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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글자:1개 두 글자:173개 세 글자:184개 네 글자:234개 다섯 글자:67개 여섯 글자 이상:63개 🌷모든 글자: 722개

  • 당부 : (1)당송(唐宋) 이후에 우리나라에 들어온 중국의 속악(俗樂)을 통틀어 이르는 말. 당송 이후의 중국의 음률에 의거하여 제정한 음악이다.
  • 고여 : (1)발해의 사신(?~?). 825년 일본에 부사로 고승조와 동행하여 갔고, 일본으로부터 정사위상(正四位上)을 받았다.
  • 카트리지 음 : (1)1960년에 미국 작곡가 케이지가 만든 음악. 작은 물건들, 즉 파이프 클리너, 성냥, 깃털, 철사 따위를 축음기의 카트리지 안에 넣어 마이크로폰으로 확대하여 만든 작품이다.
  • : (1)악공이나 광대가 연주하는 음악. (2)‘영악하다’의 어근. (3)‘영악하다’의 어근. (4)신령스러운 산.
  • 고음 : (1)바로크 음악 이전의 음악을 통틀어 이르는 말.
  • 석이주 : (1)석이버섯을 잘게 썰어서 찹쌀가루와 함께 반죽하여 만든 주악.
  • 교회 음 : (1)기독교와 관계있는 성악이나 기악을 통틀어 이르는 말. 미사곡, 찬송가, 오라토리오, 수난곡 따위가 있다.
  • 사회 : (1)사회적 모순으로 생기는 해악(害惡). 도박, 매춘, 빈곤, 범죄 따위가 있다.
  • 오안 : (1)문묘 제향에서, 변(籩)과 두(豆)를 아뢸 때에 연주하는 곡.
  • 극장을 위한 음 : (1)미국의 작곡가 코플런드의 작품. 음악 공연 기획자 레이스(Reis, C. 1888~1978)가 속한 작곡가 협회가 러시아 출신의 지휘자 겸 작곡가 쿠세비츠키에게 의뢰한 것을, 쿠세비츠키가 다시 코플런드에게 위촉하여 작곡된 것으로, 1925년 작품이다.
  • 정률 음 : (1)16세기 후반 파리에서 결성된 시와 음악의 아카데미 회원들이 시작한 노래. 이 회원들이 만든 규칙적인 장단을 고대풍의 정률에 맞게 작곡한 노래로, 박자와의 연관성 없이 가사의 긴 음절과 짧은 음절을 2:1의 음가로 환산하여 작곡했다.
  • 인간 : (1)인간 사회에서 일어나는 악.
  • 저속열 : (1)품위나 질 따위가 속되고 낮음.
  • 고정 매체 음 : (1)미리 만들어진 전자 음악이 테이프나 시디 따위에 저장되어, 더 이상 편집이나 시그널 프로세싱 없이 고정된 상태로 재생되는 음악.
  • 부전 : (1)조선 시대에, 장악원에 속하여 음악에 관한 일을 맡아보던 종육품 잡직.
  • : (1)예법과 음악을 아울러 이르는 말. (2)‘예악하다’의 어근.
  • 파진 : (1)당나라 태종이 진왕이 되었을 때 유무주(劉武周)의 군사를 파한 것을 내용으로 지은 곡. 뒤에 ‘칠덕가’라 하였다. (2)파진할 때 하던 군악.
  • 홍악홍 : (1)‘응애응애’의 방언
  • 개선 : (1)개선을 축하하여 연주하는 음악. 국악의 대취타 따위가 있다.
  • 무장단 음 : (1)일정한 박자 없이 기분 내키는 대로 부르는 음악.
  • 향부 : (1)우리나라 고유의 음악을 당악(唐樂)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 백제의 <정읍사>, 고려 시대의 가곡, 조선 시대의 <여민락>, <현악 영산회상> 따위가 있다.
  • 고대 오리엔트 음 : (1)기원전 30세기경부터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페니키아 따위의 고대 오리엔트 여러 나라에서 발달한 음악. 리라ㆍ류트ㆍ하프ㆍ북ㆍ뿔피리 따위의 악기를 사용하였고, 후에 그리스나 유대교의 전례(典禮) 음악으로 계승된 것으로 추정된다.
  • 위장 : (1)고려 시대의 고취악.
  • : (1)‘저악하다’의 어근.
  • 초기 서양 음 : (1)서양 음악의 초기 음악. 음악사에서 주로 중세ㆍ르네상스ㆍ바로크 음악을 지칭하는 용어로 통용된다.
  • 원안지 : (1)조선 후기에, 풍운뇌우단 제사에서 영신(迎神)과 송신(送神) 때에 아뢰던 곡.
  • 문묘 제례 : (1)중국계의 아악(雅樂)으로, 공자를 모신 사당에서 제사 지낼 때 아뢰는 음악.
  • 단층 산 : (1)단층으로 둘러싸여 형성된 산지. 지형적으로는 그 산의 한쪽 또는 양쪽이 낭떠러지를 이루는 경우가 많다.
  • 성수무강 : (1)악장의 이름.
  • 무덕 : (1)아악곡의 하나. 당악에 속하는 것으로, 중국 한나라 고조가 무(武)로써 나라를 평정한 일을 노래한 것인데, 본래 서(序)ㆍ파(破)ㆍ급(急)의 3부로 구별되었으나, 현재는 급만이 전해진다.
  • : (1)무속에서 사용하는 음악을 이르는 말. (2)궁중 무용에 맞추어 아뢰는 아악.
  • : (1)욕심이 많고 마음이 악함.
  • 노로 : (1)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에 있는 산. 기생 화산의 하나이다. 높이는 1,070미터.
  • : (1)‘쐐기’의 방언
  • 불확정성 음 : (1)우연성 음악의 한 종류. 작곡가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제시한 우연적 요소나 불확정 요소를 연주자가 결정하여 연주하거나, 주위의 다른 요소들에 의해 변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음악이다.
  • 합판화 : (1)꽃잎이 서로 붙어 있는 꽃의 꽃받침.
  • 단선율 음 : (1)화성이나 대위법적인 요소가 없이 하나의 성부로만 이루어진 음악. 또는 그런 형식. 그리스 음악이나 초기 교회 음악 따위가 이에 속한다.
  • 지아 : (1)신라 파사왕 때의 가요. 가사는 전하지 않고, ≪삼국사기≫ 〈악지(樂志)〉에 이름만 전한다.
  • 석전제 : (1)중국계의 아악(雅樂)으로, 공자를 모신 사당에서 제사 지낼 때 아뢰는 음악.
  • 스토캐스틱 음 : (1)통계학의 스토캐스틱 이론을 음악의 요소에 적용하여 만든 음악. 일어나지 않은 사건을 확률적으로 구하는 방법으로, 곡 전체의 길이, 음높이, 음의 길이, 악기의 수, 오케스트레이션 등의 값을 알고리듬화하여 추출한 후 이를 작곡하는 데 대입하여 만든다. 그리스의 작곡가 크세나키스가 처음 사용하였다.
  • : (1)제향(祭享) 때에 쓰는 음악. (2)향토 음악. (3)삼부악의 하나. 우리나라 고유의 음악을 당악(唐樂)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이다. 백제의 <정읍사>, 고려 시대의 가곡, 조선 시대의 <여민락>, <현악 영산회상> 따위가 있다.
  • : (1)꽃잎이 떨어질 때 같이 떨어지는 식물의 꽃받침.
  • 얼치기음 : (1)고유한 민족적 특성이 없고 이것저것 섞여 있는 음악.
  • 인용 음 : (1)고전 음악에서 르네상스의 성가를 인용하거나, 기존 선율을 주제로 한 변주곡을 넘어서 실제 소리나 현대 음악 따위를 인용하는 현대 작곡 기법.
  • 융안지 : (1)임금이 타고 다니던 수레가 궁문(宮門)을 드나들 때 쓰는 풍류.
  • 미국 흑인 음 : (1)식민지 시대 미국에, 서아프리카에서 건너온 흑인 노예들 사이에서 생겨나고 주로 불려진 음악. 재즈, 블루스, 솔 따위로 발전하여 세계적인 음악의 주류를 이루게 되었다.
  • 역성 : (1)종묘 제향이나 대사례(大射禮), 왕비 친잠(親蠶) 의식 따위에 연주하는 악곡.
  • 송신 : (1)문묘나 종묘 따위의 제례에서, 신을 보낼 때 연주하는 음악.
  • 막지기자지 : (1)자기 자식의 잘못을 모른다는 뜻으로, 부모의 자식에 대한 사랑이 맹목적임을 이르는 말.
  • 관정발 : (1)예전에, 관가에서 심문이나 취조를 할 때 심문을 받는 사람이 관원들에게 반항하던 일.
  • : (1)차를 주제로 한 음악. 또는 차를 마실 때 함께 즐기는 음악.
  • 승안지 : (1)사직, 종묘, 선농 따위의 제례에 임금이 드나들 때와 댓돌을 오르내릴 때 연주하던 곡. 중종 13년(1518)에 옛 제도와 어긋난다 하여 융안지악(隆安之樂)으로 바꾸었다.
  • 선유 : (1)‘선유락’의 북한어.
  • : (1)웃기떡의 하나. 찹쌀가루에 대추를 이겨 섞고 꿀에 반죽하여 깨소나 팥소를 넣어 송편처럼 만든 다음, 기름에 지진다. (2)음악을 연주함. 또는 그 음악.
  • 중주음 : (1)‘중주곡’의 북한어.
  • : (1)‘우악하다’의 어근. (2)‘우악하다’의 어근.
  • 전원 교향 : (1)프랑스의 작가 지드가 지은 소설. 어느 목사가 눈먼 소녀를 양녀로 데려다 키우는 중에 그녀를 사랑하게 되지만 소녀는 눈을 뜨게 된 후에 자기가 사랑한 이가 목사의 아들임을 깨닫고 목사 가족의 행복을 위해 투신자살한다는 내용으로, 신교와 구교의 차이, 무지에 입각한 행복은 불가능함을 보여 준 작품이다.
  • : (1)‘조약돌’의 방언
  • 사라 : (1)제주특별자치도에 있는 산봉우리. 한라산의 기생 화산으로 기슭에 산지(山地) 등대가 있다. 높이는 1,338미터.
  • : (1)신령스러운 기운이 서린 산. (2)신(神)을 위하거나 신의 노여움을 풀기 위한 음악. 이것을 시나위로 보는 견해도 있다. (3)해가 뜨는 동쪽의 산. (4)새로 나타난 여러 가지 악습이나 병폐. (5)새로운 음악이란 뜻으로, 서양 음악을 이르는 말.
  • 대지 : (1)발해의 왕자(?~?). 846년 당나라에 하정사로 파견되었다.
  • 합판 : (1)‘통꽃받침’의 북한어.
  • 클래식 음 : (1)서양의 전통적 작곡 기법이나 연주법에 의한 음악. 흔히 대중음악에 상대되는 말로 쓴다.
  • : (1)있는 힘을 다하여 모질게 마구 쓰는 기운. (2)남이 놀라도록 갑자기 지르는 소리. (3)놀랐을 때 무의식적으로 지르는 외마디 소리. (4)검도에서, 손을 보호하기 위하여 끼는 가죽 장갑. (5)인간의 도덕적 기준에 어긋나 나쁨. 또는 그런 것. (6)도덕률이나 양심을 어기거나 남에게 피해를 주는 일. (7)꽃의 구성 요소 중에서 가장 바깥쪽에 꽃잎을 받치고 있는 꽃의 보호 기관의 하나. 흔히 녹색이나 갈색이다. (8)나라에서 제사를 지내던 큰 산. (9)‘턱’을 전문적으로 이르는 말. (10)-라.
  • 강국 : (1)중국 수나라ㆍ당나라 때에, 지금의 사마르칸트 지방에 있었던 강국의 춤곡.
  • 경안 : (1)악장의 이름. 임금이 친히 참석하여 지내는 선농(先農), 선잠(先蠶), 우사(雩祀)의 제향 때에 쓰던 음악으로, 신을 맞아들일 때와 보낼 때 연주하였다.
  • 직관적 음 : (1)독일 작곡가 슈토크하우젠에 의해 1968년에 시도된 즉흥 개념의 음악. 전통적인 기보가 아닌 글이나 그래픽, 혹은 작품 아이디어만을 연주자에게 제공하여 그가 이를 해석함으로써 만들어지는 음악이다. 1968년도 작품 <훗날을 위하여> 따위에서 이러한 경향이 나타났다.
  • 풍안 : (1)고려 시대에, 나라 제사에 연주한 악곡.
  • 천산만 : (1)천 개의 산과 만 개의 높은 산악이라는 뜻으로, 많고 험한 산과 봉우리를 이르는 말.
  • 동수 : (1)한라산 국립 공원 성판악 휴게소의 5ㆍ16 도로 남쪽 숲 터널 길에 자리한 오름.
  • 다중 박절 음 : (1)박자표가 거의 한 마디마다 바뀔 정도로, 빈번하게 바뀌는 음악.
  • 주성음 : (1)한 성부가 주요한 형상적 의의를 가지고 나머지 성부는 반주하는 다성 음악.
  • 테이프 음 : (1)릴 테이프 녹음기를 이용해 실음이나 전자음을 녹음한 후 편집, 속도 변화, 테이프 역행 따위를 통해 소리를 변형시켜 테이프에 저장한 음악. 일반적으로 테이프를 저장 매체로 사용하더라도 컴퓨터로 발생한 음악은 컴퓨터 음악이라고 한다.
  • 세리 음 : (1)현대 음악 분야의 하나. 음렬에 기초하여 만든 음악이다.
  • 김수 : (1)무용가(1926~2009). 1967년 중요 무형 문화재 제12호 진주 검무 기능 보유자로 지정되었다.
  • 고취 : (1)북을 치고 피리를 부는 음악. (2)조선 시대에, 궁중 의식이나 임금이 나들이할 때 타악기와 취주 악기로 아뢰던 음악.
  • : (1)모질고 사나움. (2)끈질기고 억척스러움.
  • 전통 음 : (1)그 나라에서 발생하여 전하여 내려오는 그 나라 고유의 음악.
  • 강안지 : (1)경모궁 제례에서 변과 두를 물릴 때 연주하는 곡.
  • 게임 음 : (1)컴퓨터 게임, 비디오 게임, 모바일 게임 따위에서 재미를 돋우거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음악.
  • 감교전 : (1)조선 시대에, 악서청이나 악기조성청에 속한 벼슬.
  • 구부 : (1)중국 수나라ㆍ당나라 때에 제정한 아홉 가지 춤곡. 수나라 대업 중에 칠부기를 확대한 구부기와 당 고조 무덕 초에 둔 구부기가 있는데 청악, 서량기, 구자기, 천축기, 강국기, 소륵기, 안국기, 고려기, 문강기를 이른다.
  • 보태평지 : (1)종묘 제례에서 초헌을 올릴 때에 연주하던 노래. 문덕을 찬미한 노래로, 세종 말년에 열한 곡으로 창작되었고, 세조 9년(1463)에 고쳐 지어 세조 10년(1464)에 종묘 제례악으로 채택되었다.
  • 주사위 음 : (1)우연성 음악의 한 종류. 음정, 리듬 또는 음형이나 마디를 주사위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작곡가의 의도를 배제하고 음악적인 소재를 즉흥적으로 우연히 선택하는 작곡 기법.
  • : (1)불가(佛家)의 음악.
  • 퓨전 국 : (1)국악기와 양악기를 모두 사용하여 연주하는 전통 음악.
  • 크로스오버 국 : (1)국악과 다른 음악 장르나 예술 장르를 혼합하여 새로운 형태로 창조한 국악.
  • : (1)더럽고 흉악함. (2)‘추악하다’의 어근.
  • : (1)드러나지 아니한 악(惡)한 일.
  • 남녀 : (1)남악과 여악을 아울러 이르는 말.
  • 환경 음 : (1)음악회처럼 의식적으로 청취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청취하게 되는 소리나 음악.
  • 복선율 음 : (1)독립된 선율을 가지는 둘 이상의 성부로 이루어진 음악. 또는 그런 형식. 대위법을 기초로 한다.
  • 독주 연주자를 위한 음 : (1)루시어의 뇌파와 뇌파 측정기를 이용한 음악. 1965년 발표되었다. 뇌파 음악이란 별칭을 가지고 있다.
  • 돌아 : (1)신라 탈해왕 때의 노래. 달을 찬양한 노래라고 하는데 ≪삼국사기≫ <악지(樂志)>에 제목만 전하고, 가사와 작가는 알 수 없다.
  • 서안 : (1)문묘 제례 때에, 공악(空樂)으로 아뢰는 악곡.
  • : (1)우리나라의 오악 가운데 중앙에 있는 산이라는 뜻으로, ‘삼각산’을 이르는 말. (2)중국의 오악 가운데 중앙에 있는 산이라는 뜻으로, ‘쑹산산’을 이르는 말. (3)중풍의 하나. 정신적인 충격 따위로 갑자기 손발이 싸늘하여지고 어지러우며 심하면 이를 악물고 졸도한다. (4)‘중악하다’의 어근. (5)잇몸이 붓고 아픈 병증. (6)혀에 부스럼이 나서 붓고 아픈 병증. (7)많은 큰 산.
  • 수악수 : (1)‘서걱서걱’의 방언
  • 도라 : (1)탐라에서 일본에 전해 준 무곡(舞曲). ‘도라’는 탐라, 곧 제주도의 옛 이름이다.
  • 랩탑 음 : (1)랩톱을 이용한 음악적 행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랩톱 음악’이다.
  • 민족관현 : (1)여러 가지 민속 악기로 구성한 관현악. 단소ㆍ젓대ㆍ피리ㆍ태평소 따위의 관악기, 해금ㆍ가야금 따위의 현악기, 북ㆍ장구ㆍ징 따위의 타악기와 양금 따위로 구성한다. 풍부한 울림과 독특한 연주 수법으로 민족 음악의 특성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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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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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으로 시작하는 단어 (738개) : 악, 악가, 악각, 악각점, 악간, 악간각, 악간골, 악감, 악감정, 악개, 악건성, 악건성 피부, 악견, 악견처, 악결과, 악계, 악곡, 악골, 악골 골절, 악골궁, 악골 이상, 악공, 악공모, 악공보, 악공복, 악공청, 악과, 악관, 악관료, 악관법 ...
악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738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악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722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