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276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77 세 글자 단어: 346 네 글자 단어: 375 다섯 글자 단어: 179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98 모든 글자 단어: 1,276

: (1)심마니들의 은어로, ‘불’을 이르는 말. (2)심마니들의 은어로, ‘씨’를 이르는 말. (3)연의 머리, 허리, 가운데와 네 귀를 얼러서 꼬챙이처럼 깎아 붙이는 대나무. 머릿달, 허릿달, 꽁숫달, 귓달 따위로 나눈다. (4)볏과의 여러해살이풀. 갈대와 비슷한데 높이는 1.5~3미터이고 마디에 잔털이 많으며, 땅 위에 덩굴져 번성하기도 한다. 9월에 띠와 같은 꽃이 핀다. 연못이나 강변 등지에 자라는데 한국의 경북ㆍ함경ㆍ제주, 일본에 분포한다. (5)지구의 위성(衛星). 햇빛을 반사하여 밤에 밝은 빛을 낸다. 표면에 많은 분화구가 있으며 대기는 없다. 공전 주기는 27.32일, 반지름은 1,738km이다. (6)달에서 비쳐 오는 빛. (7)한 해를 열둘로 나눈 것 가운데 하나의 기간. 한 달은 양력으로는 30일 또는 31일이고, 음력으로는 29일 또는 30일이다. (8)한 해를 열둘로 나눈 것 가운데 하나의 기간을 세는 단위. (9)‘삼딸’의 방언 (10)‘달하다’의 어근. (11)껍질이 살갗에서 벗겨져 있는 상태. (12)‘-다고 할’이 줄어든 말. (13)‘다리’의 방언 (14)날씨의 변화로 식물의 잎이 붉은 빛이나 누런 빛으로 변하는 현상 (15)‘닭’의 방언 (16)‘닻’의 방언 (17)‘대접’의 방언 (19)주로 렌즈콩에 향신료, 토마토, 양파 따위를 넣어 끓인 음식.

가기 : (1)‘꽁댕이배’의 북한어.

가닥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

가닥거리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가닥가닥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맞부딪치는 소리.

가닥가닥하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맞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가닥대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가닥하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가당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쳐 울리는 소리.

가당거리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가당가당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부딪쳐 울리는 소리.

가당가당하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가당대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가당하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가두리 : (1)‘닭장’의 방언

가들다 : (1)‘달려들다’의 방언

가락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 ⇒규범 표기는 ‘달그락’이다.

가락가락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잇따라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 ⇒규범 표기는 ‘달그락달그락’이다.

가래 : (1)‘어리’의 방언

가리 : (1)‘달걀’의 방언

가묵다 : (1)‘닳아먹다’의 방언

가빠지다 : (1)‘닳아빠지다’의 방언

가살 : (1)‘달기살’의 북한어.

가우리 : (1)‘둥우리’의 방언

가워하다 : (1)마음에 흡족하게 여기다.

가이 : (1)거리낌이나 불만이 없어 마음이 흡족하게.

가지 : (1)싸리나 갈 따위로 발을 엮어 통을 만들고 그 끝에 통그물을 단 사각추 모양의 어구. (2)‘다리’의 방언

가지다 : (1)‘매달리다’의 방언 (2)‘닳리다’의 방언

: (1)‘달가닥’의 준말.

각거리다 : (1)‘달가닥거리다’의 준말.

: (1)‘달가닥달가닥’의 준말.

각하다 : (1)‘달가닥달가닥하다’의 준말.

각대다 : (1)‘달가닥대다’의 준말.

각산 : (1)평안북도 창성군과 벽동군 사이에 있는 산. 강남산맥에 속한다. 높이는 1,386미터.

각이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각질 : (1)‘달음박질’의 방언

각하다 : (1)‘달가닥하다’의 준말.

: (1)‘달걀’의 방언

갈구신 : (1)‘달걀귀신’의 방언

갈두루마리 : (1)‘달걀말이’의 방언

: (1)한자 부수의 하나. ‘甚’, ‘甛’ 따위에 쓰인 ‘甘’을 이른다.

갑다 : (1)거리낌이나 불만이 없어 마음이 흡족하다.

갑아하다 : (1)‘달가워하다’의 방언

갑잖다 : (1)거리낌이나 불만이 있어 마음이 흡족하지 아니하다.

: (1)‘달무리’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갓’으로도 적는다.

: (1)‘달가당’의 준말.

강거리다 : (1)‘달가당거리다’의 준말.

: (1)‘달가당달가당’의 준말. (2)아이를 세워 두 손을 잡고 앞뒤로 밀었다 당겼다 하며 부르는 노래의 후렴 소리.

강하다 : (1)‘달가당달가당하다’의 준말.

강대다 : (1)‘달가당대다’의 준말.

강어 : (1)성댓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30cm 정도이며, 배는 흰색이고 그 사이에 은색 줄이 있으며 등은 붉은색이다. 몸은 가늘고 길며 눈이 크고 비늘은 크고 빗비늘이며 몸 표면이 까칠까칠하다.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강이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강하다 : (1)‘달가당하다’의 준말.

: (1)원채의 처마 끝에 잇대어 늘여 짓거나 차양을 달아 잇대어 지은 의지간(倚支間). (2)원채의 처마 끝에 지붕을 덧달아 이어 내린 집. (3)금관 따위에 매달아 반짝거리도록 한 얇은 쇠붙이 장식. (4)‘열매’의 방언 (5)‘달걀’의 방언 (6)‘다래’의 방언 (7)‘월식’의 방언 (8)‘달구’의 방언

개다 : (1)‘달래다’의 방언 (2)‘달려들다’의 방언

개동이 : (1)두 층으로 겹쳐 놓도록 만들어진 뚜껑이 있는 질동이. 떡이나 마른 음식을 보관하는 데 쓴다.

개들다 : (1)‘달려들다’의 방언

개들러먹다 : (1)‘월식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개들러먹다’로도 적는다.

개란 : (1)‘달걀’의 방언

개랄 : (1)‘달걀’의 방언

개리 : (1)‘달걀’의 방언

개먹다 : (1)‘월식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개먹다’로도 적는다.

개바람 : (1)‘돌개바람’의 방언

개비 : (1)‘닭의장풀’을 일상적으로 이르는 말.

개비꽃색 : (1)달개비꽃의 색인 진한 파랑.

개알 : (1)‘달걀’의 방언

개우리 : (1)‘닭장’의 방언

개이 : (1)‘달강어’의 방언

개장 : (1)닭고기를 삶아서 알맞게 뜯어 넣고, 얼큰하게 갖은양념을 하여 끓인 국

개질 : (1)‘달구질’의 방언

개집 : (1)원채의 처마 끝에 지붕을 덧달아 이어 내린 집. (2)몸채의 뒤편 모서리에 낮게 지은 외양간.

개타작 : (1)‘보리타작’의 방언

: (1)‘달걀’의 방언

갱이 : (1)‘달걀’의 방언 (2)‘다리’의 방언 (3)‘달래’의 방언

: (1)닭이 낳은 알. 알껍데기, 노른자, 흰자 따위로 이루어져 있다.

걀가루 : (1)달걀의 알맹이를 말려서 만든 가루.

걀 공예 : (1)달걀 껍데기에 여러 가지 무늬 따위를 새겨 넣는 일. 또는 그렇게 만든 물건.

걀구이 : (1)달걀 여러 개를 풀어서 양념한 것을 대통 속에 부어 삶은 뒤에, 썰어서 기름, 간장을 발라 구운 음식.

걀국 : (1)끓는 물에 달걀을 풀고 파, 마늘 따위로 간단히 양념하여 끓인 국.

걀굴리기 : (1)달걀을 둥근 상 위에 놓고 불어서 상대편 쪽으로 떨어뜨리거나 멀리 구르도록 하며 노는 놀이.

걀귀신 : (1)눈, 코, 입이 없는 달걀 모양의 귀신.

걀 껍데기 : (1)달걀의 노른자와 흰자를 겉에서 싸고 있는 단단한 물질.

걀 껍질 손발톱 : (1)손톱 끝이 사방으로 구부러진 얇은 손발톱.

걀꼴 : (1)달걀과 같은 모양. (2)잎 모양의 하나. 달걀을 세로로 자른 면과 같이 한쪽이 넓고 갸름하게 둥글다.

걀꼴 곡선 : (1)단일 폐곡선의 안에 있는 두 점을 이은 선분이 이 폐곡선과 만나지 아니하는 곡선.

걀노른자 : (1)달걀 속의 흰자위가 둘러싸고 있는 노란 부분. (2)어떤 사물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걀덮밥 : (1)달걀 푼 것에 파, 양파 따위를 잘게 썰어 섞은 다음 지져서 밥 위에 씌워 만든 음식.

걀도 굴러가다 서는 모가 있다 : (1)어떤 일이든 끝날 때가 있다는 말. <동의 속담> ‘메밀도 굴러가다가 서는 모가 있다’ (2)좋게만 대하는 사람도 화를 낼 때가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메밀도 굴러가다가 서는 모가 있다’

걀 등급 : (1)달걀의 무게와 내부 품질에 따른 등급. 우리나라의 경우 무게에 따라 특란 60그램 이상, 대란 54~60그램, 중란 47~54그램, 소란 42~47그램, 경란 42그램 미만으로 구분된다.

걀로 바위[백운대/성] 치기 : (1)대항해도 도저히 이길 수 없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계란으로 바위 치기’ ‘바위에 달걀 부딪치기’ ‘바위에 머리 받기’

걀로 치면 노른자다 : (1)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는 말.

걀류 : (1)닭이 낳은 알의 종류를 통틀어 이르는 말.

걀말이 : (1)달걀을 부쳐서 돌돌 말아 놓은 음식.

걀면 : (1)달걀의 둥근 면. (2)달걀 모양의 곡면이 이루는 면.

걀 모양 : (1)잎 모양의 하나. 달걀을 세로로 자른 면과 같이 한쪽이 넓고 갸름하게 둥글다.

걀물 : (1)달걀을 푼 물. 때에 따라 여기에 우유나 설탕 따위를 섞기도 한다.

걀밥 : (1)밥이 끓을 때 달걀을 풀어 넣고 지은 밥.

걀버섯 : (1)광대버섯과의 하나. 어릴 때는 달걀 모양의 주머니 속에 있다가 자라면서 땅 위로 솟아 나온다. 표면은 노란색, 주름은 붉은빛을 띤 누런색으로 식용한다. 북반구에 분포한다.

걀번데기 : (1)달걀 모양으로 생긴 벌레의 번데기.

걀볶음밥 : (1)쌀밥에 달걀을 풀어 넣고 기름에 볶아 만든 밥.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달로 끝나는 단어: 655개 : 상현달, 소프트 페달, 사달, 무담즙뇨 황달, 즉은달, 오동짓달, 동지슫달, 지도 편달, 간달, 인지 발달, 는달, 온달, 응용 프로그램 간 전달, 쪼각달, 귀달, 해달, 복달, 갈구렁그믐달, 체류 황달, 벨트 전달, 다다음 달, 삔달, 소달, 관절 초승달, 러더 페달, 저번달, 전교의 달, 구달, 암시적 의사 전달, 하의상달, 얼레달, 으스름달 ...

달로 끝나는 단어는 655개 입니다. 그리고 달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276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벤자민 프랭클린

" 가장 엄격한 법은 때로는 가장 가혹한 불의가 되기도 한다.^1000 "

#불의
모지즈 하다스
" 이 책은 매우 필요한 간극을 메운다. "
#책 #필요 #간극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