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갖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67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9 세 글자 단어: 14 네 글자 단어: 25 다섯 글자 단어: 9 여섯 글자 이상 단어: 9 모든 글자 단어: 67

: (1)‘가’의 방언

갖가지 : (1)‘가지가지’의 준말.

갖갖 : (1)‘가지가지’의 준말.

갖고 놀다 : (1)(속되게) 사람을 놀리거나 멸시하다. <동의 관용구> ‘가지고 놀다’

갖고다 : (1)‘가져오다’의 방언

갖고오다 : (1)‘가져오다’의 방언

갖구다 : (1)있어야 할 것을 가지거나 차리다. ⇒규범 표기는 ‘갖추다’이다.

갖구오다 : (1)‘가져오다’의 방언

갖다 : (1)‘가지다’의 준말. (2)‘가지다’의 준말. (3)‘가지다’의 준말. (4)‘가지다’의 준말. (5)‘가지다’의 준말. (6)‘가지다’의 준말. (7)‘가지다’의 준말. (8)‘가지다’의 준말. (9)‘가지다’의 준말. (10)‘가지다’의 준말. (11)‘가지다’의 준말. (12)‘가지어다’가 줄어든 말. (13)‘가즈럽다’의 방언 (14)‘온전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ue1c6다’로도 적는다. (15)‘말짱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ue1c6다’로도 적는다.

갖다주다 : (1)‘가져다주다’의 준말. (2)‘가져다주다’의 준말.

갖대 : (1)털이 붙어 있는 채로 무두질하여 다룬 개의 가죽. 흔히 방석처럼 깔고 앉는 데에 쓴다. ⇒규범 표기는 ‘개잘량’이다.

갖두루마기 : (1)짐승의 털가죽으로 안을 댄 두루마기.

갖등거리 : (1)‘털배자’의 방언

갖맺음 재봉 : (1)주머니 입구나 작은 고리 따위를 짧고 단단하게 고정하는 바느질. 특수한 기계를 사용하기도 한다.

갖맺음 재봉틀 : (1)주머니 입구, 벨트 고리, 끝맺음 따위의 짧은 길이를 고정하는 데 사용하는 재봉틀.

갖바리 : (1)어린 가지가 서너 대 벋어져 난 산삼. (2)어린 가지가 서너 대 벋어져 난 산삼을 세는 단위.

갖바치 : (1)예전에, 가죽신을 만드는 일을 직업으로 하던 사람.

갖바치 내일 모레 : (1)갖바치들이 흔히 맡은 물건을 제날짜에 만들어 주지 않고 약속한 날에 찾으러 가면 내일 오라 모레 오라 한다는 데서, 약속한 기일을 이날 저 날 자꾸 미루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고리백장 내일 모레’ ‘피장이 내일 모레’

갖바치에 풀무는 있으나 마나 : (1)남에게는 요긴한 물건일지라도 제게는 아무 소용이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미장이에 호미는 있으나 마나’

갖벙거지 : (1)가죽으로 만든 벙거지.

갖신 : (1)가죽으로 만든 우리 고유의 신을 통틀어 이르는 말.

갖옷 : (1)짐승의 털가죽으로 안을 댄 옷.

갖은 : (1)골고루 다 갖춘. 또는 여러 가지의.

갖은것 : (1)가지가지의 것. 또는 고루고루 다 갖춘 것.

갖은그림씨 : (1)어미 활용이 완전하여 여러 가지 어미가 자유로이 붙는 형용사.

갖은금단청 : (1)부재 중간에 여러 가지 무늬를 그리고 갖가지 색으로 칠한 단청.

갖은남움직씨 : (1)어미 활용이 완전하여 여러 가지 어미가 자유로이 붙는 타동사.

갖은돼지시변 : (1)한자 부수의 하나. ‘貊’, ‘𧴖’ 따위에 쓰인 ‘豸’를 이른다.

갖은등글월문 : (1)한자 부수의 하나. ‘段’, ‘殿’ 따위에 쓰인 ‘殳’를 이른다.

갖은떡 : (1)격식과 모양을 제대로 갖추어 잘 만든 산병(散餠).

갖은방물 : (1)꽃, 용, 새 따위의 갖가지 모양을 만들어 붙인 색떡. 밥소라에 골무떡을 수북이 담고 그 위에 웃기로 담는다. ⇒규범 표기는 ‘갖은색떡’이다.

갖은삼거리 : (1)말안장에 장식한 가슴걸이와 그에 딸린 여러 가지 부속품.

갖은삼채 : (1)모든 악기가 함께 치는 삼채.

갖은삼포 : (1)기둥과 기둥 사이에 삼포를 얹은 처마의 꾸밈새.

갖은색떡 : (1)꽃, 용, 새 따위의 갖가지 모양을 만들어 붙인 색떡. 밥소라에 골무떡을 수북이 담고 그 위에 웃기로 담는다.

갖은소리 : (1)쓸데없는 여러 가지 말. (2)가진 것도 없으면서 가진 체하며 뻐기는 듯이 하는 말.

갖은시루떡 : (1)붉은팥, 거피팥, 녹두, 계핏가루, 석이버섯, 밤, 잣, 귤병(橘餠) 따위의 여러 가지 고물을 얹어 켜켜로 찌는 시루떡.

갖은안장 : (1)갖가지 치레를 한 안장.

갖은양념 : (1)음식의 맛을 돋우기 위해 쓰는 갖가지 재료의 양념.

갖은움직씨 : (1)활용 어미를 고루 갖추어 활용할 수 있는 동사.

갖은자 : (1)한자에서 같은 뜻을 지닌 글자 가운데 보통 쓰는 글자보다 획을 더 많이 써서 모양과 구성이 전혀 다른 글자. ‘一’에 대한 ‘壹’, ‘二’에 대한 ‘貳’, ‘三’에 대한 ‘參’ 따위이다.

갖은제움직씨 : (1)어미 활용이 완전하여 여러 가지 어미가 자유로이 붙는 자동사.

갖은책받침 : (1)한자 부수의 하나. ‘쉬엄쉬엄 갈 착(辵)’ 자가 받침으로 쓰일 때의 이름이다.

갖은폿집 : (1)공포(栱包)를 여러 겹으로 받친 집.

갖은 황아다[황아라] : (1)황아장수가 여러 가지를 다 갖추어 가지고 다닌다는 뜻으로, 여러 가지 것이 골고루 많이 있는 것을 이르는 말.

갖은회상 : (1)현악 영산회상에 이어 천년만세(千年萬歲)의 세 곡을 연주하는 형식.

갖인 : (1)‘갖은’의 방언

갖인소리 : (1)‘갖은소리’의 방언

갖저고리 : (1)짐승의 털가죽을 안에 댄 저고리.

갖초갖초 : (1)‘갖추갖추’의 방언

갖초다 : (1)있어야 할 것을 가지거나 차리다. ⇒규범 표기는 ‘갖추다’이다.

갖추 : (1)고루 있는 대로.

갖추갖추 : (1)여럿이 모두 있는 대로.

갖추다 : (1)있어야 할 것을 가지거나 차리다. (2)필요한 자세나 태도 따위를 취하다. (3)지켜야 할 도리나 절차를 따르다.

갖추매 : (1)갖추거나 마련한 모양새나 차림.

갖추쓰다 : (1)글자, 특히 한자를 획 따위를 일부 생략하여 간략하게 쓰지 않고 원글자대로 획을 갖추어 쓰다.

갖춘꽃 : (1)꽃받침, 꽃잎, 암술과 수술을 완전히 갖춘 꽃. 무궁화꽃, 벚꽃 따위이다.

갖춘마디 : (1)첫 마디부터 끝 마디까지 정해진 박자 수가 다 들어 있는 마디.

갖춘마침 : (1)악곡이 완전히 끝났음을 느끼게 하는 마침. 마지막 으뜸음이 베이스나 소프라노에 있어야 하고, 센박에 놓여야 한다.

갖춘잎 : (1)잎몸, 잎자루, 턱잎의 세 가지를 온전히 갖추고 있는 잎.

갖춘탈바꿈 : (1)곤충류의 변태 형식의 하나. 곤충이 자라는 동안 알, 애벌레, 번데기의 세 단계를 거쳐 성충으로 되는 현상으로 나비, 벌, 모기, 파리 따위에서 볼 수 있다.

갖춘탈바꿈하다 : (1)곤충이 자라는 동안 알, 애벌레, 번데기의 세 단계를 거쳐 성충이 되다.

갖춤새 : (1)갖추거나 마련하여 차린 형편이나 모양새.

갖풀 : (1)짐승의 가죽, 힘줄, 뼈 따위를 진하게 고아서 굳힌 끈끈한 것. 풀로도 쓰고 지혈제로도 쓴다.

갖풀관자 : (1)망건당줄을 꿸 수 있도록 아교풀로 만들어 망건에 다는 작은 고리.

갖풀구조 : (1)판재나 합판 조각을 아교풀로 이어 붙여서 보, 기둥, 아치, 라멘, 곡면판을 만든 구조. 작은 단면으로도 큰 치수의 단면을 가진 구조를 만들 수 있으므로 큰 경간(徑間)에 효과적으로 쓴다.

갖풀섬유 : (1)‘아교 섬유’의 북한어.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갖으로 끝나는 단어: 6개 : 왼갖, 온갖, 젓갖, 한갖, 갖갖, 갖 ...

갖으로 끝나는 단어는 6개 입니다. 그리고 갖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67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버락 오바마

" 돈은 유일한 해답은 아니지만 차이를 만들어 낸다.^1000 "

#해답 #차이 #돈 #유일
아리스토텔레스
" 동이 트기 전에 일어나는 것은 좋다, 그런 습관들은 건강과 부와 지혜에 기여하기 때문이다. "
#기여 #건강 #습관 #동 #지혜 #부 #전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