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870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391 세 글자 단어: 1,092 네 글자 단어: 825 다섯 글자 단어: 272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89 모든 글자 단어: 2,870

계피주 : (1)계피정과 시럽과 물을 한데 섞어 익힌 술. 건위 따위에 효과가 있다.

아과스칼리엔테스주 : (1)멕시코 중부에 있는 주. 주도(州都)는 아과스칼리엔테스, 면적은 5,589㎢.

소자주 : (1)볶은 차조기의 씨를 짓찧어 헝겊 주머니에 넣고 담근 술. 사흘쯤 지난 후에 마신다.

이상 폭주 : (1)교환기 시스템에 회선 허용 용량 이상으로 통화량이 많아지는 상태.

만생 배주 : (1)배병(胚柄)과 직각으로 교차하여 배병의 끝에 모로 구부러져 붙은 밑씨.

윗주 : (1)본문의 위쪽에 밝히는 주해나 참조.

선나후주 : (1)죄인을 먼저 잡아 놓고, 나중에 임금에게 아뢰던 일. 죄 있는 주임관(奏任官)을 체포하는 절차였다.

우선주 : (1)보통주에 비하여 이익이나 이자의 배당 또는 남아 있는 재산의 분배 따위의 재산적 이익에 관하여 우선적 지위에 있는 주식.

병좌거주 : (1)벼슬아치로 추천한 사람과 추천된 사람이 다 함께 죄를 받게 함.

오미자주 : (1)오미자를 원료로 하여 담근 술.

구중주 : (1)서로 다른 아홉 개의 악기로 이루어지는 합주.

인천 옹주 : (1)조선 정종의 딸(?~?). 숙의(淑儀) 윤씨(尹氏)의 소생이며, 행부사(行府使) 이관식(李寬植)에게 하가하였다. 슬하에 5남 3녀를 두었다.

황도주 : (1)중국 명나라 말기의 충신(1585~1646). 자는 유현(幼玄)ㆍ이약(螭若). 호는 석재(石齋). 여러 학문에 통달하고 서화(書畫)에도 뛰어났다. 당왕 때 무영전 대학사(武英殿大學士)로서 명조(明朝)의 회복을 꾀하였으나 청군(淸軍)에게 붙잡혀 죽었다.

기업주 : (1)기업을 소유한 사람.

메밀동동주 : (2)메밀밥에 누룩을 섞어 삭힌 다음 메밀, 옥수수, 엿기름물 따위를 넣고 끓였다가 체에 걸러 메밀밥을 넣어 만든 동동주.

떡메주 : (1)삶은 콩을 찧어 덩이로 만든 메주.

환귀본주 : (1)물건이 본래의 임자에게 돌아감.

다주 : (1)차와 술을 아울러 이르는 말.

귀리소주 : (1)귀리로 술밑을 담가 만든 소주.

골소주 : (1)뼈에 포함된 유기 물질의 핵심 부분.

탈락 원주 : (1)자궁 외 임신으로 인해 떨어져 나온, 자궁 내부 모양인 원주의 형태를 가진 점막.

모개주 : (1)모과로 담근 술

이스피리투산투주 : (1)브라질 동부, 대서양에 면한 주. 세계적인 철광석 산출지이다. 커피ㆍ카카오ㆍ사탕수수ㆍ쌀ㆍ옥수수 따위의 작물을 생산하는 농업이 활발하다. 주도(州都)는 비토리아(Vitória), 면적은 4만 6184㎢.

석류주 : (1)석류를 넣고 담근 술. 껍질은 벗겨 내고 알맹이로만 담근다.

뒤재주 : (1)몸을 이리저리 묘하게 돌려 엎드리는 재주. ⇒남한 규범 표기는 ‘뒷재주’이다. (2)뒤에서 부정적인 꾀를 부리거나 좋지 아니한 일을 몰래 꾸며 시행하는 것. ⇒남한 규범 표기는 ‘뒷재주’이다.

만구 사주 : (1)만구를 옆으로 자른 모양과 유사하게 발달한 사주.

집 메주 : (1)가정에서 직접 만든 메주.

이면주 : (1)조선 고종 때의 문신(1827~1910). 자는 윤래(允來). 호는 계은(桂隱)ㆍ하계(霞溪). 벼슬은 정언(正言)에 이르렀다. 을사조약에 반대하는 상소를 올리고, 국권 강탈 때 스스로 음독하여 순국하였다.

오정주 : (1)솔잎, 구기자, 천문동(天門冬), 백출(白朮), 황정(黃精)으로 빚어 만든 술.

아황주 : (1)멥쌀과 누룩을 섞어서 발효시킨 전통술의 하나.

퀸즐랜드주 : (1)오스트레일리아 동북부에 있는 주. 주 동부는 그레이트디바이딩산맥, 서부는 중앙 저지(低地)가 펼쳐져 있으며 광산 자원이 풍부하다. 주도(州都)는 브리즈번, 면적은 172만 7530㎢.

소흥주 : (1)중국 사오싱 지방에서 나는 양조주. 찐 찹쌀과 보리로 만든 누룩을 섞어서 발효시켜 여과하여 만드는데 신맛이 나며 황갈색을 띤다. ⇒규범 표기는 ‘사오싱주’이다.

제약주 : (1)제약 사업과 관련된 주식.

급등주 : (1)단기간에 그 가치가 급상승한 주식.

오색무주 : (1)공포에 사로잡혀 얼굴빛이 여러 가지로 변함.

함주 : (1)복대기나 감흙을 일어 금을 잡는 데에 쓰는, 함지박 비슷한 그릇. ⇒규범 표기는 ‘함지’이다.

미생물 균주 : (1)미생물을 순수하게 분리하여 배양한 균주. 실험 과정에서 특정 미생물이 필요할 때 여기에서 추출하여 사용한다.

발포성 포도주 : (1)이산화 탄소를 함유하여 발포성이 있는 포도주. 이산화 탄소의 발생 방법에 따라 병 내에서 발효시킨 것, 탱크 내에서 발효시킨 후 병조림을 한 것, 인위적으로 이산화 탄소를 불어 넣은 것이 있다.

균주 : (1)순수하게 분리하여 배양한 세균이나 균류.

인형주 : (1)긴 본체 아래 양쪽에 짧은 버팀목을 대어서 마치 사람이 서 있는 듯한 모양으로 만든 전봇대.

누적적 참가 우선주 : (1)특정 해의 배당액이 약정된 우선 배당률에 미치지 못할 때 다음 해의 이익에서 그 부족액을 충당하는 누적적 성격에, 우선 배당을 받고 남은 미처분 이익이 있을 때 그 이익에 대하여 일정한 비율로 배당에 참여할 수 있는 참가적 성격이 결합된 주식.

북가주 : (1)북쪽 가주(加州). 흔히 샌프란시스코를 포함하는 캘리포니아주 북부를 이른다.

한양 합주 : (1)레코드 시장의 초창기 시절인 1930년대 말부터 태동한 음악 양식. 우리의 전통을 이어 가자는 노력, 올바른 이론을 바탕으로 우리 것을 현대화하려는 노력, 서양 음악과 접목하여 실질적으로 우리의 국악기와 서양 악기의 만남을 시도하는 그룹 혹은 시도이다.

공신 옹주 : (1)조선 성종의 딸(1481~1549). 귀인(貴人) 엄씨(嚴氏)의 소생이며, 한보(韓堡)의 아들인 순의대부(順義大夫) 청령위(淸寧尉) 한경침(韓景琛)에게 하가하였다. 연산군에 의하여 폐서인이 되었다.

포 당주 : (1)스웨이드 가죽과 비슷한 느낌의 광택이 적은 수자직의 천.

우량주 : (1)수익과 배당이 높은 일류 회사의 주식.

아이다호주 : (1)미국 서북부에 있는 주. 대부분이 산지로 로키산맥과 컬럼비아고원의 일부를 포함하고 있다. 밀, 감, 사탕무 따위의 농업이 발달하였고, 북부에서는 은ㆍ납ㆍ아연 따위의 광산물이 난다. 대자연을 이용한 관광 개발이 활발하여 고산(高山) 스키장, 빙하호가 유명하다. 주도(州都)는 보이시, 면적은 21만 6432㎢.

계세주 : (1)왕위(王位)를 이어받은 임금.

향온주 : (1)멥쌀과 찹쌀을 쪄서 식힌 것에 보리와 녹두를 섞어 만든 누룩을 넣어 담근 술.

하날다람주 : (1)‘하늘다람쥐’의 방언

화염보주 : (1)지붕마루나 탑머리 따위에 놓는 불길 모양의 장식물.

자동차 경주 : (1)자동차들이 일정한 규칙에 따라 정하여진 코스를 달리는 경기. 흔히 속도, 내구성 따위를 겨룬다.

창주 : (1)‘창자’의 방언 (2)창고의 주인. (3)절을 새로 세운 시주(施主). (4)푸른 물가라는 뜻으로, 신선이나 은자(隱者)가 사는 곳을 이르는 말. (5)사람 사는 곳에서 멀리 떨어진 산수 좋은 땅. (6)맑고 푸른 물이 흐르는 촌의 냇가.

물주 : (1)공사판이나 장사판에서 밑천을 대는 사람. (2)노름판에서, 선을 잡고 아기패를 상대로 이기고 짐을 겨루는 사람.

속사주 : (1)혼담이 결정된 뒤에 정식으로 사주단자에 적어 보내는 신랑의 사주.

고배당주 : (1)주주들에게 무상으로 나누어 주는, 높은 수익이 나는 주식. 약 3년간의 배당금을 조사하여 배당금이 높은 주식을 선정할 수 있다.

데이터 이주 : (1)데이터베이스의 검색 성능을 높이기 위하여 서로 다른 저장 형태, 형식, 컴퓨터 시스템 간에 데이터를 옮기는 과정.

실적 호전주 : (1)실적이 좋아진 주식.

계화주 : (1)계수나무의 꽃으로 빚은 술.

콜라주 : (1)근대 미술에서, 화면에 종이ㆍ인쇄물ㆍ사진 따위를 오려 붙이고, 일부에 가필하여 작품을 만드는 일. 광고, 포스터 따위에 많이 쓴다.

힐주 : (1)죄를 따지고 들어 형벌에 처함.

생소주 : (1)안주 없이 마시는 소주.

보행객주 : (1)걸어서 길을 가는 나그네만을 치르던 객줏집.

정상주 : (1)등산을 할 때, 산 정상에서 마시는 술.

량주 : (1)‘양주’의 북한어.

절주 : (1)음의 장단이나 강약 따위가 반복될 때의 그 규칙적인 음의 흐름. (2)술 마시는 양을 알맞게 줄임. (3)‘감주’의 방언

천하주 : (1)세상의 주인.

출혈 수주 : (1)수입과 지출이 맞지 않아 이익이 없는 주문을 받는 일.

슐레스비히홀슈타인주 : (1)독일 서북부에 있는 주. 농업, 목축업이 활발하다. 19세기에 덴마크, 프로이센, 오스트리아가 이 주의 영유권을 놓고 다투었다. 주도(州都)는 킬(Kiel), 면적은 1만 5659㎢.

병경주 : (1)병경 제도에 의하여 도지권(賭地權)을 가진 소작인.

수염주 : (1)사염주의 하나. 느낌이나 감정을 있는 그대로 통찰하여 마음을 챙기는 것을 이른다.

꾀장주 : (1)‘고쟁이’의 방언

콩 뒤주 : (1)콩을 담아 두는 뒤주.

황주 : (1)헤어나지 못할 만큼 술에 빠짐. (2)버려두어 거칠고 못 쓰게 된 밭. (3)황해도 황주군 가운데에 있는 읍. 군청 소재지이다. (4)중국 후베이성 황강현에 있는 도시. 군사 요충지이며, 면직물, 담배 공업이 활발하다. 현 정부 소재지이다. (5)‘홍옥’의 북한어. (6)중국 술의 하나. 누룩과 차조 또는 찰수수 따위를 원료로 하여 만든 담갈색 또는 흑갈색의 술이다.

금융 지주 : (1)금융업, 보험업이나 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의 주식을 소유하는 지주 회사.

남행북주 : (1)이리저리 바삐 돌아다님을 이르는 말.

운제당주 : (1)신라 때에 둔 운제당의 지휘관. 품계는 급찬에서 사지까지이다.

무심주 : (1)심이 없게 자른 나무.

노모주 : (1)‘걸귀’의 방언

트란스발주 : (1)남아프리카 공화국 동북부에 있던 주(州). 주도(州都)는 프리토리아였다. 현재는 두 개의 주로 갈라지면서 명칭이 바뀌었다.

보항객주 : (1)‘보행객주’의 방언

택배주 : (1)택배업과 관련된 주식.

장경 궁주 : (1)고려 순종의 비(?~?). 문하시중 이자연(李子淵)의 손녀이자, 호부 낭중 이호(李顥)의 딸이며, 이자겸(李資謙)의 누이이다. 순종과의 사이에 소생은 없다.

외손주 : (1)외손자와 외손녀를 아울러 이르는 말.

이식주 : (1)‘의식주’의 방언

죄악주 : (1)주류, 담배를 판매하거나 카지노 따위를 운영하여 사회적으로 이미지가 좋지 않은 상장사의 주식을 이르는 말. 전쟁이 치열할수록 수익이 커지는 방위 산업체, 범죄율이 높을수록 수익성이 개선되는 보안업체, 실업률이 높아질수록 실적이 좋아지는 취업 지원 업체 따위도 여기에 포함된다. 이들 주식은 경기에 상관없이 꾸준한 실적을 유지하는 특성을 띠므로 경기 방어주로 분류하기도 한다.

국부 병반 기주 : (1)접종한 부위에만 국부적으로 병을 나타내는 기주.

뽁주 : (1)‘박쥐’의 방언

콘월주 : (1)영국 잉글랜드 서남쪽 끝에 있는 주. 해식애가 아름다운 휴양지로 옛 켈트 문화가 남아 있다. 주도(州都)는 트루로(Truro), 면적은 3,673㎢.

외각주 : (1)본문의 아래쪽에 따로 다는 각주.

울바주 : (1)‘울바자’의 방언

표주 : (1)임금에게 신하가 글을 올려 아룀. 또는 그 글. (2)남에게 빚을 쓰고 수표를 써낸 사람. (3)목표로 삼아 세우는 대. (4)책의 난외(欄外)에 기록하는 주해(註解). (5)표주박처럼 만든 작은 배. (6)표주박에 든 술. (7)경마에서, 기수에게 남아 있는 거리를 알려 주기 위해 트랙에 설치한 표지.

현악 사중주 : (1)바이올린 둘, 비올라, 첼로의 네 개 현악기로 연주하는 실내악의 한 형태. 18세기 후반에 하이든이 완성하였으며, 보통 4악장으로 이루어진다.

출고 간주 : (1)주세법에서, 주류가 제조장에서 출고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출고한 것으로 승인하는 일.

정현 옹주 : (1)조선 세종의 딸(1424~1480). 상침(尙寢) 송씨(宋氏)의 소생이며, 목사(牧使) 윤은(尹訔)의 아들 좌익공신(佐翼功臣) 좌찬성(左贊成) 영천 부원군(鈴川府院君) 윤사로(尹師路)에게 하가하였다. 소생으로는 윤반(尹潘), 윤린(尹潾)이 있다.

원생 중심주 : (1)관다발이 하나이고 중앙에 물관부가 있으며 주위를 체관부가 둘러싸고 있는 가장 원시적인 중심주.

정사각주 : (1)‘정사각기둥’의 전 용어.

중답주 : (1)지주의 땅을 빌려서 남에게 빌려주고 원래의 도조 외에 더 받아먹는 사람.

자근주 : (1)귀울림에 약으로 먹는 술. 산뽕나무 뿌리와 창포를 각각 달인 물과 쇳조각을 불에 달구어서 달인 물을 한데 합하여 자석(磁石)을 넣어 우려낸 다음 사흘 만에 먹는다.

득남주 : (1)‘생남주’의 방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2,870개 입니다. 그리고 주로 시작하는 단어는 5,035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주로 시작하는 단어: 5,035개 : 주, 주가, 주가 괴리율, 주 가구, 주가 규제, 주가 그래프, 주가 기준 가치 평가, 주가 등락률, 주가 매출액 비율, 주가 변동성, 주가 변동 준비금, 주가 상승 보상제, 주가 수익률, 주가 수익 비율, 주가 수익 성장 비율, 주가 순이익률, 주가 순이익 비율, 주가 순자산 배율, 주가 순자산 비율, 주가 순자산율, 주가 실질 등락률, 주가 연계 신탁, 주가 연계 증권, 주가 연계 펀드, 주가 영업 현금 흐름 비율, 주가옹, 주가 워런트 증권, 주가 이동 평균, 주가 이동 평균선, 주가 이익 배수, 주가 이익 비율, 주가 장부 가치 비율 ...

사진과 명언

벤자민 프랭클린

" 당신이 은혜를 베푼 사람보다는 당신에게 호의를 베푼 사람이 당신에게 또 다른 호의를 베풀 준비가 되어 있을 것이다.^1000 "

#사람 #호의 #은혜 #준비
프리드리히 실러
" 당신이 젊은 시절 꿈꾸었던 것에 충실하라. "
#시절 #충실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