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심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288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324 세 글자 단어: 433 네 글자 단어: 378 다섯 글자 단어: 86 여섯 글자 이상 단어: 66 모든 글자 단어: 1,288

잘심잘심 : (1)‘절룩절룩’의 방언

타심 : (1)다른 마음. 또는 음험한 마음.

교통 중심 : (1)주요 교통망이 교차하여 교통이 편리한 지역.

공전 중심 : (1)공전하는 물체나 천체의 회전 중심. 원 궤도에서는 원의 중심이며, 타원 궤도에서는 타원의 두 초점 가운데 하나이다.

최심 : (1)가장 심함. (2)가장 깊음.

앳가심 : (1)‘골칫거리’의 방언

분노심 : (1)분한 마음이나 성이 난 마음.

새들 심 : (1)두 겹을 박은 가장자리가 밖으로 나와 있는 솔기.

앙앙지심 : (1)매우 마음에 차지 아니하거나 야속하게 여기는 마음.

수리 평균심 : (1)떠 있는 물체가 기울어진 상태에 있을 때의 중심. 평형 상태의 부력의 작용선과 기울어졌을 때의 부력의 작용선이 만나는 점이다.

금강심 : (1)어떤 유혹에도 움직이지 않는 견고한 마음. (2)모든 번뇌를 끊어 없애는 좌선. 성문(聲聞) 보살들이 수행을 마치고 맨 마지막으로 번뇌를 끊을 때 드는 것이다.

상머심 : (1)‘상머슴’의 방언

농심 : (1)농부의 마음.

저항심 : (1)어떤 힘이나 조건에 굽히지 아니하고 거역하거나 버티려는 마음.

추앙심 : (1)높이 받들어 우러러보는 마음.

플랫 심 : (1)두 천을 맞물린 상태에서 박은 시접.

연철심 : (1)연철로 만든 막대기. 이것에 절연한 구리줄을 감으면 전자석이 된다.

불심불심 : (1)‘볼록볼록’의 방언

해방적 관심 : (1)인간과 인간의 삶의 형성 과정 속에 들어 있는 지배와 억압, 그리고 이데올로기적 행위의 요인들을 분석하여, 그 형성 과정에 개입되어 있는 가능한 왜곡 구조를 폭로하고 비판하고자 하는 유형의 과학적 또는 인식적 관심.

색심 : (1)색욕이 일어나는 마음. (2)색법(色法)과 심법(心法)을 아울러 이르는 말. 곧 물질과 마음을 이른다.

급관심 : (1)갑자기 어떤 것에 마음이 끌려 주의를 기울임. 또는 그런 마음이나 주의.

항상심 : (1)언제나 변함없이 한결같은 마음.

색 중심 : (1)입방 대칭성 구조를 가지는 격자 결함. 할로겐화 알칼리 원자를 가열하거나 원자에 방사선을 조사(照射)할 때 특정한 색이 나타난다.

김동심 : (1)‘김농’의 성과 호를 함께 이르는 말.

아래심 : (1)‘아랫심’의 북한어.

혹심 : (1)‘혹심하다’의 어근.

농촌핵심 : (1)농촌의 혁명 대오를 꾸리거나 농업 생산을 높이는 데서 주동적이며 적극적인 역할을 하는 사람.

공심 : (1)공평하여 사사로움이 없는 마음. (2)폭발시킬 때 화약을 재기 위하여 뚫는 구멍의 깊이. (3)배 속이 비어 있는 상태. 또는 그 배 속. (4)물건의 빈 속.

려자철심 : (1)‘여자 철심’의 북한어.

강심 : (1)강의 한복판. 또는 그 물속. (2)속에 들어 있는 단단한 물건. (3)강한 마음. (4)심장을 든든하게 하고 그 작용을 세게 하는 일. (5)속에 강철선을 넣은 줄.

룡심 : (1)‘용심’의 북한어.

자괴지심 : (1)스스로 부끄럽게 여기는 마음.

지적 재산 핵심 : (1)현장 프로그램 가능 게이트 배열이나 주문형 반도체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일단의 논리나 데이터를 이르는 말. 설계 재사용의 주요 요소로서, 이전 설계를 반복 사용 하는 전자 설계 자동화 산업의 주요 부분이다.

계산중심 : (1)과학 기술과 관리 분야에서, 컴퓨터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여러 가지 응용 문제를 푸는 방법을 연구하는 과학 연구 기지. 관리 자동화 체계의 한 부분으로서 모든 필요한 정보를 집중적으로 처리하는 곳이다.

하등심 : (1)소의 첫째 늑골부터 다섯째 늑골까지의 부위에 분포하는 근육.

백심 : (1)결백한 마음.

옷가심 : (1)‘옷감’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옷ue1a7심’으로도 적는다.

분별 원심 : (1)용액을 여러 가지 속도로 원심 분리하여 크기가 다른 입자를 침전시켜 나누는 조작.

손거심 : (1)‘손거스러미’의 방언

회전심 : (1)회전하는 물체의 중심.

호심 : (1)‘해녀’의 방언 (2)호수의 한가운데.

원자심 : (1)원자 외각의 맨 바깥쪽 전자를 제외한 나머지 외각과 핵을 합한 원자의 부분.

경외지심 : (1)공경하면서 두려워하는 마음.

작은안심 : (1)소의 안심에 붙은 고기. ⇒규범 표기는 ‘제비추리’이다.

연심 : (1)연속해서 자꾸. ⇒규범 표기는 ‘연방’이다. (2)자세하고 깊이 연구함. (3)‘연심하다’의 어근. (4)대림끝에 대나무를 제비 꼬리처럼 깎아서 활 몸을 이어 붙인 부분. (5)사랑하여 그리워하는 마음.

연골화 중심 : (1)사람의 몸에서 가장 먼저 물렁뼈가 생기는 곳.

당핵심 : (1)당성이 강하고 정치사상적으로 준비된 당원을 이르는 말.

파열 중심 : (1)유사한 조건하에서 발사된 포탄의 파열이 주위에 균등하게 분포되는 중심점.

극소심 : (1)대담하지 못하고 조심성이 극도로 많음.

지기지심 : (1)서로 마음이 통하여 지극하고 참되게 알아줌. 또는 그 마음.

실심 : (1)근심 걱정으로 맥이 빠지고 마음이 산란하여짐. (2)마음을 다함. (3)거짓이 없는 참된 마음.

아굿심 : (1)‘아귀힘’의 방언

짐칫가심 : (1)‘김칫거리’의 방언

허심 : (1)마음을 허락함. (2)마음에 거리낌이 없음. (3)남의 말을 잘 받아들임.

산심 : (1)마음이 어지럽게 흩어짐. (2)마음을 다잡지 아니하고 풀어 놓아 버림.

뒷심 : (1)남이 뒤에서 도와주는 힘. (2)어떤 일을 끝까지 견디어 내거나 끌고 나가는 힘. (3)당장은 내비치지 않으나 뒷날에 이룰 수 있는 어떤 일을 기대하는 마음.

직시 중심 : (1)기본적인 주요 범주인 사람, 시간, 장소가 갖는 직시의 정박 지점. 각각의 중심적인 정박 지점은 화자, 발화를 만들어 내는 시간, 발화를 만들어 내는 장소에 해당한다.

섭심 : (1)자신의 마음을 가다듬어 흩어지지 아니하게 함.

활심 : (1)활의 세기.

봉사심 : (1)봉사하는 마음.

윤심 : (1)철도 차량 바퀴의 중앙 부분.

키랄 중심 : (1)분자 내 중심 원자를 기준으로 좌우가 다른 구조를 가지는 형태. 좌우 대칭을 이루지 않기 때문에 서로 겹치면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다.

지붕마루 적심 : (1)지붕의 마루턱을 높이 꾸미려고 대는 적심.

헤드 편심 : (1)리벳의 섕크(shank)의 중심부와 헤드 중심부 사이의 거리.

반동심 : (1)반동하는 마음.

안감생심 : (1)어찌 감히 그런 마음을 품을 수 있겠냐는 뜻으로, 전혀 그런 마음이 없었음을 이르는 말.

호기심 : (1)새롭고 신기한 것을 좋아하거나 모르는 것을 알고 싶어 하는 마음.

만족스러운 무관심 : (1)자신의 무능이 타인에게 인지되었을 때, 순진함을 가장하여 침착함 또는 관심 없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 증상.

무욕 허심 : (1)현실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아 구제에 이르는 경지.

센심 : (1)그물이 힘을 많이 받는 곳에 단 밧줄. 그물을 끌어 올릴 때 힘을 많이 받게 하여 그물을 유지하고 보호한다.

세구년심 : (1)‘세구연심’의 북한어.

포장화심 : (1)남을 해칠 마음을 품음.

모크 프렌치 심 : (1)비치는 옷감에 쓰이는 시접 처리 방법. 통솔 대용으로 쓰이며, 안에서 완성선을 박고 시접을 1cm만 남기고 정리한 후 시접 끝에서 0.4cm 되는 곳을 마주 접어 위에서 눌러 박아 준다.

증심 : (1)‘점심’의 방언

회심 : (1)재처럼 고요히 사그라져 외부의 유혹을 받지 아니하는 마음. (2)마음을 돌이켜 먹음. (3)과거의 생활을 뉘우쳐 고치고 신앙에 눈을 뜸. (4)나쁜 데 빠져 있다가 착하고 바른길로 돌아온 마음. (5)잘못을 뉘우치는 마음. (6)마음에 흐뭇하게 들어맞음. 또는 그런 상태의 마음. (7)예전에, 법관이 모여 사건을 심리하던 일.

충의지심 : (1)충성스럽고 절의가 곧은 마음.

자곡지심 : (1)허물이 있는 사람이 스스로 고깝게 여기는 마음.

국소 중심 : (1)반도체 안에 있는 결정 결함의 중심.

내육심 : (1)갈비뼈 따위의 안 속 고기

수직중심 : (1)‘수심’의 북한어.

선택 무관심 : (1)위협을 주고 불안을 일으키는 자극을 무시하거나 가려내는 상태. 또는 이를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상태.

눈 뜨고 코 베어 갈 세상[인심] : (1)눈을 멀쩡히 뜨고 있어도 코를 베어 갈 만큼 세상 인심이 고약하다는 말. <동의 속담> ‘눈을 떠도 코 베어 간다’ ‘눈 감으면 코 베어 먹을 세상[인심]’

시비지심 : (1)사단(四端)의 하나. 옳고 그름을 가릴 줄 아는 마음을 이른다. 인의예지(仁義禮智) 가운데 지에서 우러나온다.

가공중심 : (1)숫자 조종을 이용하여 절삭 공구를 자동적으로 바꾸면서 소재를 종합적ㆍ집중적으로 가공하는 현대적 공작 기계. 한 개 또는 두 개의 공구 다발에 100~160개의 공구를 설치하며, 자동 공구 교환 장치, 자동 소재 교환 장치, 여러 가지 치수 보장 장치 따위를 갖추어 복잡한 제품을 집중적으로 가공하는 자동화된 기계이다.

평심 : (1)마음을 평온하고 순화롭게 함. 또는 그 마음.

뜰중심 : (1)‘부력 중심’의 북한어.

뼈되기 중심 : (1)물렁뼈나 막에서 뼈가 형성되기 시작하는 곳.

경각심 : (1)정신을 차리고 주의 깊게 살피어 경계하는 마음.

딧심 : (1)‘뒷심’의 방언

휴심 : (1)모든 걱정을 떨쳐 버리고 마음을 편히 가짐.

희구지심 : (1)한편으로는 기쁘면서 한편으로는 두려운 마음.

주부심 : (1)주심과 부심을 아울러 이르는 말.

소해 수심 : (1)기뢰를 제거하기 위하여 소해 장비를 예인하기에 적절한 수심. 수심이 깊을수록 소해 대항 장치나 장애물에 구애되지 않고 효과적인 소해를 할 수 있으나, 소해색의 안전을 위해 적절한 심도를 결정해야 한다.

아적가심 : (1)‘아침거리’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아적ue1a7심’으로도 적는다.

기본센심 : (1)그물의 기본 혼솔에 대는 밧줄.

약가심 : (1)약을 먹은 뒤에 다른 음식을 먹어 입을 가시는 일. 또는 그 음식.

신앙심 : (1)신이나 초자연적 절대자를 믿고 따르는 마음.

환송심 : (1)민사 소송법에서, 상급심이 원판결을 취소하거나 파기한 경우에 사건을 항소심 또는 제일심 법원으로 돌려보내어 다시 하게 하는 심리.

도시 중심 : (1)상징적ㆍ지리적 의미에서 본 도시의 중심.

택심 : (1)마음에 새겨 두고 잊지 아니함.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심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288개 입니다. 그리고 심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2,066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심으로 시작하는 단어: 2,066개 : 심, 심각, 심각도, 심각성, 심각하다, 심각한 위기종, 심각화, 심각화되다, 심각화하다, 심각히, 심간, 심간막, 심감, 심강 내 심전도, 심갱, 심거, 심거무, 심검, 심검당, 심검치탕, 심검하다, 심겁, 심겁다, 심겁하다, 심격, 심격하다, 심결, 심결 불복, 심결서, 심결의 기속력, 심결의 효력, 심경 ...

사진과 명언

존 브래드포드

" 신의 은총이 없었다면 나도 그렇게 되었을 것이다.^1000 "

#은총 #신
아리스토텔레스
" 욕망의 속성은 만족을 모른다는 것이고, 보통 사람은 욕망의 즉각적인 충족만을 추구하며 살아간다. "
#만족 #욕망 #보통 #추구 #속성 #사람 #충족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