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88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54 세 글자 단어: 163 네 글자 단어: 108 다섯 글자 단어: 43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9 모든 글자 단어: 388

: (1)얼마 안 되는 퍽 짧은 시간. (2)빌미나 탈. (3)‘덫’의 방언 (4)‘덫’의 옛말. (5)‘거듭된’ 또는 ‘겹쳐 신거나 입는’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6)‘거듭’ 또는 ‘겹쳐’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7)-듯.

가래 : (1)씨름에서, 상대편의 오른쪽 다리에 자기의 오른쪽 다리를 대고 상대편의 몸을 위로 띄워서 넘기는 기술.

가로막 신경 : (1)목의 아래쪽에서 가로막 신경과 합쳐지는 신경 가지. 이것은 대개 빗장밑근 신경을 통해 나오는 다섯째나 여섯째 목신경의 가지이다.

가운 : (1)실내에서 잠옷이나 속옷 따위의 위에 걸치는 헐렁하고 긴 웃옷.

가지 : (1)쓸데없이 더 나는 나뭇가지. (2)필요 없는 군더더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혈관이나 신경의 어떤 부위에 원래 분포하는 가지 외에 더 있는 가지.

: (1)오선 이외에 위아래에 덧붙여 그은 선과 선의 사이.

간장 : (1)전에 담가 놓은 간장에 새로 메주를 넣어 숙성시킨 간장.

: (1)기본으로 쓰는 감에 덧붙여 쓰는 감.

갑상샘 : (1)갑상샘에서 분리된 갑상샘 조직의 덩어리. 한 개 이상이며, 목뿔뼈와 대동맥활 사이에 다양하게 존재한다.

개비 : (1)이미 있는 것에 덧대거나 덧보탬. 또는 그런 일이나 물건. ⇒규범 표기는 ‘덧게비’이다.

개피다 : (1)똥에 곱 따위가 섞이면서 뒤가 무지근하여 더욱 잘 나오지 않다. (2)비나 눈으로 늪, 웅덩이 따위에 물이 더 많이 고이다. (3)(비유적으로) 사람들이 한군데 더 많이 모이다.

거름 : (1)농작물에 첫 번 거름을 준 뒤 밑거름을 보충하기 위하여 더 주는 비료.

거름기계 : (1)덧거름을 주는 데 쓰는 기계. 흔히 골갈이와 김매기를 겸해서 하게 되어 있다.

거리 : (1)정해진 수량 이외에 덧붙이는 물건. (2)사실에 보태어 없는 일을 덧붙여서 말함. 또는 그렇게 덧붙이는 말.

거리질 : (1)정해진 수량 이외에 물건을 덧붙이는 일.

거리질하다 : (1)정해진 수량 이외에 물건을 덧붙이다.

거리표 : (1)당첨이 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도록 주는 표.

거리하다 : (1)사실에 보태어 없는 일을 덧붙여서 말하다.

거칠다 : (1)일이 순조롭지 못하고 까탈이 많다.

거침 : (1)곡식의 잎새가 말라 죽는 병.

건드리다 : (1)얼핏 건드리거나 잘못 건드리다.

걸다 : (1)걸어 놓은 위에 겹쳐 걸다.

걸리다 : (1)‘덧걸다’의 피동사. (2)한 가지 일에 다른 일이 겹치다.

걸이 : (1)씨름에서, 상대편의 다리를 자기의 다리로 바깥쪽에서 걸어 당기면서 가슴으로 상대편의 몸을 밀어 넘어뜨리는 기술. (2)이미 있는 집에 덧붙여 만든, 살림하는 칸. (3)택견에서, 자신의 다리로 상대편의 다리를 걸어 상대편을 넘어뜨리는 기술.

걸치다 : (1)걸친 위에 겹쳐 걸치다.

겅이 : (1)걸쭉한 액체의 거죽에 엉겨 굳거나 말라서 생긴 꺼풀. ⇒규범 표기는 ‘더껑이’이다.

게비 : (1)이미 있는 것에 덧대거나 덧보탬. 또는 그런 일이나 물건.

게비치다 : (1)다른 것 위에 다시 엎어 대다. (2)다른 연이 서로 얼린 위에 더 덮어 얼리다.

겹닿소리 : (1)앞뒤의 차례가 있어 이를 바꿀 수 없는 복자음. ‘ㄺ’, ‘ㄻ’, ‘ㄼ’ 따위가 있다.

경사 : (1)덧실로 짜여지는 조직을 구성하는 날실. 바탕 조직을 구성하는 날실과 덧실 조직을 구성하는 날실로 구분된다.

고이다 : (1)넘어지거나 기울어지거나 낮아지지 않도록 덧받치다.

관식 : (1)온수와 냉수를 모두 쓸 수 있도록 수도관을 두 줄로 늘이는 방식.

괴다 : (1)‘덧고이다’의 준말.

구두 : (1)구두가 젖거나 더러워지지 않게 하려고 구두 위에 덧신는, 얇은 고무로 만든 씌우개. ⇒규범 표기는 ‘덧신’이다. (2)덧신으로 신는 구두.

: (1)차려진 몫 외에 더 받는 국. 또는 따로 받아 덧치는 국물.

국수 : (1)차려진 몫 외에 더 받는 국수. 또는 따로 덧놓아 주는 국수사리.

굳히다 : (1)한결 더 굳게 하다.

궂다 : (1)몹시 궂다. (2)더욱 나쁘고 심하다. (3)날씨가 더욱 좋지 못하다.

궂히다 : (1)제대로 되지 않은 일을 더욱더 그르치게 하다. (2)비나 눈 따위가 계속 내려서 날씨가 더욱 나빠지다.

귀구슬 : (1)태어날 때부터 나타나는 귓불 앞쪽의 작은 결절. 아가미굽이의 흔적으로서 대부분 가운데에 연골을 함유하고 있다.

귀밑샘 : (1)귀밑샘 조직의 덩어리가 귀밑샘에서 분리되어 귀밑샘관을 따라 분포하는 것.

귀증 : (1)사람에게 귀가 셋 이상 생기는 기형인 증상.

그리다 : (1)이미 그린 그림 위에 더 그리다.

그림 : (1)그림 위에 얇은 종이를 덮어 대고 본떠 그리는 그림.

그물 : (1)쳐 놓은 그물 옆에 덧치는 그물. (2)겹으로 된 걸그물에서, 속그물에 덧붙이는 그물.

: (1)인터넷에 오른 원문에 대하여 짤막하게 덧붙여 올리는 글.

글씨 : (1)있는 글씨 위에 덧써넣는 글씨.

긋다 : (1)그은 선 위에 다시 긋거나 더 긋다.

기둥 : (1)원래 있는 기둥에 덧대는 기둥.

깁다 : (1)이미 기웠던 자리에 덧대고 깁다.

: (1)이미 있는 깃에 덧대는 깃.

깔다 : (1)깐 위에 겹쳐 깔다.

깔리다 : (1)‘덧깔다’의 피동사.

껴입다 : (1)껴입은 위에 겹쳐 껴입다.

꽂다 : (1)꽂은 위에 겹쳐 꽂다.

꽃받침 : (1)‘곁꽃받침’의 북한어.

꽃부리 : (1)꽃부리 안쪽에 생기는 작은 꽃부리 모양의 부속 기관. 수선화, 박주가리 따위에서 볼 수 있다.

끼다 : (1)낀 것 위에 겹쳐 끼다.

끼우다 : (1)‘덧끼다’의 사동사.

끼이다 : (1)‘덧끼다’의 피동사.

나가다 : (1)‘엇나가다’의 북한어. (2)엉뚱한 데로 빗나가다. (3)충고나 비판 따위를 받아들이지 않고 그릇된 길로 나가다.

나다 : (1)병이나 상처 따위를 잘못 다루어 상태가 더 나빠지다. (2)분하고 섭섭하여 화가 치미는 감정이 일다. (3)입맛이 없어지다. (4)이미 나 있는 위에 덧붙어 나다.

나래 : (1)덧씌우는 이엉.

나무 : (1)장도리로 무엇을 빼거나 박을 때 나무의 겉에 자국이 나는 것을 막으려고 덧대는 나무. (2)인동과의 낙엽 활엽 관목. 높이는 1~2미터이며, 잎은 마주나고 겹잎이다. 5월에 담황색의 꽃이 가지 끝에 원추(圓錐) 화서로 피고 열매는 붉게 익는다. 가지는 이뇨제로 쓰고 꽃은 달여서 발한제로 쓰며, 정원수로 재배한다. 산 중턱에서 자라는데 한국의 제주와 일본 규슈 등지에 분포한다. (3)나무를 베어 넘어뜨릴 때 옆의 나무에 걸린 나무.

: (1)‘덧낚시’의 북한어.

낚시 : (1)낚시에서, 자기 세력권 안에 다른 은어가 침입하면 사납게 공격하는 은어의 습성을 이용하여 미끼용 은어로 꾀어 다른 은어를 낚는 일.

낚시를 걸다 : (1)음흉한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이미 계획한 속임수에 덧붙여서 속임수를 더 쓰다.

: (1)대팻날 위에 덧얹어 끼우는 날. 나무의 면에 거스러미가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날개 : (1)‘고양력 장치’의 북한어.

날대패 : (1)대팻날 위에 날을 덧대어 대팻밥이 곱게 나와 나무 부스러기가 생기지 않는 대패.

날막이 : (1)대패의 덧날 위에 가로 끼우는 쇠.

내다 : (1)‘덧나다’의 사동사. (2)‘덧나다’의 사동사. (3)‘덧나다’의 사동사. (4)낸 위에 겹쳐 더 내다.

너비 : (1)‘확도’를 다듬은 말.

: (1)널을 넣기 위해 따로 짜 맞춘 매장 시설. 일반적으로 나무로 만들어진 것을 말한다.

널다 : (1)널어놓은 위에 겹쳐서 널다.

널무덤 : (1)관을 넣어 두는 널방을 나무로 만든 무덤. 평양 부근의 낙랑 고분, 경주 부근의 신라 고분이 이에 속한다.

넣다 : (1)넣은 데에 겹쳐 넣다.

노쪽 피부 정맥 : (1)아래팔에서 올라가다가 팔꿉 근처에서 노쪽 피부 정맥으로 들어가는 정맥.

높이 : (1)휘어진 구간의 철길에서 안쪽의 레일에 비하여 바깥쪽 레일이 높아진 높이. 차량이 굽은 구간을 통과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다.

놓다 : (1)놓은 위에 겹쳐 놓다.

놓이다 : (1)‘덧놓다’의 피동사.

: (1)잎겨드랑이에 생기는 여러 잎눈 가운데 가장 먼저 생긴 것 이외의 잎눈. 정상적인 잎눈의 위 또는 아래나 좌우 양옆에 보통 한 개가 나지만, 때로는 여러 개가 생기기도 한다.

눈꺼풀 : (1)아래 눈꺼풀 주변의 과도한 피부 주름. 위쪽 눈꺼풀 피부가 늘어지는 것을 촉진하고, 속눈썹이 안쪽으로 말려 눈을 자극하게 만든다.

눈 돌림 신경핵 : (1)중간뇌에서 눈 돌림 신경핵의 앞쪽 끝 정중선 상에 있는 신경핵.

눈물샘 : (1)눈물샘 조직이 눈물샘에서 분리되어 결막 위쪽 구석 근처에 위치하는 덩어리. 결막의 표면으로 눈물을 분비하는 데 작용한다.

: (1)배냇니 곁에 포개어 난 이. 배냇니를 갈 때 제때에 뽑지 않으면 생긴다.

니박이 : (1)덧니가 난 사람.

니발 : (1)‘덧니’의 방언

니백이 : (1)‘덧니박이’의 방언

니빨 : (1)‘덧니’를 속되게 이르는 말.

닦다 : (1)닦은 것을 다시 더 닦다.

: (1)옷단의 길이가 모자랄 때, 다른 천으로 덧댄 옷단. (2)트임 부분에 덧대어 장식하는 천. 셔츠나 남방 혹은 얇은 소재의 앞여밈 부분에 장식으로 단을 덧대어 박는다.

달다 : (1)덧붙여 달거나 겹쳐 달다.

달리다 : (1)‘덧달다’의 피동사.

: (1)‘보조닻’의 북한어.

: (1)팔다리에 골절, 염좌, 염증 따위가 있을 때에 아픈 팔다리를 고정하기 위하여 일시적으로 대는 나무.

대 고정 : (1)부목을 이용한 치료, 또는 부상 부위에 부목을 적용하는 것.

대구 : (1)‘무턱대고’의 방언

대다 : (1)대어 놓은 것 위에 겹쳐 대다. (2)군더더기로 덧붙여 대거나 구실 삼아 구구하게 말하다.

대 이식편 : (1)인체에 적합한 금속으로 만든 그물망. 혈관 내에 삽입하거나 인공 혈관에 씌워서 사용된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덧으로 끝나는 단어: 23개 : 어느덧, 임신 입덧, 해덧, 박덧, 가래덧, 뱃덧, 쥐덧, 잠덧, 술덧, 입덧, 발덧, 덧, 아니덧, 얼런덧, 여덧, 목덧, 햇덧, 가랫덧, 너덧, 서너너덧, 그덧, 배덧, 먹덧 ...

덧으로 끝나는 단어는 23개 입니다. 그리고 덧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88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P. G. 우드하우스

" 소년기란 홍역처럼 어릴 때 앓고 지나가야 하는 것이다.^1000 중년이 되어 소년기가 찾아오면 심각한 증상이 될 가능성이 높다.^1000 "

#때 #홍역 #소년기 #증상 #중년 #가능
버락 오바마
" 나의 신념은 어느 정도의 의심은 인정하는 신념이다. "
#정도 #의심 #인정 #신념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