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62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9개 세 글자:37개 네 글자:94개 다섯 글자:43개 여섯 글자 이상:68개 🌏모든 글자: 262개

  • 빌 브래들리 슈팅 워크아 : (1)농구에서, 슛의 정확도와 집중력 향상을 위해 연습하는 방법. 코트에 8개의 지점을 정하고 한 지점에서 13개의 슛을 던져 10개가 성공하면 다음 지점으로 이동해 슛을 하는 방법이다. 미국 엔비에이 프로 농구 팀 뉴욕 닉스(New York Knicks)의 브래들리(Bradley, B.)가 했던 연습 방법이다.
  • 롤 아 : (1)한 영화 작품을 1주 또는 2주 간격으로 다른 지역과 극장에서 연속적으로 상영하는 방법. (2)컴퓨터 그래픽 혹은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의 기능 가운데 하나로 메뉴의 기능이 짧게 보이다가 아래로 풀리듯이 펼쳐지는 것.
  • 슬립 아 : (1)호텔 따위의 숙박 시설에서, 고객이 객실에서 취침을 하지 않은 경우를 이르는 말.
  • 커밍아 : (1)동성애자가 스스로 자신의 성 정체성을 공개적으로 밝히는 일.
  • : (1)고개나 몸 따위를 한쪽으로 귀엽게 조금 기울이는 모양.
  • 얼간비 : (1)소금을 약간 뿌려서 조금 절인 청어. (2)보기에는 미끈한 것 같으나 덜된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 세이 : (1)가까이에서 사는 이웃.
  • 파울 플라이 아 : (1)야구에서, 파울 지역으로 높게 뜬 공을 수비수가 잡아 아웃시키는 일.
  • 컷아 : (1)애니메이션에서 한 화면에 움직임을 넣기 위해 그림의 여러 작은 조각들을 한 프레임씩 분리하는 기법. (2)디자인 의도에 따라 옷의 일부분을 잘라 내는 것.
  • 개입 중단 프로그램 타임아 : (1)일정 시간 이상 인터럽트를 억제했을 때, 프로그램의 정상적인 실행을 위하여 억제가 불가능한 인터럽트가 발생되게 하는 일. 또는 그런 방식.
  • 헤드 아 : (1)영사나 재생을 위한 필름이나 테이프의 상태. 헤드가 릴의 가장 바깥쪽으로 나와 있는 상태를 이른다.
  • : (1)사람의 생식기 둘레에 난 털. (2)한 방향으로 한 번, 죽 쟁기질하여 젖힌 흙 한 줄. 양방향으로 한 번씩 쟁기질하여 두 번 모으거나 양방향으로 두 번씩 쟁기질하여 네 번 모아서 한 두둑을 짓는다. (3)가느다란 마른 나뭇가지, 마른 풀, 낙엽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검불’이다. (4)‘수염’의 옛말.
  • 블레이드 루트 컷아 : (1)블레이드 루트의 응력을 감소시키는 방법. 블레이드 루트를 짧게 설계하여 고속 비행 시 발생하는 벤투리 효과로 응력을 감소시킨다.
  • 갸웃갸 : (1)고개나 몸 따위를 이쪽저쪽으로 조금씩 자꾸 갸울이는 모양.
  • 이십 초 타임아 : (1)농구에서, 정규 작전 시간 외에 각 팀에게 20초 동안 주어지는 작전 시간. 1ㆍ2쿼터에 1회, 3ㆍ4쿼터에 1회가 주어진다. 단, 연장전에서는 3ㆍ4쿼터에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다.
  • 하이드 아 : (1)보일러수 중의 염류에서 전열면의 부하 증가에 따라 결정이 석출되는 현상.
  • 팬 아 : (1)디지털 집적 회로의 외부에 접속되는 부하에 대하여 회로의 출력에 의해서 구동이 가능한 부하의 수나 능력을 나타내는 것. (2)논리 게이트의 출력이 정상적인 작동 상태를 유지하면서 구동할 수 있는 표준 부하의 수.
  • : (1)‘위’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아래’와 ‘위’의 대립이 있는 명사 앞에는 ‘윗’을 쓴다. ‘아랫니’, ‘아랫도리’, ‘아랫목’처럼 대립하는 말이 있는 경우는 ‘윗니’, ‘윗도리’, ‘윗목’이 된다.
  • 익스프레스 체크아 : (1)호텔 따위에서, 프런트를 거치지 않고 객실에서 숙박료를 계산하고 떠남.
  • 피싱 아 : (1)껍질을 벗긴 마를 빗질 따위의 공정을 위해 일정한 양으로 나누어 묶는 일. 또는 그 묶음.
  • 지웃지 : (1)‘기웃기웃’의 방언
  • 트리플 아 : (1)야구에서, 세 명의 주자가 한꺼번에 아웃이 되는 일.
  • 이차원 레이아 : (1)이차원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 예비 단계에서 장면의 구성 요소들 간의 원근감, 캐릭터의 동선, 캐릭터와 배경의 관계 따위를 설계하는 작업.
  • 워크아 : (1)노동 조건의 유지 및 개선을 위하여, 또는 어떤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고자 노동자들이 집단적으로 한꺼번에 작업을 중지하는 일. (2)부실해졌으나 회생할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 대하여 채권 금융 기관들이 구체적인 협약에 따라 조건부로 협조 금융을 제공하고 별도로 관리하여 회생을 꾀하는 일.
  • : (1)‘이웃’의 방언
  • 체크아 : (1)호텔 따위에서 묵었던 날들의 숙박료를 계산하고 떠남.
  • 노 아 : (1)야구에서, 공격하는 편에서 아웃된 사람이 없는 상태.
  • 고압 컷아 : (1)충전부가 절연물로 덮여 부하 개폐가 가능한 정격 전압 600V 초과 7,200V 이하의 교류용의 퓨즈 홀더.
  • 시즌 아 : (1)프로 선수가 한 시즌을 다 뛰지 못하고 도중에 마감함.
  • 카운트아 : (1)권투에서, 주심이 10초를 재는 동안 녹다운이 된 선수가 일어서지 못하는 일.
  • 스파이크 아 : (1)배구에서, 공격자가 강력하게 스파이크한 공이 수비자의 블로킹에 맞고 튕겨 코트 밖으로 나가는 일. 공격을 시도한 팀에 일 점이 기록된다.
  • 레이아 : (1)책이나 신문, 잡지 따위에서 글이나 그림 따위를 효과적으로 정리하고 배치하는 일. (2)정원 따위의 설계를 이르는 말. (3)양재(洋裁)에서, 패턴(pattern) 종이를 배열하는 일. (4)영화 촬영에서, 현장의 모든 제반 사항을 결정하며 점검하는 작업.
  • 인터럽트 프로그램 타임아 : (1)일정 시간 이상 인터럽트를 억제했을 때, 프로그램의 정상적인 실행을 위하여 억제가 불가능한 인터럽트가 발생되게 하는 일. 또는 그런 방식.
  • 레코드 레이아 : (1)레코드를 구성하는 항목 또는 필드들이 위치한 순서 또는 모양. (2)레코드 배열의 설계 또는 레코드 사이의 항목 배열.
  • 턴 아 : (1)춤을 출 때, 발끝이 몸의 방향보다 바깥쪽을 향하도록 선 자세. 보통 무릎뼈와 발끝이 바깥쪽을 보도록 다리를 회전하는 것을 이른다.
  • 팝 아 : (1)텔레비전 화면에서 연기자, 제목, 프로그램 자체가 순간적으로 사라지는 일. (2)콘크리트 속의 골재가 동결 작용 또는 알칼리 골재 반응 따위에 의해 팽창하면서 깨져 콘크리트로부터 튀어나오는 현상. (3)농구에서, 픽 앤드 팝을 시도할 때 스크린을 시도했던 공격수가 외곽으로 빠지는 일.
  • 터치아 : (1)야구에서, 수비수가 주자의 몸에 공을 대어 아웃시키는 일. (2)배구에서, 공이 수비수에 맞고 경기장 밖으로 나가는 일.
  • 빅 인 리틀 아 : (1)농구에서, 키가 큰 선수는 골 밑을 지키고 키가 작은 선수는 외곽을 지키는 기본적인 수비 전법.
  • 네트 아 : (1)배구ㆍ탁구ㆍ테니스 따위에서, 공이 네트에 닿아 반대편 코트로 넘어가지 않는 일.
  • 빅 데이 아 : (1)1992년부터 매년 1월에서 2월 호주와 뉴질랜드의 도시들에서 열리는 음악 페스티벌. 웨스트(West, K.)와 리스(Lees, V.)가 설립하였으며, 주로 헤비메탈, 록, 힙합, 일렉트로니카, 인더스트리얼 록, 인디 록의 뮤지션이 공연에 참여한다.
  • : (1)전복의 내장
  • 힐 아 : (1)럭비 풋볼에서, 스크럼이나 럭(ruck) 안에 있거나 땅 위에 놓여 있는 공을 발뒤꿈치로 차 내어 자기편으로 패스하는 일.
  • 레이트 체크아 : (1)호텔 따위에서, 정해진 시간보다 늦게 체크아웃 하는 일.
  • 브러시 아 : (1)작은 면적에 시험적으로 칠해 보는 작업.
  • 아웃아 : (1)‘납죽납죽’의 방언
  • 프레임 아 : (1)영화에서, 피사체가 화면 안에서 밖으로 나가는 일.
  • 프리워크아 : (1)신용 회복 위원회와 채권 금융 회사가 협의하여 1~3개월 미만의 단기 연체자의 채무를 조정해 주는 제도.
  • 뽐가 : (1)한 뼘 반의 길이.
  • 드로우 아 : (1)핸드볼에서, 골키퍼가 슛을 잡았거나 막은 공이 골라인을 벗어나지 않았을 때, 골키퍼가 동료 선수에게 공을 던져서 경기를 바로 재개하는 일. ⇒규범 표기는 ‘스로 아웃’이다.
  • 발가 : (1)한 발 반 정도의 길이
  • 샤우트 아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을 넘어뜨리는 공격 기술의 하나. 상대편에게 달려들면서 상대편의 목을 팔로 감아 자신의 몸을 상대편의 뒤쪽으로 이동해 상대편을 뒤로 넘어뜨린다.
  • 오토 레이아 : (1)악보 제작 프로그램의 마지막 편집 단계에서 각 단의 마디 수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기능.
  • 스프레드 아 : (1)아래는 깊게 여미고 위 단추는 열어서 옷깃을 좌우로 젖힌 웃옷. 단추가 두 줄로 달린 옷에서 제일 위 단추를 푼 모양이다.
  • 라이츠 아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얼굴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편과 마주 본 상태에서 한 손으로 상대편의 목을 잡고 다른 손으로 상대편의 바지 뒤쪽을 잡아서 들어 올린 뒤, 상대편의 얼굴이 바닥에 닿게 뒤로 넘어진다.
  • 카브아 : (1)기업 경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기업 공개 방식으로, 총 사업 분야 가운데 특정 분야를 분리하거나 지배 회사가 소유한 종속 회사의 지분을 상장하는 일.
  • 스텝 아 : (1)격투기에서, 상대편과 일정한 거리를 두기 위하여 한 걸음 뒤로 물러나는 일. 상대를 견제할 때 하는 행동이다.
  • 더블 아 : (1)야구에서, 타자와 주자가 같이 아웃이 되는 일.
  • 삼진 아 : (1)야구에서, 타자가 세 번의 스트라이크로 아웃되는 일. (2)같은 잘못을 세 번 하면 죄를 물어 벌을 주거나 일정한 자격을 박탈하는 일.
  • 그레이아 : (1)항공기의 급작스러운 운동으로 인한 중력의 변화로 조종사의 시력이 떨어지거나 의식을 잃는 상태.
  • 너웃너 : (1)해가 곧 지려고 산이나 지평선 너머로 조금씩 차츰 넘어가는 모양. ⇒규범 표기는 ‘뉘엿뉘엿’이다. (2)‘뉘엿뉘엿’의 북한어.
  • 풀링 아 : (1)장식 효과를 위해 겉옷의 트임 사이로 안에 입은 색상 있는 속옷이 보이게 하는 것.
  • 스위스 볼 롤 아 : (1)웨이트 트레이닝에서, 몸통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의 하나. 스위스 볼 앞에 무릎을 꿇고 앉아 스위스 볼 위에 팔의 밑을 가져다 댄다. 이 상태에서 스위스 볼을 앞으로 밀면서 팔과 허리를 최대한 폈다가 복근에 힘을 주어 스위스 볼을 다시 자신의 몸쪽으로 당겨 원위치하는 것을 반복한다.
  • 스톱 아 : (1)배구에서, 공격자가 강력하게 스파이크한 공이 수비자의 블로킹에 맞고 튕겨 코트 밖으로 나가는 일. 공격을 시도한 팀에 일 점이 기록된다.
  • 리드아 : (1)컴퓨터 내부 기억 장치에 수록되어 있는 정보를 외부 기억 장치로 보내는 것.
  • : (1)무엇을 보려고 고개나 몸 따위를 한쪽으로 조금 기울이는 모양.
  • 지오메트리컬 컷아 : (1)기하학적인 모양으로 오려 내는 디자인 기법.
  • : (1)고개나 몸 따위를 한쪽으로 조금 갸울이는 모양.
  • : (1)‘청어’를 식료품으로 이르는 말.
  • 투웬티 세컨드 타임아 : (1)농구에서, 정규 작전 시간 외에 각 팀에게 20초 동안 주어지는 작전 시간. 1ㆍ2쿼터에 1회, 3ㆍ4쿼터에 1회가 주어진다. 단, 연장전에서는 3ㆍ4쿼터에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다.
  • 되가 : (1)한 되 반쯤의 분량.
  • 브라운 아 : (1)토목 건축에서 기초 플라스터 바르기를 완성하는 일.
  • : (1)‘무릇’의 옛말.
  • 기웃기 : (1)무엇을 보려고 고개나 몸 따위를 이쪽저쪽으로 조금씩 자꾸 기울이는 모양. (2)남의 것을 탐내는 마음으로 슬금슬금 자꾸 넘겨다보는 모양.
  • 로그아 : (1)컴퓨터나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할 때, 하던 일을 마치고 연결을 끊는 일.
  • 이지 아 : (1)부러진 나사못이나 스터드와 같은 것을 구멍에서 뽑아내는 데 사용되는 스크루 뽑기의 한 종류.
  • 레버리지 바이아 : (1)인수자가 대상 회사를 인수하기 위해서 그 회사의 자산을 담보로 제공하고 매수 자금을 대출받아 대상 회사를 인수하는 일.
  • 코너 아 : (1)축구에서, 수비 선수에 의하여 수비 측 골라인 밖으로 공이 나간 경우를 이르는 말.
  • 스트리트 워크아 : (1)길거리에서 이루어지는 운동. 공원 등의 공공장소에 설치된 철봉이나 평행봉 따위를 활용하여 고난도의 동작을 취하는 것과 같은 신체 활동을 이른다.
  • 드라잉 아 : (1)권투에서, 선수가 경기 전의 일정 기간에 물을 마시지 않고 몸속 수분을 조절하는 일.
  • 쓰리디 레이아 : (1)컴퓨터의 스리디(3D) 공간에서 장면을 구성하는 과정. 이 바탕 위에서 배경 장면 위의 사물과 등장인물의 위치가 정해지고 촬영기의 움직임이 결정된다. ⇒규범 표기는 ‘스리디 레이아웃’이다.
  • 땅볼 아 : (1)야구에서, 타자가 땅볼을 친 후 아웃되는 일.
  • 바인더 번아 : (1)피디피 제조 과정에서, 분해와 산화 반응을 통하여 유기 접합제를 제거하는 공정.
  • 크랭크 아 : (1)영화 제작 과정에서, 제작 준비 과정을 거치고 본격적인 촬영이 끝나는 일. 이후엔, 편집 등 후반 작업 과정으로 들어가게 된다.
  • 찌웃짜 : (1)‘기우뚱기우뚱’의 방언
  • 미트 아 : (1)농구에서, 같은 편이 수비 리바운드를 했을 때 포인트 가드가 공을 받기 위하여 수비 리바운드를 한 사람에게 다가가는 일.
  • 더 레이아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목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편과 마주 본 상태로 상대편의 목을 감싸 잡아 몸을 옆으로 틀어서 상대편과 등을 마주 댄다. 이 상태에서 주저앉아 상대편의 목에 충격을 가한다.
  • : (1)무엇을 보려고 고개나 몸 따위를 한쪽으로 조금 기울이는 모양. ‘기웃’보다 센 느낌을 준다.
  • 블록 카운트 리드아 : (1)테이프로부터 블록을 읽는 것과 동시에 블록 수를 세어 표시하는 것.
  • 지오메트릭 컷아 : (1)기하학적인 모양으로 오려서 재단한 디자인.
  • 박스 아 : (1)농구에서, 상대 팀에서 슛을 시도할 때 골 지역에서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서 상대 선수를 등지거나, 밀어내는 일. 또는 그런 전술.
  • 드라이 아 : (1)권투에서, 수분을 섭취하지 않고 사우나 따위로 땀을 흘림으로써 선수의 체중을 줄이는 방법. (2)물방울을 함유한 수증기를 전열면에 접속시켰을 때, 물방울이 열을 흡수하여 증발하는 현상.
  • 태그 아 : (1)야구에서, 수비수가 공이 든 글러브나 공을 주자에게 대어 주자가 자격을 잃는 일.
  • 테이프 레이아 : (1)데이터를 자기 테이프에 기록할 때에, 테이프 위에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정리하고 배치하는 일.
  • 리버스 아 : (1)화면에서 겹쳐진 위쪽 계층이 아래쪽 계층의 이미지와 겹치면서 색상이 반전되는 현상. 역디스플레이(reverse display)를 생성한다.
  • 핸드 아 : (1)배드민턴에서, 셔틀콕이 코트 옆줄 밖으로 나가는 일. 셔틀콕이 코트 밖으로 나갈 경우, 실점하게 된다.
  • 자웃자 : (1)‘갸웃갸웃’의 방언
  • 리드인 리드아 : (1)콤팩트디스크(CD)에서 각 세션의 시작과 끝부분.
  • 컴 아 : (1)1966년에 미국 작곡가 라이히가 작곡한 테이프 음악. 1964년에 뉴욕에서 일어난 흑인 폭동 중 살인 사건에 연루된 소년의 목소리가 녹음된 부분이 작곡의 재료로 쓰였다. ‘컴 아웃 투 쇼 뎀(come out to show them)’이라는 구절이 반복되며, 위상 변위 효과와 잔향 효과를 사용하여 캐논과 같은 구조를 만들어 낸다.
  • 로크아 : (1)기업주가 노동 쟁의에 대항하기 위하여 공장을 일시적으로 폐쇄하여 노동자들을 작업장에서 내몰고 일시적으로 해고하는 일. (2)계산기가 과부하 상태에 있거나 오류 상태에 있을 때 데이터의 입력을 금지하는 기능.
  • 천공 아 : (1)컴퓨터에서 생성된 정보를 천공 카드나 종이테이프 따위의 기록 매체에 구멍을 뚫어 표시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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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웃으로 시작하는 단어 (331개) : 웃, 웃가름, 웃가름대, 웃각단, 웃간, 웃갓, 웃거름, 웃거름용, 웃거름하다, 웃거리, 웃거티, 웃거플, 웃걷이, 웃걸금, 웃걸기, 웃걸림, 웃걸이, 웃게, 웃겝다, 웃곁, 웃고명, 웃고 사람[뺨] 친다, 웃곡, 웃국, 웃굴, 웃그림구이, 웃급, 웃긑, 웃기, 웃기는 선떡을 먹고 취했나 ...
웃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331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웃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262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