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속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463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223 세 글자 단어: 412 네 글자 단어: 390 다섯 글자 단어: 212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25 모든 글자 단어: 1,463

: (1)거죽이나 껍질로 싸인 물체의 안쪽 부분. (2)일정하게 둘러싸인 것의 안쪽으로 들어간 부분. (3)사람의 몸에서 배의 안 또는 위장. (4)사람이나 사물을 대하는 자세나 태도. (5)품고 있는 마음이나 생각. (6)어떤 현상이나 상황, 일의 안이나 가운데. (7)감추어진 일의 내용. (8)사리를 분별할 수 있는 힘이나 정신. 또는 줏대 있게 행동하는 태도. (9)식물 줄기의 중심부에 있는, 관다발에 싸인 조직. (10)‘소’의 방언 (11)짚, 장작, 채소 따위의 작은 묶음을 세는 단위. (12)생선을 묶어 세는 단위. 한 속은 생선 열 마리를 이른다. (13)김을 묶어 세는 단위. 한 톳은 김 100장을 이른다. (14)한 속은 한 파의 열 배로, 세금을 계산할 때 쓰던, 논밭 넓이의 단위. 그 넓이는 시대에 따라 달랐다. (15)시속이나 세속. (16)‘중속환이’의 북한어. (17)‘속하다’의 어근. (18)장관에게 속한 관원. (19)생물 분류의 한 단위. 과(科)와 종(種)의 사이에 있다. (20)‘속하다’의 어근. (21)‘속하다’의 어근. (22)예전에, 죄를 씻으려고 벌 대신에 재물이나 노력 따위를 바치던 일. 또는 그 재물이나 노력. (23)빚진 것 대신에 다른 물건이나 노력을 제공하던 일. (24)‘계속 이어지는’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25)‘무말랭이’의 방언 (26)‘솥’의 방언 (27)반순서 집합 A가, A의 임의의 두 원소로 된 부분 집합의 상한과 하한이 존재할 때의 A를 이르는 말.

속가 : (1)불교를 믿지 아니하는 사람의 집. (2)승려가 되기 전에 태어난 집. (3)정악(正樂) 이외의 노래.

속가래 : (1)씨름에서, 상대편의 다리 사이에 오른쪽 다리를 집어넣고 뒤로 활짝 잡아 젖혀서 넘어뜨리는 기술.

속가량 : (1)마음속으로 대강 어림잡아 보는 셈.

속가량하다 : (1)마음속으로 대강 어림잡아 보는 셈을 하다.

속가루 : (1)무엇을 빻을 때에 맨 나중에 빻아져 나오는 가루. 쌀 같은 것은 속 부분이 나중에 가루가 되는데 메지고 맛이 적으며, 고추 같은 것은 껍질이 나중에 가루가 되는데 빛깔이 붉고 맛이 좋다.

속가름 : (1)돈이나 물품의 총액을 적고 그것을 작게 잘라서 낱낱이 밝힘. 또는 그렇게 적은 것.

속가름하다 : (1)돈이나 물품의 총액을 적고 그것을 작게 잘라서 낱낱이 밝히다.

속가리 : (1)‘소가지’의 방언

속가마 : (1)가마 안에 작은 가마를 들여놓았을 때, 속에 있는 작은 가마. (2)부엌에 여러 개의 가마솥을 걸었을 때 부뚜막의 안쪽에 건 가마솥.

속가비 : (1)‘속고의’의 방언

속가슴 : (1)마음의 속.

속가슴 동맥 : (1)앞가슴 뼈의 뒷면, 복장뼈의 양옆으로 배꼽까지 내려가는 동맥.

속가슴 동맥 가슴샘 가지 : (1)속가슴 동맥에서 일어나 가슴샘에 분포하는 가지.

속가슴 동맥 가쪽 갈비 가지 : (1)속가슴 동맥에서 일어나 가슴벽 속 면에서 중간겨드랑선을 따라 내려가는 가지. 이것은 드물게 존재한다.

속가슴 동맥 복장 가지 : (1)속가슴 동맥에서 일어나 복장뼈의 뒷면에 분포하는 가지.

속가슴 동맥 세로칸 가지 : (1)속가슴 동맥에서 일어나 가슴 세로칸의 여러 구조에 분포하는 가지.

속가슴 동맥 앞 갈비 사이 가지 : (1)속가슴 동맥에서 일어나 첫째부터 여섯째 갈비 사이 공간으로 달리는 가지.

속가슴 정맥 : (1)앞가슴벽의 속 면에서 복장뼈의 옆으로 속가슴 동맥을 따라 달리는 정맥. 이것은 가슴벽에서 혈액을 운반하며, 여성에서는 젖샘의 혈액도 운반한다.

속가죽 : (1)겉가죽 안에 있는 가죽.

속가지 : (1)단일한 어기의 중간에 삽입되는 요소. 학자에 따라서는 피동 어간 형성 접미사, 사동 어간 형성 접미사 따위를 접요사로 보는 일이 있으나 한국어에서는 접요사의 존재를 인정하지 않고 있다.

속 가지치기 : (1)원예에서 교목이나 관목의 약한 가지를 제거하는 일. 공기 유통과 채광이 잘되게 하여 식물이 균형 있게 자라게 하거나 식물의 묵은 줄기를 제거하여 새로운 줄기가 나오게 한다.

속각 : (1)양귀비 열매의 껍질을 한방에서 이르는 말. 이질, 기침, 설사, 탈항(脫肛), 분변혈(糞便血) 따위에 약재로 쓴다.

속 각각 말 각각 : (1)하는 말과 생각이 서로 다른 경우를 이르는 말.

속 각운동량 : (1)소립자의 기본 성질의 하나. 양자 역학적인 입자 또는 계(系)가 궤도 운동에 의한 각운동량(角運動量)과는 별도로 고유하게 가지고 있는 운동량으로, 모형적으로는 입자의 자전으로 본다.

속간 : (1)마음속으로 하는 궁리나 계획. ⇒규범 표기는 ‘속셈’이다. (2)일반 백성들 사이. (3)속인들의 세상. (4)간행을 중단하였던 신문이나 잡지 따위를 다시 계속하여 간행함. (5)이어져 나온 신문이나 잡지 따위의 간행물. (6)연필이나 계산기 따위를 쓰지 아니하고 머릿속으로 하는 계산. ⇒규범 표기는 ‘속셈’이다.

속간 교잡 : (1)속간잡종을 만들기 위하여 계통, 품종, 성질이 다른 암수를 교배하는 것. 근연이 상이한 속(屬)에 포함된 종(種) 사이의 교잡보다 성공 확률이 대체로 낮다.

속간 교잡 수분 : (1)속(屬)이 다른 식물체 사이에서 수술의 화분(花粉)이 암술머리에 옮겨 붙는 일.

속간 교잡종 : (1)분류학상 속(屬)이 다른 두 개체를 교배하여 육성한 식물종. 다른 속의 재배종이나 야생종이 가진 우량 형질을 기존 품종에 도입하려고 할 때 만든다. 예를 들면 밀과 라이보리를 교잡한 라이밀, 배춧과의 무와 배추를 교잡한 배무채가 있다. 교잡은 일반적으로 같은 종(種) 내에서 가능하지만, 일부의 특이한 식물은 종이나 속이 다른 식물과도 교잡할 수 있다.

속간되다 : (1)간행이 중단되었던 신문이나 잡지 따위가 다시 계속하여 간행되다.

속간물 : (1)이어져 나온 신문이나 잡지 따위의 간행물.

속간 선택성 : (1)생물의 속(屬)에 따라 약효에 차이가 나는 현상.

속간 선택성 제초제 : (1)같은 과(科)의 식물이라도 속(屬)에 따라서 효력에 현저한 차이가 있는 제초제.

속간잡종 : (1)속(屬)이 다른 두 개체를 교배한 결과 생긴 잡종. 동물에서는 말과 당나귀 사이에 생긴 노새가 대표적이다.

속간 잡종 형성 : (1)다른 속(屬)에 포함되는 종(種)과 종 사이에서 잡종을 만드는 일.

속간 접목 : (1)속(屬)이 다른 나무끼리 접붙이는 일.

속간하다 : (1)간행을 중단하였던 신문이나 잡지 따위를 다시 계속하여 간행하다.

속간 형성층 : (1)유관속과 유관속 사이에 위치하는 부름켜.

속갈색조개 : (1)밤색무늬조갯과의 하나. 껍데기의 길이는 8cm 정도이고 긴 타원형으로 가는 베 모양이다. 연한 황갈색이고 검은 갈색의 섬유로 된 겉껍질이 덮여 있다.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속갈이 : (1)어떤 부품의 안쪽 면을 바꾸는 일.

속갈이반 : (1)‘내면 연삭기’의 북한어.

속갈이하다 : (1)어떤 부품의 안쪽 면을 바꾸다.

속감 : (1)쌍시(雙柹)의 속에 들어 있는 감. (2)콘크리트나 모르타르 따위에서, 골조의 역할을 하는 모래나 자갈과 같은 고체 알갱이.

속감각 : (1)운동 감각이나 평형감각, 내장 감각 따위와 같은, 신체 내부의 감각.

속감전 : (1)신라 말, 불사(佛寺)를 조영하기 위하여 속인들로 구성한 공사 감독 기관. 황룡사 구층 목탑 찰주 본기에 처음 나타난다. 그 성격과 역할은 명확하지 않지만, 성전ㆍ도감전과 함께 대탑의 조성 등 불사를 관장하던 기구였음은 분명하다.

속 감치기 : (1)안감을 겉감에 고정하기 위하여 안감과 겉감 사이에 하는 감침질.

속감침 : (1)실밥이 보이지 아니하게 바늘을 깊숙이 넣어 감치는 일.

속감침하다 : (1)실밥이 보이지 아니하게 바늘을 깊숙이 넣어 감치다.

속값 : (1)속으로 타산하거나 계산하는 값. (2)속으로 건방지게 굴면서 비싸게 구는 값.

속강 : (1)중국 당나라 중기 이후에 승려가 속인을 대상으로 행하였던 통속적인 설법. 변문(變文)을 교재로 하고 변상도를 보이면서 설법하였다. (2)방학이나 휴일 같은 때에도 계속하여 강의함. 또는 그런 강의. (3)‘속고갱이’의 방언

속강하다 : (1)방학이나 휴일 같은 때에도 계속하여 강의하다.

속개 : (1)잠시 중단되었던 회의 따위를 다시 계속하여 엶.

속개기 : (1)‘고갱이’의 방언

속개되다 : (1)잠시 중단되었던 회의 따위가 다시 계속하여 열리다.

속개 선포 : (1)중지된 회의를 다시 시작하는 것을 선언하는 일. 일반적으로 의사봉 3타로 속개한다.

속개하다 : (1)잠시 중단되었던 회의 따위를 다시 계속하여 열다.

속객 : (1)속세에서 온 손님. (2)승려가 아닌 속인을 낮추어 이르는 말.

속갱이 : (1)‘관솔’의 방언

속거리 : (1)김치, 떡, 만두 따위의 소를 만드는 재료.

속거천리 : (1)어서 멀리 가라는 뜻으로, 귀신을 쫓을 때 쓰는 말. (2)노래기를 없앤다고 하여 서까래에 써 붙이는 글의 끝마디.

속거천리하다 : (1)귀신을 쫓다. 어서 멀리 가라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속거품현상 : (1)역학적 힘에 의하여 액체 속에 김 또는 가스로 채워진 속 거품이 생기는 일. 물을 끓일 때 거품이 나는 현상이나 사이다에서 거품이 이는 것도 넓은 의미에서 이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좁은 의미에서는 운동하고 있으면서 증발하기 쉬운 액체 속에서 또는 고체와의 임계면(臨界面)에서 둘레의 온도가 변하지 않고 압력의 임곗값까지 낮아졌을 때 김으로 채워진 속 거품이 생기는 것을 이른다.

속거플 : (1)‘속꺼풀’의 옛말.

속건 : (1)물기나 습기가 빨리 마름. 또는 그런 성질.

속건성 : (1)어떤 액체가 공기 중에서 빨리 말라 버리는 성질.

속건성 니스 : (1)수지, 아스팔트, 셀룰로스를 휘발성 용제로 녹여 만든 합성 도료.

속건성 잉크 : (1)재래의 아마인유와 바니시를 사용한 잉크에 비하여 단시간에 마르는 인쇄 잉크를 통틀어 이르는 말. 합성수지 또는 합성 건성유 바니시를 쓰는데, 주로 오프셋 인쇄에 쓴다.

속건제 : (1)허물을 씻기 위한 제사.

속 검은 놈일수록 흰 체하다 : (1)심보가 못되고 검은 속마음을 품은 사람일수록 겉으로는 깨끗하고 착한 것처럼 꾸민다는 말.

속 검은 사람일수록 비단 두루마기를 입는다 : (1)잘못이나 죄를 저질러 뒤가 켕기는 사람일수록 그것을 감추기 위하여 갖은 술책을 다 꾸밈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속겁질 : (1)‘속껍질’의 옛말.

속것 : (1)‘속곳’의 방언

속겉그림씨 : (1)사물의 성질이나 상태를 나타내는 형용사. ‘달다’, ‘고프다’, ‘붉다’ 따위가 있다.

속겉장 : (1)책의 겉표지 다음에 붙이는 얇은 종이로 된 표지. 서적의 제목, 저자명, 발행소명 따위를 적는다. ⇒규범 표기는 ‘속표지’이다.

속게비 : (1)‘귀주머니’의 방언

속겨 : (1)곡식의 겉겨가 벗겨진 다음에 나온 고운 겨.

속격 : (1)속된 격식. 또는 세상에서의 일반적인 격식. (2)문장 안에서, 앞에 오는 체언이 뒤에 오는 체언의 관형어임을 보이는 격.

속격 조사 : (1)문장 안에서, 앞에 오는 체언이나 체언 구실을 하는 말이 뒤에 오는 체언이나 체언 구실을 하는 말의 관형어임을 보이는 조사.

속격토 : (1)‘관형격 조사’의 북한어.

속격 표지 : (1)문장 안에서, 앞에 오는 체언이 뒤에 오는 체언의 관형어임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하는 표지.

속견 : (1)세속적이거나 통속적인 생각.

속결 : (1)빨리 결정하거나 빨리 처리함.

속결되다 : (1)빨리 결정되거나 빨리 처리되다.

속결(을) 짓다 : (1)빨리 결정하거나 마무리하여 끝을 맺다.

속결하다 : (1)빨리 결정하거나 빨리 처리하다.

속경 : (1)속인의 세계. (2)비속한 곳. (3)‘석경’의 방언

속 경계막 : (1)망막에서 유리체와 접하는 가장 속 층. 부챗살 아교 세포의 바닥판에 해당한다.

속 경계층 : (1)망막에서 망막과 유리체 사이의 경계를 이루는, 막과 같은 층. 이 층은 신경 아교 세포의 돌기에 의해 이루어진다.

속계 : (1)속세에서 신도들이 지켜야 할 계율. 오계(五戒), 팔계(八戒) 따위가 있다. (2)세속의 일이 벌어지고 세속의 사람들이 살고 있는 현실 세계. (3)계속 매여 있음.

속계산 : (1)마음속으로 하는 궁리나 계획.

속계산하다 : (1)마음속으로 궁리를 하거나 계획을 세우다.

속고 : (1)앞에 쓴 원고에 계속되는 원고.

속고개 : (1)‘고갱이’의 방언

속고개이 : (1)‘속고개이’의 방언

속고갱이 : (1)속 한가운데 있는 고갱이.

속고다 : (1)‘끓이다’의 옛말. (2)‘솎다’의 옛말.

속고리 : (1)‘소쿠리’의 옛말.

속고배이 : (1)‘속고갱이’의 방언

속고뱅이 : (1)‘속고갱이’의 방언

속고비 : (1)‘속옷’의 방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속으로 끝나는 단어: 1,247개 : 초광속, 오접속, 액체 금속, 자기마당집속, 지균속, 숲속, 글속, 폭발물 단속, 육방 관속, 그리드 금속, 발기 지속, 사상균속, 평행 사향속, 일차 금속, 외속, 혼잣속, 동기화 접속, 세모편모충속, 경속, 사귀신속, 양립 유관속, 병립 유관속, 빗속, 속, 우렁잇속, 용착 금속, 사용자 접속, 단독 상속, 토산족 금속, 입출력 접속, 졸속, 탑승 수속 ...

속으로 끝나는 단어는 1,247개 입니다. 그리고 속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463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에이브러햄 링컨

" 이것이 커피라면 저에게 홍차를 가져다 주시고,^500 이것이 홍차라면 커피를 가져다 주십시오.^1000 "

#커피 #홍차
길다 래드너
" 나의 패션 취향은 간지럽지 않은 것이 기본이다. "
#기본 #취향 #패션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