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뺑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90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4 세 글자 단어: 29 네 글자 단어: 23 다섯 글자 단어: 1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9 모든 글자 단어: 90

: (1)일정한 좁은 범위를 한 바퀴 도는 모양. ‘뱅’보다 센 느낌을 준다. (2)갑자기 정신이 아찔해지는 모양. ‘뱅’보다 센 느낌을 준다. (3)일정한 둘레를 좁게 둘러싸는 모양. ‘뱅’보다 센 느낌을 준다. (4)‘뽕’의 방언

뺑고리 : (1)‘팽이’의 방언

뺑고이 : (1)‘팽이’의 방언

뺑공이 : (1)‘팽이’의 방언

뺑구라미 : (1)‘팽이’의 방언

뺑그라미 : (1)‘팽이’의 방언

뺑그레 : (1)입만 살며시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보드랍게 웃는 모양. ‘뱅그레’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그레하다 : (1)입을 살며시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보드랍게 웃다. ‘뱅그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그르 : (1)몸이나 물건 따위가 좁게 한 바퀴만 빠르게 도는 모양.

뺑그르르 : (1)몸이나 물건 따위가 좁게 한 바퀴 도는 모양. ‘뱅그르르’보다 센 느낌을 준다. (2)갑자기 눈가에 눈물이 맺히는 모양. ‘뱅그르르’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그르르하다 : (1)몸이나 물건 따위가 좁게 한 바퀴 돌다. ‘뱅그르르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갑자기 눈가에 눈물이 맺히다. ‘뱅그르르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글 : (1)입을 살며시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보드랍게 한 번 웃는 모양. ‘뱅글’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글거리다 : (1)입을 살며시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보드랍게 자꾸 웃다. ‘뱅글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글대다 : (1)입을 살며시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보드랍게 자꾸 웃다. ‘뱅글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글뺑글 : (1)입을 살며시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보드랍게 자꾸 웃는 모양. ‘뱅글뱅글’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작은 것이 잇따라 매끄럽게 도는 모양. ‘뱅글뱅글’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글뺑글하다 : (1)입을 살며시 벌릴 듯하면서 자꾸 소리 없이 보드랍게 웃다. ‘뱅글뱅글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긋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한 번 웃는 모양. ‘뱅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긋거리다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다. ‘뱅긋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긋대다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다. ‘뱅긋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긋뺑긋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뱅긋뱅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긋뺑긋하다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자꾸 가볍게 웃다. ‘뱅긋뱅긋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긋이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한 번 웃는 상태로. ‘뱅긋이’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긋하다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한 번 웃다. ‘뱅긋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꽁이 : (1)‘팽이’의 방언

뺑끗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한 번 웃는 모양. ‘뱅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뺑끗거리다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다. ‘뱅긋거리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뺑끗대다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다. ‘뱅긋대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뺑끗뺑끗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뱅긋뱅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뺑끗뺑끗하다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자꾸 가볍게 웃다. ‘뱅긋뱅긋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뺑끗이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한 번 웃는 상태로. ‘뱅긋이’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뺑끗하다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한 번 웃다. ‘뱅긋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뺑끼 : (1)‘페인트’의 방언

뺑끼 통 : (1)죄수들의 은어로, 감방 안의 변기통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뼁끼 통’이다.

뺑낭그 : (1)‘뽕나무’의 방언

뺑당그리다 : (1)고개를 옆으로 배틀면서 마음에 맞지 아니하거나 싫다는 뜻을 보이다.

뺑대 : (1)뺑쑥의 줄기. (2)베틀로 베를 짤 때 쓰는 연장의 하나. 나뭇가지로 만들며, 도투마리에 날실을 감을 때 날실끼리 엉기는 것을 막기 위하여 날실 사이사이에 끼운다.

뺑대가치 : (1)뺑대의 하나하나.

뺑대거리 : (1)뺑댓집들이 들어앉은 거리.

뺑대쑥 : (1)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높이가 1미터 정도이고 두툼하고 단단하며 자주색이다. 잎은 어긋나고 깃 모양으로 깊이 갈라지며 뒷면에는 잿빛을 띤 흰색 잔털이 많다. 8~9월에 갈색 양성화가 원추(圓錐) 화서로 줄기 끝에서 핀다. 산이나 들에 나는데 한국ㆍ일본ㆍ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뺑대쑥대밭 : (1)뺑쑥이 우거져 있는 거친 땅.

뺑대쑥 밭이 되었다 : (1)집터 따위가 폐허로 되어 빈터만 남았다.

뺑댓집 : (1)뺑쑥의 줄기 같은 것으로 지붕을 인 초라한 집.

뺑댕이 : (1)베틀로 베를 짤 때 쓰는 연장의 하나. 나뭇가지로 만들며, 도투마리에 날실을 감을 때 날실끼리 엉기는 것을 막기 위하여 날실 사이사이에 끼운다. ⇒규범 표기는 ‘뱁댕이’이다.

뺑덕어멈 : (1)심술궂고 수다스러운 못생긴 여자를 낮잡아 이르는 말. 소설 <심청전>에 나오는 인물이다.

뺑덕어멈 세간살이하듯 : (1)정성 없이 세간을 함부로 탕진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뺑덕어멈 외상 빚 걸머지듯 : (1)빚을 잔뜩 걸머지고 헤어나지 못하는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뺑도리 : (1)‘팽이’의 방언 (2)‘도르래’의 방언

뺑돌방하다 : (1)‘둥그스름하다’의 방언

뺑돌이 : (1)‘팽이’의 방언

뺑둥그리다 : (1)고개를 옆으로 배틀면서 마음에 맞지 아니하거나 싫다는 뜻을 보이다. ⇒규범 표기는 ‘뺑당그리다’이다.

뺑뺑 : (1)일정한 좁은 범위를 자꾸 도는 모양. ‘뱅뱅’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요리조리 자꾸 돌아다니는 모양. ‘뱅뱅’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매우 팽팽한 모양.

뺑뺑거리다 : (1)일정한 좁은 범위를 자꾸 돌다. ‘뱅뱅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요리조리 자꾸 돌아다니다. ‘뱅뱅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뺑대다 : (1)일정한 좁은 범위를 자꾸 돌다. ‘뱅뱅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요리조리 자꾸 돌아다니다. ‘뱅뱅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뺑이 : (1)숫자가 적힌 둥근 판이 돌아가는 동안 화살 같은 것으로 맞혀 그 등급을 정하는 기구. 또는 그런 노름. (2)춤 교습소에서 남녀가 춤추는 일을 속되게 이르는 말. (3)소 장수들의 은어로, 구백 냥을 이르던 말. (4)‘매암’의 방언 (5)불필요하게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일을 속되게 이르는 말.

뺑뺑하다 : (1)일정한 좁은 범위를 계속 돌다. ‘뱅뱅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요리조리로 자꾸 돌아다니다. ‘뱅뱅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매우 팽팽하다. (4)일거리 따위가 매우 빠듯하다.

뺑새이 : (1)‘팽이’의 방언

뺑생이 : (1)‘팽이’의 방언

뺑세이 : (1)‘뺑소니’의 방언

뺑소니 : (1)몸을 빼쳐서 급히 몰래 달아나는 짓. (2)‘팽이’의 방언

뺑소니범 : (1)교통사고를 낸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도망치는 범죄를 저지른 사람.

뺑소니차 : (1)교통사고를 내고 그대로 도망치는 자동차.

뺑소니치다 : (1)몸을 빼쳐서 급히 달아나다.

뺑소리 : (1)‘뺑소니’의 방언

뺑소이 : (1)‘팽이’의 방언 (2)‘뺑소니’의 방언

뺑송이 : (1)‘팽이’의 방언

뺑숭이 : (1)‘팽이’의 방언

뺑시레 : (1)살며시 입을 벌리는 듯하면서 소리 없이 아름다운 태도로 가볍고 보드랍게 웃는 모양. ‘뱅시레’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시레하다 : (1)살며시 입을 벌리는 듯하면서 소리 없이 아름다운 태도로 가볍고 보드랍게 웃다. ‘뱅시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실 : (1)살며시 입을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보드랍고 온화하게 한 번 웃는 모양. ‘뱅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실거리다 : (1)살며시 입을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보드랍고 온화하게 자꾸 웃다. ‘뱅실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실대다 : (1)살며시 입을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보드랍고 온화하게 자꾸 웃다. ‘뱅실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실뺑실 : (1)살며시 입을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보드랍고 온화하게 자꾸 웃는 모양. ‘뱅실뱅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밴둥밴둥’의 방언

뺑실뺑실하다 : (1)살며시 입을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보드랍고 온화하게 잇따라 웃다. ‘뱅실뱅실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싯 : (1)입을 살며시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고 온화하게 한 번 웃는 모양. ‘뱅싯’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싯거리다 : (1)입을 살며시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고 온화하게 자꾸 웃다. ‘뱅싯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싯대다 : (1)입을 살며시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고 온화하게 자꾸 웃다. ‘뱅싯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싯뺑싯 : (1)입을 살며시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고 온화하게 자꾸 웃는 모양. ‘뱅싯뱅싯’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싯뺑싯하다 : (1)입을 살며시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고 온화하게 잇따라 웃다. ‘뱅싯뱅싯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싯이 : (1)입을 살며시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고 온화하게 한 번 웃는 상태로. ‘뱅싯이’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싯하다 : (1)입을 살며시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고 온화하게 한 번 웃다. ‘뱅싯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뺑쑥 : (1)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높이가 1미터 정도이고 두툼하고 단단하며 자주색이다. 잎은 어긋나고 깃 모양으로 깊이 갈라지며 뒷면에는 잿빛을 띤 흰색 잔털이 많다. 8~9월에 갈색 양성화가 원추(圓錐) 화서로 줄기 끝에서 핀다. 산이나 들에 나는데 한국ㆍ일본ㆍ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뺑얘 : (1)‘팽이’의 방언

뺑오리 : (1)‘팽이’의 방언

뺑이 : (1)연자매의 윗돌이 벗어나지 아니하도록 줏대와 방틀을 의지하여 윗돌 양 가운데 박는 단단한 나무. (2)가늘고 긴 노끈이나 실을 드릴 때 겹쳐지는 실을 꼬는 데 쓰는 방망이 (3)‘서랍’의 방언 (4)‘빤히’의 방언 (5)‘팽이’의 방언 (6)아주 고된 일을 속되게 이르는 말.

뺑이채 : (1)‘팽이채’의 방언

뺑줄 : (1)남이 날리는 연줄을 긴 장대나 돌멩이를 맨 실로 걸어 당겨서 빼앗는 짓. 또는 그 줄. (2)남의 일을 가로채는 짓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뺑줄(을) 치다 : (1)뺑줄을 던져서 남의 연을 낚아채다. (2)남의 물건을 중간에서 가로채다.

뺑지돌 : (1)‘게으름쟁이’의 방언

뺑창 : (1)바위로 이루어진 높고 큰 낭떠러지

뺑코 : (1)도둑들의 은어로, ‘미국 사람’을 이르는 말.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뺑으로 끝나는 단어는 3개 입니다. 그리고 뺑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90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로버트 오벤

" 당신의 아이에게 손을 치켜들지 말아라.^1000 그러면 당신의 몸통이 무방비 상태가 된다.^1000 "

#아이 #상태 #손 #몸통 #무방비
킨 허바드
" 클래식 음악은 우리가 계속해서 언젠가 한 가지 곡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음악이다. "
#계속 #곡조 #음악 #클래식 #생각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