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772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57 세 글자 단어: 328 네 글자 단어: 173 다섯 글자 단어: 89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4 모든 글자 단어: 772

수렁 : (1)수렁으로 된 진창.

온조 : (1)말린 대추를 넣고 단맛이 충분히 우러나오게 오래 달인 차. 생강즙과 꿀을 적당히 타서 마신다.

: (1)‘허탕’의 북한어. (2)인방이나 문틀에 미닫이나 미세기 창문을 끼우는 홈. (3)인방이나 문틀에 미닫이나 미세기 창문을 끼우는 홈을 파는 데 쓰는 대패. (4)‘개천’의 방언 (5)‘개장국’의 방언

삼출건비 : (1)인삼과 백출(白朮) 따위를 넣어 달여 만드는 탕약. 비위(脾胃)의 기능을 돕는 데 쓴다.

이중 : (1)비위가 차서 배가 자주 아프고 설사하는 데 쓰는 처방.

: (1)환자곡을 갚는 것을 깎아 줄여 주던 일.

열구자 : (1)입을 즐겁게 하는 탕이라는 뜻으로, ‘신선로’를 달리 이르는 말.

: (1)덜 익은 박의 흰 살을 잘게 썰어 넣고 끓인 맑은장국.

: (1)광산에서, ‘풀무’를 이르는 말. (2)고기붙이를 전혀 넣지 않은 국. (3)제사에 쓰는 탕. 고기는 넣지 않고 두부와 다시마를 썰어 넣고 맑은 장에 끓인다. (4)휩쓸어 죄다 없애 버림. (5)성질이 수더분하고 호탕함. (6)대장간에서, 불에 달군 쇠를 열처리할 때 담그는 물통.

꼴바 : (1)사물의 생긴 모양과 성질.

승교바 : (1)타는 가마의 밑바탕. 사람이 들어앉는 부분이다.

앞바 : (1)가구의 앞면이나 옆면에 붙이는 쇠 장식. 얇고 판판한 쇠로 장식이나 배목, 고리, 자물쇠 따위의 받침으로 붙이며 여러 가지 모양과 무늬가 있다.

닭도가니 : (1)닭고기를, 도가니탕을 만들 때와 같은 방법으로 끓여서 만든 음식.

성주 : (1)전날의 술기운으로 거북한 속을 풀기 위하여 먹는 국.

사우나 : (1)사우나를 할 수 있도록 시설한 목욕탕.

대구매운 : (1)대구를 토막 쳐서 무, 콩나물, 쑥갓, 대파 따위의 채소를 넣고 얼큰하게 끓인 찌개.

무르렛바 : (1)물레 또는 씨아의 가장 아래에 깔린 밑바탕

계란 : (1)맑은장국에 달걀을 풀어서 끓인 국.

백빌 : (1)‘백비탕’의 방언

버럭 : (1)‘버력탕’의 북한어.

흙바 : (1)흙으로 된 밑바탕. (2)흙의 성질. (3)모든 건조물 따위의 가장 아랫도리가 되는 밑바탕.

모사 : (1)직육면체 모양으로 만든 설탕.

흑설 : (1)정제(精製)하지 아니한 검은 빛깔의 사탕가루.

: (1)마룻바닥을 요란하게 자꾸 마구 뛰어다니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여러 가지 총포로 자꾸 사격을 하는 소리.

: (1)심하게 당하는 손해나 곤란. (2)소의 등골이나 머릿골에 녹말이나 밀가루 따위를 묻혀 기름에 지지고 달걀 푼 것을 씌운 후 이를 맑은장국에 넣어서 다시 끓여 익힌 국.

: (1)나라의 금고. 또는 그 금고에 있는 돈.

플라스터 바 : (1)플라스터가 적용되거나 섬유질 플라스터 주물이 부착된 구조물.

: (1)‘국’의 높임말. (2)제사에 쓰는 국. 무와 다시마 따위를 얇게 썰어 넣고 끓인다.

석류 : (1)작은 석류 모양으로 빚어 만든 만두를 넣어 끓인 국.

궐어 : (1)쏘가리를 넣고 양념을 풀어 얼큰하게 끓인 국.

보중익기 : (1)비위(脾胃)를 보하여 원기를 돕는 데 쓰는 처방.

규조감 : (1)규조 식물들의 찌꺼기가 많이 들어 있는 진흙. 주로 해양 퇴적물에 나타난다.

토란곰 : (1)껍질을 벗겨 쌀뜨물에 삶은 토란과 사태를 진한 사골 국물에 넣고 푹 고아서 끓인 국.

복대기 : (1)복대기를 삭히는 데 쓰는 큰 통.

빙사 : (1)겉모양이 얼음 조각처럼 된 사탕.

로스 : (1)에드몽 로스탕, 프랑스의 시인ㆍ극작가(1868~1918). 감동적이고 다채로운 역사극을 써서 자연주의에 식상한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작품에 <시라노 드베르주라크>가 있다.

총냉 : (1)파를 넣어 만든 냉국.

: (1)높은 열에 녹아서 액체 상태로 된 쇠.

콰당콰당 : (1)무거운 물체가 단단한 바닥에 자꾸 떨어지거나 발로 세차게 바닥을 구를 때 잇따라 요란스럽게 울리어 나는 소리.

보신 : (1)개고기를 넣고 끓인 국.

쇠머리곰 : (1)쇠머리를 넣고 진하게 푹 고아서 끓인 국.

줄알 : (1)궁중에서, ‘계란탕’을 이르던 말.

석회질감 : (1)탄산 칼슘을 30% 이상 포함하고 있는 침전물.

황볶이 : (1)쇠고기를 채로 썰어 고명을 해서 볶아 푹 끓인 음식.

기름 중 : (1)물체를 담은 용기를 기름에 담그고 간접적으로 가열하는 일. 또는 그런 장치.

서각승마 : (1)서각, 승마 따위를 넣어 달여 만드는 탕약. 중풍 증세와 입술과 잇몸이 붓고 아픈 데 쓰인다.

: (1)‘온통’의 북한어. (2)‘온통’의 북한어. (3)선원에서, 대중에게 탕을 공양함. 또는 그런 일.

귤사 : (1)맛은 귤 맛이 나고 모양은 귤 쪽 모양과 비슷하게 만든 알사탕.

부이 : (1)‘부지깽이’의 방언

: (1)게포를 두드려 물에 담갔다가 건진 다음 달걀 푼 것에 버무려 쇠고기와 함께 끓인 국.

알사 : (1)알처럼 작고 둥글둥글하게 생긴 사탕.

염소 : (1)염소 고기를 넣고 갖은양념을 하여 끓인 음식.

각사 : (1)직육면체 모양으로 만든 설탕.

윳바 : (1)‘윷판’의 방언

만벌 : (1)광산에서, 감돌 위의 버력을 모두 파내는 일.

: (1)나라의 창고. (2)나라의 재산.

양위 : (1)인삼, 창출, 진피, 후박 따위를 넣어서 달여 만드는 탕약. 추위에 식체를 겸하여 열이 나고 머리와 온몸이 아프며, 입맛이 없는 데 쓴다.

버력 : (1)광산에서 버력을 버리는 곳.

청포 : (1)장국의 하나. 반듯반듯하게 썬 녹말묵을 다진 후 달걀 푼 것을 씌운 쇠고기나 닭고기와 함께 끓여서 만든다.

남비 : (1)고기나 생선에 두부나 여러 가지 야채를 썰어 넣고 끓인 음식. ⇒남한 규범 표기는 ‘냄비탕’이다.

: (1)‘진창’의 방언 (2)온천에서 물의 온도가 중간쯤 되는 곳. (3)끓는 물 속에 음식 담은 그릇을 넣어 익히거나 데움. (4)품질이 보통인 탕건

나물 : (1)여러 나물을 넣어 끓인 탕.

: (1)고비를 넣고 끓인 국.

설렁 : (1)소의 머리, 내장, 뼈다귀, 발, 도가니 따위를 푹 삶아서 만든 국. 또는 그 국에 밥을 만 음식.

: (1)나라의 형편이 정치를 잘못하여 어지러워짐을 이르는 말. ≪시전(詩傳)≫ <대아(大雅)>의 판(板)과 탕(蕩) 두 편(篇)이 모두 문란한 정사(政事)를 읊은 데서 유래하였다. (2)재물 따위를 다 써서 없앰.

우유 : (1)물에 우유를 넣은 온천이나 목욕탕.

우렁 : (1)된장을 푼 물에 손질한 우렁이와 각종 채소를 넣고 끓인 탕. ⇒규범 표기는 ‘우렁이탕’이다.

: (1)‘극탕하다’의 어근.

: (1)도를 넘어 멋대로 주색에 빠짐.

개암사 : (1)개암을 속에 넣고 밀가루와 설탕을 겉에 발라 만든 사탕.

미나리 : (1)미나리를 달여서 짠 물. 간장염 치료에 좋다.

한바 : (1)크게 벌어진 한판. (2)크게 한판.

국화 : (1)국화를 우린 물로 목욕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한 시설.

맹물 : (1)아무것도 넣지 않고 맹탕으로 끓인 물.

: (1)‘냉탕’의 북한어.

풍소란 개 : (1)미닫이문 따위에 풍서란이 되는 턱에 맞게 판 홈이나 턱. ⇒규범 표기는 ‘풍서란 개탕’이다.

: (1)카미유 쇼탕, 프랑스의 정치가(1885~1963). 급진 사회당원으로, 2차 인민 전선 내각 총리를 지냈다.

오리 : (1)오리고기에 파, 마늘 따위의 양념과 야채를 넣어 끓인 국.

감길 : (1)도라지와 감초를 넣어서 달여 만드는 탕약. 편도염, 인후염 따위에 쓴다.

: (1)목재의 가장자리를 곧게 밀어 내거나 모서리를 턱지게 깎아 내는 대패.

초계 : (1)여름에 먹는 음식의 하나. 뼈째 토막 친 닭고기를 잘게 썬 쇠고기와 함께 끓여서 식힌 다음, 오이, 석이버섯, 표고 따위를 볶은 것과 달걀로 고명을 만들어 얹어 초를 쳐서 먹는다.

적사 : (1)붉은 사탕.

: (1)무엇을 실어 나르거나 일정한 곳까지 다녀오는 횟수를 세는 단위. (2)어떤 일을 하는 횟수를 나타내는 단위. (3)작은 쇠붙이나 단단한 물건이 세게 부딪쳐 울리는 소리. ‘땅’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4)총을 쏘는 소리. ‘땅’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5)작은 것이 속이 비어 아무것도 없는 모양. (6)‘올가미’의 방언 (7)여름철 장마 때 축축한 곳에 생기는 검푸른 곰팡이. ⇒규범 표기는 ‘매기’이다. (8)‘국’의 높임말. (9)제사에 쓰는, 건더기가 많고 국물이 적은 국. 소탕, 어탕, 육탕 따위가 있다. (10)온천이나 목욕탕 따위를 두루 이르는 말. (11)목욕탕 안에 물을 채워 놓은 곳. (12)머리를 감으며 온몸을 씻는 일. (13)목욕이나 한증을 할 때, 목욕물에 몸을 잠그거나 한증막에 들어간 횟수를 세는 단위. (14)‘국’의 뜻을 더하는 접미사. 흔히 일반적인 국에 비해 오래 끓여 진하게 국물을 우려낸 것을 이른다. (15)‘달여 먹는 약’이라는 뜻을 더하는 접미사.

: (1)‘모탕’의 방언

담염 : (1)소금을 조금 풀어서 데운 물.

김치감자 : (1)포기김치를 잘게 썰지 않고 통째로 넣고 끓인 감자탕.

작두바 : (1)작두의 밑바탕을 이루고 있는 기름하고 두툼한 나무토막.

다시마알사 : (1)다시마 가루에 설탕을 섞어 만든 알사탕.

: (1)‘와글와글’의 방언

삼게 : (1)게의 내장을 빼고 인삼, 대추, 찹쌀 따위를 넣어서 끓이는 음식.

: (1)아무것도 넣지 않고 맹탕으로 끓인 물.

사과 : (1)소의 뼈도가니, 아롱사태, 허파, 꼬리를 넣고 끓여서 만든 곰국.

멍멍이 : (1)‘개장국’의 방언

가마바 : (1)‘가맛바탕’의 북한어.

걸채바 : (1)길마의 걸채 아래에 걸쳐진 짚방석 모양의 밑바닥

초미에 가오리 : (1)못마땅하게 여기거나 부족한 사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첫맛에 가오릿국’

소자강기 : (1)차조기의 씨, 당귀, 천남성 따위를 넣어 달여 만드는 탕약. 기가 위로 치밀어서 숨이 차고 기침이 심할 때 쓴다.

뇌진 : (1)머리를 부딪치거나 하여 의식을 잃었지만 뇌가 손상되지 않아 금방 정상 상태로 회복되는 가벼운 머리 외상. 의식을 회복한 뒤 건망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흔히 있다.

착상 : (1)난자의 착상을 돕는 탕약. 자궁 내막을 부드럽고 탄력 있게 한다.

기름사 : (1)‘캐러멜’의 북한어.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탕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772개 입니다. 그리고 탕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208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탕으로 시작하는 단어: 208개 : 탕, 탕가, 탕가니카, 탕가니카호, 탕갈, 탕갈하다, 탕감, 탕감되다, 탕감용, 탕감하다, 탕개, 탕개노, 탕개(를) 치다, 탕개(를) 틀다, 탕개목, 탕개붙임, 탕개톱, 탕객, 탕갯줄, 탕갱이, 탕거리, 탕건, 탕건 노래, 탕건바농, 탕건 쓰고 세수한다, 탕건장, 탕건쟁이, 탕건집, 탕겐스, 탕고춤, 탕관, 탕관하다 ...

사진과 명언

랜디 K. 멀홀랜드

" 나를 해치지 않을 것이라 내가 믿는 이들이 있다.^1000 나는 그들을 시체라고 부른다.^1000 "

#시체
엘버트 허버드
" 직업에서 행복을 찾아라. 아니면 행복이 무엇인지 절대 모를 것이다. "
#행복 #직업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