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탕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772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57 세 글자 단어: 328 네 글자 단어: 173 다섯 글자 단어: 89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4 모든 글자 단어: 772

수렁탕 : (1)수렁으로 된 진창.

온조탕 : (1)말린 대추를 넣고 단맛이 충분히 우러나오게 오래 달인 차. 생강즙과 꿀을 적당히 타서 마신다.

개탕 : (1)‘허탕’의 북한어. (2)인방이나 문틀에 미닫이나 미세기 창문을 끼우는 홈. (3)인방이나 문틀에 미닫이나 미세기 창문을 끼우는 홈을 파는 데 쓰는 대패. (4)‘개천’의 방언 (5)‘개장국’의 방언

삼출건비탕 : (1)인삼과 백출(白朮) 따위를 넣어 달여 만드는 탕약. 비위(脾胃)의 기능을 돕는 데 쓴다.

이중탕 : (1)비위가 차서 배가 자주 아프고 설사하는 데 쓰는 처방.

환탕 : (1)환자곡을 갚는 것을 깎아 줄여 주던 일.

열구자탕 : (1)입을 즐겁게 하는 탕이라는 뜻으로, ‘신선로’를 달리 이르는 말.

포탕 : (1)덜 익은 박의 흰 살을 잘게 썰어 넣고 끓인 맑은장국.

소탕 : (1)광산에서, ‘풀무’를 이르는 말. (2)고기붙이를 전혀 넣지 않은 국. (3)제사에 쓰는 탕. 고기는 넣지 않고 두부와 다시마를 썰어 넣고 맑은 장에 끓인다. (4)휩쓸어 죄다 없애 버림. (5)성질이 수더분하고 호탕함. (6)대장간에서, 불에 달군 쇠를 열처리할 때 담그는 물통.

꼴바탕 : (1)사물의 생긴 모양과 성질.

승교바탕 : (1)타는 가마의 밑바탕. 사람이 들어앉는 부분이다.

앞바탕 : (1)가구의 앞면이나 옆면에 붙이는 쇠 장식. 얇고 판판한 쇠로 장식이나 배목, 고리, 자물쇠 따위의 받침으로 붙이며 여러 가지 모양과 무늬가 있다.

닭도가니탕 : (1)닭고기를, 도가니탕을 만들 때와 같은 방법으로 끓여서 만든 음식.

성주탕 : (1)전날의 술기운으로 거북한 속을 풀기 위하여 먹는 국.

사우나탕 : (1)사우나를 할 수 있도록 시설한 목욕탕.

대구매운탕 : (1)대구를 토막 쳐서 무, 콩나물, 쑥갓, 대파 따위의 채소를 넣고 얼큰하게 끓인 찌개.

무르렛바탕 : (1)물레 또는 씨아의 가장 아래에 깔린 밑바탕

계란탕 : (1)맑은장국에 달걀을 풀어서 끓인 국.

백빌탕 : (1)‘백비탕’의 방언

버럭탕 : (1)‘버력탕’의 북한어.

흙바탕 : (1)흙으로 된 밑바탕. (2)흙의 성질. (3)모든 건조물 따위의 가장 아랫도리가 되는 밑바탕.

모사탕 : (1)직육면체 모양으로 만든 설탕.

흑설탕 : (1)정제(精製)하지 아니한 검은 빛깔의 사탕가루.

쿵탕쿵탕 : (1)마룻바닥을 요란하게 자꾸 마구 뛰어다니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여러 가지 총포로 자꾸 사격을 하는 소리.

골탕 : (1)심하게 당하는 손해나 곤란. (2)소의 등골이나 머릿골에 녹말이나 밀가루 따위를 묻혀 기름에 지지고 달걀 푼 것을 씌운 후 이를 맑은장국에 넣어서 다시 끓여 익힌 국.

부탕 : (1)나라의 금고. 또는 그 금고에 있는 돈.

플라스터 바탕 : (1)플라스터가 적용되거나 섬유질 플라스터 주물이 부착된 구조물.

메탕 : (1)‘국’의 높임말. (2)제사에 쓰는 국. 무와 다시마 따위를 얇게 썰어 넣고 끓인다.

석류탕 : (1)작은 석류 모양으로 빚어 만든 만두를 넣어 끓인 국.

궐어탕 : (1)쏘가리를 넣고 양념을 풀어 얼큰하게 끓인 국.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실전 끝말 잇기

탕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772개 입니다. 그리고 탕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208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탕으로 시작하는 단어: 208개 : 탕, 탕가, 탕가니카, 탕가니카호, 탕갈, 탕갈하다, 탕감, 탕감되다, 탕감용, 탕감하다, 탕개, 탕개노, 탕개(를) 치다, 탕개(를) 틀다, 탕개목, 탕개붙임, 탕개톱, 탕객, 탕갯줄, 탕갱이, 탕거리, 탕건, 탕건 노래, 탕건바농, 탕건 쓰고 세수한다, 탕건장, 탕건쟁이, 탕건집, 탕겐스, 탕고춤, 탕관, 탕관하다 ...

사진과 명언

소크라테스

" 살기 위해서 먹어야지 먹기 위해서 살아서는 안 된다.^1000 "

조지 산타야나
" 음악은 본질적으로 쓸모가 없다. 인생처럼. "
#쓸모 #음악 #인생 #본질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