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62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44개 세 글자:55개 네 글자:183개 다섯 글자:40개 여섯 글자 이상:39개 🍬모든 글자: 462개

  • : (1)갑자기 공격하여 침. (2)‘공중 습격’을 줄여 이르는 말.
  • 양막 : (1)척추동물의 양막류나 무척추동물 곤충류에서 배에 양막을 형성하기 위하여 배체 외역의 배층에 의해 형성되는 주름.
  • : (1)하인들의 풍습. (2)신분이나 사회적 지위가 낮은 사람들의 풍습. (3)땅이 낮고 습기가 많음.
  • 발견 학 : (1)교사의 도움 없이 학생 스스로가 어떠한 과제의 학습을 완수하도록 유도하는 방법. 1960년대의 학문 중심적 교과 과정에서 특히 강조하였다.
  • 그룹 학 : (1)5~6명의 학생이 집단을 이루어 서로 돕고 함께 토론하면서 학습 활동을 전개하는 학습 형태. 교사가 주도권을 쥐고 학생들을 이끌어 가는 경향이 있는 일제(一齊) 학습의 결함을 극복하려는 데 목적이 있다.
  • : (1)세속의 풍습. (2)저속한 풍습.
  • 외면수 : (1)겉치레로 하는 수습.
  • 양보 : (1)현대식 날이 달린 보습.
  • 동료 학 : (1)학습 과정에서 동료와 적극적으로 역할을 나누어 도움을 주고받게 하는 수업 방식. 배우는 활동의 특성에 따라 2인 1조, 3인 1조, 소규모 그룹 따위로 이루어진다. 예를 들면, 각 조에 속한 학생 가운데에서 농구 드리블을 잘하는 동료에게 도움을 받기도 하고 본인이 잘하는 레이업 슛을 가르쳐 주기도 하면서 주어진 학습 과제를 연습한다.
  • 운동 학 : (1)동작을 반복하고 숙달하게 하여 일에 더 잘 적응하도록 하는 학습. 각종 스포츠의 운동 기술이나 타자술과 같은 작업 기술을 익히는 일 따위이다.
  • 련결보 : (1)트랙터에 연결하여 쓰는 보습. ⇒남한 규범 표기는 ‘연결 보습’이다.
  • 돌보 : (1)돌로 만든 보습. 신석기 시대의 대표적 농기구의 하나이다.
  • 삼련식보 : (1)보습의 날이 세 개가 연이어 달려 세 이랑을 함께 갈 수 있게 만든 보습.
  • 옆모 : (1)옆에서 본 모습.
  • 신앙 풍 : (1)초자연적인 절대자, 창조자 및 종교 대상을 믿고 받드는 일과 관련한 풍속이나 습관.
  • 증분식 학 : (1)어떤 단계에 속하는 정보를 이어진 단계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사실에 이용할 목적으로 수정하는 다단계식 학습 방법.
  • 자기 모 : (1)사람들이 자신을 관찰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자신의 관계를 살핌으로써 설정한 자신의 주관적인 모습.
  • : (1)뒤쫓아 가서 습격함. (2)더럽고 지저분한 습관. (3)거칠고 막된 습관.
  • 연관 학 : (1)코호넨(Kohonen, T.) 등에 의하여 개발된 인공 신경망 모형에서의 학습 방법. 하나의 주어진 입력 패턴에 대하여 여러 가지 출력 패턴을 대응시킴으로써 하나의 정보가 여러 가지로 기억되도록 한다.
  • 대연 : (1)대규모의 병력과 장비를 동원하여 벌이는 군사 연습.
  • 생활유 : (1)예로부터 전하여 내려오는 생활 속에 남아 있는 풍습.
  • : (1)갑자기 공격함. 또는 그런 공격.
  • 분산 연 : (1)연습하는 동안에 휴식을 적당히 취하면서 실시하는 연습.
  • 겉모 : (1)겉으로 드러나 보이는 모습.
  • 판별 학 : (1)여러 가지 성질의 자극을 구별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학습의 한 형태. 예를 들면, 파블로프의 실험에서 개가 종소리의 높낮이나 장단에 따라 고기가 나올 것인지를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을 보일 때, 그 개는 자극에 대한 식별 능력이 습득되었다고 할 수 있다.
  • 기동 연 : (1)적을 공격하거나 방어하기 위하여 작전 계획에 따라 병력, 장비, 물자 따위를 실제로 이동ㆍ배치하여 보는 훈련.
  • 심화 학 : (1)정해진 내용이나 범위에서 더 나아가 수준을 강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하여 이루어지는 학습.
  • : (1)전례를 따라서 함. (2)실지로 하는 것처럼 하면서 익힘. (3)학문이나 기예 따위를 익숙하도록 되풀이하여 익힘.
  • 교육 실 : (1)일정한 기간 동안 일선 학교에 나가 직접 교육 활동을 체험해 보는 교직 과정.
  • 프로그램 학 : (1)학습자에게 일련의 프로그램을 주어 그것에 따라 개별적인 학습을 진행하도록 학습하는 방법.
  • 물논틀보 : (1)주로 무논을 가는 데 쓰는 틀보습. 가볍고 흙밥을 잘 뒤집으면서 옆 힘에 잘 견딘다. ⇒남한 규범 표기는 ‘무논 틀보습’이다.
  • 구마라 : (1)‘쿠마라지바’의 음역어.
  • : (1)‘나물’의 방언
  • : (1)물기에 젖음. 또는 물기에 적심.
  • 컴퓨터 지원 학 : (1)개인 교습에서부터 모의 실험 및 시험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의 교육에 필요한 전 과정을 컴퓨터 따위와 같은 자동화 수단을 이용하는 교육 방법.
  • : (1)습사를 없애는 치료 방법을 통틀어 이르는 말. (2)‘거섶’의 방언
  • 의무적 학 : (1)의무적으로 학생들에게 학교의 시간표 범위 안에서 정하여진 교과를 부과하는 학습법. 교과 학습 방식의 하나이다.
  • 미각 기피 학 : (1)동물이 특정한 맛이 나는 물이나 먹이를 먹고 소화계의 병을 앓은 후, 동일한 맛에 대해 거부 행동을 표현하도록 학습되는 것.
  • 딧수 : (1)‘뒷수습’의 방언
  • : (1)배워서 지니게 된 습관.
  • : (1)음란하고 방탕한 버릇. (2)‘음습하다’의 어근. (3)남몰래 습격함. (4)과거를 거치지 아니하고 조상의 덕으로 벼슬을 이어받던 일.
  • 야간 자율 학 : (1)중학생이나 고등학생들이 방과 후에 학교에 남아 자율적으로 공부하는 일.
  • 예제 학 : (1)귀납 추론의 하나. 시스템의 밖에서 교사가 학생들이 배워야 할 개념의 예나 반례를 제시하는 것에 따라 진행하는 학습이다.
  • : (1)‘냉습’의 북한어. (2)‘냉습’의 북한어.
  • 방공 연 : (1)적의 공중 공격에 의한 피해를 막기 위하여 실제 상황을 가정하여 행하는 훈련. 이에는 등화관제, 소방, 대피, 구조 따위의 훈련이 있다.
  • 기계적 학 : (1)입력되는 정보로부터 추론을 하지 않고 직접적으로 주어진 사실이나 데이터를 기억하여 학습을 수행하는 방법.
  • : (1)배운 것을 때때로 다시 익힘. (2)그 시대의 풍속.
  • : (1)밤에 익힘. (2)밤에 적을 갑자기 덮치어 공격함.
  • : (1)‘습습하다’의 어근. (2)‘습습하다’의 어근.
  • : (1)활을 쏠 때에 왼팔 소매를 걷어 매는 띠. (2)병의 원인이 되는 습기. (3)체내 기혈(氣血) 순환의 장애로 수기(水氣)가 정체된 병. (4)‘습하다’의 어근. (5)쑥이나 향나무 삶은 물로 시신을 씻긴 뒤 옷을 갈아입힘. (6)‘삽’의 방언 (7)미리 해 보는 연습
  • : (1)습기를 없앰.
  • : (1)물이 배어 축축하게 됨. 또는 그런 모양. (2)차례로 돌아가며 모조리 습격함.
  • 문화적 관 : (1)사회 구성원 전체의 생활 양식과 행동 양식 및 그 기반이 되는 물질적ㆍ정신적 소산 따위가 전통적 행동 양식으로 굳어진 관습.
  • 문제 해결 학 : (1)학생에게 어떤 문제를 주거나 학생 스스로가 문제를 찾아서 이미 얻은 지식과 새로 얻은 자료로써 그것을 풀어 나가는 학습법. 학생의 생활 주변에서 문제를 찾고 선택함으로써, 학습과 생활을 결부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교육 방법이다.
  • : (1)‘유습하다’의 어근. (2)고려 말기ㆍ조선 초기의 무신(1367~1439). 태종 때 원종공신이 되었고 후에 쓰시마섬[對馬島] 정벌에 참가하였다. (3)지금까지 남아 있는 옛날의 풍속. (4)잘못된 버릇이나 습관.
  • 무대 연 : (1)공연하기 위해 하는 연습의 마지막 단계로, 모든 장치를 갖춘 무대에서 하는 연습.
  • 생활 관 : (1)살아가는 동안에 경험하고 활동하는 인간의 생활을 통하여 한 사회에서 역사적으로 굳어진 전통적 행동 양식이나 습관.
  • : (1)‘증습하다’의 어근.
  • 연극 관 : (1)작가와 관객 사이에서 암묵적으로 용인되는 연극적 약속. 3개의 벽을 지닌 무대 장치가 벽이 4개인 방을 나타낸다든지, 다른 등장인물에게는 들리지 않고 관객에게만 들리는 방백 따위가 이에 해당한다.
  • 변별 학 : (1)사람이나 동물에게 서로 상이한 둘 이상의 자극을 주고 그 자극들을 구별하게 하는 학습.
  • : (1)고환이 축축한 증세.
  • : (1)마름과 젖음을 아울러 이르는 말.
  • : (1)적을 갑작스럽게 쳐 없앰.
  • 속 모 : (1)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모습.
  • : (3)‘안구에 습기가 차다’를 줄여 이르는 말로, 안타깝거나 불쌍하여 눈물이 난다는 뜻으로 쓰는 말.
  • 가정 학 : (1)학교에서 내어 준 과제를 집에서 하는 학습.
  • : (1)버릇이 되도록 행동함. 또는 몸에 밴 버릇. (2)집단이나 개인에게서 특징적으로 보이는 습성이나 습관.
  • 비학 : (1)배워서 익힌 것이 아님.
  • 겉수 : (1)겉치레로 하는 수습.
  • : (1)습기로 피부 감각이 둔해져서 뻣뻣해지거나 팔다리 관절을 잘 쓰지 못하는 병.
  • : (1)말, 소, 개 따위의 나이 세 살을 이르는 말. (2)세상의 풍습. (3)한 집안의 재산이나 신분, 직업 따위를 대대로 물려주고 물려받음.
  • 민모 : (1)아무 꾸밈이 없는 모습.
  • 리듬 연계 학 : (1)고든이 제안한 오디에이션을 활용한 리듬을 가르치고 학습하는 방법.
  • 점진적 학 : (1)어떤 단계에 속하는 정보를 이어진 단계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사실에 이용할 목적으로 수정하는 다단계식 학습 방법.
  • : (1)늘 하는 버릇.
  • 쟁기 보 : (1)쟁기의 술바닥에 맞추어 끼우는 보습.
  • 지휘소 연 : (1)지휘소의 이동, 설치 따위에 대한 작전 연습. 각급 부대의 지휘소 요원에 대하여 실시한다.
  • : (1)예로부터 해 오던 방식이나 수법을 좇아 그대로 행함.
  • 동선 연 : (1)디자인된 극 공간 속에서의 움직임을 결정하고 연습하는 일.
  • 축차 학 : (1)어떤 단계에 속하는 정보를 이어진 단계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사실에 이용할 목적으로 수정하는 다단계식 학습 방법.
  • : (1)‘양습’의 북한어.
  • 자동 학 : (1)기능적 장치가 새로운 지식이나 기술을 얻거나 기존의 지식이나 기술을 재구성함으로써 자신의 성능을 개선하는 과정.
  • : (1)거두어 주워 모음.
  • 잠재적 학 : (1)학습의 성립에 필요한 조건으로 생각되는 보수나 욕구 충족이 없이도 잠재적으로 이루어지는 학습. 겉으로 드러나는 변화는 없더라도 인지적으로 이루어지는 학습이다. 보상을 강조하는 강화설에 대립되는 인지설의 근거가 되었다.
  • 진모 : (1)‘진면모’의 북한어.
  • : (1)예로부터 내려와 굳어진 풍습. (2)지난 세상에서부터 익혀 온 습관. (3)익숙하여 몸에 밴 습관. (4)익숙하도록 잘 익힘.
  • 예행연 : (1)어떤 행사를 갖기 전에 그와 똑같은 순서로 해 보는 종합적인 연습.
  • 일화적 학 : (1)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활용한 연산들을 연계하여 각 연산자의 활용 능력을 향상한 후, 이러한 총체적인 연산자들을 유추하여 한 개의 매크로 연산자로 만드는 것을 배우는 학습.
  • 기대 학 : (1)행동의 결과를 예측하는 이론이 불명확할 때 이를 이루는 조건을 한정하거나 결과 예측을 낮춰서 가르치는 일.
  • 방문 학 : (1)어떤 사람이나 장소를 찾아가 지식과 기술 따위를 가르침.
  • 정치 군사 게임 연 : (1)국가 안보의 위기 상황을 가상적으로 설정하고 일정한 규칙에 따라 정치ㆍ군사 차원의 정책 대안을 개발하고 토의하는 과정. 일반적으로 국가 안보 정책에 대해 결정하는 각 조직의 대표 및 전문가들이 모여 대안 개발을 중점적으로 논의하면 게임으로 명명하고, 실제 정책 결정자의 교육 및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될 경우에는 연습으로 지칭한다.
  • 잠복 학 : (1)학습의 성립에 필요한 조건으로 생각되는 보수나 욕구 충족이 없이도 잠재적으로 이루어지는 학습. 겉으로 드러나는 변화는 없더라도 인지적으로 이루어지는 학습이다. 보상을 강조하는 강화설에 대립되는 인지설의 근거가 되었다.
  • 시행착오 학 : (1)시행착오를 통하여 마침내 필요한 일만 선별할 수 있게 하는 학습.
  • : (1)장마 때의 습기.
  • 자학자 : (1)남의 가르침을 받지 아니하고 스스로 배우고 익힘.
  • 오프라인 학 : (1)컴퓨터 네트워크와의 연결 없이 이루어지는 학습.
  • 방과 후 학 : (1)학교에서 정규 수업이 끝난 후에 별도로 하는 학습.
  • 점증적 학 : (1)어느 한 단계에서 학습된 지식이 다음 후속 단계들에서 제공된 새로운 지식의 수용을 위해 변환되는 방식의 다단계 적응 학습.
  • : (1)습관적으로 물건을 훔치는 버릇. (2)적의 습격. (3)오랫동안 이루어진 버릇. (4)겹쳐 쌓임. (5)많이 껴입음.
  • 체험 학 : (1)교실 밖에서 체험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학습. 이론보다 실제 현장에서의 체험 과정을 통해 학습이 이루어진다.
1 2 3 5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5개) : 사, 삭, 삮, 삯, 산, 살, 삵, 삶, 삷, 삼, 삽, 삿, 상, 샅, 샆, 새, 색, 샋, 샌, 샐, 샘, 샙, 샛, 생, 샤, 샥, 샨, 샬, 샴, 샵, 샷, 샹, 섀, 섐, 섕, 서, 석, 섟, 선, 설, 섥, 섬, 섭, 섯, 성, 섶, 세, 섹, 센, 섿, 셀, 셈, 셉, 셋, 셍, 셑, 셓, 셔, 셗, 션, 셤, 셧, 셮, 셰, 셸, 솀, 솃, 소, 속, 손, 솔, 솕, 솜, 솝, 솟, 송, 솣, 솤, 솥, 솧, 솨, 솩, 솰, 쇄, 쇅, 쇔, 쇠, 쇡, 쇤, 쇰, 쇼, 숀, 숄, 숌, 숏, 숑, 숗, 수, 숙, 숚 ...

실전 끝말 잇기

습으로 시작하는 단어 (533개) : 습, 습가스량, 습각기, 습개, 습건식, 습게구멍, 습겍, 습격, 습격기, 습격대, 습격장, 습격조, 습격하다, 습고정, 습곡, 습곡각, 습곡곡, 습곡 구조, 습곡기반, 습곡대, 습곡등줄, 습곡 산맥, 습곡산줄기, 습곡 산지, 습곡 운동, 습곡축, 습골, 습공, 습공기 선도, 습공하다 ...
습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533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습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462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