴다.

오감 여행 : (1)오감을 만족시킬 만큼 즐길 거리가 많은 여행.

오감적검사 : (1)‘관능검사’의 북한어.

오감 정보 처리 기술 : (1)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등 인간의 오감 정보를 감지하고 전달하여 재현하는 기술. 인간의 오감 메커니즘을 이용하여 보고 듣는 것뿐만 아니라, 이러한 감각을 증강하기 위하여 컴퓨터를 통하여 만지고, 맛보고, 향기를 맡는 등 오감 정보를 실제와 같이 느낄 수 있도록 실감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간 중심의 기술이다. 여기에는 인간과 컴퓨터 간의 자연스러운 일체감을 제공하기 위한 오감 정보 기반의 멀티모달 인터페이스(multimodal interface) 기술, 인간과 컴퓨터의 대화 기술 따위가 사용된다.

오감 체험형 마케팅 : (1)잠재적 소비자가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등으로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게 하는 마케팅 전략.

오감하다 : (1)지나칠 정도라고 느낄 만큼 고맙다.

오감 행복 : (1)다섯 가지 감각을 모두 충족할 만큼 기쁨을 느낌.

오감 효과 : (1)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의 다섯 가지 감각을 통해 실감을 자아내는 일.

오강 : (1)예전에 서울 근처의 중요한 나루가 있던, 다섯 군데의 강가 마을. 한강, 용산, 마포, 현호(玄湖), 서강(西江)을 이른다. (2)중국 안후이성(安徽省) 동쪽 끝, 양쯔강(揚子江)에 접하여 있는 도시. 항우가 한(漢)나라 고조에게 패하여 스스로 목숨을 끊은 곳으로 유명하다. ⇒규범 표기는 ‘우장’이다. (3)양쯔강(揚子江)의 지류(支流). 구이저우고원(貴州高原)에서 시작하여 충칭(重慶) 동쪽을 거쳐 양쯔강으로 흘러든다. 길이는 900km. ⇒규범 표기는 ‘우장강’이다. (4)‘요강’의 방언

오강단지 : (1)‘요강’의 방언

오강 사공의 닻줄 감듯 : (1)무엇을 능숙하게 둘둘 감아 동이는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오강파 : (1)송사의 한 유파(流派). 전아한 문사를 요구하는 한편, 격률을 엄격하게 지킬 것을 요구하였다. 그러나 음률을 지나치게 추구한 나머지 문채(文彩)나 사상을 소홀히 하였다. 주요 작가로는 심경(沈璟), 사반(史槃), 심자진(沈自晉), 왕기덕, 복세신(卜世臣) 따위가 있으며, 이 가운데서도 심경을 대표적인 작가로 꼽는다.

오강풀 : (1)‘복주머니난’의 방언

오개 : (1)마음을 덮어 선법(善法)을 할 수 없게 하는 다섯 가지 번뇌. 탐욕이 마음을 덮는 탐욕개(貪慾蓋), 분노가 마음을 덮는 진에개(瞋恚蓋), 마음이 흐려지는 수면개(睡眠蓋), 마음이 요동하고 근심이 생기는 도회개(掉悔蓋), 법에 대하여 결단 없이 미루는 의법개(疑法蓋)가 있다.

오 개국 동맹 : (1)1818년 러시아, 오스트리아, 프로이센, 영국, 프랑스의 5개국이 맺은 동맹. 1815년에 체결한 영국, 러시아, 오스트리아, 프로이센의 4개국 동맹에 1818년에 새로 프랑스를 가입시켜 강화한 것이다. 영국이 다른 나라의 내정을 간섭하는 것에 반대하여 1822년에 무너졌다.

오 개국 재무 장관 회의 : (1)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의 재무 장관과 중앙은행 총재가 모이는 회의. 세계 경제 운영이나 국제 통화 문제를 비공식적으로 다룬다.

오 개년 계획 : (1)5년 동안에 달성하려는 경제의 목표를 세워 실행의 표준으로 삼는 계획. 개발 도상국에서 주로 실시하고 있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오로 끝나는 단어: 931개 : 솔페지오, 쇼오, 벤오, 하행 아르페지오, 래피드 아이오, 왕자오, 서오, 인디오 비디오, 항성 정오, 생오, 부동산 포트폴리오, 아니오, 지름종오, 치오, 요미오, 대스키피오, 그린 바이오, 불릿 포트폴리오, 디티오, 멍오, 포디 스튜디오, 프라 바르톨롬메오, 피델리오, 암 항원 일이오, 믹싱 스튜디오, 디지털 비디오, 브이오시티오, 디스팅치오, 피아이오, 자오, 큐 아이오, 기오 ...

오로 끝나는 단어는 931개 입니다. 그리고 오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6,849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조지 프레데릭 윌

" 미식축구가 생긴 건 실수다.^1000 미식축구는 미국적 삶이 지닌 최악의 두 가지 요소를 결합한 것이다.^1000 바로 폭력과 위원회의 결합인 것이다.^1000 "

#미국 #삶 #최악 #요소 #미식축구 #실수 #위원회 #폭력 #결합
카를 슈르츠
" 자유를 원한다면, 방법은 오직 한 가지 뿐이다.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 완전한 자유를 동일하게 보장해주는 것이다. 그 외에 다른 방법은 없다. "
#보장 #완전 #방법 #사람 #자유 #주변 #동일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