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먹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44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78 세 글자 단어: 126 네 글자 단어: 102 다섯 글자 단어: 58 여섯 글자 이상 단어: 79 모든 글자 단어: 444

: (1)벼루에 물을 붓고 갈아서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때 사용하는 검은 물감. 아교를 녹인 물에 그을음을 반죽하여 굳혀서 만든다. (2)벼루에 먹을 갈아 만든 검은 물. (3)‘똥’을 달리 이르는 말. (4)검은 빛깔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5)‘몫’의 방언 (6)‘멍’의 방언

먹가라 : (1)‘가라말’의 방언

먹가라말 : (1)‘가라말’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먹가라ue566’로도 적는다.

먹가뢰 : (1)가룃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1.7~2cm이며, 검은색이고 머리는 붉은색이다. 중앙과 겉날개에 몇 줄의 회색을 띤 황색의 세로줄이 있다. 성충은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콩잎, 배춧잎 따위를 먹고 애벌레는 메뚜기의 알 덩어리를 먹고 자란다.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먹가오리 : (1)가오릿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50cm 정도이며, 등은 갈색 바탕에 좁쌀 또는 눈 모양의 얼룩점이 있으며 배는 회색을 띤 갈색이다. 몸은 납작하고 주둥이는 짧으나 돌출하였고 가시가 많이 나 있다.

먹갈 : (1)‘먹칼’의 옛말.

먹갈치 : (1)등가시칫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30cm 정도이고 가늘고 길며, 회색을 띤 갈색이다. 눈이 크고 등지느러미, 뒷지느러미, 꼬리지느러미는 이어져 있으며 배지느러미는 짧고 작다.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먹감 : (1)볕을 받는 쪽이 검게 되는 감. (2)‘고욤’의 방언

먹감나모 : (1)‘먹감나무’의 옛말.

먹감나무 : (1)오래된 감나무의 심재(心材). 단단하고 고와 여러 가지 세공물의 재료로 쓰인다.

먹감나무농 : (1)먹감나무로 만든 농.

먹감나무장 : (1)먹감나무로 만든 장.

먹개 : (1)‘마개’의 방언

먹거리 : (1)사람이 살아가기 위하여 먹는 온갖 것.

먹거리 골목 : (1)식당들이 몰려 있는 골목.

먹거리 꾸러미 사업 : (1)도시에 사는 회원들에게 농촌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를 정기적으로 공급하는 사업.

먹거리 산업 : (1)각종 먹거리를 생산하거나 파는 산업을 통틀어 이르는 말.

먹거리용 : (1)사람이 살아가기 위하여 먹는 것에 씀. 또는 그런 것.

먹거리 장터 : (1)다양한 종류의 먹거리를 파는 장(場)이 서는 터.

먹거리촌 : (1)각종 먹거리를 파는 음식점이 모여 있는 동네.

먹거리 트럭 : (1)정식 매장이 아닌 길거리에서 음료나 음식을 판매하는 차량.

먹거리 포비아 : (1)먹거리의 안정성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는 증세.

먹거지 : (1)여러 사람이 모여서 벌이는 잔치. (2)‘먹거리’의 방언

먹걸레 : (1)분판(粉板)의 글씨를 지우고 닦는 헝겊. ⇒규범 표기는 ‘먹수건’이다.

먹게질 : (1)‘군것질’의 방언

먹고 닮다 : (1)너무 비슷하게 닮다.

먹고 대학생 : (1)공부는 하지 않고 고민 없이 즉흥적으로 먹고 노는 대학생.

먹고도 굶어 죽는다 : (1)욕심이 많은 사람을 이르는 말.

먹고 도망치기 증자 : (1)주식회사가 적자 결산을 분식(粉飾) 결산이나 문어발 배당으로 속이면서 행하는 명목상의 증자.

먹고 들어가다 : (1)어떤 일을 할 때 이로운 점을 미리 얻고서 관계하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실전 끝말 잇기

먹으로 끝나는 단어: 130개 : 끄실먹, 서먹, 부순먹, 고먹, 줄먹줄먹, 연지먹, 굴먹굴먹, 눈섭먹, 서먹서먹, 편 주먹, 우둘먹우둘먹, 귀구먹, 꺼먹, 줄루먹줄루먹, 한반먹, 눈구먹, 쭐먹쭐먹, 부먹찍먹, 꺼뜰먹꺼뜰먹, 뜰먹, 주르먹, 고래구먹, 구먹, 밋구먹, 목구먹, 종주먹, 울먹울먹, 백먹, 빈주먹, 솔먹, 거들먹, 꾸질먹 ...

먹으로 끝나는 단어는 130개 입니다. 그리고 먹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444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쇼펜하우어

" 청년기에는 기억이 가장 강렬하고 가장 오래 남기 때문에 기억에 특별세를 부과해야 한다.^1000 그러나 무엇을 기억할 것인가를 선택하는데 있어서는 최고의 주의력과 선견지명이 필요한데,^500 청년기에 습득한 교훈은 평생 기억되기 때문이다.^1000 "

#필요 #특별세 #선택 #선견지명 #평생 #기억 #교훈 #청년기 #부과 #주의력 #습득 #최고
잔느 모로
" 나이가 들어도 사랑을 막을 수는 없어요. 하지만 사랑은 노화를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죠. "
#나이 #노화 #정도 #사랑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