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722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73개 세 글자:184개 네 글자:234개 다섯 글자:67개 여섯 글자 이상:63개 🙏모든 글자: 722개

  • 운평 : (1)조선 연산군 때에, 여러 고을에 널리 모아 둔 가무(歌舞) 기생인 운평(運平)으로 편성한 악단.
  • : (1)죄가 될 만한 나쁜 짓.
  • 편집 음 : (1)특정한 연기나 장면에 일치시키기 위해 필름에 맞춰 편집한 배경 음악.
  • 개성주 : (1)찹쌀가루에 멥쌀가루나 밀가루를 섞은 뒤 막걸리를 넣고 익반죽하여 둥글게 빚은 것을 기름에 지진 떡. 먹을 때는 조청을 묻히며, 개성 지역에서 정월 초에 해 먹는다.
  • 서안지 : (1)문묘 제례 때에, 공악(空樂)으로 아뢰는 악곡.
  • 부수 음 : (1)연극 따위에 수반하여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곁들이는 음악. 보통 기악이지만 성악이 부수될 때도 있으며, 비제의 모음곡 <아를의 여인>, 베토벤의 <에그몬트> 따위가 있다.
  • 감선 철 : (1)나라에 갑작스러운 재앙이나 사고가 있을 때에 임금이 몸소 근신하는 뜻으로 수라상의 음식 가짓수를 줄이고 노래와 춤을 가까이하지 아니하던 일.
  • : (1)금(琴)으로 연주하는 음악.
  • 주제 음 : (1)영화, 연극, 드라마 따위의 주제를 드러내기 위하여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음악.
  • : (1)조금 막혔던 날숨을 터뜨리며 크고 요란하게 한 번 웃는 소리. 또는 그 모양.
  • : (1)‘괴악하다’의 어근.
  • 절대 : (1)어떠한 경우에도 변함없이 악함. 또는 그런 악.
  • : (1)‘특악하다’의 어근.
  • : (1)휘파람으로 곡조를 부는 것. (2)상례(喪禮)에서, 관(棺)에 두르는 휘장. (3)이전에 잘못한 죄악. (4)예전 사회의 여러 가지 악습이나 병폐. (5)아악 따위의 옛 음악을 이르는 말.
  • 학교 음 : (1)학생들이 음악에 대한 재능과 이해를 기를 수 있도록, 교육에 사용되는 음악.
  • : (1)‘맹악하다’의 어근.
  • 미디 음 : (1)미디에 기초한 시퀀서, 컴퓨터, 신시사이저 따위를 사용하여 제작한 음악. 1983년 미디 스펙 발표 이후 전자 악기는 물론 개인 컴퓨터에 미디가 적용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 수난 : (1)예수 또는 그 밖의 순교자들의 수난을 극적으로 구성한 종교 음악. 바흐의 <마태 수난곡> 따위가 대표적이다.
  • 권착전 : (1)조선 시대에, 전악원에 속한 임시 벼슬. 전악(典樂)과 같은 일을 하였다.
  • 명안 : (1)고려 시대에, 임금이 손수 선농제에 나와 전폐례를 올릴 때 등가악(登歌樂)으로 쓰던 궁중 제례악. 조선 시대에는 문묘 제향의 전폐례를 올릴 때 등가악으로 썼다.
  • 숙안 : (1)나라에서 제사를 지낼 때 연주하던 악곡의 하나. 주로 천신, 지신, 인신 따위의 제사나 전폐례에 연주되었다.
  • 크로스오버 음 : (1)서로 다른 장르를 혼합하여 새로운 형태로 창조한 음악.
  • 순수 음 : (1)대중성이나 상업성보다는 순수한 예술적 표현이 강조되는 음악.
  • 기독교 음 : (1)기독교에 의하여 발달한 예배ㆍ전례용의 음악. 또는 기독교 신앙에 관한 내용을 가진 음악. 그레고리오 성가, 레퀴엠, 미사곡, 찬송가 외에 전례극, 기적극 따위가 이에 속한다.
  • : (1)‘독악하다’의 어근.
  • 민족 음 : (1)세계 여러 민족의 각기 다른 특징이 명확히 표현되어 있는 음악. 민족성이나 민족 심리가 표출되며, 그 민족 고유의 악기로 연주되고 독특한 선율과 리듬을 지닌다.
  • 신호 : (1)시작을 알리는 신호로 쓰는 음악.
  • 성안 : (1)조선 시대에, 나라에서 공자를 제사 지낼 때 연주한 악곡의 이름.
  • : (1)군대에서 쓰는 음악. 군대 의식이나 군대의 사기를 높이는 데 쓴다. (2)<현악 영산회상>의 마지막 곡. 궁중 연례악에서 별우조타령에 이어 연주되는 관악이다.
  • 백학자 : (1)고려 시대에 들어온 당악 정재 연화대를 출 때 연주하던 당나라의 악곡. 조선 성종 때까지 썼다고 한다.
  • : (1)사납고 악함.
  • 현과 타악기 첼레스타를 위한 음 : (1)헝가리 작곡가 바르톡(Bartok, B.)의 작품. 바르톡 음악의 모든 면모를 볼 수 있는 대표작이다. 바젤 실내악 오케스트라의 창단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작곡되어 이 오케스트라에 의해 1737년 초연되었다.
  • 공간 음 : (1)독일의 작곡가 슈톡하우젠(Stockhausen, K.)이 창시한 전위 음악의 하나. 악기들을 공간적으로 다양하게 배치하여 음향의 동적인 면을 추구한다.
  • : (1)좋음과 싫음. ⇒규범 표기는 ‘호오’이다. (2)중국 음악. (3)‘방아확’의 방언
  • 순음 : (1)음의 순수한 예술성만을 목표로 작곡된 음악. 바흐와 헨델은 푸가나 고전 모음곡 따위를 중심으로 다성적인 수법에 의한 형식을 완성하였다.
  • 근본 : (1)인간이 태어날 때부터 지니고 있는 악. 도덕을 떠나서 감정적인 충동에 따라 행동하려는 모든 악의 근원이 되는 악을 이른다. 칸트는 이것을 ‘이기심의 발로에 의한 불순종’이라고 하였다.
  • 행군 : (1)조선 시대의 가사. 민요적인 색채를 띠고 있으며 중간에 입타령이 끼어 있다. (2)임금의 거둥 때나 군대의 행진 때 연주된 옛 취타곡.
  • 개시음 : (1)방송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 다음에 울리는 음악.
  • 잔치 음 : (1)잔치에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만든 음악.
  • 행차 음 : (1)임금의 행차 때에 연주하는 음악.
  • 장보 : (1)일본에 전한 고구려 무악(舞樂)의 하나. 춤에 가면은 없고 여섯 사람이 춘다.
  • : (1)자기의 악한 성미를 믿음. 또는 그 성미로 부리는 악.
  • 로만파 음 : (1)서양 음악사에서, 낭만의 표출과 심정의 주관적 표현을 중시한 19세기의 유럽 음악. 선구자는 베를리오즈이며, 바그너ㆍ쇼팽ㆍ슈베르트 등이 대표적 작곡가이다.
  • 프랙탈 음 : (1)특징적으로 작은 음형의 주제를 끝없이 반복하면서 전체 악곡에서는 자기 유사성을 중심으로 발전시키는 기법을 써서 작곡한 음악. 미니멀리즘에서 발전한 작곡법을 사용한다. ⇒규범 표기는 ‘프랙털 음악’이다.
  • 당상 : (1)‘등가악’을 달리 이르는 말. 대궐의 대청 위에서 연주하는 음악이라 이렇게 이른다.
  • : (1)‘쐐기’의 방언
  • 간주 : (1)악곡이나 오페라, 시의 낭독 사이에 삽입되는 기악 소곡.
  • : (1)‘뜨악하다’의 어근.
  • 반주 음 : (1)노래나 기악의 연주를 도와주기 위하여 옆에서 연주하는 음악. (2)영화나 연극 따위에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대사나 동작의 배경으로 연주하는 음악.
  • 교향 관현 : (1)교향곡, 교향시, 교향 모음곡 따위의 관현악을 위하여 만든 음악을 통틀어 이르는 말. 대규모의 관현악 조직에 의하여 연주된다.
  • 민중음 : (1)민중이 한마음, 한뜻으로 즐겨 부르거나 듣는 음악.
  • 무묘 : (1)조선 시대에, 관왕묘의 제례 의식 때 연주하던 음악.
  • 자유로운 무조 음 : (1)미국의 작곡가 쇤베르크의 곡. 음렬 음악에 비해 비교적 자유롭게 쓴 작품으로 1910년에 작곡하였다.
  • 이편 : (1)잎이 각각 떨어져 있는 꽃받침.
  • 구개 상 : (1)입천장의 위턱 부분.
  • 바로크 음 : (1)16세기 말부터 18세기 중엽에 걸쳐 유럽에서 유행한 음악 양식. 낮은 음을 기초로 단음악과 박절적 리듬, 기악의 우위성을 확립하여 근대 음악의 기초가 되었으며, 특히 오페라ㆍ칸타타ㆍ소나타ㆍ협주곡ㆍ오르간 음악 따위의 발달을 가져왔다. 대표적인 음악가로는 이탈리아의 몬테베르디ㆍ코렐리ㆍ비발디, 독일의 바흐ㆍ헨델, 프랑스의 륄리ㆍ쿠프랭, 영국의 퍼셀 등이 있다.
  • : (1)붉은 칠을 한 벽. (2)붉은빛의 벽토(壁土). (3)악한 일과 악한 행동을 끊음.
  • : (1)‘열악하다’의 어근.
  • 미분음 음 : (1)반음으로 나눈 평균율보다 더 작은 음으로 나눈 음계를 사용하는 음악. 대표적인 작곡가로는 아이브스(Ives, C.), 파치(Partch, H.), 카리요, 하바, 펜데레츠키(Penderecki, K.) 등이 있다.
  • 음색 음 : (1)음의 다양한 결합을 통하여 음색을 강조하는 음악. 1960년대 음악계에 등장한 새로운 경향으로, 리게티, 펜데레츠키(Penderecki, K.), 윤이상(尹伊桑) 등이 주도하였다.
  • : (1)‘테왁’의 방언
  • 춤음 : (1)춤을 출 때 연주하는 음악. (2)궁중 무용에 맞추어 아뢰는 아악.
  • 복성음 : (1)‘폴리포니’의 북한어.
  • : (1)민심을 잡고 국가 행정에 관계되는 사무를 보살피기에 잠시도 편안함이 없음을 이르는 말.
  • 가입자 기반 라디오 음 : (1)일반 무선 전파 기반의 라디오 서비스와는 다른, 무선 디지털 방식의 라디오 서비스. 디이시티 라디오 표준을 사용하고 디지털 음성 품질, 도청 방지, 강력한 노이즈 대책, 저전력 소비의 방송 신호를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라디오 서비스를 통하여 음악 파일 따위를 제공한다.
  • 미지 : (1)신라 법흥왕 때 지은 속악(俗樂).
  • 행사 음 : (1)행사를 치를 때에 쓰는 음악.
  • : (1)중국 청대(淸代)의 음악. 호금(胡琴)ㆍ삼현(三絃)ㆍ비파(琵琶) 따위의 현악기, 청적(淸笛)ㆍ퉁소 따위의 관악기, 목금(木琴)ㆍ박판(拍板) 따위의 타악기를 사용한다. (2)중국 수나라ㆍ당나라 때에, 한말부터 전하여 오던 구곡의 하나.
  • 인터랙티브 음 : (1)디지털 컴퓨터 시스템이나 센서와 같은 인터페이스에 기초하여 배우의 움직임 또는 연주자의 연주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전자 음악.
  • 수안 : (1)예전에, 나라에서 제사를 지낼 때에 연주하던 악곡의 하나. 주로 천신, 지신, 인신들의 제사에서 술을 올릴 때 연주되었다.
  • : (1)‘악악거리다’의 어근. (2)몹시 기를 쓰며 자꾸 내지르는 소리. (3)세찬 기세로 일을 하거나 내미는 모양. (4)닭이나 새가 우는 소리. (5)거리낌 없이 바로 집어 말함.
  • 무치 : (1)이가 다 빠진 이틀.
  • : (1)취타(吹打)가 아닌 장구, 북, 피리, 저, 해금 따위로 구성한 군악(軍樂).
  • : (1)아주 악독한 사람. (2)한 줌이라는 뜻으로, 적은 양을 이르는 말.
  • 토적 : (1)제주특별자치도 한라산 동쪽에 있는 봉우리. 높이는 1,402미터.
  • 불교 음 : (1)불교의 의식 및 신앙생활에 쓰는 음악.
  • : (1)아름다움과 추함.
  • 개념 음 : (1)마음속에만 존재하는 음악. 음악을 생각할 때 그것이 악보에 적히지도 않고 들리지 않아도 존재하는 음악이다. 하웨(Howe, N.)의 <모피 음악(fur music)>이 대표적이다.
  • 권전 : (1)조선 시대에, 전악원에 속한 임시 벼슬. 전악(典樂)과 같은 일을 하였다.
  • 서부 음 : (1)미국 서부의 카우보이들의 노래를 중심으로 한 경쾌한 경음악.
  • : (1)‘아궁이’의 방언
  • 아라비아 음 : (1)아라비아 여러 나라의 음악. 그 역사가 깊고 이론 체계가 정비되어 있어 유럽의 음악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 고려 : (1)고구려 때의 음악. 백제악, 신라악과 함께 일본에 전해져 일본의 고대 음악 발달에 큰 영향을 주었다.
  • 조니 : (1)프린스턴 대학에서 만든 최초의 내부 기억 방식 계산기. 노이만을 기념하기 위하여 이 이름을 사용하였다.
  • 어전 세 : (1)임금이 탄 수레 앞에서 작은 규모의 악기로 연주하던 음악.
  • 신열 : (1)신라 유리왕 때의 가요. 가사는 전하지 아니하고 ≪삼국사기≫ <악지(樂志)>에 제목만 실려 있다.
  • 고딕 음 : (1)12세기 후반부터 15세기 전반까지 유행한 서유럽의 음악 양식. 로마네스크와 르네상스 중간기의 음악으로, 아르스 안티콰(ars antiqua)와 노트르담악파(樂派)의 폴리포니(polyphony) 따위로 대표되는 다성(多聲) 음악이다.
  • 살롱 음 : (1)객실이나 레스토랑에서 연주되는 평이한 내용의 악곡. 또는 고전적 명곡을 통속적으로 편곡한 음악.
  • : (1)‘쐐기’의 방언
  • 닛추악닛추 : (1)‘미적미적’의 방언
  • : (1)거리낌 없이 바른말을 함.
  • 상황 음 : (1)어떠한 상황에 따라 어울리게 표현된 음악 양식.
  • 영남 농 : (1)경상남도 일대에서 연희되는 풍물놀이. 통영, 삼천포, 진주 등지를 중심으로 발달하였으며 잔가락으로 몰아가는 것이 특징이다.
  • 영신 : (1)귀신을 맞이하는 음악.
  • 화성 음 : (1)어떤 한 성부가 주선율을 담당하고 다른 성부는 그것을 화성적으로 반주하는 음악. 또는 그런 형식.
  • 절대 음 : (1)순수한 예술성만을 위하여 작곡한 음악. 시(詩)나 회화(繪畫) 따위의 다른 예술과 직접적인 관계를 갖지 않는다.
  • 륭안 : (1)‘융안악’의 북한어.
  • 집박전 : (1)나라의 제사나 큰 잔치 때에, 집사악사의 지휘에 따라 음악의 시작과 끝냄을 박을 쳐서 지휘하던 악관. 등가악(登歌樂)과 헌가악(軒架樂)에 각각 한 사람씩 있었다.
  • 디스코 음 : (1)자유롭게 춤을 추는 데 사용하는 빠른 박자의 경쾌한 음악.
  • : (1)중국 당나라 때 극악한 범죄로 규정되어 있던 행위의 하나. 부모나 조부모를 때리거나 죽이려 한 죄를 이른다.
1 2 3 5 6 7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악으로 시작하는 단어 (738개) : 악, 악가, 악각, 악각점, 악간, 악간각, 악간골, 악감, 악감정, 악개, 악건성, 악건성 피부, 악견, 악견처, 악결과, 악계, 악곡, 악골, 악골 골절, 악골궁, 악골 이상, 악공, 악공모, 악공보, 악공복, 악공청, 악과, 악관, 악관료, 악관법 ...
악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738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악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722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