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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글자:1개 두 글자:158개 세 글자:304개 네 글자:302개 다섯 글자:116개 여섯 글자 이상:177개 🍇모든 글자: 1,058개

  • 과체상와 : (1)셋째 뇌실 뒷벽에서, 송과체 바로 위에서 뒤쪽으로 주머니처럼 뻗어 나간 부분.
  • 과체 석회화 : (1)송과체 종양 따위에서 조직 내에 칼슘이 침착하여 딱딱해지는 현상. 엑스선 촬영 사진에서 정면의 거의 정중선에 좁쌀이나 쌀알 크기로 나타난다.
  • 과체성 대성기증 : (1)송과체 종양으로 선 조직이 파괴되어 송과체의 멜라토닌 생성이 부족한 소아에게 두드러지는 성기의 조숙 증상. 성장 호르몬 분비 조절에 장애가 생겨서 신체의 발육이 왕성해진다.
  • 과체 세포 : (1)송과체에서 멜라토닌을 합성하여 혈액으로 분비하는 세포. 교감 신경의 분포를 직접 받으며, 곤봉 모양의 돌기가 모세 혈관 주위 공간으로 뻗어 있다.
  • 과체 세포종 : (1)송과체에 생기는 종양. 머리가 커지고 걸음에 이상이 오며 사춘기가 빨리 온다.
  • 과체 신경 : (1)위 목신경절에서 일어나 송과체에 분포하는 교감 신경. 송과체의 혈관 주위 공간에서 끝난다.
  • 과체싹 : (1)배아의 셋째 뇌실 천장 뒤쪽 정중면에서 뻗어 나간 곁주머니. 이것의 벽에서 송과체가 발생한다.
  • 과체와 : (1)셋째 뇌실에서 송과체의 줄기로 뇌실의 부분이 오목하게 뻗어 들어간 곳.
  • 과체 절제술 : (1)송과체를 외과적으로 잘라 내는 수술.
  • 과체종 : (1)송과체에 생기는 종양. 머리가 커지고 걸음에 이상이 오며 사춘기가 빨리 온다.
  • 과체 항진증 : (1)송과체의 분비 활동이 지나치게 늘어나는 증상.
  • 과 함요 : (1)셋째 뇌실에서 솔방울샘의 줄기로 뇌실의 부분이 오목하게 뻗어 들어간 곳.
  • : (1)송사를 맡아 다스리던 벼슬아치.
  • 광사 : (1)전라남도 순천시 송광면 신평리 조계산에 있는 절. 신라 말기에 혜린 선사가 창건하여 길선사(吉禪寺)라 하였다. 조계종의 발상지이며, 여기서 16 국사가 나왔다 해서 승보 사찰이라고 한다. 현재 대한 불교 조계종 제21 교구 본사로 되어 있다.
  • 광사 고려 문서 : (1)전라남도 순천시 송광사에 있는 고려 시대의 문서. 수선사의 창건 연혁과 관련된 수선사 형지기(形止記) 한 점과 수선사에 소속된 노비를 기록한 노비 문서 한 점이 문화재로 지정되었다. 보물 정식 명칭은 ‘순천 송광사 고려 고문서’이다.
  • 광사 국사전 : (1)전라남도 순천시 송광사에 있는 전각. 천축식(天竺式)의 영향이 짙은 조선 전기의 건물로, 건립 당시의 단청이 그대로 남아 있다. 국보 정식 명칭은 ‘순천 송광사 국사전’이다.
  • 광사 약사전 : (1)전라남도 순천시 송광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불전. 약사여래를 모신 앞면과 옆면이 모두 한 칸인 팔작지붕 건물이다. 우리나라의 법당 가운데 가장 작으며, 조각 수법으로 보아 17세기경의 건물로 추정된다. 보물 정식 명칭은 ‘순천 송광사 약사전’이다.
  • 광사 영산전 : (1)전라남도 순천시 송광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불전. 석가모니 불상을 모시고 있으며, 석가의 생애를 여덟 장면으로 그린 팔상도와 석가의 설법 장면을 담은 영산 대회 그림이 있다. 앞면이 3칸이고 옆면이 2칸인 팔작지붕 건물이다. 보물 정식 명칭은 ‘순천 송광사 영산전’이다.
  • 광사 영산전 후불탱 팔상탱 : (1)전라남도 순천시 송광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탱화. 영조 원년(1725)에 그린 것으로, 여타의 석가 후불도와 달리 그림 하단부에 설법을 듣는 청중들과 사리불까지 배치시킨 것이 특징이다. 보물 제1368호.
  • 광사 응진당 석가모니 후불탱 십육 나한탱 : (1)전라남도 순천시 송광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탱화. 1724년에 제작되었다. 18세기 불화의 특징을 잘 보여 주는 것으로, 제작 연대가 확실하고 각 도상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어 십육 나한도 연구에 중요한 자료이다. 보물 제1367호.
  • 광사 하사당 : (1)전라남도 순천시 송광사에 있는, 승려들이 생활하던 조선 시대의 건물. 대웅전 뒤 한층 높은 곳에 있으며, 앞면 세 칸, 옆면 두 칸으로 이루어져 있다. 오른쪽 한 칸은 부엌이며, 지붕 위로 네모 구멍을 내고 환기구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보물 정식 명칭은 ‘순천 송광사 하사당’이다.
  • 광사 화엄경 변상도 : (1)전라남도 순천시 송광사에 소장된 조선 시대의 탱화. 조선 영조 46년(1770)에 열두 명의 승려 화가들이 무등산 안심사에서 조성하여 송광사로 옮겼으며, 현존하는 조선 시대의 화엄경 변상도 가운데 조성 시기가 가장 빠르다. 국보 정식 명칭은 ‘순천 송광사 화엄경 변상도’이다.
  • : (1)육십사괘의 하나. 건괘(乾卦)와 감괘(坎卦)가 거듭된 것으로, 하늘과 물이 어긋나서 행함을 상징한다.
  • : (1)‘송괴하다’의 어근.
  • 괴스럽다 : (1)죄송스럽고 부끄러운 느낌이 있다.
  • 괴스레 : (1)죄송스럽고 부끄러운 느낌이 있게.
  • 괴하다 : (1)죄송스럽고 부끄럽다.
  • 괴히 : (1)죄송스럽고 부끄럽게.
  • 교인 : (1)중국의 정치가(1882~1913). 중국 혁명 동맹회의 회원이며, 신해혁명 때 공훈을 세웠다. ⇒규범 표기는 ‘쑹자오런’이다.
  • 교지수 : (1)오래 삶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고대 중국의 전설상의 인물인 적송자(赤松子)와 주나라의 왕지교(王之喬) 두 사람이 모두 신선으로 장수하였다는 데서 유래한다.
  • : (1)‘송기’의 방언 (2)‘송구하다’의 어근. (3)손만 사용하여 공을 상대편 골에 많이 던져 넣는 것으로 승부를 겨루는 경기. 7인제와 11인제가 있다. (4)구기 경기에서, 공을 자기편 선수에게 던져 보내는 일. (5)묵은해를 보냄. (6)‘아직’의 방언 (7)‘송곳’의 방언
  • 구공 : (1)핸드볼을 할 때 쓰는 공.
  • 구떡 : (1)‘송기떡’의 방언
  • 구력 : (1)야구에서, 공을 던지는 힘.
  • 구문 : (1)핸드볼에서, ‘골문’을 이르는 말.
  • 구문지기 : (1)핸드볼에서, ‘골키퍼’를 이르는 말.
  • 구송구 : (1)‘곤지곤지’의 방언
  • 구스럽다 : (1)마음에 두렵고 거북한 느낌이 있다.
  • 구스레 : (1)마음에 두렵고 거북한 느낌이 있게.
  • 구여지곡 : (1)국악 장단의 하나. 조선 시대의 궁중 연례악 수연장을 한 옥타브 위로 올려 그 가락을 바꾼 변주곡이다.
  • 구영신 : (1)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음.
  • 구영신하다 : (1)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다.
  • 구증 : (1)송구스러운 느낌.
  • 구지 : (1)‘소루쟁이’의 북한어. (2)‘송기’의 방언
  • 구파리 : (1)‘소꿉놀이’의 방언
  • 구하다 : (1)두려워서 마음이 거북스럽다. (2)구기 경기에서, 공을 자기편 선수에게 던져 보내다. (3)묵은해를 보내다.
  • 구히 : (1)두려워서 마음이 거북스럽게.
  • : (1)수사 기관에서 피의자를 사건 서류와 함께 검찰청으로 넘겨 보내는 일.
  • 국되다 : (1)수사 기관에서 피의자가 사건 서류와 함께 검찰청으로 넘겨져 보내지다.
  • 국리형 토기 : (1)충청남도 부여군 송국리 유적에서 발견된 청동기 시대의 토기. 계란처럼 부른 몸통과 밖으로 짧게 벌어진 아가리를 지닌 것이 특징인 민무늬 토기이다.
  • 국하다 : (1)수사 기관에서 피의자를 사건 서류와 함께 검찰청으로 넘겨 보내다.
  • 굿 : (1)‘송곳’의 방언
  • 굿니 : (1)‘송곳니’의 방언
  • : (1)‘송곳’의 방언
  • 규렴 : (1)조선 숙종 때의 문신(1630~1709). 자는 도원(道源). 호는 제월당(霽月堂). 대사헌, 대사간 등의 벼슬을 거쳐 지돈령부사를 지냈으며, 저서에 ≪제월당집≫이 있다.
  • 그리다 : (1)몸을 작게 오그리다.
  • : (1)소나무의 뿌리.
  • 근 건류 : (1)소나무 뿌리를 건류해서 송근유, 송근 타르, 목탄, 목가스 따위를 얻는 방법.
  • 근유 : (1)소나무의 뿌리를 가열하여 짜낸 기름. 자극적인 냄새가 나며, 페인트ㆍ바니시 따위의 용제로 쓴다.
  • 글송글 : (1)땀이나 소름, 물방울 따위가 살갗이나 표면에 잘게 많이 돋아나 있는 모양. ⇒규범 표기는 ‘송골송골’이다.
  • : (1)소나무를 베지 못하게 법적으로 막던 일. (2)돈을 부쳐 보냄. 또는 그 돈.
  • 금 구좌 실명제 : (1)일정액 이상의 물품 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할 경우, 판매자에게 물품 대금을 송금해 주는 과정에서 판매자의 계좌와 신분이 일치하는지를 확인하는 제도.
  • 금되다 : (1)돈이 부쳐져 보내지다.
  • 금 방식 : (1)수출업자가 수입자를 믿고 수입자에게 직접 선하 증권을 송부하는 방식. 사전 송금 방식과 사후 송금 방식이 있다.
  • 금사목 : (1)조선 정조 12년(1788)에 소나무를 감독하는 감관(監官)이나 산지기 등이 지켜야 할 나무의 배양ㆍ보호에 관한 사항을 기록한 책. 1책.
  • 금 서비스 : (1)은행 따위에서, 돈을 부쳐 보내는 일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
  • 금세 : (1)미국에서, 조세 회피 지역 등에서 세금을 떼지 않았던 자금이 본국으로 송금될 때 한꺼번에 부과하는 세금.
  • 금 수수료 : (1)은행 따위에서 돈을 보낼 때 치르는 수수료.
  • 금 수표 : (1)송금에 쓰는 수표. 대개 은행이 자기의 지점 또는 거래 은행 앞으로 발행한다.
  • 금 신용장 : (1)매입 은행이 선적 서류를 사들인 후에, 개설 은행에 자금을 송금할 것을 요구하는 신용장.
  • 금액 : (1)다른 사람이나 기관 따위에 부쳐 보낸 돈의 액수.
  • 금 어음 : (1)송금 위탁을 받은 은행이 현금을 보내지 아니하고, 보낼 곳의 은행으로 하여금 특정인에게 일정한 돈을 지불하게 하는 어음.
  • 금 위험 : (1)특정 국가가 보유 외환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자기 나라 수입자의 외화 사용을 규제함으로써 발생하는 위험.
  • 금 은행 : (1)지급 인도 조건이나 인수 인도 조건의 거래에서, 고객의 요청에 따라 수입지의 은행에 금융 서류와 상업 서류를 보내 추심을 의뢰하는 수출지의 은행. (2)금융 기관을 이용하여 송금하는 경우, 송금처가 되는 금융 기관.
  • 금 은행 식별자 부호 : (1)금융 시스템에서, 송신 은행을 명확하게 식별하기 위한 부호.
  • 금인 : (1)돈을 부쳐 보내는 사람.
  • 금자 : (1)돈을 부쳐 보내는 사람.
  • 금절목 : (1)조선 정조 12년(1788)에 소나무를 감독하는 감관(監官)이나 산지기 등이 지켜야 할 나무의 배양ㆍ보호에 관한 사항을 기록한 책. 1책.
  • 금 지연 : (1)수입자는 대금을 지급할 능력과 의사가 있으나, 수입국의 외환이 부족하여 송금이 불허되거나 지연되어 결제를 할 수 없는 상태를 이르는 말.
  • 금책 : (1)돈을 부쳐 보내는 책임을 맡은 사람.
  • 금하다 : (1)소나무를 베지 못하게 법적으로 막다. (2)돈을 부쳐 보내다.
  • 금환 : (1)먼 곳에 돈을 부치려는 사람이 현금 대신 환어음만을 보내서, 우체국이나 은행으로 하여금 돈을 대신 지급하게 하는 일.
  • 금환 수표 : (1)수입자가 물품 대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은행에 내면 은행이 발행해 주는 송금 수표.
  • 금 환어음 : (1)송금 위탁을 받은 은행이 현금을 보내지 아니하고, 보낼 곳의 은행으로 하여금 특정인에게 일정한 돈을 지불하게 하는 어음.
  • : (1)‘송곳’의 방언
  • 긋송긋 : (1)땀이나 소름, 물방울 따위가 살갗이나 표면에 잘게 많이 돋아나 있는 모양. ⇒규범 표기는 ‘송골송골’이다.
  • : (1)소나무의 속껍질. 쌀가루와 함께 섞어서 떡이나 죽을 만들어 먹기도 한다. (2)공기를 보냄. (3)외워서 기억함. (4)‘송계’의 방언 (5)중국 북송(北宋) 때의 역사가ㆍ문인(998~1061). 자는 자경(子京). 한림학사(翰林學士), 공부상서(工部尙書) 등의 벼슬을 지냈으며, 구양수(歐陽修)와 함께 ≪신당서(新唐書)≫를 편찬했다. 저서로 ≪출휘소집(出麾小集)≫ 따위가 있다.
  • 기개피떡 : (1)송기를 멥쌀가루에 섞어 반죽하여 만든 떡에다 팥이나 콩으로 만든 소를 넣고 반달같이 찍어 만든 떡.
  • 기관 : (1)송풍기에서부터 반응조까지 공기를 보내는 관. 파이프, 풍량 측정 장치 따위로 구성되어 있다.
  • 기떡 : (1)송기를 멥쌀가루에 섞어 반죽하여 만든 떡. 송기를 잿물에 삶아 우려내어 멥쌀가루와 섞어서 절구에 찧은 다음, 익반죽하여 솥에 쪄 내어 식기 전에 떡메로 쳐서 절편ㆍ송편ㆍ개피떡 따위로 만든다. (2)‘무예별감’을 낮잡아 이르던 말.
  • 기떡군복 : (1)무예별감이 입던 군복. 빛깔이 송기떡과 같았다. (2)‘무예별감’을 낮잡아 이르던 말.
  • 기 배율 : (1)하수처리시설에서, 반응조에 들어오는 하수량에 대한 공기 유입량의 비율. 분해될 때 산소가 필요한 탁질이 하수 속에 얼마나 존재하는가에 따라 달라진다.
  • 기범벅 : (1)송기를 섞어 만든 범벅.
  • 기병 : (1)송기를 멥쌀가루에 섞어 반죽하여 만든 떡. 송기를 잿물에 삶아 우려내어 멥쌀가루와 섞어서 절구에 찧은 다음, 익반죽하여 솥에 쪄 내어 식기 전에 떡메로 쳐서 절편ㆍ송편ㆍ개피떡 따위로 만든다.
  • 기송편 : (1)송기를 섞어 만든 송편.
  • 기압 : (1)포기 시설 따위에 필요한 공기를 공급할 때 소요되는 압력. 기포 발생 장치의 수압과 공기 필터, 송풍, 산기 장치를 통과하는 공기 저항의 합산값에 여유율을 감안하여 산정한다.
  • 기절편 : (1)송기를 섞어 만든 절편.
  • 기정과 : (1)송기를 꿀이나 설탕에 재거나 조려서 만든 음식.
  • 기죽 : (1)송기를 잿물에 삶아서 냉수에 담가 우려낸 뒤 쌀과 함께 넣어 쑨 죽.
  • 기하다 : (1)외워서 기억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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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5개) : 사, 삭, 삮, 삯, 산, 살, 삵, 삶, 삷, 삼, 삽, 삿, 상, 샅, 샆, 새, 색, 샋, 샌, 샐, 샘, 샙, 샛, 생, 샤, 샥, 샨, 샬, 샴, 샵, 샷, 샹, 섀, 섐, 섕, 서, 석, 섟, 선, 설, 섥, 섬, 섭, 섯, 성, 섶, 세, 섹, 센, 섿, 셀, 셈, 셉, 셋, 셍, 셑, 셓, 셔, 셗, 션, 셤, 셧, 셮, 셰, 셸, 솀, 솃, 소, 속, 손, 솔, 솕, 솜, 솝, 솟, 송, 솣, 솤, 솥, 솧, 솨, 솩, 솰, 쇄, 쇅, 쇔, 쇠, 쇡, 쇤, 쇰, 쇼, 숀, 숄, 숌, 숏, 숑, 숗, 수, 숙, 숚 ...

실전 끝말 잇기

송으로 끝나는 단어 (1,204개) : 가톨릭 방송, 정화 현송, 연해연송, 방사식 전송, 에프엠 방송, 친여 공영 방송, 공염송, 연속 운송, 국내 이송, 전력 수송, 동시 전송, 담체 매개 수송, 입출력 자료 전송, 청구 소송, 음송, 소액 주주 대표 소송, 교내 방송, 국제적 중복 소송, 형사 소송, 진배송, 염류 수송, 녹죽청송, 정시 위성 방송, 투명 방식 전송, 전용체송, 전이중 전송, 황화낙엽송, 낙우송, 산지 직송, 부호 독립형 데이터 전송 ...
송으로 끝나는 단어는 1,204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송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058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