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땡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07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26 세 글자 단어: 28 네 글자 단어: 30 다섯 글자 단어: 12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0 모든 글자 단어: 107

: (1)화투에서, 같은 짝 두 장으로 이루어진 패. (2)뜻밖에 생긴 좋은 수나 우연히 걸려든 복을 속되게 이르는 말. (3)작은 종이나 그릇 따위의 쇠붙이를 두드리는 소리. ‘댕’보다 센 느낌을 준다. (4)‘땅’의 방언

땡가당 : (1)작은 쇠붙이 따위가 부러지거나 떨어지는 소리. ‘댕가당’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작은 물방울이 쇠붙이 따위에 떨어지는 소리. ‘댕가당’보다 센 느낌을 준다.

땡가당거리다 : (1)작은 쇠붙이 따위가 부러지거나 떨어지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댕가당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작은 물방울이 쇠붙이 따위에 떨어지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땡가당대다 : (1)작은 쇠붙이 따위가 부러지거나 떨어지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댕가당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작은 물방울이 쇠붙이 따위에 떨어지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땡가당땡가당 : (1)작은 쇠붙이 따위가 잇따라 부러지거나 떨어지는 소리. ‘댕가당댕가당’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작은 물방울이 쇠붙이 따위에 잇따라 떨어지는 소리. ‘댕가당댕가당’보다 센 느낌을 준다.

땡가당땡가당하다 : (1)작은 쇠붙이 따위가 잇따라 부러지거나 떨어지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댕가당댕가당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작은 물방울이 쇠붙이 따위에 잇따라 떨어지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댕가당댕가당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땡가당하다 : (1)작은 쇠붙이 따위가 부러지거나 떨어지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댕가당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작은 물방울이 쇠붙이 따위에 떨어지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댕가당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땡가리 : (1)‘꽹과리’의 방언

땡가지 : (1)‘고추’의 방언

땡각 : (1)예전에, 긴 대나무 끝에 쇠뿔을 달아 불던 악기. 소리에 특별한 가락은 없으나 길놀이 따위에서 불었는데 지금은 전하지 않는다.

땡갈 : (1)‘땅꽈리’의 방언

땡감 : (1)덜 익어 맛이 떫은 감. (2)‘맹감’의 방언 (3)‘영감’의 방언 (4)‘땡고함’의 방언 (5)‘고욤’의 방언

땡감을 따 먹어도 이승이 좋다 : (1)아무리 천하고 고생스럽게 살더라도 죽는 것보다는 사는 것이 나음을 이르는 말. <동의 속담> ‘개똥밭에 굴러도 이승이 좋다’ ‘거꾸로 매달아도 사는 세상이 낫다’ ‘말똥에 굴러도 이승이 좋다’

땡강 : (1)‘땡가당’의 준말. (2)‘땡가당’의 준말.

땡강거리다 : (1)‘땡가당거리다’의 준말. (2)‘땡가당거리다’의 준말.

땡강대다 : (1)‘땡가당대다’의 준말. (2)‘땡가당대다’의 준말.

땡강땡강 : (1)‘땡가당땡가당’의 준말. (2)‘땡가당땡가당’의 준말.

땡강땡강하다 : (1)‘땡가당땡가당하다’의 준말. (2)‘땡가당땡가당하다’의 준말.

땡강하다 : (1)‘땡가당하다’의 준말. (2)‘땡가당하다’의 준말.

땡개불다 : (1)‘버리다’의 방언

땡고집 : (1)‘땅고집’의 방언

땡고추 : (1)아주 매운 고추.

땡고함 : (1)자기의 처지, 신분에 맞지 않게 갑자기 지르는 고함.

땡구쟁이 : (1)‘인정머리’의 방언

땡그랑 : (1)작은 쇠붙이, 방울, 종, 풍경, 워낭 따위가 흔들리거나 부딪칠 때 나는 소리. ‘댕그랑’보다 센 느낌을 준다.

땡그랑거리다 : (1)작은 쇠붙이, 방울, 종, 풍경, 워낭 따위가 흔들리거나 부딪치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댕그랑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땡그랑대다 : (1)작은 쇠붙이, 방울, 종, 풍경, 워낭 따위가 흔들리거나 부딪치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댕그랑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땡그랑땡그랑 : (1)작은 쇠붙이, 방울, 종, 풍경, 워낭 따위가 잇따라 흔들리거나 부딪칠 때 나는 소리. ‘댕그랑댕그랑’보다 센 느낌을 준다.

땡그랑땡그랑하다 : (1)작은 쇠붙이, 방울, 종, 풍경, 워낭 따위가 잇따라 흔들리거나 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댕그랑댕그랑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땡그랑하다 : (1)작은 쇠붙이, 방울, 종, 풍경, 워낭 따위가 흔들리거나 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댕그랑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땡그랗다 : (1)눈 따위가 퀭하고 똥그랗다.

땡그래 : (1)‘똥그라미’의 방언

땡그래미 : (1)‘똥그라미’의 방언

땡그매 : (1)‘똥그라미’의 방언

땡그매이 : (1)‘똥그라미’의 방언

땡글땡글 : (1)여럿이 다 누를 수 없을 정도로 굳고 단단하며 둥글둥글한 모양.

땡글땡글하다 : (1)여럿이 다 누를 수 없을 정도로 굳고 단단하며 둥글둥글하다.

땡기 : (1)‘댕기’의 방언

땡기다 : (1)‘당기다’의 방언 (2)‘심다’의 방언 (3)‘땅기다’의 방언

땡기스다 : (1)‘당겨쓰다’의 방언

땡기씨다 : (1)‘당겨쓰다’의 방언

땡기앉다 : (1)‘다가앉다’의 방언

땡기오다 : (1)‘다가오다’의 방언

땡기키다 : (1)‘당기다’의 방언

땡까리 : (1)‘땅꽈리’의 방언

땡깔 : (1)‘꽈리’의 방언

땡깜 : (1)‘땡고함’의 방언

땡깡 : (2)‘생떼’를 속되게 이르는 말.

땡깡재이 : (1)‘깡패’의 방언

땡꼬 : (1)‘떼’의 방언

땡꼬막대기 : (1)자치기를 할 때 쓰는 긴 막대기

땡꼬재이 : (1)‘떼쟁이’의 방언

땡꼬치기 : (1)‘자치기’의 방언

땡꼴 : (1)‘꽈리’의 방언

땡꽁 : (1)‘자치기’의 방언

땡꽁알 : (1)‘땅꽈리’의 방언

땡꽁치기 : (1)‘자치기’의 방언

땡꽐 : (1)‘머루’의 방언 (2)‘땅꽈리’의 방언

땡끼 : (1)‘땅벌’의 방언

땡끼벌 : (1)‘땅벌’의 방언

땡때이 : (1)‘땡땡이’의 방언

땡때이중 : (1)‘땡땡이중’의 방언

땡때이치다 : (1)‘땡땡이치다’의 방언

땡때하다 : (1)‘딴딴하다’의 방언

땡땡 : (1)작은 종이나 그릇 따위의 쇠붙이를 잇따라 두드리는 소리. ‘댕댕’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살이 몹시 찌거나 붓거나 하여 팽팽한 모양. ‘댕댕’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누를 수 없을 정도로 굳고 단단한 모양. ‘댕댕’보다 센 느낌을 준다. (4)힘이나 세도 따위가 크고 단단한 모양. ‘댕댕’보다 센 느낌을 준다.

땡땡거리다 : (1)작은 종이나 그릇 따위의 쇠붙이를 두드리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댕댕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땡땡구리 : (1)골패나 투전 따위의 노름에서 돌려 가며 짝을 뽑다가 같은 짝을 뽑는 것.

땡땡대다 : (1)작은 종이나 그릇 따위의 쇠붙이를 두드리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댕댕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땡땡이 : (1)해야 할 일을 하지 않고 눈을 피하여 게으름을 피우는 짓, 또는 그런 사람을 속되게 이르는 말. (2)흔들면 땡땡하는 소리가 나게 만든 아이들의 장난감. 자루가 달린 대틀에 종이를 바르고 양쪽에 구슬을 단다. (3)‘종’을 속되게 이르는 말. (4)‘전차’를 속되게 이르는 말. (5)작고 동글동글한 물방울의 모양을 본떠서 늘어놓은 무늬. (6)꽹과리를 치면서 동냥이나 다니는 중답지 못한 중.

땡땡이꾼 : (1)‘야경꾼’을 낮잡아 이르는 말.

땡땡이 무늬 : (1)작고 동글동글한 물방울의 모양을 본떠서 늘어놓은 무늬.

땡땡이중 : (1)염불이나 불교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중답지 못한 중을 속되게 이르는 말.

땡땡이치다 : (1)(속되게) 꾀를 부려서 일이나 공부 따위를 열심히 하지 않다.

땡땡이판 : (1)‘끝판’을 속되게 이르는 말.

땡땡하다 : (1)작은 종이나 그릇 따위의 쇠붙이를 잇따라 두드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댕댕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살이 몹시 찌거나 붓거나 하여 팽팽하다. ‘댕댕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누를 수 없을 정도로 굳고 단단하다. ‘댕댕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4)힘이나 세도 따위가 크고 단단하다. ‘댕댕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땡바닥 : (1)‘땅바닥’의 방언

땡버리 : (1)‘땅벌’의 방언

땡벌 : (1)‘땅벌’의 방언

땡벹 : (1)‘뙤약볕’의 방언

땡볕 : (1)따갑게 내리쬐는 뜨거운 볕.

땡볕 더위 : (1)땡볕이 내리쬐는 듯한 극심한 더위.

땡보 : (1)‘애꾸’의 방언 (2)‘구두쇠’의 방언

땡보직 : (1)아주 쉬운 일을 하거나 하는 일이 거의 없어 근무 여건이 좋은 직책을 낮잡아 이르는 말.

땡빗 : (1)‘땡볕’의 방언

땡빚 : (1)공연히 얻게 된 빚.

땡삐 : (1)‘땅벌’의 방언

땡삐꼬치 : (1)‘꽃당추’의 방언

땡삐리 : (1)‘땅벌’의 방언

땡상가 : (1)재고 제품 따위를 취급하는 상가.

땡상품 : (1)재고 처리의 대상이 되는 상품.

땡시장 : (1)재고 제품 따위를 싼값에 파는 시장.

땡이다 : (1)‘당기다’의 방언

땡잡다 : (1)(속되게) 뜻밖에 큰 행운이 생기다.

땡전 : (1)아주 적은 돈을 이르는 말.

땡전 한 푼[닢] 없다 : (1)가진 돈이 한 푼도 없다는 말. <동의 속담> ‘피천 한 닢 없다’ ‘물에 빠져도 주머니밖에 뜰 것이 없다’ ‘쇠천 샐 닢도 없다’ ‘피천 대[반] 푼(도) 없다’ ‘피천 샐 닢 없다’

땡중 : (1)‘땡땡이중’의 방언

땡처리 : (1)재고품을 급히 판매함. 또는 그런 일.

땡처리 업체 : (1)재고품을 급히 판매하는 업체.

땡처리전 : (1)재고 제품을 떨이 형식으로 파는 행사.

땡처리하다 : (1)재고품을 급히 판매하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땡으로 끝나는 단어: 18개 : 식후땡, 지쿠땡, 도리짓고땡, 구땡, 짓구땡, 왕땡, 지어땡, 짓고땡, 광땡, 팔땡, 동그랑땡, 똥그랑땡, 부수땡, 얼음땡, 장땡, 땡땡, 땡, 눈멀땡 ...

땡으로 끝나는 단어는 18개 입니다. 그리고 땡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07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 세상은 변하지 않는다.^1000 우리가 변한다.^1000 "

#세상
스톰 제임슨
" 행복은 깊이 느끼고, 단순하게 즐기고, 자유롭게 사고하고, 삶에 도전하고, 남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는 능력에서 나온다. "
#단순 #도전 #남 #필요 #삶 #사고 #사람 #능력 #행복 #자유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