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838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209 세 글자 단어: 336 네 글자 단어: 232 다섯 글자 단어: 33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7 모든 글자 단어: 838

시멘트 반 : (1)시멘트와 물을 이겨 갬. 또는 그렇게 한 것.

: (1)일을 꾸려 나가는 사람을 곁에서 거들어 도와줌. (2)봉황이 깃드는 대나무란 뜻으로, 풍어를 위해 끝에 꿩 깃을 단 대나무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연방 : (1)연꽃을 심은 못. ⇒규범 표기는 ‘연못’이다. (2)넓고 오목하게 팬 땅에 물이 괴어 있는 곳. 늪보다 작다. ⇒규범 표기는 ‘연못’이다.

: (1)석회에 물을 많이 부어 죽처럼 만든 혼합물.

: (1)‘거죽’의 방언 (2)‘껍데기’의 방언

달걀 : (1)달걀을 풀어 넣고 쑨 죽.

상이 : (1)뽕나무버섯의 즙을 쌀과 함께 쑨 죽.

: (1)불린 콩을 갈아서 쌀과 함께 끓인 죽. (2)팥을 푹 삶아서 체에 으깨어 밭인 물에 쌀을 넣고 쑨 죽.

: (1)‘넓죽하다’의 어근. (2)말대답을 하거나 무엇을 받아먹을 때 입을 너부죽하게 닁큼 벌렸다가 닫는 모양. ⇒규범 표기는 ‘넙죽’이다.

문동 : (1)율무와 흰쌀을 같이 끓이다가 맥문동 생즙, 생지황 즙, 강즙 따위를 넣고 쑨 죽.

: (1)‘사족’의 방언

: (1)‘닭죽’의 방언

벨루어 가 : (1)동물 가죽의 안쪽 면을 기모(起毛)하여 만든 가죽.

좀도 : (1)‘좀도둑’의 방언

신라 삼 : (1)대금, 중금, 소금을 통틀어 이르는 말.

장간 : (1)가는 대나무로 된 긴 담뱃대.

발떠 : (1)‘발자국’의 방언

: (1)죽처럼 만든 개의 먹이. (2)여러 가지 음식을 섞어서 묽게 끓인 질이 나쁜 식사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하려는 일이 잘 안되는 상태를 속되게 이르는 말. (4)‘가죽’의 방언

게살 : (1)게살을 넣어 쑨 죽.

모과 : (1)모과를 말려서 만든 가루를 좁쌀이나 찹쌀 뜨물에 쑤어서 생강즙을 탄 죽.

: (1)활을 잡은 손의 팔꿈치.

: (1)콩, 겨, 여물 따위를 섞어 묽게 쑤어 만든 말의 먹이.

과루 : (1)하눌타리 뿌리로 앙금을 낸 가루를 쌀에 섞어 쑨 죽.

: (1)‘낙죽’의 북한어.

매란국 : (1)매화와 난초와 국화와 대나무라는 뜻으로, ‘사군자’를 달리 이르는 말.

송엽 : (1)솔잎을 짓찧어 짜낸 즙에 식은 흰밥을 넣고 휘저어 만든 죽.

: (1)활갯짓을 거볍게 하며 걷는 모양. ⇒규범 표기는 ‘헤죽헤죽’이다.

: (1)긴 담뱃대를 뻗쳐서 묾. 또는 그 담뱃대.

유미 : (1)쌀죽에 소나 양의 젖을 넣어 만든 음식.

시금치 : (1)시금치에 된장을 풀고 파, 고기, 기름 따위를 넣은 후 멥쌀로 쑨 죽.

어깻 : (1)‘어깻죽지’의 방언

: (1)엿을 골 때에 엿물을 젓는 막대기. (2)하기 쉬운 일을 농담조로 이르는 말.

낙지 : (1)낙지를 넣고 쑨 죽.

: (1)소나무와 대나무를 아울러 이르는 말. (2)솔잎을 날로 짓찧어서 짜낸 물.

밤암 : (1)쌀과 밤을 갈아 넣어 묽게 쑨 죽. 씻은 쌀을 곱게 갈아 체에 거르고, 속껍질까지 벗긴 밤을 강판에 갈아 물을 치고 체에 거른 뒤 함께 섞어 천천히 끓여 익힌다.

벽 홈 회반 : (1)벽과 기둥, 문꼴선 따위 사이에 생기는 틈서리를 방지하기 위하여 바르는 회반죽.

동그래 : (1)새알심을 넣고 쑨 팥죽.

쌜기쌜기 : (1)물체가 자꾸 한쪽으로 천천히 조금 기울어지거나 배뚤어지는 모양. ‘샐기죽샐기죽’보다 센 느낌을 준다.

재강 : (1)재강에 쌀을 넣고 쑨 죽. 쌀알이 퍼지도록 끓인 뒤에 꿀이나 설탕, 엿을 탄다.

창송녹 : (1)푸른 소나무와 푸른 대나무.

에나멜가 : (1)겉면에 에나멜을 발라 광택을 내는 동시에 내수성을 크게 한 가죽. 구두, 핸드백 따위를 만드는 데에 쓴다.

: (1)자꾸 무디게 갉는 모양.

눈거 : (1)‘눈꺼풀’의 방언

: (1)물체의 끝이 조금 내밀려 있는 모양. ‘배죽’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비웃거나 언짢거나 울려고 할 때 소리 없이 입을 내미는 모양. ‘배죽’보다 센 느낌을 준다. (3)얼굴이나 물체의 모습만 한 번 살짝 내밀거나 나타내는 모양. ‘배죽’보다 센 느낌을 준다.

돌방 : (1)속의 흙이 허물어지지 않도록 겉을 돌로 쌓아 만든 방죽.

복령 : (1)찹쌀가루와 백복령 가루를 섞어서 끓인 죽.

: (1)죽마(竹馬)를 탐.

매화 : (1)깨끗이 씻은 매화를 쌀이 익은 다음에 넣어서 함께 쑨 죽.

가레 : (1)‘가래’의 방언

금사오 : (1)반죽(斑竹)의 하나. 줄기가 가늘고 마디가 툭 불거졌으며 작은 점이 박혀 있다.

조갱이거 : (1)‘조가비’의 방언

은행 : (1)은행을 넣어 쑨 죽.

: (1)속이 비지 아니하고 차 있는 대나무.

: (1)‘합죽거리다’의 어근. (2)이가 빠져 입술과 볼이 오므라져 있는 모양. (3)이가 빠져 입술과 볼이 오므라진 사람이 입을 한 번 움직이는 모양. (4)얇은 댓조각을 맞붙임.

낭걱 : (1)‘나무껍질’의 방언

: (1)여럿이 다 끝이 고르지 아니하게 조금씩 내밀려 있는 모양. ‘비죽배죽’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비웃거나 언짢거나 울려고 할 때 소리 없이 입을 내밀고 실룩샐룩하는 모양. ‘비죽배죽’보다 센 느낌을 준다.

불그 : (1)‘불그죽죽하다’의 어근.

: (1)‘야기죽야기죽’의 준말.

양신 : (1)멥쌀에다 구기자 잎, 양의 콩팥, 잘게 이긴 파 따위를 한데 섞어서 쑨 죽.

: (1)몸의 한 부분을 움츠리거나 펴거나 하며 한 번 움직이는 모양.

아진대 : (1)‘쌀수수’의 방언

씰기쌜기 : (1)작은 물체가 자꾸 한쪽으로 천천히 조금 기울어지거나 쏠리는 모양. ‘실기죽샐기죽’보다 센 느낌을 준다.

뱃거 : (1)‘뱃가죽’의 방언

: (1)‘밥주걱’의 방언

: (1)가는 대통이나 종이로 만든 통에 화약을 재어 불을 지르고 화약을 공중에서 터트려서 소리가 나고 불꽃이 일어나게 하는 물건. 근래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다.

밀떡반 : (1)밀가루로 한 반죽.

: (1)잣과 쌀을 섞어 물에 불려 갈아서 쑨 죽.

불낙 : (1)소불고기와 낙지를 주재료로 하여 쑨 죽.

녹디 : (1)‘녹두죽’의 방언

: (1)손님을 대접하기 위하여 따로 마련한 담뱃대.

: (1)활갯짓을 거볍게 하며 걷는 모양. (2)흐뭇한 태도로 자꾸 은근하게 슬쩍 웃는 모양.

: (1)조금 깜찍하게 재깔이며 빈정거리는 모양.

연실 : (1)대통을 연밥 모양으로 만든 담뱃대.

강피 : (1)피로만 쑨 죽. (2)강피로 쑨 죽.

대구 : (1)바싹 마른 대구의 살을 가루로 만들어 멥쌀과 함께 쑨 죽.

: (1)씨름이나 태껸에서, 발로 상대편의 다리를 옆으로 치거나 끌어당겨 넘어뜨리는 기술. (2)이미 동의하거나 약속한 일에 대하여 딴전을 부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1)매실나무와 대나무를 아울러 이르는 말.

: (1)‘자국’의 방언

인삼 : (1)찹쌀에 인삼과 양파, 당근 따위를 넣어 쑨 죽.

겉거 : (1)‘겉가죽’의 방언

건추 : (1)‘시래기죽’의 방언

눈가 : (1)눈두덩의 가죽.

: (1)얼굴에 잘고 굵은 것이 섞이어 깊게 얽은 자국이 많은 모양.

현미 : (1)현미로 쑨 죽. 입맛에 따라 쇠고기나 채소 따위를 넣어 쑤기도 한다.

부산 : (1)부산 지방에서 만들어 내는 담뱃대.

참치야채 : (1)참치 캔의 참치와 다진 여러 야채를 넣고 쑨 죽.

: (1)이죽거리며 삐죽거리는 모양. (2)물건의 끝이 고르지 않게 삐죽 나온 듯한 모양.

표고버섯 : (1)표고버섯을 넣고 쑨 죽.

병암 : (1)말린 흰무리를 빻아 묽게 쑨 죽. ⇒규범 표기는 ‘떡암죽’이다.

: (1)‘소라’의 방언

: (1)물체의 끝이 점차 가늘어져서 날카로운 모양. ⇒규범 표기는 ‘뾰족’이다.

살구씨 : (1)살짝 데친 살구씨의 속 껍질을 망에 갈아 체에 받아서 끓이다가 찬물에 푼 쌀가루를 넣고 쑨 죽.

련인 : (1)‘연인죽’의 북한어.

변두 : (1)백변두 반 근과 인삼 두 근을 가루로 만들어 물을 붓고 끓여 낸 뒤에 쌀을 넣어 쑨 죽.

핀지가 : (1)사람의 피부 표면에 입혀진 얇은 겉껍질

앉은 : (1)활쏘기에서, 팔꿈치가 너무 안으로 굽어 화살이 과녁에 잘 맞지 아니하는 자세.

발재 : (1)‘발자국’의 방언

: (1)섭조개를 넣고 쑨 죽.

: (1)입아귀만 약간 움직이며 소리 없이 부자연스럽게 한 번 웃는 모양.

: (1)은빛 나는 대나무 줄기라는 뜻으로, 몹시 퍼붓는 소나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죽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838개 입니다. 그리고 죽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560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죽으로 시작하는 단어: 560개 : 죽, 죽 가게, 죽가래, 죽가령, 죽 가마(가) 끓듯, 죽각, 죽각재, 죽간, 죽간자, 죽감투, 죽갓, 죽거, 죽거미, 죽건, 죽검, 죽게 되면 원님의 상투라도 잡는다, 죽겠다 죽겠다 하면서 정작 죽으라면 싫어한다, 죽겨, 죽견, 죽경화증, 죽계, 죽계미, 죽계별곡, 죽계육일, 죽계지, 죽고, 죽고 못 살다, 죽곡선생유고, 죽골 하우스, 죽공, 죽공예, 죽공예품 ...

사진과 명언

토마스 A. 에디슨

" 모든 성경은 사람이 만들었다.^1000 "

#사람 #성경
윌리엄 셰익스피어
" 인내하지 못하는 자는 얼마나 불행한가? 천천히 아물지 않는 상처가 어디 있단 말인가? "
#상처 #말 #불행 #인내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