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찾으시는 결과는 없습니다. 하지만 포함하는 단어는 있습니다.
른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605개

두 글자 단어: 27 세 글자 단어: 183 네 글자 단어: 341 다섯 글자 단어: 228 여섯 글자 이상 단어: 826 모든 글자 단어: 1,605

마른 홀씨 : (1)배지에 홀씨를 형성시켜 진공 펌프로 수확한 후, 건조 보관하여 사용하는 홀씨.

다리 올려 오른 발목 꺾기 : (1)누운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리고 왼쪽 다리는 무릎을 세운 뒤 오른발의 발목을 꺾었다가 펴는 스트레칭 동작. 발목의 유연성을 높여 주고, 발목을 이용하는 종목에서 발목 부상을 방지해 준다.

금승말 갈기 외로 질지 바로 질지 모른다 : (1)어린 말의 갈기가 장차 어느 쪽으로 넘어질지 모른다는 뜻으로, 일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 짐작할 수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바른오각형 : (1)‘정오각형’의 북한어.

무른쇠 : (1)탄소 함유량 0.01% 이하의 무른 철. 무르고 전성(展性)과 연성(延性)이 크며, 자기(磁氣)를 띠기도 쉬우나 잃기도 쉽다. 전자기 재료로 쓴다.

아른거리다 : (1)무엇이 희미하게 보이다 말다 하다. (2)잔무늬나 희미한 그림자 따위가 물결 지어 자꾸 움직이다. (3)물이나 거울에 비친 그림자가 자꾸 흔들리다.

이른 만족감 : (1)만족감을 조기에 느끼는 상태.

마른바람 : (1)습기가 없는 바람.

나른 : (1)‘나른하다’의 어근.

오른쪽 공격수 : (1)축구나 하키 따위에서, 전위(前衛) 중 오른쪽 위치를 담당하는 선수.

늦게 시작한 도둑이 새벽 다 가는 줄 모른다 : (1)어떤 일에 남보다 늦게 재미를 붙인 사람이 그 일에 더 열중하게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늦게 배운 도둑이 날 새는 줄 모른다’

극 몰린 노른자 난자 : (1)난황이 알의 한쪽 가장자리에 치우쳐 있는 알. 양서류, 조류, 어류 따위의 알에서 볼 수 있다.

바른편 : (1)북쪽을 향하였을 때의 동쪽과 같은 쪽.

손목 제쳐 오른 머리 치기 : (1)검도에서, 상대편이 손목 치기를 시도할 때 죽도를 좌우 아래로 치거나 제쳐서 떨어뜨린 뒤에 상대편의 오른쪽 머리를 치는 기술. 순간적인 판단과 민첩성이 필요한 되치기 기술이다.

오른손 세워 막기 : (1)택견에서, 상대편이 손 공격을 해 올 때 오른 손목을 제치면서 막는 기술. 상대편의 공격 타이밍에 맞추어 손목의 바깥 부분을 세워서 막는 기술로, 뒤로 빠지면서 오른팔을 왼쪽 겨드랑이 높이로 올렸다가 대각선 방향으로 휘저으면서 막는다.

알른대다 : (1)무엇이 조금씩 보이다 말다 하다. (2)잔무늬나 비치는 그림자 따위가 물결 지어 자꾸 움직이다. (3)물이나 거울 따위에 비친 그림자가 조금씩 자꾸 흔들리다.

엎지른 물 : (1)다시 바로잡거나 되돌릴 수 없는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마른 뽕 : (1)수확 후 기간이 경과하여 수분율이 낮은 뽕.

혈액 펴 바른 표본 : (1)혈액 검사를 위하여 혈액을 슬라이드 글라스 표면에 몇 방울 떨어뜨린 후 얇게 펴서 바른 표본.

고른 수렴 : (1)함수로 된 수열이 N번째 이상이면 어떤 함수로 수렴하는 현상.

마른수건마찰 : (1)‘건포마찰’의 북한어.

께느른 : (1)‘께느른하다’의 어근.

구매 단위에 따른 가격 책정 : (1)독점력을 이용하여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의 하나로 동일한 상품을 묶음으로 묶어 묶음마다 다른 가격으로 판매하는 가격 차별 전략.

마른땅에 물이 잦아들듯 : (1)땅이 물을 흡수하는 힘이 매우 강하듯 무엇을 받아들이는 기세가 매우 강한 상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꾸른내 : (1)‘구린내’의 방언

오른 위 정맥 : (1)위(胃)의 작은굽이를 따라 오른쪽으로 달려 간문맥으로 들어가는 정맥.

베른 유니언 : (1)국제 무역 거래에서 수출 신용 보험과 국제 무역 신용 조건의 원칙 확립 및 유지 따위를 목적으로 하여 설립한 국제기구. 1934년에 영국 수출 신용 보증청의 주도 아래 스위스 민법을 바탕으로 하여 프랑스ㆍ이탈리아ㆍ스페인 등 유럽 4개 수출 보험 기관이 모여 발족하였다. 본부는 스위스 베른에, 사무국은 런던에 있다.

어느 바람에 넘어갈지 모른다 : (1)제정신을 차리고 살지 아니하면 언제 어떤 화를 당할지 모른다는 말.

일른 : (1)‘일흔’의 방언

다초점 심방 빠른맥 : (1)심박수가 분당 100회 이상이고 심실 반응이 불규칙하기 때문에 가끔 심방세동과 혼동되기도 하는 심장 부정맥.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진과 명언

벤자민 헤이던

" 젊음을 불완전에 대한 핑계로 대지 말라,^500 나이와 명성 또한 나태함에 대한 핑계로 대지 말라.^1000 "

#젊음 #나태 #완전 #나이 #명성 #핑계
버지니아 울프
" 역사에 걸쳐 여성은 익명의 존재였다. "
#존재 #역사 #익명 #여성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