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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글자:1개 두 글자:173개 세 글자:184개 네 글자:234개 다섯 글자:67개 여섯 글자 이상:63개 🎗모든 글자: 722개

  • : (1)짐짓 악한 체함. (2)‘위’의 방언
  • : (1)나라에 재이(災異)가 있어 임금의 나들이나 나라의 일로 음악을 써야 할 때에 음악을 폐하고 쓰지 아니하던 일.
  • 방중 : (1)조선 후기에, 선비들이 즐긴 풍류 음악.
  • 헌가 : (1)대례나 대제 때에 대청 아래에서 연주하는 아악 편성. 종고(鐘鼓)를 틀에 걸어 놓고 관현을 갖추어서 친다.
  • : (1)중국 당나라 때의 음악. (2)삼부악의 하나. 당송(唐宋) 이후에 우리나라에 들어온 중국의 속악(俗樂)을 통틀어 이르는 것으로, 당송 이후의 중국의 음률에 의거하여 제정한 음악이다.
  • 전상 : (1)고려 예종 때 중국 송나라에서 전래된, 아악(雅樂) 연주 형태의 하나. 노래와 현악을 위주로 하는 소규모의 아악 편성으로, 대궐의 대청 위에서 연주하였다.
  • 티미 : (1)에스키모가 방한용으로 입는 셔츠. 깃털이 그대로 붙어 있는 새의 모피로 안감을 댄다.
  • 필요 : (1)없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사회적인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요구되는 악.
  • : (1)깜짝 놀람. (2)‘완악하다’의 어근.
  • : (1)높고 크기로 이름난 산.
  • 이선 : (1)서도 민요(西道民謠)의 하나. 배따라기 춤을 출 때 나중에 부르는 것으로, 어부들의 신세타령을 노래한다.
  • 다성 음 : (1)독립된 선율을 가지는 둘 이상의 성부로 이루어진 음악. 또는 그런 형식. 대위법을 기초로 한다.
  • : (1)‘쐐기’의 방언
  • : (1)‘음악’의 방언
  • 걸립 농 : (1)걸립할 때 북, 꽹과리 따위를 치는 일.
  • 인성본 : (1)사람의 성품은 본래 악함.
  • 대추주 : (1)씨를 발라낸 대추를 잘게 썰어서 찹쌀가루와 함께 반죽하여 만든 주악.
  • 대장풍 : (1)풍류놀이를 크게 벌여 차림.
  • 라디 : (1)방사능의 탐지, 식별 및 계량을 이르는 말.
  • : (1)고갑자(古甲子)에서, 지지(地支)의 열째인 유(酉)를 이르는 말.
  • 흥악흥 : (1)‘응애응애’의 방언
  • : (1)‘쐐기’의 방언
  • : (1)서울의 경복궁 북쪽에 있는 산. 서울 분지를 둘러싸는 자연 요새의 하나로 기반암은 화강암이며, 이 산을 중심으로 서울 북쪽의 성벽이 축조되었다. 높이는 342미터. (2)함경도와 만주 사이에 있는 산. 장백산맥(長白山脈) 동쪽에 솟은 우리나라 제일의 산이다. 최고봉인 병사봉에 있는 칼데라호인 천지(天池)에서 압록강, 두만강, 송화강(松花江)이 시작한다. 높이는 2,744미터. (3)중국 산시성(山西省) 북부에 있는 산. 높이는 2,052미터.
  • 니그로 음 : (1)서아프리카에서 미국으로 끌려온 흑인 노예들 사이에서 발생한 음악. 아프리카의 민속악적인 특색을 띠는 음계(音階)나 리듬감, 즉흥성 따위에 유럽 음악이 뒤섞여 만들어진 독특한 음악이다.
  • 내설 : (1)설악산의 주봉(主峯)인 대청봉을 중심으로 하여 서쪽 일대를 이르는 말.
  • 경남 농 : (1)열두 차례로 이루어지는 경상남도 남부 지방 풍물놀이를 이르는 말.
  • 등가 : (1)고려 예종 때 중국 송나라에서 전래된, 아악(雅樂) 연주 형태의 하나. 노래와 현악을 위주로 하는 소규모의 아악 편성으로, 대궐의 대청 위에서 연주하였다.
  • 세계 음 : (1)세계 여러 나라에서 즐겨 듣는 것이 아니라, 일부 지역이나 민족만이 즐겨 듣는 음악.
  • 공적 해 : (1)모든 사람의 복지에 나쁜 영향을 주는 공공재. 예를 들면 대기 오염 따위가 있다.
  • 어쿠스마틱 음 : (1)스피커로 감상하기 위하여 만든 전자 음악의 한 형태. 구체 음악의 작곡 전통에 근거를 두며, ‘어쿠스마틱’이라는 용어는 피타고라스의 제자들을 지칭하는 아코우스마티고이(Akousmatikoi)에서 유래하였다.
  • 우식 : (1)신라 눌지왕이 지은 가요. 고구려와 일본에 각각 볼모로 잡혀 있던 왕의 아우 복호(卜好)와 미사흔(未斯欣)을 박제상이 무사히 데려오자 그들을 맞이하는 잔치에서 이 노래를 불렀다고 하며, 가사는 전하지 않는다.
  • 입체 음 : (1)두 개 이상의 스피커를 배치하여 실제의 연주처럼 입체적으로 재생한 음악.
  • : (1)높고 험한 산.
  • 사내기물 : (1)신라 진평왕 때 원랑도(原郞徒)가 지은 가요. 가사는 전하지 않고, ≪삼국사기≫에 이름만 전한다.
  • 형이상적 : (1)형이상적 세계에 근원을 둔 악. 일반적으로 도덕적 악이나 일반적 해악은 형이하적 세계에서 나타나지만, 그것이 발생하는 근원을 형이상의 세계에까지 거슬러 올라가서 이곳에 악의 근원이 있음을 인정한다.
  • : (1)매우 높고 험한 산. (2)크게 행해지는 범죄.
  • : (1)갑자기 토하는 소리. (2)놀랄 때, 또는 남을 놀라게 할 때 크게 지르는 소리.
  • 무조 음 : (1)악곡의 중심이 되는 조성(調性)이 없는 음악. 각 음이 중심 음과 관련하여 이루어지지 않고 한 옥타브 가운데의 십이음이 모두 대등하게 다루어지는데, 드뷔시에 의한 온음 음계의 사용 또는 쇤베르크에 의한 십이음 음악 따위가 대표적이다.
  • 부대 음 : (1)연극 따위에 수반하여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곁들이는 음악. 보통 기악이지만 성악이 부수될 때도 있으며, 비제의 모음곡 <아를의 여인>, 베토벤의 <에그몬트> 따위가 있다.
  • 명상 음 : (1)편안한 마음으로 명상을 하기 위하여 듣는 음악.
  • : (1)‘서걱’의 방언 (2)엄지손가락과 다른 네 손가락과의 사이. (3)수릿과의 새. 몸의 길이는 51~58cm이며, 등은 어두운 갈색, 머리와 배는 흰색이고 가슴에 갈색 얼룩점이 있다. 부리가 길고 갈고리 모양이며 발가락이 크고 날카롭다. 강, 호수, 바다 등지에서 물고기를 잡아먹고 사는데 전 세계에 분포한다. (4)못된 짓을 한 사람들의 우두머리.
  • 낭만주의 음 : (1)서양 음악사에서, 낭만의 표출과 심정의 주관적 표현을 중시한 19세기의 유럽 음악. 선구자는 베를리오즈이며, 바그너ㆍ쇼팽ㆍ슈베르트 등이 대표적 작곡가이다.
  • 관왕묘 : (1)조선 시대에, 관왕묘의 제례 의식 때 연주하던 음악.
  • 전자 음 : (1)전자적 음향 장치를 사용하여 작곡하거나 연주하는 음악. 기계적으로 음을 내는 재래식 악기로는 얻을 수 없는 음이나 음 조직을 가지며, 1950년대에 독일에서 시작하였다. 슈토크하우젠(Stockhausen, K.)이 대표적인 작곡가로서 방법론을 확립하였다.
  • 라이브 전자 음 : (1)전자 장비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연주하는 음악.
  • 수안지 : (1)예전에, 나라에서 제사를 지낼 때에 연주하던 악곡의 하나. 주로 천신, 지신, 인신들의 제사에서 술을 올릴 때 연주되었다.
  • 바탕 음 : (1)영화나 연극 따위에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대사나 동작의 배경으로 연주하는 음악.
  • 순안 : (1)조선 후기에, 사직단 대제에서 신을 맞아들이고 보낼 때 연주하던 곡.
  • : (1)‘영악’의 북한어. (2)상례에서, 제사를 지내기 위하여 사당에서 내 온 신주를 임시로 두는 장막. ⇒남한 규범 표기는 ‘영악’이다.
  • 강신 : (1)귀신을 맞이하는 음악.
  • 임실 필봉 농 : (1)전라북도 임실 필봉 마을에 이어져 내려오는 좌도 풍물놀이의 하나. 길군악, 일곱 채굿, 호호굿, 영산굿, 노래굿, 수박치기 따위의 열세 가지 판굿을 벌인다.
  • 시리아의 음 : (1)5~6세기에 비잔틴 음악의 중심이 된 시리아의 성가 중 시리아 교회 전례 음악의 전통을 이룩한 시리아의 성가.
  • 좌방 : (1)당나라나 인도의 음악을 삼국 시대와 발해의 음악에 상대하여 이르던 말.
  • 남녀상열지 : (1)남녀가 서로 사랑하면서 즐거워하는 노래라는 뜻으로, 조선 시대에 사대부들이 ‘고려 가요’를 낮잡아 이르던 말.
  • : (1)과거의 방(榜)을 낼 때, 급제한 사람이 북과 피리를 갖춘 악대를 앞세우고 식장으로 가던 일.
  • 단음 : (1)화성이나 대위법적인 요소가 없이 하나의 성부로만 이루어진 음악. 또는 그런 형식. 그리스 음악이나 초기 교회 음악 따위가 이에 속한다.
  • : (1)고려ㆍ조선 시대에, 임금이 학문이나 기술을 강론ㆍ연마하고 더불어 신하들과 국정을 협의하던 일. 또는 그런 자리. 공양왕 2년(1390)에 서연을 고친 것으로 왕권의 행사를 규제하는 중요한 일을 수행하였다. (2)좋지 않은 일로 깜짝 놀람.
  • 취군 : (1)군사나 인부 등을 불러 모으기 위하여 연주하는 음악.
  • : (1)천 개의 멧부리라는 뜻으로, 많은 산이나 산봉우리를 이르는 말. (2)대종교에서, 단군의 공덕을 기리는 노래. 첫째 도사교(都司敎)인 나철이 지었다.
  • 일상군 : (1)신라 때에, 일상군 지방에서 유행하던 노래. 내지(內知)라고도 하는데, 백실(白實)ㆍ덕사내(德思內)ㆍ석남사내(石南思內)ㆍ사중(祀中)과 더불어 오늘날 풍물놀이의 시초로 본다.
  • 사분음 음 : (1)사분음을 사용한 음악. 새로운 음 결합의 가능성을 음정의 세분화에서 찾으려고 한 것으로, 19세기 말부터 20세기에 걸쳐 제작된 사분음 피아노곡이나 현악곡, 합창곡 따위가 있다.
  • 오프닝 음 : (1)방송 프로그램 따위를 시작할 때 맨 처음으로 나오는 음악.
  • 천년만세 : (1)연례악(宴禮樂)의 하나. <현악 영산회상곡> 다음에 이어진다.
  • 비악비 : (1)병아리가 약하게 계속 우는 소리. ‘삐악삐악’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 나주 : (1)‘저녁’의 방언
  • : (1)임금 앞에서 아뢰던 궁중 아악.
  • 제전 : (1)제전에서 연주하는 음악.
  • : (1)‘이악하다’의 어근. (2)한번 마음먹은 것은 끝까지 지켜 나가려는 태도. (3)이익이나 실속을 탐내어 심하게 구는 태도.
  • 조걸위 : (1)폭군 걸(桀)을 도와 백성을 못살게 군다는 뜻으로, 못된 사람을 부추기어 악한 짓을 더 하게 함을 이르는 말.
  • : (1)칠현금의 머리 부분에 줄을 거는 곳.
  • 개시 : (1)방송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 다음에 울리는 음악.
  • 라틴 음 : (1)라틴 아메리카 여러 나라의 음악을 통틀어 이르는 말. 멕시코의 차차차, 쿠바의 룸바ㆍ맘보, 브라질의 삼바ㆍ보사노바, 아르헨티나의 탱고 따위가 대표적이다.
  • : (1)‘여악’의 북한어.
  • : (1)나라에서 의식과 법도에 맞게 연주하는 음악. (2)불교의 엄숙한 음악.
  • 복음 : (1)독립된 선율을 가지는 둘 이상의 성부로 이루어진 음악. 또는 그런 형식. 대위법을 기초로 한다.
  • : (1)웃기떡의 하나. 찹쌀가루에 대추를 이겨 섞고 꿀에 반죽하여 깨소나 팥소를 넣어 송편처럼 만든 다음, 기름에 지진다. ⇒규범 표기는 ‘주악’이다. (2)‘주악’의 옛말. (3)교활하고 악독함. (4)‘조악하다’의 어근. (5)나쁜 일을 함. (6)당황하고 놀람.
  • 반음 : (1)인간의 마음이나 청각적인 기능을 파괴하는 음악.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고 생기는 소리나 아무런 소리도 없는 상태를 활용한 것이다.
  • 풍안지 : (1)종묘 제례 때에, 진찬(進饌)의 예를 거행하면서 연주하는 곡. (2)고려 시대에, 나라 제사에 연주한 악곡.
  • 근천정지 : (1)조선 태종 2년(1402)에 하윤이 지은 악장. 황종궁조(黃鍾宮調)로 사구 일장의 형식이었는데 세종 때 6구의 악곡이 붙여졌다. 주로 회례연, 동지, 정조(正朝), 8월과 9월의 양로연 따위에 쓰였다.
  • : (1)음악이나 풍류를 배워 익힘.
  • 외설 : (1)설악산의 주봉(主峯)인 대청봉을 중심으로 동쪽 일대를 이르는 이름.
  • 답중 : (1)주로 전라도 지방에서 불리는 모찌기 소리ㆍ모심기 소리ㆍ김매기 소리 따위의, 논이나 밭에서 일하면서 부르는 노래를 통틀어 이르는 말. 진도 들노래, 나주 들노래, 함평 들노래 따위가 있다.
  • 태교 음 : (1)태교를 위하여 듣는 음악. 또는 태교를 위하여 만든 음악.
  • : (1)궁중의 외진연(外進宴)에서 무동(舞童)들이 행하던 춤과 노래. 조선 세종 때 궁중에서 쓰는 아악과 속악에도 원칙적으로 이를 쓰도록 규정했다. (2)경상남도, 전라남도, 전라북도에 걸쳐 있는 산. 소백산맥 남쪽에 있는 산으로 청학동(靑鶴洞), 칠불암(七佛菴) 따위가 유명하다. 국립 공원의 하나이다. 최고봉인 천왕봉(天王峯)의 높이는 1,915미터. (3)중국의 후난성(湖南省) 가운데에 있는 산. 샹장강(湘江江)과 쯔수이강(資水江)을 갈라놓는다. 사찰이 많고 교통의 요지이며 산물의 집산이 활발하다. 높이는 1,265미터. (4)‘유희’의 호. (5)‘남악하다’의 어근.
  • 안달루시 음 : (1)에스파냐 내의 회교도들이 통치하던 지역에서 구전으로 내려오던 음악. 에스파냐로 이주하여 온 회교도들이 다양한 에스파냐 그리스도교, 비스코트족들과 공존했던 삶 속에서 창조한 독특한 문화적 분위기의 음악이다.
  • 이월 음 : (1)영국의 작곡가 카듀가 1961년에 쓴 피아노곡.
  • : (1)궁중에서 연주하는 음악.
  • 아속 : (1)아악과 속악을 아울러 이르는 말.
  • 얀일 : (1)‘양일학’의 방언
  • 배합관현 : (1)민속 악기와 양악기를 배합하여 이룬 관현악.
  • 카오스 음 : (1)카오스 이론을 음악적 요소에 대입하여 작곡한 음악.
  • 영안지 : (1)고려 시대에, 사직(社稷)의 송신례(送神禮)에 연주하던 음악.
  • 발상 : (1)조선 세종 때에 창작된 무악(舞樂)의 하나. 조상이 하늘에서 내린 상서(祥瑞)를 받았다는 것을 노래와 춤으로 나타낸 것으로, 인입장(引入章)인 희광(熙光)과 인출장(引出章)인 화성(和成)을 제외하고는 모두 4언 1구, 12개의 구로 이루어져 있다.
  • 극장 음 : (1)연극이나 연예와 관련하여 극장에서 연주되는 음악. 음악 영화, 뮤지컬 등의 음악 부분, 영화ㆍ연극의 반주 또는 삽입 음악 따위이다.
  • 사마 : (1)중국 동진(東晉)의 제4대 황제인 ‘강제(康帝)’의 본명.
  • : (1)‘쐐기’의 방언
  • 레코드음 : (1)녹음된 음악.
  • 월드 음 : (1)세계 여러 나라에서 즐겨 듣는 것이 아니라, 일부 지역이나 민족만이 즐겨 듣는 음악.
  • : (1)관악기로 연주하는 음악. (2)임금이 풍악을 구경하던 일.
  • 만세 : (1)무악(舞樂)의 하나. 중국 당나라의 측천무후가 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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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악으로 시작하는 단어 (738개) : 악, 악가, 악각, 악각점, 악간, 악간각, 악간골, 악감, 악감정, 악개, 악건성, 악건성 피부, 악견, 악견처, 악결과, 악계, 악곡, 악골, 악골 골절, 악골궁, 악골 이상, 악공, 악공모, 악공보, 악공복, 악공청, 악과, 악관, 악관료, 악관법 ...
악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738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악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722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