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29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28 세 글자 단어: 161 네 글자 단어: 32 다섯 글자 단어: 6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 모든 글자 단어: 329

아츰 : (1)‘아침잠’의 방언

흑각 : (1)흑각으로 만든 비녀.

호도 : (1)대가리에 호두 모양을 새긴 비녀.

: (1)물러나 숨어 있음.

옥잎 : (1)나뭇잎을 새긴 옥비녀.

아침 : (1)아침에 늦게까지 자는 잠.

베레기 : (1)‘벼룩잠’의 방언

토께이 : (1)‘토끼잠’의 방언

: (1)망건을 쓸 때에 귀밑머리를 망건 속으로 밀어 넣는 물건. 대나무나 뿔로 얇고 갸름하게 만든다.

연봉 : (1)여자 머리에 꽂는 장식품의 하나. 금붙이로 막 피려는 연꽃의 봉오리를 본떠 만들고 산호 구슬을 물린다.

깊은 : (1)외부 환경과 자극에 의식적으로 반응하지 않고 자발적인 신경 활동이 없어지는 깊은 무의식의 수면 상태.

초저녁 : (1)초저녁에 일찍이 드는 잠.

: (1)돼지가 자는 잠.

저녁 : (1)초저녁에 일찍이 드는 잠.

한딧 : (1)‘한뎃잠’의 방언

: (1)매미, 풍뎅이, 하늘소와 같은 딱정벌레목의 애벌레. 누에와 비슷하게 생겼으나 몸의 길이가 짧고 뚱뚱하다.

: (1)잘 만큼 잔 후에 또 더 자는 잠.

: (1)참나무산누에나방의 애벌레. 몸의 길이는 5cm 정도이며, 누런빛을 띤 녹색이다. 두툴두툴한 돌기가 많고 길고 성긴 털이 있다. 상수리나무, 떡갈나무 따위의 잎을 먹는데 좋은 품질의 누런빛을 띤 녹색 고치를 짓는다.

그루 : (1)깨었다가 다시 든 잠.

: (1)깊이 들지 않은 잠. (2)‘단잠’의 방언

: (1)봉황의 모양을 대가리에 새긴 큼직한 비녀.

: (1)막 곤하게 든 잠. (2)누에가 뽕을 먹기 시작한 후 처음으로 자는 잠.

밀화 : (1)밀화 조각에 꽃을 새기고 은으로 고달을 단 비녀.

초롱 : (1)비녀의 머리 부분을 풀이 얽힌 모양으로 섭새긴 비녀.

: (1)짧은 틈을 타서 불편하게 자는 잠.

: (1)진짜 잠.

덕석 : (1)덕석을 덮고 자는 잠이라는 뜻으로, 불편하게 자는 잠을 이르는 말.

돌꼇 : (1)한자리에 누워 자지 아니하고 이리저리 굴러다니면서 자는 잠.

: (1)누에를 기름. 또는 그 일.

: (1)사물(四勿)에 대하여 정이(程頤)가 지은 잠언(箴言). 시잠, 언잠, 청잠, 동잠(動箴)을 이른다. (2)참갯지렁잇과의 환형동물. 몸의 길이는 5~12cm이며, 지렁이와 비슷한데 납작하다. 환절(環節)이 있고 그 양쪽에는 강모가 돋는 기관이 있다. 낚싯밥으로 쓰이며 바닷가 진흙 속에 산다. (3)중국 문체인 잠(箴)의 하나로, 자신 스스로를 훈계하는 글. 한유의 <유언행잠(遊言行箴)>, 구양수의 <암실잠(暗室箴)>, 유종원의 <우잠(憂箴)> 따위가 있다.

: (1)산누에나방과의 나방의 애벌레. 집누에와 비슷하나 몸이 더 크고 무게는 네 배 정도 무겁다. 한 해에 두 번 발생하나 세 번 발생할 때도 있다. 상수리나무, 참나무, 떡갈나무 따위의 잎을 먹고 넉잠을 잔 후에 엷은 갈색의 고치를 지어 번데기로 된다.

오면 : (1)알에서 깨어 다섯 번 잠을 잔 뒤 고치를 짓는 누에.

이승 : (1)이승에서 자는 잠이라는 뜻으로, 병중(病中)에 정신없이 계속해서 자는 잠을 이르는 말.

: (1)양잠을 장려하기 위하여 왕비가 몸소 누에를 치던 일.

사로 : (1)염려가 되어 마음을 놓지 못하고 조바심하며 자는 잠.

일화 : (1)한 해 동안에 알에서 성충을 거쳐 교미ㆍ산란하여 한 세대를 마치는 누에. 고치는 질이 좋지만 누에 자체는 약하다.

여시 : (1)‘여윈잠’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여시’으로도 적는다.

베루기 : (1)‘벼룩잠’의 방언

칠보 : (1)금, 은, 마노, 산호 따위의 칠보를 물려 꾸민 비녀.

일령 : (1)처음 알에서 깨어 첫 번째 잠을 잘 때까지의 누에.

굿 : (1)‘귀잠’의 방언

: (1)잠든 지 얼마 안 되어 깊이 들지 못한 잠.

: (1)산누에나방과의 나방의 애벌레. 집누에와 비슷하나 몸이 더 크고 무게는 네 배 정도 무겁다. 한 해에 두 번 발생하나 세 번 발생할 때도 있다. 상수리나무, 참나무, 떡갈나무 따위의 잎을 먹고 넉잠을 잔 후에 엷은 갈색의 고치를 지어 번데기로 된다.

아척 : (1)‘아침잠’의 방언

새벡 : (1)‘새벽잠’의 방언

유리 : (1)유리로 만든 비녀.

비마 : (1)아주까리 잎만 먹고 자라는 누에.

초벌 : (1)피곤할 때 잠깐 드는 잠.

영견 불능 : (1)유전적 혹은 비유전적 원인으로 실을 토하지 않게 되거나 실을 토하더라도 행동 이상 때문에 고치를 형성하지 않는 어린누에.

암색 : (1)온몸에 어두운 빛깔의 점무늬가 있는 누에.

진주 : (1)머리에 진주를 물린 비녀.

춘추 : (1)봄누에와 가을누에를 아울러 이르는 말.

미숙 : (1)덜 된 누에.

고주박 : (1)등을 구부리고 앉아서 자는 잠.

백간 : (1)백강병으로 죽은 누에를 한방에서 이르는 말. 풍병을 다스리는 약으로 경간(驚癇), 중풍 따위에 쓴다.

: (1)잡종이 된 누에.

무릎 : (1)다른 사람의 무릎을 베고 자는 잠.

불결견 : (1)건강하게 익은 누에로 보이지만, 실을 토하지 못하여 고치를 짓지 못하는 누에. 유전, 병, 생리적 불균형 따위가 원인이 되어 발생한다.

백옥진 : (1)흰 옥으로 만든 보배롭고 귀중한 비녀.

금섭옥 : (1)섭옥잠처럼 비녀 머리에 여러 모양을 새긴 금비녀. 순금으로 만들지만 도금을 하기도 한다.

사화 : (1)한 해에 네 번 새끼를 치는 누에. 누에가 자라는 기간이 짧고 누에고치가 작다.

: (1)각 마디의 앞부분이 검고 나머지의 흰 누에.

부레옥 : (1)물옥잠과의 여러해살이풀. 잎은 육질이고 잎자루가 물고기의 부레처럼 물에 뜬다. 8~9월에 연한 자주색 꽃이 수상(穗狀) 화서로 피는데 윗부분은 깔때기처럼 벌어진다. 열대 아메리카와 아열대 아메리카가 원산지이다.

: (1)눈이 감긴 채 의식 활동이 쉬는 상태. (2)아직 각성되지 못한 상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누에가 허물을 벗기 전에 뽕잎을 먹지 않고 잠시 쉬는 상태. (4)누에가 허물을 벗기 전에 뽕잎을 먹지 않고 잠시 쉬는 횟수를 세는 단위. (5)여러 겹으로 된 물건이 부풀지 않고 눌려 가라앉은 상태. (6)‘겨울잠’의 북한어. (7)‘좀’의 방언 (8)훈계하는 뜻을 적은 글의 형식. (9)여자의 쪽 찐 머리가 풀어지지 않도록 꽂는 장신구. (10)장부 맞춤 한 부분에 두 재를 꿰뚫어 꽂아서 장부가 빠지지 않도록 하는 굵은 나뭇조각. (11)벼슬아치들이 관이 벗겨지지 않도록 채우던 머리 꽂개. (12)프랑시스 잠, 프랑스의 시인(1868~1938). 상징주의 말기의 퇴폐성에 반발, 자연의 풍물을 종교적 감정에 찬 애정으로 순박하게 노래하였다. 작품에 시집 <새벽종으로부터 저녁 종까지> 따위가 있다. (13)‘잠방이’의 방언 (14)‘좀’의 방언 (15)‘점’의 방언 (16)‘점’의 방언

담청천피 : (1)엷은 푸른 하늘색을 띤 산누에.

: (1)한 번도 깨지 아니하고 푹 자는 잠.

발편 : (1)근심이나 걱정이 없어져서 마음을 놓고 편안히 자는 잠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만추 : (1)늦가을에 치는 누에.

: (1)잠자는 누에.

아열대 양 : (1)아열대 지역에서 하는 누에치기. 누에치기를 1년에 여러 번 할 수 있는 것이 그 특징이다.

: (1)‘가자미’의 방언

: (1)길에서 자는 잠.

: (1)곡식의 뿌리를 파먹는 벌레의 하나.

: (1)개처럼 머리와 팔다리를 오그리고 옆으로 누워 자는 잠. (2)개가 깊이 잠들지 않듯이, 깊이 자지 못하고 설치는 잠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아침에 깨었다가 또다시 자는 잠.

: (1)‘잠잠하다’의 어근. (2)떠들거나 소란하지 않고 조용한 모양. (3)‘죔죔’의 방언 (4)‘죔죔’의 방언

건들갑 : (1)자는 체하면서 자지 않고 누워 있는 일

: (1)깊이 들지 않은 잠.

꾸민 : (1)진주, 산호, 청강석(靑剛石) 따위의 구슬을 박아서 꾸민 옥비녀.

유심 : (1)머리 부분이 버섯 모양인 백동 비녀. 부녀자가 평상시에 사용하던 비녀이다.

: (1)아주 달게 자는 잠.

: (1)천천히 연주하는 속도.

퇴께이 : (1)‘토끼잠’의 방언

옥반 : (1)대가리가 둥근 옥비녀.

: (1)‘유잠’의 북한어.

: (1)누에가 네 번째 자는 잠.

: (1)깊이 든 잠.

노루 : (1)깊이 들지 못하고 자꾸 놀라 깨는 잠.

: (1)머리꾸미개의 하나. 큰머리나 어여머리의 앞 중심과 양옆에 한 개씩 꽂는다. 떨새를 붙인 과판 같은 것이다.

덕금어미 : (1)버릇이 되어 버린 게으름을 이르는 말.

사물 : (1)사물(四勿)에 대하여 정이(程頤)가 지은 잠언(箴言). 시잠, 언잠, 청잠, 동잠(動箴)을 이른다.

모란 : (1)비녀 머리에 모란꽃을 새긴 비녀.

원앙 : (1)머리에 원앙을 새긴 비녀.

: (1)망건의 당 앞쪽에 대는 장식품. 쇠뿔, 대모, 금패 따위로 만들며 여기에 갓모자가 걸려서 바람이 불어도 뒤쪽으로 넘어가지 않는다. (2)참나무산누에나방의 애벌레. 몸의 길이는 5cm 정도이며, 누런빛을 띤 녹색이다. 두툴두툴한 돌기가 많고 길고 성긴 털이 있다. 상수리나무, 떡갈나무 따위의 잎을 먹는데 좋은 품질의 누런빛을 띤 녹색 고치를 짓는다.

삼령 : (1)두잠에서 깬 뒤부터 세 번째 잠을 잘 때까지의 누에.

완두 : (1)머리가 완두콩의 알 모양으로 생긴 비녀.

: (1)깊이 들지 못하거나 흡족하게 이루지 못한 잠. (2)누에치기를 처음 시작했다는 신(神).

이령 : (1)첫잠을 자고 나서부터 두잠을 잘 때까지의 누에.

발칫 : (1)남의 발이 닿는 쪽에서 불편하게 자는 잠.

: (1)‘선잠’의 방언

: (1)안 자도 될 잠이나 억지로 자는 잠.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잠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29개 입니다. 그리고 잠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953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잠으로 시작하는 단어: 953개 : 잠, 잠가, 잠가다, 잠가지다, 잠간, 잠간잠간, 잠간하다, 잠갑, 잠개, 잠거, 잠거하다, 잠겨지다, 잠견, 잠견사, 잠견하다, 잠결, 잠결에 남의 다리 긁는다, 잠경, 잠경하다, 잠계, 잠계유고, 잠계하다, 잠고래, 잠곡유고, 잠곡필담, 잠공, 잠공하다, 잠과지다, 잠관, 잠교, 잠구, 잠구다 ...

사진과 명언

자와할랄 네루

" 공존을 대체할 유일한 것은 공멸이다.^1000 "

#대체 #공존 #공멸 #유일
샤를 드 스공다
" 한 시간 독서로 누그러지지 않은 걱정은 결코 없다. "
#시간 #걱정 #독서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